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07-13 08:22
[뉴스] KFX엔진에 약간의 업글이 있었군요.
 글쓴이 : TTTTTT
조회 : 5,743  

http://aviationweek.com/combat-aircraft/south-korean-kf-x-design-approved-first-flight-due-2022

The company chose the General Electric F414 engine for the KF-X in 2016. The specific version will be the F414-GE-400K. Thrust with afterburning, 22,000 lb., will be the same as generated by the F414-GE-400 version installed in the Boeing F/A-18E/F Super Hornet, but dry thrust will be greater, at 14,400 lb

The wing area is 500 ft.2 (46 m2). Its leading edge sweep is 40 deg.

=================

슈퍼호넷 표준형 F414대비 400파운드의 드라이추력 향상.

주익도 약간 커짐(F-35보다 큼). 윙스윕은 40도(F-35는 35도).

이건 Type45님이 요구한 자료. http://egloos.zum.com/doorstep10/v/3784372

http://pds19.egloos.com/pds/201112/25/78/a0041278_4ef6c7bfac3f8.jpg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회색돌 18-07-13 09:35
   
우리야 항상 제공기보다 전폭능력이 좋은 멀티롤을 원했으니 어느정도 덩치가 커지는게 이해가 감.
     
TTTTTT 18-07-13 10:01
   
ㄴ KFX는 멀티롤기가 아닙니다. 슈퍼크루즈 성능을 위해 저속기동성능을 희생한 형상이지요.(후퇴각 40도). 폭장능력도 7.5톤으로 비교적 부실하고요.
          
type45 18-07-13 10:10
   
KFX가 슈퍼크루즈?
처음 듣는 소리인데, 공식적인 근거를 제시바랍니다.
               
TTTTTT 18-07-13 10:16
   
ㄴ 일단 F414엔진 달고 항력이 충분히 낮으면 슈퍼크루즈가 가능합니다. 그리펜 E/F의 슈퍼크루즈 입증성능이 마하 1.3이지요. 록히드/NASA의 초음속 비즈니스젯 실증기도 F414달고 마하1.4로 슈퍼크루즈 하고요. 슈퍼호넷은 워낙 설계항력이 나빠서 슈퍼슬로우 호넷이 된겁니다.
                    
type45 18-07-13 10:32
   
그건 님 뇌피셜이고, 제가 요청한 건 KFX가 슈퍼크루즈를 한다는 공식자료입니다.
뇌피셜 쓰지 말고, 주장에 대한 근거가 되는 공식자료를 제시해주세요.
                         
TTTTTT 18-07-13 11:19
   
ㄴ 공군 작전운용성능 요구안에는 슈퍼크루즈가 있었습니다. C109 형상을 보면 항력을 최대한으로 낮추려고 한 노력이 보이고요.
                         
type45 18-07-13 11:29
   
공군작전운용성능 요구안을 보고 싶습니다.
제시 부탁합니다.
                         
TTTTTT 18-07-13 11:32
   
ㄴ "공군작전운용성능 요구안을 보고 싶습니다" <= 보고 계시잖아요.
                         
type45 18-07-13 11:54
   
답변 감사합니다.
추가로 보잉 T-X 기종의 사양을 보잉사 자료로 부탁드립니다.
이건 전에 부탁했는데, 아직 안 올리셨네요.
제 부탁을 들어주셨으니 이것도 해주실 거라 믿습니다.
보고 싶으니 꼭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TTTTTT 18-07-13 11:58
   
여러차례 올렸는데 계속 못보시네요.

https://www.faa.gov/documentLibrary/media/Order/2017-10-16_Order_7360.1C_Aircraft_Type_Designators.pdf

K50* Fixed-wing 1J/S+ Medium F III (S+ Medium : 이륙중량 12,500파운드 이상 중형항공기)
KOREA AEROSPACE, A-50 Golden Eagle
KOREA AEROSPACE, F/A-50 Golden Eagle
KOREA AEROSPACE, Golden Eagle
KOREA AEROSPACE, T/A-50 Golden Eagle
KOREA AEROSPACE, T-50 Golden Eagle

M346* Fixed-wing 2J/S+ Medium F III (S+ Medium : 이륙중량 12,500파운드 이상 중형항공기)
AERMACCHI, M-346 Master
AERMACCHI, Master
AERMACCHI, T-346 Master
ALENIA AERMACCHI, M-346 Master
ALENIA AERMACCHI, Master
ALENIA AERMACCHI, T-346 Master

BTX1* Fixed-wing 1J/S Light F III BOEING, BTX-1 (S Light : 이륙중량 12,500파운드 미만 경항공기)
                         
type45 18-07-13 12:05
   
FAA거 말고 보잉 공식 자료 말입니다.
그걸 원합니다.
보잉에서 공식으로 제시한 자료를 부탁합니다.
아니면 해당 FAA가 보잉의 공식자료로 만든 것임을 증명하는 자료를 제시해주셨으면 합니다.
                         
TTTTTT 18-07-13 12:09
   
ㄴ왜요? FAA자료는 신뢰가 안돼시나요?

"아니면 해당 FAA가 보잉의 공식자료로 만든 것임을 증명하는 자료를 제시해주셨으면 합니다." <= 이건 FAA 항공기 등급분류 문서입니다. 당연히 보잉의 공식자료로 만든거고요.
                         
type45 18-07-13 12:15
   
FAA 말고 보잉 걸 보고 싶다니까요.
그걸 달라는데 FAA걸 왜 제시하시는지 모르겠네요.
다시 부탁합니다.
보잉의 공식 자료를 좀 뵤여주세요.
그리고 FAA가 당연히 보잉의 공식자료로 만들었다는 근거도 같이 제시해주셨으면 합니다.
                         
TTTTTT 18-07-13 12:20
   
ㄴ "그리고 FAA가 당연히 보잉의 공식자료로 만들었다는 근거도 같이 제시해주셨으면 합니다." <= 푸하하하하하하하!
                         
type45 18-07-13 12:22
   
근거자료를 제시해달라는데 제시하지 않고 왜 다른 행동을 하시는지요?
보잉 공식자료가 없나요?
있으면 이상한 행동 하지 마시고 제시해주실 것을 다시 한번 부탁합니다.
                         
TTTTTT 18-07-13 12:25
   
ㄴ "근거자료를 제시해달라는데 제시하지 않고 왜 다른 행동을 하시는지요? " <= 미정부 공식자료를 보여드려도 딴소릴 하시니까 그러지요. 저 문서 서면에는 항공기 관제용이라고 분명히 나옵니다.
                         
type45 18-07-13 13:14
   
아니 보잉 공식 자료를 보여달라니까요.
보잉에서 발표한 걸로요.
그것 좀 보고 싶다는데 왜 안보여주시는 건가요?
그게 그렇게 어렵습니까?
                         
에이프럴 18-07-13 21:46
   
type45님..FAA에서 제시한 자료를 못믿으면 뭘 믿으라는 건가요?  FAA가 아무 자료나 올려놓을 정도로 그렇게 허접한 기관입니까?  이건 type45님이 지나친 억지 같네요..
미친파리 18-07-13 09:54
   
400파운드면 180kg 인데, 암람 한발은 더 달 수 있겠군요.
     
TTTTTT 18-07-13 10:04
   
ㄴ 엔진추력은 얼마나 폭장이 가능하느냐를 결정하는 게 아니라 가속성능을 결정합니다. 비행기가 비행때 엔진추력의 90%를 항력을 상쇄하는 데 사용하고 나머지 10%로 가속하는 거니까, 추력이 10%늘어나면 가속력이 10% 늘어나는 게 아니라 두배가 됩니다. 그래서 자그마한 추력향상이라도 큰 도움이 되는 거지요.
     
archwave 18-07-13 20:29
   
추력이 1톤 늘면 기체 무게 1 톤 늘릴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1 톤보다는 좀 더 많이 늘릴 수 있고요.

로켓은 추력만으로 상승해야 하기 때문에 자체 무게보다 추력이 더 커야 하지만, 전투기 포함 비행기들은 자체 무게보다 추력이 낮은 경우들이 많습니다.

사실 기체, 날개의 강도가 더 문제라 할 수 있겠고요.
자바의신 18-07-13 12:54
   
dry추력이 400파운드가 늘어나면 AB추력은 얼마나 늘어나죠?
     
TTTTTT 18-07-13 13:03
   
ㄴ 그대로 라고 합니다.
마이다스21 18-07-13 14:28
   
TTTTTT님

인터넷, 언론기사, 블로그 글에는
각종 이야기들이 난무합니다.
그것이 진실인지 허구인지 스스로 판단해야겠죠.

게시판에 글을 쓰실때에는
팩트인지 아니면 누군가의 추측인지
그것도 아니면 본인의 추측인지 확실히 구분해주세요.

본인의 추측을 사실이나 공식자료인것 처럼 확신하듯이 말씀하지마시구요.
그런것 때문에 게시판이 어지러워집니다.

그냥 나름의 근거는 있는 추측이라고 말씀하시면
댓글 반응도 " 오 우리도 꼭 그러면 좋겠네요 " 이렇게 갈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