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1-04-14 04:34
[뉴스] 포브스에 보라매 소개 기사
 글쓴이 : 그로테스크
조회 : 3,722  


한국의 새로운 KF-21 전투기는 F-35보다 중국 영향력에 대한 대안입니다


지난주 한국의 새로운 4.5 세대 KF-21 보라매 (Hawk) 전투기의 출시에 수반되는 많은 헤드 라인은 F-35에 대한 저렴한 대안으로 그것을 압도했다. 라이트닝의 완전한 스텔스 및 네트워크 기능을 갖추고 있지는 않지만 한국의 독립 및 중국 영역 밖의 지역 옵션에 대한 유능하고 값 비싼 투자를 나타냅니다.

KF-21의 디자인과 구성 요소 (예 : 엔진)에는 미국의 명백한 지문이 있지만 전투기의 약 65 %는 실제로 한국 출신입니다. 2022 년으로 예정된 첫 비행을 통해 보라매는 서울을 국제 전술 항공 시장에서 상위 계층으로 만들 것입니다.

KF-21은 마찬가지로 태국, 필리핀, 심지어 이라크와 같은 동남아시아 고객에게 친숙한 설계 및 운영 기능의 추가 이점을 갖춘 4 세대 유럽 및 러시아 항공기의 대안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군 분석가 인 Abraham Ait 은 위 국가들이 한국의 FA-50 경공격기와 KF-21이 대체하도록 설계된 F-16 또는 F-5를 운용하고 있다고 지적 했습니다.

보라매는 특히 이웃 한반도의 자율성에 대해 지역과 중국에 강력한 메시지를 보낼 준비가되어 있습니다. 틸 그룹의 분석가 인 Richard Aboulafia는 한국이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유연하고 관련성이 높은 전투기 제품 중 하나를 보유 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그것은 한국이 권위가 아니더라도 권위있는 방위 프로그램과 더 높은 수준의 무기 자율성을 허용 할 4.5 세대 비행기입니다. 비용이 많이 들지만 우선 순위를 고려할 때 필연적 일 수 있습니다.”라고 Aboulafia는 관찰합니다.

"게다가 이제 미 공군이 4.5 세대가 실행 가능한 조달 트랙이 필요하다고 말하고있는 상황에서 한국 공군이이 클래스의 새로운 비행기를 사용하는 유일한 서비스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보라매는 F-35A 나 중국의 J-10CE 전투기와는 결이 다릅니다.

전자는 구매자가 Joint Strike Fighter 생태계에 밀접하게 통합되어야하며 (이스라엘인 제외) Lockheed Martin과 미국정부가 선택하고 제어하는 항공 전자 공학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고수해야합니다.  . 후자는 잠재적으로 낮은 초기 비용에 제공되지만, 중국에 강력한 영향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국 / 러시아 전투기 엔진의 불안정성도 큰 문제이다.

KAI가 KF-21의 중요한 항공 전자 공학 (임무 및 비행 제어 컴퓨터) 및 관련 센서를 개발함에 따라 외국 구매자는보다 확실한 공급으로 간섭을 줄이고 더 나은 제품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forbes.com/sites/erictegler/2021/04/13/south-koreas-new-kf-21-fighter-is-more-an-alternative-to-chinese-influence-than-to-the-f-35/?sh=2030b4454763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전쟁망치 21-04-14 08:20
   
기존/현존 미군 무기와 호환 및 협동 플레이가 가능하다면 메리트는 더 좋겠군요
스포메니아 21-04-14 09:21
   
중공 포위망 계획에 KF-21이 큰 역활을 담당하게 될 것 같은 좋은 예감이 ㅎㅎㅎ
bluered 21-04-14 10:47
   
포지션닝이 끝내준다는 말인가요? 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