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01-20 18:42
[잡담] 공중급유기와 핵잠수함 그리고 정찰위성 이번에는 성공할수 있을까요?
 글쓴이 : 민성이
조회 : 2,258  

공중급유기는 예전부터 말만 무성하고 아직도 도입하지 못했네요.
심지어 2년전에는 에어버스사 제품이 도입확정이라는 속보까지 있었는데...
공중급유라는 것이 정말 첨단기술인가 봅니다.
얼핏생각해보면 대형항공기를 적당히 개조하면 되지 않을까 싶은데...그렇게 쉬운 기술이면 한국정부에서 벌써 시도했겠죠.
이번에는 반드시 도입에 성공했으면 합니다.

핵잠수함도 노통시절부터 거론됐는데 아직까지 성공하지 못했네요.
공중급유기와 핵잠이 실전배치된다면 북한은 당연하고 일본 중국상대로도 전쟁억지력과 외교적 발언권이 상승할겁니다.

정찰위성이 최소 4개는 있어서 실시간으로 공백없이 감시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로켓이야 미국이나 러시아에게 돈주고 대리발사 하면 되겠지만 문제는 인공위성 자체의 성능이겠습니다.

다른 첨단장비들도 도입하면 좋겠지만 우선 공중급유기와 핵잠수함 그리고 정찰위성은 이제 한국에게 생존을 위한 필수 전략자산이라고 봅니다.

핵잠수함과 정찰위성은 미국이 팔지 않을테니 독자적으로 개발할수 밖에 없을 겁니다.
반드시 성공했으면 합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하나둘넷 18-01-20 18:56
   
공중급유기는 상용기 플랫폼을 개량해서 급유체계만
다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mil규격 인증 및 점검 검증
따라야 합니다.

올해 첫물량 들어옵니다.

정찰위성은 예정보다 딜레이 될 가능성 상존하며
각종 구성품에 대한 품질보증관련 해외장비업체등과
이견이 있었고 결국 LIG넥스원이 대신 보증하는 쪽으로
가닥잡고 진행하게 됩니다

425사업으로 광학위성 1기 SAR위성 4기 확보로
독자적 감시 역량 구축과 감시 간격을 좁혀서 공백을
가능한 최소화 하겠다는거지 실시간 공백없는 감시 불가능합니다
라면매니아 18-01-20 18:58
   
공중급유기는 올해부터 순차적으로 들어오는걸로 아는데요?

F-35A 글로벌호크 공중급유기는 올해부터 들어옵니다.
장진동 18-01-20 19:00
   
제발 부탁인데 미래전략 자산으로 부카니스탄급 인테넷법좀 풀수 없나요 ㅠㅠㅠ 막말로 세계최대 인터넷강국인데 해킹은 최대후진국인게 문제죠 ㅠㅠㅠ옛날엔 중딩이 미국 국방부,백악관을 씹어 먹었는데 ㅠㅠㅠㅠㅠ
모래니 18-01-20 19:06
   
핵잠수함 팔라고 하면, 팔거 같은데....
근데 사오는건 큰 의미 없을거 같네요.
깡통의전설 18-01-20 20:41
   
참 넌센스죠. 핵잠을 한방에 전력화 한다?? 고농축 우라늄을 사용하는 만큼,
일단 시제기부터 만들어 각종 시험을 거쳐 본격적인 잠수함 건조를 해야 정상인데 우리가 만들면 무슨 만능 무기가 나오는지... 일본이 그래서 원자력 선박부터 차근차근 시작하고 있는데, 우린 뭐 대통령 한 마디면 뚝딱 뭐가 나타나는줄 아는지... 스텦바이 스텦이유~ 원자력 잠수함 당시에 건조한다고 한게 넌센스 아닐런지?
공돌이를 갈아 넣든 부어 넣든해서 시행착오를 거쳐 가장 빠른 시일내에 가야 정상 아닌지요.
문대통령은 뭐가 그리 미련이 남는지 앞뒤 없이 한쪽은 땅에 박힌 저농축 원자력은 위험하다 못믿겠다 폐지쪽으로 가고, 해류에 이리저리 휩쓸려 눈감고 헤엄치고 다니는 고농축 원자력 잠수함은 뭐가 그리 안전한지 핵잠수함 한방에 간다고 그러질 않나...
자동차엔진도 제대로 못만드는데 비행기 엔진 만든다 떼스는 상황 아니유.
누가 인터뷰 하더이다 우리 기술 그정도 된다고... 그건 그사람 혼자만의 생각이고... 우리한테 기술 수입안해서 미국 핵잠수함 러시아 핵잠수함이 이리쳐박고 저리 쳐박고 가라 앉고 그랬나...
     
Dominator 18-01-21 00:28
   
문대통령이 핵잠수함 건조의지가 있다는게 비판의 요지인가요?
아니면 한국이 핵잠수함을 건조 한다는게 비판의 요지인가요?
님은 한국에 핵잠수함이 필요하냐 아니냐 입장정리부터 제대로 하고 말씀을 하셔야 할것 같네요.
그러면 논지의 일관성도 없이 모두까기 하느라 양비론 펼칠 일도 없지 않겠습니까?
노무현정부당시에도 사업타당성검사부터 님 말씀대로 스텝 바이 스텝으로 진행 했습니다만?
현재도 사업타당성검사부터 시작하고 있구요. 뭐가 문제인거죠?
누가보면 문대통형이 핵잠수함 건조하라고 명령해서 지금부터 뚝딱 만들고 있는줄 알겠습니다?

그리고 미국 수준의 고농축 우라늄이 아닌 프랑스식 저농축 우라늄 사용을 전제로 시작했습니다.
사실관계는 정확히 하셔야죠.
     
꽃보다소 18-01-21 14:14
   
우리가 핵잠을 미국에 도입하려는 이유는 우리 핵잠개발의 키를 미국이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이 지들 무기 팔면서 개발은 막을 수 없기 때문이죠.
예전 미사일 사거리 풀어 준것도 자신들 미사일 팔아 먹기 위해서 였죠. ㅋㅋ
달리말해서 너희들의 중고핵잠 비싸게 사줄께 그러니깐 우리 핵잠개발하는 거 풀어주라.그리고 고농축원료 사용승인해주고 이런 것입니다.

얼마나 비굴한 짓인지 모르시죠. 미국승인 그딴거 필요 없으면 미국핵잠 산다는 말도 없었을 겁니다.
기술이전 얘기는 나올 수 있지만 현재 미국핵잠은 규모가 너무 큽니다. 그리고 그들이 기술이전 해줄리 만무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