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회원번역 참여
[TW] 한국에 10년 뒤졌다고? 중소기업은 우리가 우세하다.
등록일 : 14-04-05 02:40  (조회 : 37,538)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요즘 회원번역에 타이완 소식이 뜸하길래...

금요일 밤을 불태워(?) 한번 번역해봅니다. 내용은 3월 말부터 있던 중국과의 무역협정에 관해서

타이완 총통과 학자의 언급을 담은 것인데, 뜬금없이 한국이 나오네요. 

부족한 번역이지만 즐겁게(?) 감상해 주시길 바랍니다.



중소기업은우리가우세 타이완 기사.png







기사:https://tw.news.yahoo.com/%E5%8F%B0%E8%BC%B8%E9%9F%9310%E5%B9%B4-%E5%AD%B8%E8%80%85-%E4%B8%AD%E5%B0%8F%E4%BC%81%E6%A5%AD%E6%9C%89%E5%84%AA%E5%8B%A2-142500858.html




<기사 내용>
타이완이 한국에 10년은 뒤졌다? 학자: 중소기업은 우리가 우세하다!
서비스 무역 협정을 체결하느냐 마느냐, 23일 마잉지우 총통은 한국이 10년간 11차례나 무역협정을 이룬 것을 언급하며, 타이완이 많이 뒤쳐졌다는 것을 언급했다. 학자들 또한 서비스 무역 협정이 반드시 타이완 중소기업이 중국에 진출할 시에 경쟁력을 갖도록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정부의 정책과 현실과 맞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문제이고, 무역협정 후 기업에 미칠 조치에 대해 명확히 밝혀야 한다고 여긴다..

마잉지우 총통은 3월 23일 “한국은 우리(타이완)의 주요한 무역 경쟁국인데, 지난 10년간 겨우 한 개의 자유무역협정에서 현재까지 11개까지 체결하였다.”고 언급했다.

(중략)

마잉지우 총통은 또 “우리는 한국에 10년은 낙후되었는데, 지금 따라가기 바쁘다. 어찌 말끝마다 ‘조급해 하지 말라.’고 할 수 있겠는가? 만일 우리가 이 무역협정을 체결하지 못하면, 가장 기뻐할 나라는 바로 한국이다.” 라고 언급했다.

(중략)

학자들은 무역 협정 논쟁에 있어 가장 큰 문제는 소위 정부의 정책이 현실과 맞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하며, 어떻게 무역협정을 분명히 말하고 시장개방에 따른 적합한 조치를 하는 것인지가 관건이며, 만일 그렇지 않으면, 과거의 같은 아시아 4소룡이였지만, 앞으로 타이완은 한국에 적수가 되지 못할 것이라 여긴다.
(*역자 – 아시아의 4소룡 드립이 없으면 타이완이 아니죠! zz)




<댓글 반응>

crappie  6찬성9반대crappie  •  10日前 檢舉不當使用
타이완 사람은 한국인에게 지지 않아. 그런데 정작 선거에 져서 적국을 조국으로 삼고 매국이나 일삼는 지도자를 뽑다니...




peter  5찬성 3반대peter  •  10日前 檢舉不當使用
한국이랑 비교했을 때, 잘못한 점은 없는지, 마잉주 총통은 스스로 잘 헤아려 보길.

임기 내에 어떤 경제 정책을 들고 나오던, 중국에 기대는 정책 말고는 아무런 공로도 없단 말야.




路人甲  12찬성3반대路人甲  •  10日前 檢舉不當使用
교수 왈“우리 중소기업은 중국에 진출하면, 대기업으로 탈바꿈한다.”
십수년간 중국에 진출한 타이완 중소기업은 그 수가 상당한데 말야, 몇 개의 기업이나
대기업으로 탈바꿈 했는지 모르겠네? 망해서 문닫은 회사는 또 얼마나 많은지 !

저 교수 불러다가 한번 더 그 말씀좀 해보시라고 할 수는 없나? 엉?
내가 들은 것만 해도 상당수의 타이완 회사가 중국에서 대기업으로 변하길 기대하며

모든 돈을 투자하다가 망한 케이스만도 상당수인데, 그러다가 공장 문 닫고 일자리를 잃은 사람들을, 대체 어떻게 구제할겁니까?



 
咖啡太郎  3찬성1반대咖啡太郎  •  10日前 檢舉不當使用
누가 나한테 설명좀 해줘봐. 왜 민진당 정부는 집권 당시에 무역협정에 싸인하지 않은거냐?


 


SSONG SHOP~☆  0찬성2반대SSONG SHOP~☆  •  10日前 檢舉不當使用
마잉지우 이 멍청한 놈...드디어 니가 지난 몇 년 간 한 것이 아무 것도 없다는 걸 깨달은 거냐?


   

 
稻草人  0찬성3반대稻草人  •  10日前 檢舉不當使用
간단히 말해서 정부가 무능력해서지 뭘.
 




 
?w ?p  3찬성2반대?w ?p  •  10日前 檢舉不當使用
몇 년 전만 해도 말야 한국 월급이 타이완에 절반밖에 안 됐는데(*역자 –몇 년전?!=_=;),

 지금 보니까 타이완 돈 6만원(*한국돈 200만원 가량)으로 확 뛰었단 말야.. 한국도 굳이 그 수많은 외국인 노동자는 필요 없지.(*역자-얘들이 말하는 외국인 노동자는 이 협정으로 들이닥칠 중국인 들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개방해서 뭘 얻을 건데.... 우리가 잘 해서 살면 되지...(*이하 생략)




口口月 
2찬성1반대口口月  •  10日前 檢舉不當使用
물은 배를 띄울수도, 뒤집을 수도 있다. 서비스 무역은 지금의 타이완을 개선할수도, 혹은 전복시킬 수도 있다.




manage  11찬성0반대manage  •  10日前 檢舉不當使用
한국은 경쟁력이 있음. 상당수 국가들과 FTA협정 뿐만 아니라

정부도 노력해서 경쟁산업을 키우는 중임. 적절히 마케팅 전략을 잘 짜서 지금은 전세계 무역 시장에서 한자리 꿰찼음.
타이완 산업은 일회성 정부지원에 기댄  산업들. 타이완 생산하고 중국에서 조립하는 식.
삼성은 말이지...머리부터 발끝까지 자신의 브랜드를 고집하는데 반해서
HTC는 중국시작을 공략하려면 자신을 중국에서 만든 핸드폰이라 칭해야 하지.

시장 점유율이 떨어지면 그제서야 타이완으로 돌아와서는 “자국 제품을 애용합시다!”이런 말이나 하고.
이게 바로 타이완 산업이란다...타이완 산업이 흥하지 않는 이유는 그저 생각없이 이윤만 쫓는태도에 있는거지.




 

david  1찬성2반대david  •  10日前 檢舉不當使用
나름 설득력 있는 기사네.



   

ten  2찬성1반대ten  •  10日前 檢舉不當使用
그래서 타이완 중소기업들을 중국으로 보내어 대기업. 대재벌, 대형기업으로 만들기 위해서 서비스 무역 협정(*역자 - 이번에 핵심거리인 중국-타이완 사이의 무역 관련 협정인데요, 체결되면 중국인들이 쉽게 타이완에 들어올 수 있게 된다고...)에 사인하자는 거구나. 그래, 우리 타이완 중소기업들을 대형기업이 되게 하자고. 말하는 걸 듣자하니까 말야, 중소기업을 전부 외국을 보내버리고 타이완에서는 쉽게 말해 은퇴시키자는 거네.



   

GaryW  3찬성0반대GaryW  •  10日前 檢舉不當使用
중소기업? ㅎㅎ
겨우 몇 개 기업 조사해놓고 전부인양 말하는데...
오버하신 듯XD




小人  3찬성0반대小人  •  10日前 檢舉不當使用
저기 저 학자의 말은 중소기업이 중국에 귀속되어 사업을 한다는 말인거다.
수많은 중소기업들이 ECFA(*역자-중국 대만간 경제협력기본협정) 서명 전에 중국에서 사업을 했는데, 거의 모든 이들이 비참하게도 타이완으로 돌아왔다. 학자들 내가 한번 물어보자. 타이완 중소기업이 중국에 진출하면 잘될거라 확신하는거냐? 학자들도 마잉지우 정부랑 똑같이 속이고 있구만, 니들은 걍 예전에 책이나 읽고 마치 고대 시대마냥 국민들 제어나 하려고 하고 말이야. 학자분들 지금은 21세기입니다. (그런 소리 하실거면) 걍 나라를 뜨시지요.




吳哈妮  3찬성0반대吳哈妮  •  10日前 檢舉不當使用
많은 대기업이 중국에 있는데...서비스 무역 후에는 중소기업들이 다 중국으로 넘어가겠네...




13찬성0반대Tram Nguyen  •  10日前 檢舉不當使用
“우리 중소기업은 강하다.” 내가 이 말을 십 몇 년간 들어왔는데 말야, 그간 우리는 걍 제자리 걸음일 뿐임. 한국은 이미 저렇게나 발전했는데, 아직 세상 물정 모르는 학자들은 느끼기게 그럭저럭 괜찮은가보지? 제발 정신좀 차리자.




昇業  5찬성0반대昇業  •  10日前 檢舉不當使用
타이완이 아직도 감히 한국과 비교를 한다고? 모두 져버려서 이미 항복상태임.
영화, 드라마: 한류>>>>>>>>타이완류
유행:한국판>>>>>>타이완판(사실 원래 타이완판도 없지만!)
건축:삼상건설이 지은 아랍 두바지 최고급 호텔>>>>>>>>>>타이완 샐러드(?)가 지은 기름방
(*역자- 이건 무슨 회사를 말하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_=;;)
민생:가소제가 없음.(역자*-가소제가 뭘까요?)>>>>>>>>>>>가소제 있는 야시장 먹거리.
교통 수단:여섯 번째로 잘 나가는 인천국제공항>>>>>>>>타오위엔공항
관광:한국 드라마가 외국 관광객을 계속 유치시킴>>>>>타이완은 그저 중국에서 온 질낮은 관광객들 뿐.
과학기술:LG패널>>>무슨 이름 모를 어쩌고..(역자*- 무슨회산지 모르겠습니다.)
삼성 핸드폰>>>>>>>>>>>>HTC

국민성:한국은 완벽을 추구함>>>>>>>>>대충 59점 정도만 맞으면 통과! ㅎㅎ

대통령:이명박+박근혜 수 몇 년간 상당수의 FTA를 체결함>>>>> 무슨 궁핍한 나라+FTA 조약의 한차례 난잡한 서명...

미안하지만 한국에 있어 타이완은 정말 그들 안중에도 없어!
내가 우는 소리 하는 게 아니고...진짜 져버려서 이제 항복했어..




八年遺毒六年杯葛 綠執政地區毒物超多  2찬성4반대八年遺毒六年杯葛 綠執政地區毒物超多  •  10日前 檢舉不當使用
망할 놈의 한 뭉태기 한국빠순들이 있는데, 걔들 공헌에 감사해야겠음.
(*누가 감사해야 한다는 건지..한국?)




pinky  0찬성0반대pinky  •  10日前 檢舉不當使用
어차피 소용 없다. 중소기업이 외국에 나가 경쟁해봤자 금방 얻어터질 건데 뭘.




! 桔雉 !  0찬성0반대! 桔雉 !  •  10日前 檢舉不當使用
한국에게 10년 뒤진 거 그 이상일텐데! 월급 수준은 20년이나 후퇴했음. 뭐 나아진게 있냐? 정부는 부패했고 부패는 날이 갈수록 커지고...
내가 뭐 경제 효과에 도움되는 움직임을 본 적이 없음. 그냥 지금 서비스 무역 협정이나 하자. 너무 늦은건 아니려나~
   



=====




번역하고 보니까 ... 예전에 얘네들 한국하면 막 달려들더니
요즘은 완전 풀이 죽어있네요 ㅠㅠ







번역회원:기록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모든 번역물 이동시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기록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