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8-01-20 13:12
[잡담] 전쟁 분위기에 동조하는 분들
 글쓴이 : Player
조회 : 1,633  

지금 트럼프정부의 최 우선 사안은

1.무역수지 개선과 일자리 만들기

트럼프는 지금 대외 무기판매를 늘리고 싶어합니다.
그럼 전쟁이 나면, 주요 구매국인 한국의 구매가 늘어 날까요?
짧고 굵게 늘어 납니다.

문제는 이게 즉시 사용가능한 이미 생산된 중고군수품과 비축탄위주의 구매로, 현대전이 단기전으로 끝나는 양상이라 전략적으로 구매하게 되는 큰 덩어리의 무기구입은 발생하기 힘들게 됩니다.

즉 전쟁시 중동처럼 유전개발등의 후속적인 경제적 이득이 없는 것을 가정하면, 사실상 돈벌이가 되기 힘듭니다.

이런 부분에서 미국산 무기 세일즈를 직접 챙기는 것은 단적으로 단기적인 전술행동 자체를 염두에 두고 있지 않다는 겁니다.

2.주한미군등 전력자산 대부분을 동맹국 지키기에 쓴다고 자주 발언하듯, 최근 자원의 동북아 배치는 한국 일본등에 가시적인 효과를 노릴 가능성이 큽니다. 트럼프는 협상가이지 전략가는 못됩니다.

즉 가시화되는 부담금 관련 주도적인 포지션을 갖기위한 포석일 수 있습니다.

3.지금 군사적인 액션은 북에 정신차리고 임하라는 것에서 어쩌면 한국정부의 대화에 힘을 실어주는 것일 수 있습니다.

4.만약 전쟁을 실행 하더라도 한국정부의 싸인 없이는 불가능 합니다.
전략적으로도 전술적으로도, 아울러 남북간 관계는 UN이 중재하고 있는 상태라서 복잡한 절차들이 존재 합니다.

5.무력을 이용한 작전이 있다면, 최근 우리정부에서 추진하는 참수여단 개편, 후방차단부대 창설등을 볼때 한미간 공조할 수 있는 타격의 범위가 눈에 들어온 점.

즉 최소한의 유혈로 북의 수뇌부와 핵시설을 제거하는 것을 한국 동의로 이뤄질때 미국은 최대의 전략적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한국 동의없이 미국 독단으로 작전은 불가능 합니다.

종합적으로 볼때, 까불지 마세요라는 대중국 메시지와 대북 대화에서 한국에게 무게를 얹어주는 것,
그리고 한국 일본에게 돈 더내고, 우리 무기 더 사가. 이정도의 의미입니다.

올해 미국상원선거가 있고, 어느정도 미국판 북풍 효과도 있을 겁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무라드 18-01-20 13:24
   
전쟁분위기에 동조한다기 보다는
남북 갈등 분위기로 가야 내부 분탕질이 쉬워지니까 그런겁니다.
애초에 이익구조가 그렇게 세팅된 애들이죠
     
뮤직클럽 18-01-20 13:30
   
참 한심 해서 말이 안 나오네요. 북핵은 당장 우리가 맞닥뜨린 문제에요.

지금 북한 보유 핵탄두 20개 정도라는데 갈수록 더 늘거고 이후 대규모 국지전 감행 해오면
우리가 평양 칠 수 있으리라 보시나요?
          
pa20521 18-01-20 13:42
   
오히려 북한이 핵 위협한다고 하면 그것을 구실로 NPT를 탈퇴하는게 오히려 가능성이 높다고 봄.

정확히는 NPT 10조의 문구는 다음과 같음.(출처 : https://namu.wiki/w/%ED%95%B5%ED%99%95%EC%82%B0%EA%B8%88%EC%A7%80%EC%A1%B0%EC%95%BD?from=NPT)

NPT 10조 : 모든 체결국은 본 조약상의 문제에 관련되는 비상사태가 자국의 지대한 이익을 위태롭게 하고 있을 경우에는 본 조약으로부터 탈퇴할 수 있다. 탈퇴할 경우 3개월 전에 모든 조약 체결국과 UN 안전보장이사회에 통보해야 한다. 또한 본 조약의 발효일로부터 25년이 경과한 후, 본 조약이 무기한으로 효력을 지속할 것인가 또는 일정 기간 동안 연장될 것인가를 결정하기 위한 회의를 소집하며, 체결국 과반수의 찬성에 따라 결정한다.

참고로 북한의 6차 핵실험 이후 국민 핵무장 찬성 여론 조사 결과가 60% 이상이 찬성입니다..... 기사에도 이미 보도된 사실이고...

다만 미국의 핵우산을 믿고 현재는 상황을 지켜보고 있는 것일뿐.... 더 심해지면 미국이 선제타격을 하던지 아니면 한국과 일본의 핵무장을 묵인하던지 둘중에 하나일겁니다.
     
KCX2000 18-01-20 13:45
   
북한이 핵실험하는건 주둥이 꾹 닫고 없는일이고 일부에선 북한핵을 인정하자고 하죠 ㅋㅋ
근데 북한이 핵실험해서 거기에 맞대응하는건 불안조성하고 남북 대결구도로 가자는 논리죠?
그렇죠?ㅋ
웃겨서 말이 안나온다
뮤직클럽 18-01-20 13:37
   
발제자분 글에 대해 달리 말씀 드려 보겠습니다.

거론 하신 1-2-3을 모아서 말씀 드리죠.

미국이 그간 통일 보다 남북한 분단 대치가 무기 판매에 유리 해서 더 선호 해온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트럼프와 그의 참모들은 북핵이 미본토 위협 하는 걸 근본적으로 해결 해야 된다는 걸
1년내내 강조해왔습니다.

심지어 트럼프는 우리 국회에서도 북핵이 미본토 공격 하는 걸 용인치 않겠다고 했고 말이죠.

또, 트럼프가 전략가가 아니라 하시는데 작년 미중정상회담 전날 시리아에 순항미사일 쏜 게 트럼프입니다.

군사적 강경함은 충분히 갖고 있는 거죠.

전쟁 실행에 우리 정부 싸인 운운 하시는데 미국이 단독공격 결행 하는 것 자체를 막을 순
없습니다.

맥매스터 백악관안보보좌관도 군사행동은 자국 주권사항이라 하기도 했구요.
     
Player 18-01-20 13:51
   
답글달다 뻑났는데 글 수정 할려면 두서없이 하지말고 기 서 결 맞춰주세요.
그리고 대규모 국지전은 어디 개념이에요? 핵을 이용한 대규모 국지전인지,
핵을 보유만 하고 대규모 국지전인지. 불분명하네요.
          
뮤직클럽 18-01-20 13:59
   
아무리 북한이라도 미쳤다고 국지선제공격에 핵 쏘겠습니까?

핵 담보로 우리가 전면반격 못 하게 만들거란 거죠.
KCX2000 18-01-20 13:43
   
밀게에다 그냥 정치 얘기를 냅다 써갈기셧네요
     
Player 18-01-20 13:49
   
문제가 있으면 신고하세요. 오히려 정치적인 분란을 조장하는 댓글을 떡하니 다셨네요.
          
KCX2000 18-01-20 13:56
   
애초에 님이 밀게에다 정치얘기를 쓰셧으니 정치얘기로 흘러갈수밖에 없죠 ㅋㅋㅋ
강물에다 똥을싸놓고 왜 물이 똥물이 됐냐고 우기시네 ㅋㅋ
신고하께요
               
Player 18-01-20 14:05
   
G를 기대할께요.
                    
KCX2000 18-01-20 14:08
   
g기대하던말던 그건 님 생각이죠
아마 안줄가능성이 높을겁니다.
정 g를 먹고 싶으면 영자님한테 g마크 달라고 쪽지보내세요
님이 그렇게 기대하시는데 아마 영자님도 보내주실지 모르죠 ㅋㅋㅋㅋ
                    
축구사랑인 18-01-20 17:05
   
player님이 g먹어야 할 소리를 하네. 정치적인 전쟁같은 소리는 정게에서...
G먹어도 할말 없으실듯.
고성멧견 18-01-20 15:06
   
북위 핵위협에 대응하는것이 전쟁분위기 조성이라는 논리는 어떤머리를 가지면 나올수있나요???
     
Player 18-01-20 15:20
   
평화주의자시네요. 협상을 통한 해결을 담고 주옥같은 한마디 남겨주시고,
아니라면
북의 핵위협에 대응하는 것이 전쟁 분위기 조성이라는 논리는 자신의 머리로 증명하셨습니다.
          
고성멧견 18-01-20 22:59
   
아니요 논리주의자입니다. 협상을통한 해결을 담은 주옥같은 한마디는 어디에있나요??제가 했다는말인가요??
다시한번 묻겠습니다. 적국의 핵위협에 대응하는것이 왜 전쟁분위기조성하는거죠?
쥬라기 18-01-20 15:08
   
전쟁  분위기에 동조하는 하는  사람  들은 없지 싶은대,,,,,,,,,다만 핵으로 공갈 협박하는 깡패를  처치 안하고는  편안히  살수가 없다, 그래서 없에 버려야 한다, 이건 합리적 사고 지  싶은대,,,,,,,,,,,,,
     
Player 18-01-20 15:23
   
그래서요?
말끝 흐리지 마세요. 합리적인 사고의 결론이면 명확하게 몇줄 쓰시면 됩니다.
의견 분명하게 적는다고 누가 죽이는 것도 아니고, 여기가 북한이나 중국이 아니죠.
규니 18-01-20 15:43
   
전쟁분위기 맞아요... 북한이 핵무기 있어서 저러는 것 아닙니다.
북한 핵이 미국을 공격할 수 없으면 상관없을 겁니다..
북한이 미국으로 핵무기를 쏘겠다고 ICBM을 만들었고 완성 단계이기 때문입니다.
미국은 북한 처럼 뒤에서 헛소리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그만한 힘이 있으니까요..
내가 볼 때 미국의 전쟁분위기 조성은 진짜입니다..
한국만 헛소리 하면서 설마설마 하는데..
미국은 진심이고 미국을 공격하려고 하는 북한을 칠겁니다..
한국의 동의 없어도 합니다..
축구사랑인 18-01-20 17:01
   
전쟁분위기 조성하는 분들?
이게 말이 되는건가. 우리가 아무 문제 없는데 타국 침범하자는 얘기야?
우리의 영토를 수시로 넘보고 침략하는 놈들이 핵까지 무장하니까 우리의 영토와 국민생명을 현재,미래에도 지키려고 하는 행동을 전쟁분위기 조성하는 분들로 몰아버리네.
발제자는 적이 쳐들어오든 포탄을 날리든 우린 평화를 사랑하니까 전쟁하지말고 대비하지말고 죽자는 얘기야?
평화란 단어는 우리가 노력해야 만들수 있는거지 입으로 떠든다고 생기는건 아님.
슬램덩크 18-01-20 22:27
   
현재 미국의 판세를 잘 들여다 보는 글이라 보여지는데 쓸데없이 참견하는 사람이 보이네요... 참 안타깝다... 지 인생이나 잘 참견하지.... 쯧쯧
백마 18-01-21 08:54
   
대전제 : 세계경기대상승기에 자본시장,자산시장에 악영향끼치는 요소는 억제하며 세계경기하강시에 모두 표출함.
현재는 대상승기.갠적으로 2020~2021경기정점예상, 북을 칠명분을 계속축적시킴,경기하강시에 저강도 핵사용하여
북죠진다.갠적소견이죠.
deepspace 18-01-21 14:17
   
전쟁은 거의 정치적인 이유로 일어난다 생각합니다만 주변국 그중 미국이 정치적인 이유로 자꾸 전쟁분위기를 조성하는거 같습니다. 북한도 정치적인 이유로 핵을 자꾸 보유 하려고 하는 움직임 인거 같고요. 그리고 한국에 의한 통일이 되어도 한국의 세계10위권 안에 드는 경제력이나 중국과 러시아와 가지게 되는 긴 국경선 등으로 인해 많은 군사비가 들어 갈거로 보고요 이건 미국에게 지금 보다 더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중국와 러시아 상대로는 지금 처럼 쪽수로 상대하는건 의미가 없어니 첨단화로 가겟지요. 또 많은 통일 자금의 필요로 인해 미국 경제시장에 더욱 의존하게 될것입니다. 미국에겐 통일이 나쁘지 않다 생각됩니다. 이런글은 여기서 할 이야기라곤 생각 하지 않지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