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7-02-27 02:23
[뉴스] "중국군, 한국일본 사드돌파용 극초음속 무기 개발중"
 글쓴이 : 콜라맛치킨
조회 : 4,327  

http://m.news.naver.com/read.nhn?sid1=104&oid=001&aid=0009066313

칸와디펜스리뷰
"中개발 미국보다 진전됐을 가능성"

미국도 아직 못하고있는걸
짱깨가 어떻게 한다고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TTTT 17-02-27 02:32
   
"미국도 아직 못하고있는걸 짱깨가 어떻게 한다고"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미국이 못하는 걸 한국이 하는 게 꽤 됩니다.

실제로 미국 5G 이동통신은 한국식이 내정된 거고요.
핵융합 연구도 한국이 미국보다 상당히 앞선 상황이지요.

당연히 미국이 못하는 걸 중국이 할수 있습니다.

2017년의 미국은 1987년의 미국이 아닙니다.
     
강아리 17-02-27 02:45
   
핵융함도 한 종류만 있는게 아니네 다른종류도 개발하고 있어요 미국은.....
          
TTTT 17-02-27 04:12
   
뭐 그렇긴 한데, 실제로 수십조원을 때려박아 핵융합 발전소를 짖겠다는 나라는 중국과 한국 두나라 뿐입니다.
     
현시창 17-02-27 03:02
   
한국 KSTAR자체가 미국 프린스턴 대학이 설계한 토카막 연구로를 응용설계한 겁니다. 원형은 프린스턴대학이 설계한 것이고 우린 한-미 핵융합 연구 협정에 따라 미국이 공급해준 데이터와 자료, 설계도와 미국측 과학자와 엔지니어들한테 상당한 협력을 받았습니다.

그냥 우리끼리 해서 뚝딱 나온게 아닙니다. 미국측이 무슨 꿍꿍이로 우리에게 이런 정도의 협력을 해준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어찌되었건 이 수준에 오른 것 역시도 상당한 요인은 미국의 선의 혹은 꿍꿍이 때문입니다.(미국과의 연구협정 이전 러시아 쿠르차토프, 유럽 막스 플랑크 연구소와도 링크가 있었지만, 어떠한 성과도 없이 표류하고 있었습니다. 어떤 양반들 말대로 러시아-유럽만 믿고 있었다간 오늘날 우린 핵융합에 핵은 커녕 합도 못 꺼낼 판이었습니다. 일본한테 더하기 뺄셈만 배우고 내팽겨쳐진 삼성한테 미적분 가르쳐준 미국 덕분에 오늘날 우리 반도체가 있는 것처럼 핵융합도 마찬가지 경우입니다.)
 
때문에 우리측 연구자료를 미국에게도 상당수 공유중이고, 설비운전에 있어서도 상당한 협력을 하는 상태입니다. 현재 미국은 ITER를 통해 토카막 장치에도 연구비를 대고 한 발 걸쳐놓고 있지만. 다른 한발론  ICF (Inertial confinement fusion = 관성봉입핵융합로)라는 일종의 레이저 핵융합에도 한 발 담구고 있습니다.

유럽이나 우리나 ITER에 상당한 연구동력을 올인중이지만, 미국은 토카막에도 유럽에 버금가는 선두수준 기술수준과 연구비를 집중하고 있는 한편, ICF라는 다른 한방식에도 선두에 있습니다. 감히 우리가 미국보다 핵융합연구에서 앞선다는 오만은 부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분명히 핵융합 선도국중의 하나이긴 하지만, 최고 선진국은 아닙니다.

핵융합 분야에서 거의 모든 분야 최선두는 누가 뭐라든 미국입니다.
5G역시도 막상 원천기술과 핵심부품 대부분은 미국것입니다. 자부심을 넘어 시건방을 떠는 건 우리에게 하등 이로울 것이 없습니다...
          
축구사랑인 17-02-27 03:05
   
좋은 정보 잘 봤습니다.
          
TTTT 17-02-27 03:55
   
현시창

"미국측이 무슨 꿍꿍이로 우리에게 이런 정도의 협력을 해준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미국은 돈이 없습니다. 과학분야 예산이 엄청 깍였습니다. 과학의 적인 트럼프 시대에서는 앞날이 더 캄캄하고요. 그래서 한국 프로젝트에 주니어 파트너로 참여해서 데이터를 얻자는 계산입니다.

"최고 선진국은 아닙니다."

현재 2개 국가가 세계최초 핵융합발전소 개발 경쟁중입니다. 한국과 중국입니다.

http://www.imeche.org/news/news-article/first-fusion-power-plant-most-likely-in-asia

First fusion power plant ‘most likely’ in Asia

More than a hundred British engineers are already working on European plans for a nuclear fusion power plant, construction of which won’t start until 2032. However Dr Elizabeth Surrey, Technology Programme Leader at the Culham Centre for Fusion Energy, said that Chinese and Korean attempts at nuclear fusion would yield results first.

“If things all stay the same economically, the most likely places would be Korea and China. In Korea they have legislated that a fusion power plant has to be built within 30 years,” she said.

"5G역시도 막상 원천기술과 핵심부품 대부분은 미국것입니다."

잘못 알고 계시네요.

미국의 5G 주파수 대역은 28 Ghz입니다. 그런데 이 주파수 대역은 원래 이동통신용이 아니고 고정식 통신대역입니다. 전자파의 도달거리가 짧아 이동통신용으로 불가능하다고 생각되던 대역이고, 그래서 유럽과 중국업체들은 3.5 Ghz대역을 5G로 내정하고 거기에 몰빵했습니다.

그런데 미국이 28 Ghz을 5G 대역으로 선정한건 삼성전자가 28 Ghz에서 이동통신이 가능하다는 걸 입증한게 결정적입니다. 그래서 미국 5G가 28 Ghz 대역으로 결정되자 대반전이 옵니다. 원래 삼성전자의 장비사용 이통사는 스프린트 였는데, 버라이즌이 삼성전자 장비로 28 Ghz 5G 시험서비스를 하기 시작한 것이지요. 퀄컴과 유럽업체들은 28 Ghz에 기대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FCC의 결정에 뒤통수를 맞고 이제 맹렬히 추적중이지만 몇년전부터 28 Ghz 에 몰빵한 삼성을 추격하기에는 역부족인거지요.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5&oid=092&aid=0002112276

삼성-버라이즌, 4월 고정식 5G 시범서비스 영문 뉴스 음성지원 서비스 듣기본문듣기  설정
기사입력 2017-02-27 03:01

(지디넷코리아=박수형 기자)(바르셀로나(스페인)=박수형 기자) 삼성전자와 북미 지역 최대 이동통신사 버라이즌이 오는 4월부터 5G 시범서비스에 나선다.

26일(현지시간) 삼성전자는 버라이즌과 5G 고정식 무선통신서비스를 4월 시작한다고 밝혔다.

5G 고정식 무선통신서비스는 5G 통신 서비스의 초기 형태다.
               
인빈서블 17-02-27 09:27
   
TTTT(TTT) 
  5G  기술은
 1) 초고주파 광대역폭을 활용한 초고속 데이터 전송기술
 2) 대용량 다중 안테나 기술 (Massive MIMO)
 3) Small Cell구성을 통한 네트워크 용량 증대 기술
    *2017년 현재는 1㎢ 범위 이상 넓은 지역을 커버하는 `매크로셀`과 밀집 지역에서 높은 속도를 내는 `스몰셀`이 혼합된 `헤테로셀` 방식으로 구성될 것이 유력
 4)  혁신적인 이동통신 신호처리 기술
  3G에서는 CDMA
  4G에서는 OFDMA
  5G에서는 NOMA (비직교 다중접속: Non-Orthogonal Multiple Access)

  우리가 앞선다는것은  1번의 일부분이고  나머지는  누가 가장 앞서 있을까요

* 참고로 기술은  각각의 요소요소 기술이 합쳐지고 통합되어서  안정화하는 기작입니다.
  어느날  뚝닥 나오는것이 아니지요    지피지기이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생각나네요
                    
TTTT 17-02-27 10:35
   
1번은 삼성의 독보적인 기술입니다.
2번은 모든 업체가 다 하고 있는 기술입니다.
3번은 기존의 저주파5G로는 전파의 전방향성(Omni-directionality)때문에 주파수 재활용에 한계가 있습니다. 한국식 고주파 5G는 송수신장치의 위치가 물리적으로 겹치지 않는다면 무제한 주파수 재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용량증대에서 절대적으로 유리합니다. 저주파 5G는 끝물이고 고주파 5G는 이제 시작인 거지요.
4번 NOMA는 국제 표준이 아니고 단지 일본 NTT Docomo가 제안한 기술인데 씹히는 분위기 입니다. OFDM으로는 Low-latency가 어렵기 때문에 차기 모듈레이션이 가장 치열하게 경합하는 분위기 입니다.
          
인빈서블 17-02-27 09:37
   
늘 [현시창] 님의  글에서  공짜로 지식을 얻네요 감사합니다.
ICF 가 성공을 한다면
 1) 토카막기술은  스크랩 될것으로 예상 하세요
 2) 아님  고정형은  토카막  , 이동형( 선박및 잠수함 추진 시스템, 무기 등) 은 ICF 로 나누어질것이라 생각 하세요
          
산골대왕 17-02-27 10:09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technet 17-02-27 09:24
   
이런 이야기 하면 죄송한데, 5G 이동통신의 대부분 국제 규격과 관련 핵심기술이 미국입니다. 즉, 미국은 못하는게 아니라 안하는 것이 맞습니다. 저도 예전에는 한국이 조선업 1위라고 해서 미국보다 한국이 배를 더 잘 만드는 나라인 줄 알았습니다.
     
쥬라기 17-02-27 15:11
   
참 어리버리 잘 모르면 다물고  있으면 좋은대,ㅋ
홈런v 17-02-27 02:39
   
중국이 아무리 그래도 미국한텐 절대 안됨
오히려 무기에다가 너무 투자많이하면 망할껄?
스크레치 17-02-27 02:48
   
저러면서도 한국은 사드 배치하지 말라고 아주 발광을 하고 있죠..

아 더러운 족속들...
축구사랑인 17-02-27 02:51
   
개발한다고 다 성공하진 않죠.
저번기사에 미국이 마하14 무인기(순항미사일) 시험 성공했다고 기사봤는데 중국은 지금 개발하는게 마하 10이내겠죠.
이건 우리도 극초음속 ADD에서 연구개발하고 있고.
아마도 내년에 초음속순항 미사일 개발 양산 들어가면, 우리도  돈 더 투자하면서 속도를 올리겠죠.
귀요미지훈 17-02-27 02:58
   
출처 : 교도통신이 캐나다의 중국어 군사전문지 '칸와디펜스리뷰'(漢和防務評論)를 인용, 26일 보도했다.

출처보고 신뢰도 판단하시면 될 듯...
pgkass 17-02-27 03:11
   
우리도 방어는 물론이고 공격무기를 더욱더 개발해야됨
hermitoverseas 17-02-27 03:15
   
결국 ... 방어용 사드를 뚫고 공격하겠는 말인데, 방어용 무기인 사드를 왜 반대하는데?
짱깨국은 공격용 무기를 마음대로 가져도 되지만 주변국은 짱깨국이가진 공격용 무기를 방어하면 안된다?

미친 짱깨국.
     
TTTT 17-02-27 04:10
   
사거리 2500 km인 사드 레이더를 제거해야 하니까요.

중국이 전쟁중인데, 중국의 동쪽절반을 실시간으로 감시하는 사드레이더를 냅둘수는 없는 노릇이니까요. 그래서 조어도나 대만전쟁, 심지어는 남지나해 전쟁때에도 한국에 배치된 사드레이더를 제거해야 한다는 겁니다.
          
hermitoverseas 17-02-27 05:20
   
그 내막을 몰라서 하는 말이 아니죠.
짱깨의 사드배치 반대명분이 말 그대로 웃기는 개소리라는 얘깁니다.
               
TTTT 17-02-27 05:43
   
명분은 충분히 됩니다.

만약 상기의 전쟁에 미국 개입시 전쟁중에 자국영토의 절반을 감시하는 교전국의 레이더를 놔둘수 없다. 뭐 이런거요.
                    
hermitoverseas 17-02-27 05:52
   
그게 명분이 된다면 전쟁중이던 평시든 상관없이 한반도와 일본을 감시하는 짱깨국의 레이더들을 그냥 놔두면 안되니 한국도 짱깨국의 레이더들을 반대하고 일단 미사일 사거리부터 늘려야 겠네. ㅎㅎㅎ
명분이라는 것도 상식적인 설득력이 있어야 상대방과 제3자가 납득을 하지.

전에 인터넷에서 짱깨 한마라가 사드배치 반대명분으로 사드 레이더 사거리 어쩌고 저쩌고 하길래 자기네 레이더 기지들 위치와 사거리리 보여주니 아무런 말 안하던데.... ㅋㅋㅋ
즉, 짱깨국의 반대 명분이 충분하다면 한국도 사드배치 명분이 충분하고도 남는다는 얘기지.

그래서 "짱깨의 사드배치 반대명분이 말 그대로 웃기는 개소리라"라고 한 겁니다요.
                         
TTTT 17-02-27 06:07
   
"전쟁중이던 평시든 상관없이 한반도와 일본을 감시하는 짱깨국의 레이더들을 그냥 놔두면 안되니"

중국은 평시에 사드레이더를 타격하겠다는 게 아닙니다. 전시에 하겠다는 거지요. 평시에는 무역제재, 북한지원 이런걸 동원하고요.

뭐 전시에 중국의 탄도미사일이 사드레이더를 타격하면 한국도 중국측 레이더를 타격할수 있습니다.  뭐 그전에 중국측에서 "우린 한국과 원수진거 없다. 사드레이더만 제거한후 한국이 반격을 안하면 그걸로 서로 땡이다" 이런 제안을 하면 모를까요.

"한국도 짱깨국의 레이더들을 반대하고 일단 미사일 사거리부터 늘려야 겠네."

한국이 미사일 사거리 늘린다고 반대하는 거 봤습니까? 일본이 반대하지요.
                         
technet 17-02-27 09:29
   
중국은 한국산 사드 유사한 레이더를 배치하는 것은 괜찮다는 입장이고, 적대국가인 미국이 한국 땅에 사드를 놓으면 안된다는 입장입니다. 한국 입장에서는 뭐 중국보고 사드를 배치 안하는 대신 매년 북한의 미사일 개발에 해당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사드만한 무기를 공짜로 타국으로부터 대신 사 준다면 한국도 반대할 이유는 없습니다. 예컨대 중국이 미국처럼 매년 다른 나라로부터 수천억씩 무기를 사주는 형식으로요. 아니면, 북한의 미사일을 제재하던지.
어부사시사 17-02-27 03:25
   
일단 한자 또는 가나문자로 쓰여진 중화권/왜국 언론 기사는 패스하는 게 인생의 시간낭비를 줄이는 길입니다.
만원사냥 17-02-27 09:13
   
이런 개발계획소식 등에 "너네가 어떻게?"로 접근하기보다는

"그렇다면 우리도"로 접근하는 게 뭐로 보나 우리 안보와 국방에 득이 되는 생각이자 밀게의 발전성을 도모하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중국이나 일본이 뭐만 한다면... 미국기준으로 이랬네 저럴거네 하지 말고... 그렇다면 우리는 어떤 대비를 하고 있는가 점점 빨라지는 주변국(북한도 포함이지만 실질적으론 일본과 중국에 대응할 수 있는 해공군전력)의 군사개별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를 좀더 고민해보는게 좋지 않나 싶네요.

미군의 군사력은 우리 군사력의 +알파가 되어야지 우리가 없거나 미비하고 부족한 부분을 대신 채워주는 지금같은 형태가 유지된다면 우리의 안보는 물론이고 우리의 외교는 중국 미국 일본 등에 끌려다닐 수 밖에 없을 겁니다.
     
흑요석 17-02-27 10:23
   
격하게 동의합니다!
     
옵하거기헉 17-02-27 10:34
   
애초에 저 소식을 전한 매체에 신빙성이 없어요.
.
걍 스킵하고 넘기면 될일
     
올바름 17-02-27 23:20
   
그렇지 않습니다 정말 그런가 사실관계를 따져보는게 먼저입니다 전쟁이나 정치싸움에서도 정찰등 정보전이 유용하듯이 정보는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초석입니다 각종 소문에 부화뇌동하여 모두 대비책을 세운다면 방만한 운영으로 이도저도 아니게되고 상대방은 전략이 성공했다고 쾌재를 부르겠지요
앤디오빠 17-02-27 10:05
   
좋은 정보 잘 봤습니다.
DakkaDakka 17-02-27 11:53
   
소련꼴 될 가능성 높죠
눈으로 17-02-27 12:16
   
문제의 논점을 벗어난 애긴것 같은데... 중국이 사드 방어 미사일을 뚫던 말던... 당장엔...
우리완 상관 없습니다...
사드 들여온 목적은 북한 미사일 방어 이고...
사드 레이더망에 걸리지 않고 미국 본토 까지 미사일이 날아가는게 아니라면....
미국도 상관 없을듯 하군요...

우리랑 한판 해보자는 생각으로 적대 선언을 하고... 한국 사드미사일을 뚫고 우리 땅에 미사일을 박겠다
라로 한다면...
그에 맞는 방어체제를 도입하면... 개발을 진행해야 하지만... 지금 당장은 급하게 진행할 필요는 없어 보이는군요....

우리도 초음속 ~ 극초음속 미사일 연구는 진행하고 있으니까요 ....
몽실통통 17-02-27 20:02
   
개발해라~

개발완료가 될 쯔음~ 레이저무기가 숑~
태양속으로 17-02-28 11:27
   
중국은 역사적으로 자신들이 가진 것을 부풀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중국을 과소평가해도 안되겠지만, 과대포장된 것을 그대로 믿을 필요도 없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