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06-18 17:37
[육군] S&T중공업 "국방규격 위반하지 않았다"
 글쓴이 : 넷우익증오
조회 : 3,180  

K2전차 변속기 양산 내구도 성능시험 국방규격대로 충실히 수행
변속장치 봉인해제 사건도 검찰은 S&T중공업 '혐의 없음'으로 결정
최근 독일산 수입으로 결정된 K2 전차 변속기의 국방규격 논란과 관련, S&T중공업은 18일 "국방규격을 위반하지 않았다"고 분명한 입장을 밝혔다. 

방위사업추진위원회가 지난 2월 발표한 'K2전차 변속기의 해외수입 결정' 이유와는 다른 입장이어서 사실 관계 파악이 필요하다는 분석이다. 

실제 양산시험 과정에서 정부와 관련기관이 오히려 국방규격을 잘못 적용함으로서 내구도 시험이 중단될 수밖에 없었다는 것이 핵심이다. 

현행 국방규격은 K2전차 변속기 양산때 최초 생산품 1대를 선택해 검사를 실시하도록 정하고 있다. 최초 생산품 검사때 필요조건에 일치하지 않는 항목에 대해서는 수정과 정비 후 재검사를 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다. 

그러나 국방규격과는 달리 양산 내구도 시험과정에서 새로 교체한 국산 변속기는 4대에 이른다. 

업체 관계자는 "국방규격상 내구도 결함이 아닌 고장에도 정부는 수정이나 정비가 아니라 신규 변속기로 재시험할 것을 수차례 지시했고, 업체는 순순히 따를 수밖에 없었다" 며 "특히 작년 2월 9600km 내구도 시험 중 7110km를 통과한 변속기조차도 독일산 볼트 파손으로 인한 고장이 발생하자 봉인조치하고 또 다시 신규 변속기 교체를 지시했다"고 밝혔다. 

당시 S&T중공업은 자체 소유인 변속기의 봉인을 해제하고 조기에 원인을 규명했지만 정비된 변속기로 연속시험하겠다는 요구는 국방규격 명시에도 불구하고 받아들여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오히려 정부와 관계기관은 봉인해제를 문제 삼아 검찰에 형사고발하면서 사태를 더 악화시켰고, 해결이 장기화되자 결국 K2전차 변속기가 해외 수입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창원지방검찰청은 최근 봉인해제에 대해 S&T중공업은 '혐의 없다'는 결정을 내리면서 사건을 원점으로 돌렸다. 

사실상 봉인해제가 국산 개발에 성공하고도 해외수입으로 바뀐 결정적 원인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검찰의 무혐의 결정으로 적잖은 파장이 일 것으로 예상된다. 

S&T중공업은 K2전차 변속기 2차분 양산마저 수입으로 결정되면서 150명에 이르는 유휴 인력을 휴직으로 전환하는 등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roh12340@fnnews.com 노주섭 기자 
진짜 이놈의 흑표 언플대전은 누가 이길지... 좀 끝나라 제발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민성이 18-06-18 17:42
   
두산하고 S&T는 한번 손좀 봐줘야함.
원래는 이미 10년 전에 개발완료하고 4~5백대가 실전배치됐어야.
이놈들이 장난질하면서 일이 이지경까지 왔음.
리얼백 18-06-18 18:03
   
두산하고 S&T 하고 서로 짬밀이 하는데 현대로템이랑 정부는 수습도 못하고 지체보상금이나 물어야죠.
indeahotel 18-06-18 18:29
   
두산 엔진이 문제일으킨 10년간 다른 엔진으로 하드테스트 수행하며 내구도를 향상 시켰으면 정말 신뢰성 있는 변속기를 개발할 수 있었을 겁니다.

그런것도 하지 않고 오만하게 있던 대가는 치뤄야 합니다. Mtu사 엔진이 명품이었기에 자신들의 변속기가 버텼다는 생각조차 하지 못한 그 오만을 말이죠.
참치 18-06-18 18:32
   
솔직히 처음부터 말도 안되는 사업이었습니다.  애초에 개발비용과 기술수준을 보면 ROC가 너무 높았죠. 

최저가 입찰의 폐해입니다.

성능 생각하면 정말로 두산,S&T 조합은 갖다 버리는 게 맞아요. 

정부에서 국산파워팩에 개발에 의지가 있다면, 기술개발 가능한 대기업에 의뢰하고 처음부터 다시 한다는 마음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아니면, 국내산 파워팩은 저율생산으로 돌리고 기술개발 계속 하면서, 나머지 물량을 독일산으로 전환해야 해요.
아타몬 18-06-18 18:59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두산에 배상금을 물리게 해야합니다!
진짜 악덕기업!!
어부사시사 18-06-18 19:07
   
멀쩡하게 잘 진행되던 흑표 개발 프로젝트에

뜬금없이 "파워팩도 국산으로" 외쳐되며 흑표를 나락으로 떨어뜨린 어떤 dull 떨어진 국산병환자넘덜을 잡아 족쳐야 되는 거 아냐?? 국산~ 국산~ 노래부르던 (군사적 허영심 쩌는) 이 이적행위 매국노 색히들은 지금 어디 숨어있냐?

말인즉, 전차 파워팩 개발은 하더라도 '별도 프로젝트'로 추진했어야 한다는..
사칙연산 18-06-18 20:22
   
그런데 독일 파워팩은 한국기준 내구도 시험 통과 했나요?
booms 18-06-18 20:47
   
음...믿음이 안간다...
인생사 18-06-18 22:48
   
변속기 엔진 자체적으로 설계하고 만들수 있는 업체 한테 발주 해야지
수준 미달 업체한테만 일거리 주니 뭔가 부조리가 있어~~~~~~~~~
잔잔한파도 18-06-19 14:33
   
관련해서 좋은 소식들이 이어져서 보여지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