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21-03-06 15:57
[기타] 인도에서 박하게 인기없는 F-16V에 대한 평가
 글쓴이 : 노닉
조회 : 3,940  




-록마가 모디 총리에게 인도에 F-16V 생산라인깔아 준다고 러브콜 날려도 ㅗ날림

-시험비행사가 대놓고 안좋다고 깜. 사면 40년 써야되는데 미래가 없는 기체라고 혹평

-F-16V가 속은 40년된 구식이며 무늬만 4세대인 3세대기라고 깜


저렇게 대놓고 말하는것도 쉽지않은데 F-16은 향후 인도전투기 경쟁에서 어떻게 해서든 떨어질것이라는 걸 알 수 있음.


미국에 본사를 둔 항공 우주 거인 록히드 마틴의 구애에도 불구하고 최근 총리의 모디 총리의 방문을 마친 동안 F-16 블록 70/72 생산에 대한 합의가 체결되지 않았습니다.


미국에 본사를 둔 항공 우주 거물 록히드 마틴의 구애에도 불구하고 최근 에나렌드라 모디총리의 방문이 마무리 된 동안 F-16 블록 70/72 생산에 대한 합의는 체결되지 않았습니다. 록히드 마틴은 인도 및 글로벌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최신 버전의 전투기 F-16 블록 70/72의 단독 생산 라인을 텍사스에서 인도로 이전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도 공군 (IAF)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 된 전투기입니다. 소식통은 FE에“IAF의 즉각적인 요구를 충족하기에 적합한 항공기에 대한 결정은 향후 6개월 내에 내려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안된 Block 70/72 F-16은 UAE 공군을 위해 개발 된 동일한 Block 60 항공기 일뿐입니다.


이는 인도 공군 (IAF)에 126 대의 다목적 전투 항공기를 공급하기 위해 2011년 중형 다목적 전투 항공기 경쟁(MMRCA)에 참가한 스웨덴 SAAB 'Gripen'과 함께 거부된 동일한 항공기였습니다. 그 이유 중 하나입니다. 당시 F-16의 실패는 항공기의 개선이나 성장의 여지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시험에 참여한 시험 조종사 중 한 명인 전 전투기 조종사가 설명했습니다. 오늘날 인도공군을 위해 인도에 제공되는 F-16은 성장 잠재력이 전혀 없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IAF를 위해 이러한 구식 기계를 구입해서는 안됩니다. 이 항공기를 조달하면 향후 40 년 동안 서비스 될 것이며 공군에게는 오래 될 것입니다.”라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F-16은 40년 된 에어 프레임입니다. 가능한 모든 업그레이드가 이미 완료되었습니다. 더 이상 성장할 여지가 없습니다. 40년 된 디자인에는 간과 할 수없는 한계가 있습니다.


오늘날, 단일 엔진이든 트윈 엔진이든 상관없이 최신 전투기 설계는 전산 유체 역학 (CFD) 분석과 같은 첨단 기술을 통해 구현되어 이러한 항공기가 고도로 기동 할 수 있고 뛰어난 도그파이팅 능력을 갖도록 성숙되었습니다.

신기술 레이더와 가시거리(BVR) 미사일의 지원을받는 이 항공기는 뛰어난 도그파이팅 또는 전투 능력을 갖춘 슈퍼 전투기입니다. 가장 좋은 예는 러시아 Su-30, Su-35, Lockheed Martin의 F-22 & F-35, 프랑스 'Rafale', 유럽 'Typhoon'등입니다. 단일 엔진 구형 항공기와 다중 역할 비교 IAF의 항공기는 완전한 아니오입니다. “단일 엔진 또는 트윈 엔진의 선택은 도그파이팅 문제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더 긴 사거리와 지구력, 더 높은 무기 능력 등과 관련이 있습니다.”라고 전 IAF 고위 장교가 설명했습니다. 전 통합 국방부 부국장 M Matheswaran (retd)에 따르면,“F-16의 기체는 그 유용성을 능가하는 3세대 설계입니다. 모든 항공전자공학 업그레이드에도 불구하고 더 이상 4세대 항공기라고 볼 수가 없습니다. 그 구성 요소, 골재, 연료 효율, 수명주기 비용은 모두 3세대가 될 것입니다.”





실제 인도 군사계에서도 인기없음.. 1표 받음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바람노래방 21-03-06 15:59
   
왠지 대만이 까이고 있는 느낌
축구love 21-03-06 16:01
   
라팔이 압도적 이네

프랑스에 데인적 없나???
흰꽃샤프란 21-03-06 16:06
   
F-15EX는 0표... ㄷㄷ
F-16V는 아무리 잘쳐줘도 3세대 본체에 4.5세대 옵션을 붙인 3.75세대 전투기가 맞긴 하죠...
타호마a 21-03-06 16:06
   
프랑스 주특기 있자나요 .. 구두로 기술이전 ... ㄷㄷㄷ

돈귀신들인 .. lng 화물창으로 얼마나 해쳐먹는지...
메니멀 21-03-06 16:09
   
인도에서 f-16은 적기입니다

작년에도 인도의 미그-21을 격추시킨 기체로 의심 받는게 파키스탄의 f-16이죠
인기가 있으면 잘못된거죠
메니멀 21-03-06 16:11
   
게다가 인도는 프랑스기체에 대한 선호도가 높습니다
과거부터 미라지계열 전투기를 다수 운용해서 나름 구소련제 전투기보다 고성능이란걸 알고 있거든요
과부 21-03-06 16:16
   
그다지 틀린 말은 아닌데 인도가 저렿게 말하니 좀 같쟎죠.
이름귀찮아 21-03-06 16:22
   
테자스 만드는 나라에서 할소리는 아닌거 같은데
     
스크레치 21-03-06 16:27
   
ㅋㅋㅋㅋ
     
스포메니아 21-03-06 18:16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마르스르 21-03-06 16:57
   
우리나라로 오면...FA-50이랑 공유하면 안되나요?
크레모아 21-03-06 17:28
   
저렇게 보는 눈이 없어서야....ㅉㅉ
유지비 파이터 라팔보다는 F-16V가 훨씬 낫지
생산 라인을 깔아 주면 거기서 기술을 습득해서
인프라를 어느 정도 구축해서 차기 국산 전투기 사업을 진행해야 하는데
인도는 눈 높이만 높아서 주제파악을 못하니 수십년째 미완성형인 구형 테자스 전투기에서 못 벗어나지... ㅉㅉ
이름없는자 21-03-06 17:40
   
인도 공군이면 굳이 미제나 프랑스제 살 필요가 없지. 현재도 인도는 주로 러시아제 전투기 많이 쓰는데 러시아 SU-35 정도면 F-16V 에 전혀 꿀리지 않지. 나같으면 SU-35 120 대 사면서 러시아에게 인도 국내에서 제조하자고 쇼부치는게 나을 듯.  가격도 F-16V 보다 더 나을 거 같고.
아무 21-03-06 19:08
   
인도야 한국처럼 미제 혹은 서방제 외에는 선택지 없는 나라도 아니고 다른 선택도 가능하긴 한데...

테자스로 그렇게 삽질했으면 뭐 느끼는 게 없나 봄.

f16 받아서 40년 쓸 생각하지 말고 f16 생산 라인 받아서 f16 급 전투기를 자체 생산 가능할 정도로 기술 축적한 다음에 이 기술로 테자스 만들면 20년 안에 인도의 염원 테자스가 나오지 않을까 싶네요.

한국이 한물 간 수리온 라인 받아온 것도 그런 이유라고 봐요. 구세대 라인이라도 받아와 스타팅 포인트를 여기서 시작하는 게 맨땅에 머리 박고 시작하는 것 보다 훨 빠르니.
joonie 21-03-06 19:50
   
눈만 높음.
다른생각 21-03-06 22:51
   
내부 운용소프트웨어가 낡았긴 낡았나봄..
구형 기체의 물리적 업그레이드 한계랄까..
그리펜까지 언급되는것보니.. 단발 엔진에대한 군부의 거부감이 상당한건가..?
그래도 라인 깔아준다는데.. 이게 어디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