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2-05-24 05:33
세계최초 화약무기는 고대 한민족의 발명품.
 글쓴이 : 가샣이
조회 : 8,200  

근대 식민지역사와 지금의 서구열강의 군사력은 모두다 화약무기를 기반으로 한 것입니다. 이 화약무기를 누가 최초로 발명했는지 아십니까? 다들 중국이 화약과 화약무기를 발명했다고 잘 못알고 있습니다.  화약무기는 고대 한민족 이었던 신라 김함보의 후손들이 최초로 만들어 전쟁에 썼던 무기입니다. 그런데 왜 한국은 이런 자랑스러운 발명의 역사를 무시하고 있을까요?

통일신라가 멸망하고 신라왕족 김함보는 현재 함경도 지역으로 이주해서 권력을 확장하고 나라를 세우는데 이것이 바로 금나라입니다. 금나라가 거란의 요나라을 정복하고 수도를 북경으로 이주했는데 이 때 화약무기를 발명해서 군사무기로 사용했습니다. 금나라는 중국(남송)과 몽골 사이에 끼어있었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몽골의 침입을 받았고, 이때 다양한 화약무기를 사용해서 몽골을 물리쳤습니다. 

현대의 대부분의 화약무기의 원형은 바로 이 금나라때 만든 것입니다.  총과 대포, 미사일까지 이미 이때 다 만들어 실전에 사용했습니다. 불행히도 금나라는 몽골에 정복되었고, 몽골이 금나라의 화약무기를 가져다 유럽정벌에 쓰면서 유럽에 화약무기가 전파됐습니다. 

한국에서 세계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화약무기의 발명을 포함시키기 않고 있는 이유는 일제 식민사학자들이 이 금나라와 청나라의 역사를 한국사에서 배제해버렸기 때문입니다. 상해임시정부때까지만 해도 공식적으로 금나라와 청나라는 남북국시대로 한민족 역사의 일부로 가르쳤습니다. 해방후 일제가 교육시켰던 식민사학자들은 한국사학을 점령해버렸고 금청사를 우리역사에서 배제시켜버렸습니다.  이때문에 고대 한민족 역사의 일부였던 금나라의 발명품인 화약무기가 중국의 발명품으로 둔갑해버렸습니다. 금청사를 원래대로 우리역사로 복원해야 자랑스런 화약무기발명의 역사도 우리것으로 되찾을 수 있습니다. 

조선-청나라는 중국을 정복한 한민족의 남북조시대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EastAsia&wr_id=26450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가샣이 12-05-24 06:16
   
금나라는 신라유민이 세운 나라이므로 신라의 무기기술이 그대로 이전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신라에서 이미 화약무기를 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라에 "광휘"라는 화약무기로 추정되는 무기가 사용되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이 무기가 금나라로 전해졌을 가능성도 큽니다.

"화약을 이용한 무기 삼국시대부터 등장":
http://blog.daum.net/_blog/BlogTypeView.do?blogid=0GnZ5&articleno=7072045#ajax_history_home
산골대왕 12-05-24 07:09
   
헐..설마..
골아포 12-05-24 09:14
   
잘읽었습니다~
다나끔 12-05-24 09:17
   
초석(질산칼륨 KNO3) + 황 + 탄소 를 배합으로 하는 흑색화약은 AD 100년경 부터 쓰였다고 전해져 옵니다.
문제는 배합비율과 저 초석의 생산방법에 있습니다. 배합비율이 다르면 천천히 그냥 타들어가고,
폭발적인 반응이 일어나지 않는 관계로, 화약으로의 제구실을 못하구요.
저렇게 단순 배합만으로 쓰이는건 단약의 제조등, 전쟁용도가 아닌 전혀 다른 방향으로 쓰였었습니다.
즉. 저 재료들을 섞으면 잘 탄다. 정도는 AD100년 경부터 널리 알려져 있었던거구요.
배합비율, 초석75:황10:탄소15 로 시작하는(정확한건 나라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의 폭발적 반응을
찾아낸건 전혀 다른 이야기가 되구요.
결정적으로 저 초석(질산칼륨)의 제조법이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최무선이 화포와 화약을 생산해서 왜구를 때려 잡은건 다들 아실텐데,
최무선이 화약의 성분을 몰라서 20년을 연구한게 아닙니다. 배합비율과, 저 초석(질산칼륨)의 생산방법을
몰라서 그걸 연구한거죠. 신라가 화약무기를요? 화약의 주 재료중 하나인 황이 모두 수입품이었는데(일본)
어찌 신라가 그 당시에 그걸 무기화 할 수 있었겠습니까. 또 최무선은 신라가 썼었으면, 왜 20년을 고생하구요..
     
mymiky 12-05-24 09:25
   
윗분들은 그저 금나라에서 화약 썼다니,
금나라가 신라피라고 [신라=금=금이 먼저 화약썼음=고로 신라꺼] ㅋㅋㅋ
이런 황당한 도식을 추출한듯...;;;
아마락커 12-05-24 09:28
   
?????? 뭔가 이런내용의 글은 첨봐서 약간 패닉이 오네요
좋은쪽이 아니라 나쁜쪽입니다만....
없습니다 12-05-24 10:23
   
가정에 가정을 더한 검증되지 않은 이론..
스펜타 12-05-24 10:42
   
이건 도저히 봐주술 없는 글이네요 -_ -;
데스투도 12-05-24 12:23
   
검증되지 않은 가설을 진실인양 호도하는게 영 못봐드리겠군요;;;
심청이 12-05-24 12:34
   
화약은 중국에서 연금술사들이 금이나 불로장생약을 만들려고 하다 발명한 것이라는게 정설입니다.
신라에서 발명한 것이라는게 사실이라면 한국입장에서 나쁠게 없겠지요 단지 이것을 입증할만한 자료는 없이 감정적 희망사항만으로 우겨서 역사를 바꿀수 있다면 안될일이 뭐 있겠습니까.. ㅋㅋㅋㅋ
가생의 12-05-24 15:16
   
금청사를 민족사로 포함시키느냐 아니냐는 논란거리조차 될수없는 상황 아닌가요...
다이나 12-05-24 18:34
   
밀게에서 이런글들은 휴지취급받습니다... 왠만하면 올리지 마시길...
사바티 12-05-24 22:21
   
그렇게 비난받을글은 아닌거같은데 왜그러지
망치와모루 12-05-24 22:34
   
저런 글이 한 개인의 의견이 아니라 한국인들의 주요 의견처럼 다른 나라(특히 중국 대만) 게시판에 올라가서 멀쩡한 다른 한국인이 욕을 먹기 때문이죠. 그 다음에는 일본 게시판에도 올라가서 한국인들은 역시 날조의 달인이라는 인증까지 마칩니다.
후아앙 12-05-25 03:15
   
하아..  뭐이게 사실인지 아닌지를 떠나서.. 일본애들이 우리나라 역사교육은 참 잘시켜놨다는 생각이 듬.

아예 벽을 쌓아두고 있으니.  매번 무슨 유물 나와서야 새로운 시각으로 본다는.
이그니스 12-05-25 04:14
   
사실, 덮어놓고 부정하는 것 역시 식민사관의 영향이 어느정도 작용했다고 봐야겠죠.
다양한 시각과 관점에서 새롭게 이야기를 하는 것 자체를 막는 것은 그렇게 좋아 보이지는 않네요.
LuxGuy 12-05-25 07:43
   
금청사는 솔직히 중국역사가 아닌건 맞음 ㅋ
qndrnrqn 12-05-25 22:54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뷁쀏뺣삛뽧 13-09-08 19:22
   
금나라랑 청나라가,,,한민족꺼엿나요.
시로코 14-03-28 13:19
   
왜 금.청사가 한국역사로 편입하는데  이해하기 힘들다고 애기할까요? 유저분들이 죄다 그렇네요.
지금 중국영토이기 때문인가요? 아니면 금.청 이 중국역사라고 정설이 된거기 때문인가요?
금청이 우리 역사가 아니라면  고조선부터. 부여.고구려 다 우리역사 아니죠? 안그런가요?
유저분들도 모르는 반대를 하는건 아닌가요?
그렇게 안 배웟기 때문에 금.청사를 우리 역사로 받아들이지 못하는 건 아닌가요\
한번 생각들 해 보세요.. 금.청보다 앞서 고구려는 한민족국가 라는건 이해되면서 그이후의 금.청은 왜 안된다고 하는지를요 . 그건 우리가  고구려는 우리역사라고  배웠기 때문이 아닌가요?

이게 우리도 모르는 반대를하고 이해가 안가는겁니다.

이런거 보면 역사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낍니다.
이런논리 라면  100년후 지금의 북한도 우리 역사가 아니라고 하겠네요>>>
그리고  우리한민족 국가는 통일된 반도의  통일신라 .고려. 조선 나라 밖에 없네요..

실제로  중원은 이민족들 각축장이였습니다. 중원을 지배한 왕조들 보면 몇개의 나라 빼고 다 이민족역사죠.
한족이 세운나라는 몇개되지를 않죠..    몽고사람들은 원나라를  몽고역사로 봅니다. 중국은 원나라를 중국역사롤 봅니다.  어던게 정답입니까?  원나라가 중국역사로 보는게 정답일까요?
중국은 이민족의 침략으로 정복당한 민족인데도 자국역사로 편입시키고 있습니다.지금
한족과 만주족  완전히 다른민족이죠...완전히
그런 데 우리는  역사적 사료가 충분한데도  우리가 모르는 반대를 하고 있습니다.이해를 못하는반대을 하고 있습니다.지금

저는 개인적으로  이 굴절된 우리역사를  학자들이  자기가 낸 논문에만 입각하지말고.  합심 연구해서 우리역사 교과서를 다시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연구한것 가지고도  어느정도는 우리역사가 잘못된걸 알고 있고 그리고 새로 역사 교과서 를 만들수있는 뼈대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는 먹고살기 바빠서.정부의 지원도 없고 힘들었겠지만  지금부터라도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시로코 14-03-28 13:27
   
저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봅니다  짧은소견이지만~
중국과 일본이  역사를 부정.왜곡할수 밖에 없는 이유는 .  역사를 더 깊이 알고 파고들수록 중국과 일본의 역사는 지금까지의 중국과 일본의 역사에 모순점이 생기기 때문이고 . 그들의 역사에서 한민족을 배제할수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렇게 말하는이유는  국수주의. 민족주의자 라서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