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08-15 21:26
[해군] 독도방어에 왜 수상함 얘기가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글쓴이 : 현시창투
조회 : 4,777  

sad.png




영덕 내륙에 배치한 차기 초음속 지대함미사일 사거리 500Km를 대입할 경우...
독도부근에 수상함이 얼쩡거릴 수 있을까요? 없을까요? 
공군까지 들먹이지 않아도 독도반경 최소 200Km내측엔 수상함이 접근할 수가 없답니다.

그런데 독도부근에서 어떻게 수상함대가 충돌이 가능하겠습니까?
솔직히 독도지키는데 수상함이 필요할까? 필요하지 않을까?를 따지는 게 더 현실적으로 생각되지 않으십니까?
일본도 오키노시마에 대함미사일 포대 가져다 놓으면 우리 수상함대도 독도는 커녕 울릉도에도 얼쩡거리지 못하게 됩니다.

왜 일본이 오키나와와 동지나해 방면 도서지역 지킨다며 MV-22를 도입하는지 이해가 되시나요?
상식적으로 머리가 돌아가는 인간이라면 수상함대 혹은 항모타령이 아니라 기습으로 빼앗긴 도서지역을 재탈환할 수 있는 수직이착륙항공기와 강습병력을 마련하자고 해야 되는 것 아닐까요?

그리고 울릉도 일대에 이동식 지대공 포대와 지대함 포대만 가져다놔도 독도부근엔 얼쩡도 못 합니다. 헬리콥터를 띄울 강승모함을 항공기강습작전반경인 300Km바깥으로 내쫓을 수 있으니 공중강습도 시도 못하게 됩니다. 물론 일본이 MV-22를 운용한다면 얘기가 달라지겠지요. 그러니 돈지랄이라 비웃는 MV-22가 가진 의미도 이제 좀 이해가 가시려나요?

그렇다면 이제 제게 있어 독도 방어한다고 수상함대 혹은 항모를 말하는 게 얼마나 어이 없는 소리로 들리는지 이해가 되시려나요...

한일간 전쟁이 일어난다 치면 세상 제일 쓸모 없는 무기가 수상함이 될 거란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일본이나 한국이나 상대방 제공권을 마비시키고, 그도 모자라 지상배치 방공망과 그 방공망 안에 숨은 지대함 포대까지 제압하지 못하면 수상함 따위 활동할 공간이 양국간엔 한 치도 없다는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드림케스트 18-08-15 21:39
   
기레기가 구실이 만드는 거죠.
archwave 18-08-15 21:50
   
답답해서 그림 하나 올렸습니다.

[ 500 km 사거리 지대함 미사일이 커버하는 범위. ( http://www.gasengi.com/main/board.php?bo_table=military&wr_id=381938 ) ] 이 글 봐주세요.

현시창님. 제가 그린 그림 가져다가 위 글에 붙이시는 것이 어떨까요 ?
메버릭 18-08-15 22:09
   
한일 해협이 위낙 작다보니
그래서 왜구가 해상봉쇄니 뇌망상질이지.
대마도 부난 거리 50키로 인데 그사이로
일본넘 함대가 들어올수도 없으니
대마도 정도는 큰희생없이 점령이 가능함
독도는 지들이 뺏어봤자 점령도 못함
결국 무력으로 뺏지도 못하고 외교 정치적으로도
못뺏음.
이불몽땅 18-08-15 23:01
   
여기에 하나더
왜국이 우리에게 맹방이 될수 없는데 항모 타령 하는 사람들 정말 한심하죠
왜국은 지금 현재 우방 자리도 위험한 국가임
Davidoff 18-08-16 11:58
   
방공미사일있는데 전투기는 왜 필요하나요?  -- 이런논리네요....ㅋ
방어수단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습니다.
그리고 지대함미사일발사 프랫트홈이 방어권외에서 발사하는 상대방 순항미사일에 노출될수 있음....
     
archwave 18-08-16 13:27
   
지대함미사일은 당연히 TEL (이동식 발사대) 에 싣고 다닙니다.
TEL 잡는 것이 그리 쉽다면, 북한의 TEL 에 신경곤두세울 이유가 없겠네요.

순항미사일은 기본적으로 고정 목표물 대상이죠.

그리고 수상함이 방어수단 ? 독도 근처 한국 수상함은 일본의 지대함 미사일의 사거리 안이 될거고, 독도 근처 일본 부상함 역시 한국의 지대함 미사일의 사거리 안이 될겁니다.
     
할게없음 18-08-16 15:52
   
방어수단이 많으면 많을수록 좋죠. 근데 그게 왜 항모? 항모가 방어수단인가요? 독도가 우리나라에서 수천키로 떨어져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