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밀리터리 게시판
 
작성일 : 15-08-28 13:55
[해군] 호주 잠수함 수주, 일본 보다 독일 업체가 유리
 글쓴이 : 넷우익증오
조회 : 4,398  

WSJ 보도…일본, 정부 주도 탓 기업들 수주전에 소극적 

(뉴욕=연합뉴스) 박성제 특파원 = 200억 US 달러(약 23조6천억 원) 규모의 호주 잠수함 건조사업을 일본이 수주하기 어려워졌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신문은 6개월 전만 해도 일본의 미츠비시중공업과 가와사키중공업이 유력한 후보로 거론됐으나, 지금은 독일의 티센크루프 마린 시스템즈가 가장 유리한 입장이 됐다고 전했다.

일본의 2개 업체는 호주 정부가 3월에 개최한 잠수함 계획 콘퍼런스에 참여하지 않았으며, 지난달 애들레이드 의회의 청문회 출석 요청도 거부했다.

반면, 독일의 티센크루프 마린 시스템즈와 프랑스의 DCNS그룹은 수주를 위해 호주에 사무실까지 차렸다. 

사무실에는 로비스트와 국방 전문가, 선박 기술자들이 근무하면서 수주를 위한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특히 티센크루프 마린 시스템즈는 수주에 성공하면 호주에 조선소를 만들어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은 물론 호주를 아시아지역 잠수함 산업의 허브로 만들겠다고 시사했다. 

이 때문에 호주의 많은 의원은 티센크루프 마린 시스템즈가 가장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보고 있으며, 일본이 수주할 가능성은 약해지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은 전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으름장 15-08-28 15:53
   
한국산이 싸고 더좋다 바보들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파리 15-08-28 16:17
   
호주는 가격보다도 자기들 조선산업을 통한 건조를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죠.
어지간하면 말도 안되는 건조비용이 들더라도 자국군합은 자국조선소에서 건조하자는
주장이 강해서 독일 업체도 저리 나오는 걸 거에요.
     
최강대한 15-08-28 20:28
   
한국이 수주때 출사표를 안던졌다는 것이 문제죠. 어렵지만 한번 도전이라도 했었어야 했죠.
넷우익증오 15-08-28 16:12
   
일본 똥 됨
토담토담 15-08-28 20:14
   
한번씩 저 나라는 볍신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듦.

그와는 별개로 우리 선조들이 몇 천년동안 왜 왜국을 무시하고 거지 취급을 했는지

조금은 알 것 같음
최강대한 15-08-28 20:25
   
사실 수주가 이미 확정이라고 호주정부인사들측에서 먼저 말했던 계약이었는데 갑자기 유럽에서 들고 나온 케이스죠. 23조원이 넘는 계약을 독일이 양보해줄리도 없고, 일본이 죽었다 깨나도 잠수함 기술로 이길수없는(사실은 다른 군사기술도....) 나라가 독일입니다. 하필 디젤잠수함 수주경쟁때 만난 상대가 독일이라는 점에서 이미 게임 끝난겁니다. 특히 독일의 이번 신형잠수함은 더작은 배수량으로도 소류 이상의 성능을 입증한 212급보다도 훨씬 더 진화된 모델이라 반세기전 기술로 스웨덴잠수함을 벤치마킹한 소류따위가 이길 확률은 제로입니다.(응? 일본이 좋아하는 제로?!)
사통팔달 15-08-28 21:13
   
한국은 수주가 어렵죠 3천톤급 이제 시작중인데 성공한후라면 모를까 싼맛으로 모르겠지만 그리고 호주 콜린스급때 독일이랑 스웨덴이랑 이였어요,독일이 될줄알았지만 스웨덴이랑해서 저꼴난거죠.그리고 호주 조선기술이 별로라서 호주 방공함 만들때 블럭 나눠서 후에 조립시 안맞아서 다시 만들고 일본 잠수함은 헌터킬러 특화함이라 다목적에 좀부적합하죠,그래서 일본 잠수함 특징이 소나하나는 디젤잠수함중 제일 큰거 달고다니죠,미국이 적잠수함 찿아서 몰아주면 잡는 목적이라서 그래요.특히 일본 어뢰 89식 어뢰 성능 엄청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