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6-09-29 09:38
[질문] 미국이 국내 핵무기와 원잠 보유 여론 조성에 관여했을까요?
 글쓴이 : 오거츠보튜
조회 : 3,08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hm&sid1=100&oid=001&aid=0008715307

기사 내용에 따르면

러셀 차관보는 아울러 "중국은 현재 한국과 일본이 미국의 핵우산에서 벗어나 독자 핵 능력 보유를 추진하지 않을까 매우 신경 쓰고 있다"면서 "이런 것은 중국이 북한에 대한 압박 노력을 배가하는 데서 동기를 부여할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입니다. 

중국 압박 목적으로, 국내 핵무기 보유 주장과 핵추진 잠수함 보유 여론 조성에 미국이 우리나라 일부 정치인과 오피니언 리더들을 동원하여 우리나라 여론 조성에 관여했구나라는 생각이 저는 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미국이 이런 여론 조성에 관여할 정도면, 미국은 우리나라의 핵추진 잠수함 보유 마저도 허락 안할 느낌이라서 참 난감하네요. 저는 우리나라 핵무기 보유에는 반대하지만 핵추진 잠수함은 언젠가 반드시 보유해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뚜까팬다 16-09-29 09:57
   
님이 말하는 우리나란?
     
오거츠보튜 16-09-29 10:09
   
왜 그런 질문을???  이해가 안가네요.
     
뚜까팬다 16-09-29 16:38
   
난  님이  한국인이라 생각안하기 때문입니다
          
오거츠보튜 16-09-29 18:40
   
불쾌한 댓글이네요. 제 글 내용에 본인 생각에 마음에 안드는 면이 있다면, 마음에 안드는 내용에 비판 댓글을 쓰세요.  상대방을 도발하는 비매너 댓글은 그만 두시구요.
길잃은농부 16-09-29 10:25
   
나도 우리나라 핵무장 여론의 배경은 모르지만 목적은 대중 압박이 60 실제 추진 40정도로 보고있습니다..
중국이 사드문제로 우리나라 여론 악용하는것보면서 우리의 대응중 최고의 강수라 생각했죠..덕분에 중국의 표면적인 압박수위는 현저히 낮아진것도 사실이구요..
말나온김에 실제 액션에 들어가면 쉽지않다는것도 주장하는사람들은 알겁니다..중국입장에서는 만에하나라도 우리가 정말 핵보유 여론으로 치우치지 않을까 전전긍긍 할겁니다..
객관자 16-09-29 11:51
   
한국내 핵무장 여론을 미국이 이용하는 측면 있는 거 맞습니다.  그런데 그게 또 한국에도 큰 이익이기 때문에 기꺼이 더 크게 주장하고 싶네요.

그렇게 해서 중국이 북핵 제거에 실제로 나서게 된다면 그래서 북핵이 없어진다면 그다음에는 굳이 핵무장 경제제재 받아가며 할 필요는 없다는 주의입니다.

이렇게 했음에도 중국이 북한핵을 제거 안해준다면 진짜로 어떻게 될지 모르죠.
깡죠 16-09-29 12:00
   
난 아직도 핵무장에 대한 의지가 꺾긴게 아닙니다
현 정부의지가 없기에 다음 정부 믿는 거지. 원잠보다 핵무장이 비용과 정치적.외교적 효과가 좋기에
북한 핵보유에 대해서 그 어떠한 합의도 있쓸수없으며 그건 한반도 비핵화에 대한 정면으로 위배되는 일입니다
만일 한국이 배제된 북. 미.중.러 협상을 한다면 무족건 방위적 차원의 핵무장. 원잠 개발 시작되는 기폭제가 될꺼라는.
북핵문제가 20년이 넘는 기간동안 해결이 안나고  그 피해가 증시. 경제 .안보불안에 심각한 피해을 주고 있는데 언론에서 제대로 보도을 안하니 안보불감증이 생기는 것 아닙니까!
사드문제로 생기는 증시불안의 본질 또한 북핵입니다~!
이젠 이런씩으로 끌려가는 외교나 미국/중국 믿고 행동보다 핵무장의지을 보여줌으로 해서 각국의 위기의식을 심어줄 필요가 있다는 겁니다~!!!! 아주 호구로 알고 있다는 우리나라을!!!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마디만 하죠  한국안보가 한미동맹보다 위에 있습니다!!!
태강즉절 16-09-29 12:12
   
l미국..우리가 떠나면 이동넨 다 핵부장한다..짱개 니들도 우리 주둔하는거 시비나 털지 말고 협조해라..
국내...올타꾸나 껀이로구나..핵무장 나발 불어 여론의 흐름에 제동이나 걸자!..불어랐! 북풍아!~~~

핵무장은 국가의 미래와 후손을 위해서라도 ..꼭 성사시켜야할 숙원 사업입니다.
연장질하는 똥양아치 동네에서..점잖게 슈트나 빼입고 입으로만 주둥이털단..한방에 개박살납니다.
남들이 사시미들었을때..최소한 운동화에 알미늄 배트라도 들고있어야 한다는..
핵으로 동력원 삼는 원잠..핵무장 못하니 (그렇게라도 소심한 보복수단으로라도) ..꼼수 부려볼려 하는거지..
핵 소형화 시켜 뱅기던 미샬이던  대량으로 날릴수 있다면..군사적으로 선빵으로 건들넘이 없다는거!!
오히려 잃을게 많은 큰놈보다..에라이썅!하는 작은넘 핵이 더 골치 아프고 더러운거라는거..ㅎ
     
객관자 16-09-29 12:16
   
이런 시기에서 조차 핵무장 못떠드는 나라가 이후 정세 바뀌면 떠들 수 있다고요? 아주 재밌는 착각하시는 분이네요.

지금이 최고로 크게 떠들어서 명분을 축적해야할 때입니다.  이번에 되든 안되든.

새누리당이 겁나게 잘하고 있어요.
          
태강즉절 16-09-29 13:59
   
온라인상에서 입에 담지 못할 쌍욕을 하는 친구에도 그저 웃으며  넘겼는데.

아마 최초로 그 벽을 허물게 하는 쥔공이 드디어 등장한거같은데..ㅋㅋ

그냥 이곳 밀게에서.....꺼져라!!...제발!!

니가 그동안 똥싸지른거 우연하게 여러개 봤다...그냥 너 놀던데서 놀아라.

아마 알밥짓이나 하는 너보다... 내가 새누리에 대해 더 잘~~알거고..더 관련있을거다.
너같은 것들때문에..어디가서 내가 우파요 극우요 국수요~~소릴 못한단다..
이 빨갱이만도 못한것아!!
너같은 종자들때문에..그 반발로 ...이땅에 자생 빨갱이가 확산되는거다.
               
객관자 16-09-29 15:40
   
글쓴이로 검색해보니 밀게에 한개의 글도 써보신적 없어서 저와 큰 차이 없으신분 같은데 주인행세하시네요.
타로 16-09-29 12:37
   
한국의 핵무기 미보유는 사실상 평화통일을 위한 포석입니다. 핵보유를 하게되는 그 순간, 남북은 불가침의 영역에 발을 들이게 되는 것이고, 북한의 대중 의존도가 자연히 높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동시에 미국이 남한에 대한 전략적인 카드를 포기한다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한반도가 중국영향력에 잠식되면, 일본만으로는 중국의 태평양진출을 막아내기가 어렵거든요. 따라서 핵무기를 보유하게 되면 확실한 자주국방이 보장되겠지만... 통일에 대한 입지가 좁아지는 것은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래빗 16-09-29 13:45
   
생존권이 위협받는 통일의 꿈보다는  현상황 유지하면서 사는것이 좋은거 아닌가요? 

핵개발, 핵보유 생존권의 문제입니다.  한반도 비핵화는 물건너간것이라서  이제 협상도 안되고

일방적인 협박만 받을것입니다.  현실을 직시하고  우리도 이제는 우리의 길을  가야 합니다.
낭만곰탱이 16-09-29 14:07
   
하여간 종북 친중 파들 북풍이라고 난리내요
핵무장도, 시기가 있고 대화도  시기가 있습니다...

지금 세계가 북한의 핵무장  제제 압박 하고 있는데
북한과의 대화 협상...한국의 자체 핵무장은 차충수죠

북한이 핵보유국으로 인정 받고 싶은 의지...
서방국가들의 북한 핵포기 의지...의  치열한 싸움이죠...
약간의 핵무장 여론을 제기는 협상 카드로는 좋을것 같습니다.

북한의 압박 제제 무용론이 나오고 인정 하게 되면
그때가 한국의 실제 핵무장 시기 입니다...
양동재떨이 16-09-29 15:38
   
밀리도 다됏군. .밀리터리개에 종북이나오고 친중이 나오고 북풍이 이 나오고 가관임...
외모지상렬… 16-09-29 16:16
   
북한압박제제 무용론이 득세할때가 실제 핵무장 시기라는 말씀에 공감이 가네요.

핵무기는 통상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군사적수단이라기 보다는 정치적수단으로서의 기능이 강함으로 종북,친중,북풍같은 정치적?용어가 나오는 것은 어느정도 어쩔수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불편하시면,게시판 안열어 보시면 됩니다.
뚜까팬다 16-09-29 16:47
   
미국이  한국  핵분위기 조성따위  모르겠고
댓글분위기에  동참하자면

제 개인적으로  핵무기보유  반대입니다.
북한 핵을 무력으로 제거하는  행위는 이해할수 있어도
핵보유는 통일전에는  안된다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굿잡스 16-09-29 17:20
   
저는 반대로 보이군요.

우선 거지 김정권이 그나마 버티는게 핵무기지만(이를 통해 내부적 결속과 국제사회에서

정치적 위상과 협상력을 높이려는게 큰) 우리가 핵보유국이

되면 북한은 더이상 내세울게 없는 상황이 되지요.(우리는 핵과 경제력을 다가지고 있는

상황이니)

그리고 가끔보면 우리나라의 핵무장에 미국등 국제사회의 경제 제재 어쩌고 합니다

이것도 시기에 따라서는 전혀 다르다고 봅니다.

무슨 말인가 하면 북한이 소형화 핵무기 실전이 현실화되어 이를 통한 동북아 나아가

미국 안보까지 위협에 빠지는 시기가 오면 당장 우리 스스로의 자위적 생존을 위한

핵무장의 당위성은 더욱 높아질 수 밖에 없을 것이고 나아가 우리의 생산시설이나 제품,자본은

단순히 우리 돈과 국내에서만 돌지 않습니다. 해외 여러 투자 자본들이 함께 들어가 있는 상태이고.

이런 상황에서 북한의 핵무장을 통한 정치적 협박 나아가 안보적 실질적 위협이 가중되면

이는 단순히 우리 나라 경제의 불안만이 아니라 미국등 다른 나라에도 여러 모로 상당한

악영향을 줄 수 밖에 없군요. 이런 시기가 오면 미국도 자유 우방국에 대해 가혹한 비핵화

만을 고집할 명분을 내세우기도 현실적으로 힘들지만 안보 경제적으로 미국 나아가 일본등도

전혀 좋을 일이 못된다는 겁니다. 우리의 핵무장이 주변국에 핵무장 도미노등을 유발

시킬 가능성도 있겠지만 우리의 핵무장은 이런 북한 거지 김정권에 마지막 남은 핵카드를

안보적 정치적으로 무력화 시킬 것이고 나아가 도리어 남북한 통일의 급변기에 짱국의

유사시 한반도 내로의 도발에 대해서도 전쟁 억지력과 신중론을 가져올 것이라 보군요.
          
뚜까팬다 16-09-29 17:41
   
우리가 북핵위협에 대응해서 핵무기를 미국의 뜻과 무관하게 보유했을때
국제사회에서 더 이상 북핵제재에 당위성같은 명분은 사라지겠죠 .

제재의 실효성과 유지 또한 패쓰하더라도

남북한 동시 핵무기 보유시대가 되는건 북한은 현재보다 더 성숙한 핵무기 성능과 운용시스템을 가진다는 의미겠죠 ,
동시 핵보유는 남북한 힘의 균형을 가져와서 영구적 긴장 대치상태로 이어지는걸  우려하기 때문입니다 .  또한 통일은 북한의 자멸외엔 달리 할 방법도 없게 되는것이고요

전 명분을 이야기 하는겁니다 .
동시 핵보유는 우리가 북핵을 제거할 여러 명분이 사라지고 북한 제제가 다소 완화될 수 있는
상황이 올수도 있고 또한 동아시아관계 우방국 관계등에서 우리가 더 힘들어질 수도 있다 봅니다 ..

 무력으로 북핵을 제거하는 방법을 선호하고요 .  이 행위로 전쟁으로 확대되는것도 각오해야 한다고 봅니다 .

굉장히 강경론자이죠 .. 알고보면 제가 ..

우리가 핵무기를 보유하더라도  북핵 위협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
               
굿잡스 16-09-29 18:44
   
동시 핵보유는 우리가 북핵을 제거할 여러 명분이 사라지고 북한 제제가 다소 완화될 수 있는
상황이 올수도 있고 또한 동아시아관계 우방국 관계등에서 우리가 더 힘들어질 수도 있다 봅니다 ..

 무력으로 북핵을 제거하는 방법을 선호하고요 .  이 행위로 전쟁으로 확대되는것도 각오해야 한다고 봅니다 .

굉장히 강경론자이죠 .. 알고보면 제가 ..

우리가 핵무기를 보유하더라도  북핵 위협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

님은 우리가 최소한 핵무장도 하지도 않은 상태에서 도대체

몬 무력으로 북핵제거??를 한다는 말인지요??

지금도 북핵 제거못하는 상황에서 북한의 핵무기가 실전 실제 현실화되는 상황이

도래하면 우리의 막강한 ?? 재래식 무기로 바로 코앞의 핵무장 북한 때려 잡자는 건지??

잡을 수 있다는 건지?? ㅋ

(핵무장을 하든 하지 않든 전쟁과 위협은 동서고금을 통해서 인류사에서

사라진적은 당연히 없지요. 그러나 전쟁이 났던, 날 가능성이 가장 높았던  분기점은

이런 힘의 균형점이 깨어졌을 때라는 사실은 분명하군요)
                    
뚜까팬다 16-09-29 19:18
   
한국 핵무장이랑 북핵 제거랑 무슨 관계가 있는데요 ?
제가 말했잖습니까

북한이 성숙한 핵시스템을 가지기 전에 북핵제거도 하나의 방법이라고요 ..
그럼 어떻게 하냐는 ..

여러선택이 있습니다 .
미국을 설득하는 방법도 있겠죠 .
그리고 우리가 직접 북핵을 제거할 무력체계를 가지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

핵무장이랑 상관없이 무기체계만 확보하면 가능합니다 .
여기에 정찰위성과 정보능력또한 수준높게 필요한것이고요

핵무장을 하든 않하든 북핵위협의 근본적인 해소방법은 북핵 제거외엔 없습니다 .

또 다른 방법!!!

김정은 목따기 이게 괜히 나온줄 아십니까 ?
며칠전 b-1b 한국행이 쇼로 보이십니까 ?
서지컬 스트라이크라는 개념이 그냥 헛소리로 하는게 아닙니다
북핵시설물 공습과 김정은 목따기를  왜 재래식으로 못하는데요  ?
뚜까팬다 16-09-29 19:37
   
한국이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핵보유를 굳이 강행해야한다고 주장하는 분들이
왜 재래식 타격에는 관심없는지 모르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