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회원번역 참여
[CN] 한국, 4월 1일부터 한국 입국자 전원 2주간 격리 명령! 중국반응
등록일 : 20-04-02 11:17  (조회 : 39,261)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4월 1일부터 한국에 입국하는 모든 사람들이 의무적으로 2주간 격리된다고 합니다. 중국 반응입니다.

000.jpg

002.jpg


<웨이보 내용>
오늘 (4월 1일)부터 한국에 입국하는 모든 인원들 의무적으로 2주간 격리
검역 강화로 인해 한국은 외국인과 내국인 상관없이 모든 입국자들에게 공항에서 필수적으로 신종 코로나 검사를 받도록 했다.
증상이 없을 경우 한국인과 한국에 장기 체류하는 외국인들은 거주 지역 내에서 거주지가 없는 단기 체류 외국인은 임시 시설을 마련해서 14일간의 격리 생활을 진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격리 기간동안 증상이 나타날 경우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했다.
증상이 없는 단기 체류 외국인은 만약 한국 입국 직전에 한국 대사관으로부터 중요 사업 목적(계약, 투자 등), 학술 목적(국제 세미나), 기타 공익성과 인도 주의 목적 등의 방문 목적에 대한 <자가 격리 면제증>을 발급받는 경우 자가 격리를 면제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외국에서 한국으로 입국하는 사람들은 위에 기술한 내용보다 훨씬 엄격한 검역을 받아야 하고 설령 증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장기체류 외국인이건 단기체류 외국인이건 간에 공항에서 검사를 받아야 한다. 한국 내국인은 자가 격리 기간동안 입국 3일 내에 검사를 받아야 한다.
만약 규정을 지키지 않을 경우 전염병 예방법 위반으로 1년 이하의 징역이나 한화 1천만원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외국인이 만약 위반할 경우 출입국 관리법에 의거, 강제 추방당할 수 있으며 입국 금지를 당할 수 있다고 한다.
모든 해외 입국자들은 반드시 공항에서 바로 귀가해야 한다.
정부는 해외 입국자들에게 자가용을 이용하도록 권장하고 있으며 만약 어렵다면 공항 리무진이나 KTX의 전용칸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했다.
지방 공항 리무진의 경우 주요 노선에 한해 휴계소를 운영한다고 했다. 해외 입국자들은 공항 철도 이용을 자제하고 일반 시민들과의 접촉을 하지 말것을 당부했다.
제주 거주자를 제외하고 해외 입국자들은 한국 국내선 이용이 금지되며 공항 리무진과 KTX이용은 가능하다고 한다.


<댓글>


Oooo虫虫o
미국은 진짜 심한데 여전히 미국인들은 입국 금지 안시키는구나! 중일한 중 가장 대처가 약한 곳은 영원히 한국이겠네!
(번역자 주: 뉘앙스로 보면 여기서 말하는 미국인들은 미국인과 재미교포를 포함한 것입니다.)


薇个个
(댓글)입국하는 90%가 한국인인데 한국에서 장기 거주하는 외국인은 너라면 어떻게 막을래? 중국, 일본인이 자국인들 입국을 금지하냐?


记不起那年那月 
(댓글)야 어딜 가던 있네! 너 백수냐? 만약 일자리 없으면 내가 소개해줄까? 맨날 악플 달면서 행복감을 느끼다니...뭐 돈 많은 놈이라면 이해된다!


北鼻QY
(댓글)한국에는 주한미군도 있거든!


就是想改个名字了不可以吗 
맨날 한국만 욕하는거 무슨 심리냐? 한국을 까니까 즐거우세요?


方程算不尽我对你的爱
(댓글)그딴 벌레놈들은 무시하는게 답이야! 삼성 핸드폰을 쓰면서도 매일 한국을 욕하더라니까! 


婧婧要静静哟
대가리가 깨지겠는건 D4비자를 받는거야! 학교 교재도 아직 못받았고 5월달 토픽 시험도 만약 2주간 격리로 못보면 어쩌냐?
(번역자 주: 토픽=한국어 능력시험)


初心你甚甜
(댓글)5월 토픽은 최소한 14일 전에 가야돼! 진짜 머리아프다!


婧婧要静静哟 
(댓글)지금은 비자도 늦게 나오더라! 머리 깨진다!


_小夏跑跑购_
민박도 단기 거주에 해당되는건가?


michellau_29
(댓글)신문을 보니까 아닌거 같아!


LPNlll2 
(대댓글)임대 주택이 있는데 거류증이 없는 경우 여행 비자를 들고 귀국한 경우에도 격리되는거야?


michellau_29
(대대댓글)그게 안되는거 같아! 니가 갖고 있는 비자는 단기 비자이기 때문이야! 니가 임대한 집이 있는지 없는지 판단이 서지 않기 떄문이지! 난 그렇게 생각해! 근데 이게 맞는지 아닌지 잘 모르겠다!


黄欣慰_
조심스럽게 물어볼께! 이렇게 격리하는게 진짜 안전한거야? 만약 집에 돌아가는 차 혹은 어떠한 상황에서 다른 사람한테 전염될 수도 있잖아!


月亮的灵魂1 
(댓글)격리 안하는 것보단 낫지!
(번역자 주: 접니다.)


小甜点王小白
(댓글)개인 택시를 부르는건 안되기 떄문에 자가용이나 전용 리무진 및 KTX 전용칸만 가능하대!


黄欣慰_
(대댓글)공항 리무진에 다른 사람은 없어? 우리집 부근엔 최근 엄청나게 많은 유럽과 미국에서 돌아온 사람들이 확진 판정을 받았어! 진짜 지나가다 마주칠까 무섭더라!


小甜点王小白
(대대댓글)외국에서 입국한 사람들을 위한 전용 리무진 말야! 기사에 있네! 한국 신문에 보면 리무진이나 KTX 하차 후에도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귀가하는걸 금하고 있대! 해당 지자체의 전용 버스로 귀가하는거 같아! 구체적으로 어떻게 진행될지는 모르겠지만...


黄欣慰_ 
(대대대댓글)한국도 빨리 회복됐으면 좋겠다!


_w99okw_
(대대댓글)해외 입국자 전용이라고 써있구만!


黄欣慰_ 
(대대대댓글)응응


饼干不脆__
한국 정부가 국민 정서 때문에 외국인 입국 금지를 어떻게 시행할지 알고 싶네! 학교에선 이미 5월 3일자로 온라인 개학을 진행한다고 했지만 아직 국내에 있는 많은 유학생들이 입국 금지를 당하고 있지!


咖咖咖豪
(댓글)표도 구하기 힘들어서 어떻게 돌아갈지 모르겠다!


拾染0729
(댓글)5월 3일에 개학하긴 하는구나! 부럽다!


饼干不脆__
(대댓글)대구의 학교들은 5월 3일 개학으로 연기했다고 신문에서 보도했어!(근데 만약 대구에서만 그렇게 
한다면 뭐 부러워할건 없지!)


拾染0729
(대대댓글)네이버에서 발표한 신문이지? 지금 서울, 인천, 경기권도 난리가 났잖아! 그냥 전부 온라인 수업으로 할지 뭐 어떨지는...


快乐的存崽
만약 내 기억이 틀리지 않다면 예전에 한국은 입국한 중국인들에게 집중적으로 격리조치하는 행위를 했잖아! 이건 어떻게 설명할래?


藤野朱夏
(댓글)상징성이 있는 대처지! 그 나라 국민의 모습으로 본다면 쟤네들은 일본한테도 똑같이 대했거든!


咖咖咖豪 
(대댓글)오 진짜 잘 알고 있네!


麻瓜人生 
공항 리무진에서 내린 다음엔 어떻게 집에 가냐?


花咚巴啦咚巴拉嘿 
(댓글)중국인과 만나서 가면 되지!


红染拾捌 
(대댓글)아니 서로 모르는 사이인데 어떻게 만나냐?


花咚巴啦咚巴拉嘿
(대대댓글)만남 어플을 이용해서 근처에 있는 중국인들과 만나서 가면 되지!


月亮的灵魂1 
(대대대댓글)그러지 마라! 니네들 진짜 큰일 날 수 있어!
(번역자 주: 접니다.)


CarolynAnnica
장기랑 단기는 얼마정도 지나야 장기랑 단기를 구분할 수 있는거냐?


BOOMBAYAHH 
(댓글)단기는 체류 시간 3개월 미만, 장기는 3개월 이상!


CarolynAnnica 
(대댓글)우와 고마워!


肱制都不德豪斯
한국인들은 국내에 있는 한국인들에게 14일의 격리조치가 내린걸 너무하다고 하지 않았나?


未来科技范-影儿 
(댓글)전세계가 전부 그러지 않냐?


Cathypiano 
이 정책은 언제 끝날까?


因为遇见你非主流1985
(댓글)나도 알고 싶다!


Twinkle唔哩小爱
예전에 우리가 14일의 격리조치를 내린것 가지고 너무하다고 했잖아!


北鼻QY
한국에 한번 가면 14일간 격리되어야 한다니...ㅠㅠ


海淀区旗鼓相当_677
(댓글)그럼 가지 말던가!


实验品626-
21일 인천공항에서 부산으로 가는 친구들 있니? 같이 만나서 차타고 갈래?


这只居居真可爱
4월 1일 전에 입국한 사람들은 한국 국내선을 이용할 수 있었는지 묻고 싶네! 제주행 비행기를 타야 했던거 
아냐?


WM_0914
4월 8일 같이 북경에서 서울 가는 사람 있어?


咖咖咖豪
느그 미국 아버지를 숭배한 덕분이다! 쌤통이다!


JAENIEL
여행비자로는 민박에 머물수 없나? 강제 격리되면 토픽 시험 보기 어렵겠네!


好想金熙洙
여행비자 받고 왔는데 강제 격리가 의미 있냐?


阿虾酱尼
KTX가 더 위험하지 않아? 시간이 엄청 길텐데!


woojinew6ix
현재 우한 대사관에서 받은 여행 비자로는 입국이 불가능해!


大闵闵闵啊
진짜 위험하네! 만약 내가 병이 없다고 해도 집에 가는 도중 탔던 KTX의 전용칸에 코로나 바이러스가 있다면 코로나가 없는 사람도 위험해지지! 에휴...우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 교수가 매일 다음주에 보자 또 다음주에 보자라고 미루기만 하는데 진짜 어렵다!


海淀区旗鼓相当_677 
(댓글)많은 사람들이 비행기에서 감염됐어! 지금 가장 좋은 행동은 거리두기 캠페인이야!
(번역자 주: 몇개의 댓글을 쭉 살펴봤는데 한국인입니다. 어법도 그렇고 표현 방식도 그렇고...)


85斤冲呀 
여행비자로 어학연수를 가서 전세집을 얻는 경우엔 어떻게 격리됐는지 알지? 뭐 집주인한테 전화로 물어볼
려나?


因为遇见你非主流1985
(댓글)나도 여행비자로 어학연수를 가는데 어떻게 격리되는지 알고 싶어! 5월에 들어가거든!


无锡首尔韩语培训 
처리 능력에 국적은 없다!


weveluckyenough 
민박하는 사람들도 격리되나?


번역회원:달의영혼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달의영혼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