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회원번역 참여
[UK] [BBC] 우크라이나 선거 : 코미디언 젤렌스키 '압도적으로 대통령 당선'
등록일 : 19-04-22 06:58  (조회 : 9,891)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코메디언이 대통령 후보로 나와 화제를 모았던 우크라이나 대통령 선거의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놀랍게도 이 코메이언이 압도적으로 당선될것이라고 하는군요. 방금 1시간전 속보로 올라온 BBC의 기사입니다.

https://www.bbc.com/news/world-europe-48007487


[제목] 우크라이나 선거 : 코미디언 젤렌스키 '압도적으로 대통령 당선'

이번 여론조사는 3주 전 1차 투표에서 우위를 점했던 이 정치 신인이 70% 이상의 지지를 얻게 했다. 41세의 젤렌스키씨는 패배를 인정한 현직 대통령 페트로 뽀로셴코에게 도전했다. 이번 결과는 뽀로셴코 총리에게 큰 타격이자 우크라이나의 국가설립의 거부로 비쳐지고 있다.

젤렌스키 씨는 23일 지지자들에게 "당신들을 절대 실망시키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나는 아직 공식적으로 대통령이 아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우크라이나의 시민으로서 나는 소련 이후의 모든 나라들에게 말할 수 있다: 우리를 보라. 무슨 일이든 가능하다!"

여론조사가 맞다면 그는 5년 임기에 당선될 것이다.

젤렌스키 씨는 그의 캐릭터가 우연히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되는 풍자적인 텔레비전 시리즈에 출연하는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대통령은 국가의 안보, 국방, 외교 정책에 대해 상당한 권한을 갖고 있다. 우크라이나의 선택은 5 년 역사를 가진 경험이 대통령과도 같은 정치가와 빈 종이 한 장을 휘두르는 코미디언 사이의 선택이었다. 그리고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를 선택했다는 것은 페트로 포로셴코에게는 굴욕이다.

첫 라운드의 투표 용지에서 37 명의 후보자가 사라졌지만 이번 대통령 선거에는 9 % 만 더 많은 표를 뽑았다. 그리고 젤렌스키는 거의 45 %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것은 대규모 항의 투표처럼 느껴졌으며 현재 젤렌스키씨와 그의 선거 운동팀은 축하를 하고있다. 그러나 그 느낌이 오래 지속되는 것은 보기 어려울것이다. 앞으로 닥칠 힘든 일은 그들이 지금 막연한 정책들을 과시하기 시작해야 할 때가 온것이다는 것이다. 대담한 생각을 갖는 것과 실천하는 것은 별개다.

여론조사는 2014년부터 집권한 뽀로셴코 씨에게 25%의 득표율을 줬다.  그는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된 후 "선거 결과는 불확실성과 예측불가능성을 우리에게 남겼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나는 관직을 떠나지만 단호하게 강조하고 싶다. 나는 정치를 그만두지 않을 것이다."

이 억만 장자는 우크라니아의 혁명이 이전 친 러시아 정부를 타도 한 후에 선출되었다. 러시아군은 2014년 3월 우크라이나 크림반도를 합병했다. 그 후 우크라이나군은 동쪽에서 러시아 지원을 받는 분리주의자들과 자원 봉사자들과 싸워왔다. 뽀로셴코 대통령은 트위트를 통해 "경험이 없는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 영향력의 궤도로 빠르게 돌아갈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러시아 외무부는 우크라이나 유권자들이 정치적 변화에 대한 열망을 표명했다고 말했다. 그리고리 카라신 외무차관은 리아 노보스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새 지도부는 이제 선출자들의 희망을 이해하고 실현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물론 국내뿐만 아니라 외교에도 적용된다." 한편, 젤렌스키 당선인은 일요일 기자회견에서 러시아 분리주의자들과의 평화 회담을 "재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볼로디미어 젤렌스키는 누구인가?

젤렌스키 씨는 그의 캐릭터가 우연히 대통령이 되는 풍자극 '서번트 오브 더 피플'에 출연했다. 그는 자신의 쇼와 같은 이름을 가진 정당으로 출마했다. 이전의 정치적 경험이 없는 그의 선거운동은 어떤 구체적인 정책 구상보다는 다른 후보들과의 차이에 초점을 맞추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1차 투표에서 뽀로셴코 대통령이 15.95%로 2위를 했을 때 얻은 거의 두 배인 30% 이상의 득표로 승리했다.

유권자들은 그를 어떻게 생각하는가?

분석가들은 젤렌스키의 비공식적인 스타일과 우크라이나 정치를 청산하겠다는 서약은 뽀로셴코 대통령 밑에서 우크라이나의 길에 환멸을 느낀 유권자들에게 반향을 불러일으켰다고 믿는다. 전통적인 선거전술로, 젤렌스키씨는 부패를 근절하고 우크라이나에 대한 과두정치권을 완화하겠다고 약속함으로써 그의 영화 속 인물에 대해 찬사를 보냈다. 전문가들은 기성 정치인과 cronyism에 환멸을 느낀 그의 지지자들이 그의 카리스마와 반부패 메시지에 힘을 얻었다고 말한다.

한편, 그의 비평가들은 그의 자격에 대해 회의적이며, 많은 사람들이 억만장자 올리가르 콜로모이스키와의 긴밀한 관계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그들은 그가 이 나라의 영향력 있는 과두 정치인들을 떠맡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맞설 수 있을지에 대한 의구심을 표명했다.

번역회원: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태우자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