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회원번역 참여
[JP] 중국 여객기 추락 사고에 대한 일본 반응
등록일 : 22-03-27 15:02  (조회 : 22,382)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유튜브 댓글>

猫野ともやん
추락 중인 관계자, 승객분들의 두려움과 절망, 남겨진 유족들의 심정을 헤아리면 가슴이 미어지는 것 같습니다.
부디 이 사고를 반복하지 않고 많은 분들을 헛되이 죽게 하지 말기를 바랍니다.

かなたんかなたん
명복을 빕니다. 정말로 비참한 사고라 뭐라 할말이 없다...

にゃんずK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남겨진 가족의 마음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픕니다.

ken ken
승객의 심경을 생각하면 공포라는 말로는 부족하다

ステファン刑事
명복을 빕니다. 수색활동을 할 수 있을 것 같은 곳이군요. 생존자가 있었으면 좋겠어.
그게 안된다고 해도 가족의 품으로 뭔가 돌아갔으면 좋겠다.

よつ葉 石垣
May he rest in peace.

ㄴピカチュウ
he보다 They가 나을지도

でぃーん
포기하지 말고 단 한 명이라도 생존자가 있는지 찾았으면 좋겠다
돌아가신 분의 명복을 빕니다
그리고 원인규명을 꼭 해서 그걸 전 세계에 공유했으면 좋겠다.

コニャンコ先生
명복과 평화를 비는 일 거기에는
민족도 국경도 다툼도 아무것도 없다

なつき
생존자가 한 명이라도 더 있기를.
명복을 빕니다.

菊池貴行
얼마나 무서웠을지 생각해 보면 말이 안나온다
명복을 빕니다

oyt555
참 처참한 사고네요. 돌아가신 분의 명복을 빕니다

ナツナツ
추락 단계에서 엄청난 중력 때문에 모두 기절했을거라고 생각해.

nagata taiga
추락하기까지의 공포를 상상해버렸다...

명복을 빕니다

Shin F
떨어지는 방법이 심상치 않은 것 같아요.
앞으로 다시는 이런 비극이 일어나지 않도록 원인을 규명해 주셨으면 합니다.
명복을 빕니다

たけまる
거의 말도 안 되겠지만 기적을 바라고 있습니다
설령 혼자라도 좋으니까, 생존자가 있었으면 좋겠다

tsunematsu extended
엔진 고장이나 연료가 떨어지는것 만으로는, 이런 급강하는 일어나지 않을텐데요
승객 여러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SA-X
이렇게 수직으로 추락할 수도 있구나...
떨어지기 전부터 기내는 공포스러운 분위기겠지...
명복을 빕니다

こげ
너무 무서운... 승객들이 무서웠을 것 같아요
명복을 빕니다.

てーてー
명복을 빕니다.

葦駆才蔵
명복을 빕니다 m(_)m
승객 여러분은 필시 무서웠겠지요……
적어도 편히……

T M
여기까지 수직으로 떨어졌으면 타고 있던 사람들 모두 의식은 없었을 것이다.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スーモ
이렇게 수직으로 낙하... 명복을 빕니다

paradas inot
우선은 원인이 분명하지 않으면 유족들의 안타까운 마음이 
계속 남기 때문에 그 점을 어떻게든 해명해 주었으면 한다.

はぁと
무서웠을 거예요
명복을 빕니다.

クロネコヤマビコ
돌아가신 분들께는 삼가 명복을 빕니다.

赤い帽子のおじさん
상상만 해도 끔찍하다 명복을 빕니다.

原口俊幸
비행기가 이렇게 떨어지는건 이상해요!

ゆっぴー
아마 이렇게까지 수직으로 단시간에 추락했다면 승객들은 거의 의식을 잃은 상태에서 추락했을 것같다.
생존 확률은 거의 절망적이겠지요. 명복을 빕니다.

2022-03-27 140901.png
출처: https://news.yahoo.co.jp/articles/2abcba42270f946f48efa96dcf8c1d098aebf6fa

<야후재팬 댓글>

ori***** 12121/3829
이건 너무나도 충격적이랄까, 놀라움이랄까, 정말로 안타까운 소식.
쿤밍 – 광저우는 주요 도시를 잇는 노선. 게다가 중국 3대 항공사의 동방항공.
지금까지의 항공기 사고란 로컬 노선이라든지 개발 도상국 등이 많았기 때문에, 중국의 주요 도시를 묶는 주요 항공 회사의 사고는 놀랍구나.
한 사람이라도 더 많은 사람이 살아났으면 좋겠어. 오직 그것만을 빌고 있습니다.

ypf***** 7002/1685
비행기 사고는 좀처럼 일어나지 않지만, 막상 일어나면 다수의 희생자가 나와 버린다.
배라면 상황에 따라 구명보트나 구명조끼로 구조될 수도 있지만 비행기 추락은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하지만, 일본항공 123편 추락 사고 때에도 4명의 생존자가 있었다.
추락 직후에는 이 밖에도 생존자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시라도 빠른 구조 활동으로 한 사람이라도 많은 사람들이 도움의 손길을 받길 바랍니다.

ura***** 3963/1500
쿤밍과 광저우는 모두 주요 도시로 일본 기업도 상당수 주재하고 있다.
중국 동방 항공은 일본에도 노선 연장이 가능해서 현지 주재인이 비교적 자주 이용하는 회사이기도 하다.
이 항공편에 일본 사람들이 탑승하지 않았는지는 매우 걱정되는 부분.

lav***** 440/135
추락 당시의 동영상을 보았는데, 곤두박질이라고 할까, 거의 수직 방향으로 떨어지는 충격적인 모습이었다.

고도의 정보도 단번에 떨어진 것을 나타내는 선이 그려져 있었기 때문에 페이크가 아니겠지.

이륙 후 거리가 짧으면 연료가 많이 남았을 것이기 때문에 이번처럼 추락의 충격으로 인화 폭발로 피해가 커진다.

일본인 탑승자가 없었으면 좋겠는데. 그리고 한 명이라도 더 많은 생존자를 찾을 수 있었으면 좋겠는데, 

앞의 영상을 보면 확률은 기적 수준일 거야.

yanko***** 901/406
산간지역에 돌진해 격파당했다면 132명이나 되는 사람들은 거의 절망적인 상황 아닌가.
추락한 부분의 화재의 강도가 구조의 어려움을 나타내고 있고, 이 지역에 구조 작업이 들어오기 어렵다는 인상이 든다.
승객, 승무원이 무사하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조금이라도 희망은 있다고 생각하고 싶다.
사전에 컨트롤 불능 등의 발신은 없었던 것일까. 또 날씨가 거칠어지거나 구름과 스모그로 시야가 가려지는 등 기상 조건은 어땠는가.
여러 가지 의문이 들지만 먼저 기체를 진화하고 비행기록장치를 회수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생각한다.
애처로운 사고로 인한 관계자분들의 심정은 헤아릴 수 없다.

sof***** 673/368
B737 시리즈는 세계 제일의 판매기수로 이미 1,000대 이상이나 생산된 것 같으므로 
사고기가 이 기종에 해당할 가능성도 필연적으로 높아지지만, 
800MAX를 제외하면 특별히 이 기종의 사고율이 높다고 생각되지 않는다.

txy***** 2869/1057
비행기는 차 사고보다 확률이 낮다고 흔히들 말하지만, 역시 몇 번을 타도 무서운 탈 것이네요.
이륙할 때와 착륙할 때가 특히 무섭죠.
한 번은 국내에서 실제로 공항에 착륙 시에 강한 옆바람을 받아 기체가 꽤 기울어져, 다시 착륙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기내는 조용해지고 기장이 기내 방송에서 설명이 있고 사과가 있었습니다만, 자연스럽게 거역할 수 없는 것이라는 것을 절실히 깨달았지요.
역시 비행기는 무섭습니다. 비행기를 타지 않아도 되는 곳에는 열차로 가도록 하고 있습니다.

twk***** 984/256
걱정이 많이 됩니다. 탑승하고 계셨던 132명 분들의 안전을,그리고 한 명이라도 더 많은 분들이 살아나시길 바랍니다.
이런 비행기 추락사고에 대해서는 정말 마음이 아픕니다.
승객분들을 비롯해 승무원분들의 긴박감 같은 게 굉장히 마음에 전달이 됩니다
영상을 봤는데 날아가다가 폭발이 발생했다고 하는데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정말 막대한 피해로 발전하는 비행기 추락이지만
한 사람이라도 더 많은 생명이 구조되기를 기원합니다.

jud***** 77/33
쿤밍은 윈난성의 성도로 소수민족이 다수 살고 기후도 온난하고 지내기 좋은 곳입니다.

지금은 코로나 때문에 관광객도 많지 않겠지만, 일본인으로서 방문한 적이 있는 사람도 많지 않은가.

중국동방항공도 베이징과 일본을 잇는 국제선으로는 가격이 저렴해 학창시절 여러 차례 이용했다.
(솔직히 서비스는 좋지 않았다. 그래도 중국국제항공보다는 훨씬 나았다.)

그런 낯익은 지역 비행기가 추락했다고 하니 남의 일 같지 않다.

솔직히 꽤 어렵다고는 생각하지만, 사고를 당하신 분들의 무사귀환을 바란다.

ggg***** 506/736
어느 나라라도 인명이 손실되는 사고에 대해서는 안타까운 생각이 듭니다. 진심으로 명복을 빕니다.
흔히 차 사고와 항공기 사고 사망자 수를 연간 비교하는 기사를 보고 항공기 안전설을 듣지만 
항공기와 자동차의 연운행 횟수 비율에 대한 사망 사고를 비교하면 항공기 사고 수가 상회하는 것을 속이고 있다고밖에 볼 수 없다.
개인적으로 최대한 철도, 자동차 이동에 힘쓰려고 한다.

ㄴogg***** 92/11
항공기는 자동차와 달리 100% 프로가 조종합니다.
항공기 안전설에 대한 의문을 역설하고 있지만, 운전자·조종자의 입장에서 보면 항공기가 안전한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비교의 대상이 잘못됐습니다.

ㄴ浜辺美波様親衛隊 75/11
철도든 자동차든 죽을 때는 죽습니다.

ㄴお疲れ様です 64/12
어느 나라라도...

일일이 얘기 안해도 되잖아?

mlz***** 171/359
어떤 사고라도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지만,
비행기 사고를 당했다면 정말 무서울 거예요.
옛날에 오스타카 산에 추락한 비행기 사고가 있었어요.
연예인 분이 타시다가 돌아가셨어요. 정말 마음씨 좋은 분이라 싫어하는 사람이 없었을 정도예요.
결혼하셔서 아이들도 계셨을 거예요. 비행기 사고가 일어나면, 그 일이 항상 생각나요.
산에 추락해서 화재로까지 번지고 있는 것이 마음에 걸립니다. 화재로 구조도 힘든 일이겠죠.
살아날 확률도 낮으니까 비행기 운전하기 전에
정말 점검을 잘 받도록 해야합니다.

ㄴhulagirl 133/11
JAL기 추락사고를 떠올리는 사람도 적지 않겠지만,
일부러 돌아가신 연예인의 그것도 유족분의 정보까지 거론합니까?!

비행기는 운전이 아니라 조종입니다.
게다가 아직 사고 원인조차 판명되지 않았는데 「잘 점검해 주었으면 한다」라니,
정비하시는 분들은 다들 진지하게 일하고 계세요.

문장이 너무 치졸해서 말도 안 돼.

ㄴc***** 98/7
왜 이 사람은 사고 원인이 정비 불량이라고 단정짓고 있는 걸까요? 뭐 아는 게 있어?

hei***** 89/117
저도 20년 이상 전에 홍콩·푸저주·상하이 노선 등에서 동방 항공에 신세를 많이 졌습니다.
그 당시는 드물게 유도로에서 정지하지 않고 이륙하거나 이륙 후 자동 조종이 되면 
기장이 비즈니스 클래스의 공석으로 와서 신문을 읽기 시작하거나 부조종사의 훈련?인가, 
강풍도 아닌데 착륙시에 터치 앤드 고를 하는 등 놀라움의 연속이었지만,
그 후에도 사고의 보도를 보지 않았기 때문에, 중국의 에어라인은 그러한 방식으로 문제 없었던 것이겠지요.
이번에 급격하게 고도를 낮춘 것 같아 기체 장애가 예상되지만 조금이라도 더 생존해 주시길 바랍니다.

ikopu 95/170
현시점에서 볼 수 있는 데이터로 아마추어로서 생각해보면, 
평시와 같은 타이밍에 착륙을 향한 강하 개시를 한 순간에, 어떠한 이상으로 컨트롤 불능이 되고, 거의 거꾸로 추락이라고 하는 느낌의 이미지같다.
방향도 고도도 이상 이후(휘청거리지 않고) 직선을 그리고 있기 때문에, 이상 발생 시점에서 컨트롤 등 방법이 없는 상태였다고 생각한다.
일부 공중분해라는 보도도 있는데 별로 산산조각은 아닌 두동강 정도의 분해가 아닌가.
기령 6년의 737기체가 다소간 분해될까 하는 생각도 들기 때문에 정비상의 중과실이나 테러 등 의도한 범죄도 있을 수 있을 것 같다.
전부 억측이에요.

pgz***** 46/10
사고 순간이라고 하는 영상을 보았습니다만, 거의 일직선으로 수직 추락하고 있었습니다.
기체의 문제라면 공력적인 운동을 보여 줄 것이고, 애초에 소프트랜딩하듯 수평으로 내려올 것입니다.
테러나 조종사가 정신적인 이상을 초래하는 등의 인위적인 문제가 틀림 없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급강하 과정이나 접지 시에 상당한 G가 걸려 생존이 절망적이라고 생각됩니다.
진심으로 명복을 빕니다.

drn***** 194/381
어쨌든 원인 규명은 필요하겠네요.
지금은 우크라이나 사태로 여느 때와는 다르게 일반인도 참여했을 정도로 
사이버전쟁이 치열한 상태이므로 직접은 아니더라도 그 영향이 컸다거나 하지는 않기를 바란다.
사이버공격으로 항공기 납치도 시간문제라는 기사도 본적이 있지만, 그런일이 있을수 있다면 비행기를 탈수 없게된다.
단지 정비 불량이나 돌발적인 불운한 일이 원인이라면 딱하지만 향후의 교훈으로 살릴 수 있다.

ㄴfis***** 83/19
737의 사고를 사이버 공격과 관련지어 불안을 부추기는 것은 아무래도 무리가 있지 않을까?

pch***** 224/60
정말 애처롭습니다. 슬픕니다.
고도 29100피트(지상에서 8.9km 정도 상공)쯤에서 안정적으로 비행하고 있었는데 
후반에 갑자기 급강하해 2분 정도 만에 추락이라니, 기내에서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엔진 문제라면 여기까지 단시간에 추락하는 것일까.
기수를 올렸다 내렸다 하는 실속이라고도 생각되지 않는다.
갑자기 기체의 무언가가 폭발을 해서 유압 계통에 이상을 가져왔는가.

어떻게든 빨리 원인을 규명해 주셨으면 합니다.

nac***** 42/76
비행기는 자동차보다 안전하다지만 사고가 날 확률과 사고가 났을 때 죽을 확률을 나눠 말한다면 정말 안전하다고 할 수 있을까?
위험하다는 것을 알고 있어도 탈 수 밖에 없는 것도 있지만, 적어도 위험한 것은 인정하고 신중하게 날았으면 한다.

ㄴ55j 2/0
꽤 재미있는 사람이군.

yum***** 130/57
제가 어렸을 때는 비행기 추락 사고로 많은 분들이 희생당하는 뉴스를 자주 접하고 있어서, 
어린 마음에 무서운 느낌이 들었던것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추락사고가 많이 줄었지만 비행기 사고는 한꺼번에 많은 피해자가 생겨 매우 두렵습니다.
빠른 구조 덕분에 많은 분들이 구조되기를 기도합니다.



번역회원: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다크나잇트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