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의 가로세로비를 길게 하는건 날개에서 발생하는 유도항력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아시다시피 날개는 양력을 발생시키지만, 양력에 일정부분 비례하여 항력또한 발생시킵니다.
통상 양력이 많이 발생하는 날개단면의 모양(Airfoil)은 항력또한 많이 발생시키는데, 가로세로의 비(를 길게 하는건 날개에서 발생하는 유도항력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아시다시피 날개는 양력을 발생시키지만, 양력에 일정부분 비례하여 항력또한 발생시킵니다.
통상 양력이 많이 발생하는 날개단면의 모양(Airfoil)은 향력또한 많이 발생시키는데, 가로세로의 비(Aspect Ration)를 크게 하면 유도항력(Induced Drag)를 줄일 수 있습니다.
유도항력을 줄이면, 적은 연료로 속도를 높일 수 있어 연료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