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회원번역 참여
[JP] 한자를 버린 한국. 일본은 버리지 않았다
등록일 : 14-01-28 02:21  (조회 : 46,133)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중국, 일본과 다른 생각을 하게해주신 세종대왕님, 집현전 학자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漢字を捨てた韓国、捨てなかった日本―中国メディア

XINHUA.JP 1月27日(月)0時29分配信
 
중국 미디어 주보 25일 근대 중국 백화문운동 후유증으로 일본의 한자폐지를 둘러싼 움직임과 대비하여 화중 사범대학국원장 서법가인 츠바사 명씨에 의한 평론 글을 게재했다.
 
이전에 가라타니씨와 요모타 이누히코씨 등 2명 일본인 학자에 "왜 일본은 한글처럼 한자를 버리고 히라가나 로 바꾸지 않았는가"라고었어요. 답은 "1개의 한자를 버리는 것 글자에 담긴 문화의 주옥을 버리는것으로 한국인은 지금 후회하고 있어"이었다. 정론과 사고의 깊이에 무척이나 놀랐다
-----------(중략)----------
문제는 우리의 언어와 문학, 청소년 교육의 이야기이다. 특히 문자나 언어 전문가를 비롯해 많은 사람이 토론에 참가하기를 간절히 바란다.
 
 

(공감순)
 
한국은 한자를 버리지 않으면 안 되었다.
한자를 버리지 않으면, 중국 고서에 있는 자신의 비참한 역사를 국민 대부분이 알테니까
한자를 버려야 조선어 일본어기원 대량으로 존재하는 것이 들통나니까. (공감 9795, 비공감 144)
 
 
"상대의 대한 배려"만 버린 한국과 중국 (공감 6136, 비공감 173)
 
 
간체자등으로 추한 문자를 만들어 낸 어리석은 중국.
이런 일을 하 문화 단절할 뿐. 이제 돌이킬 수 없다 (공감 5664, 비공감 364)
 
 
중국적이라고 해서 한자를 버리는 발상자체는 일본에서 있을수없다
한자는 한글자로 많은 다양한 의미있는 히라가나를 더해서 한층 더 진화하고 있다
바보같은 조선과 같은 취급은 곤란하다 (공감 2765, 비공감 39)
 
 
한국은 한자를 버린 폐해로 오래된 논문을 읽지못하니까 안타까운 나라다 (공감 2333, 비공감 37)
 
 
한자를 아무리 가르쳐도 습득못한다고 들었다 (공감 2234, 비공감 43)
 
 
전승할수있는 나라와 없는 나라의 차이
일본은 다른나라의 문화를 받아들이고 자국의 맛을 더하는 반면,
한국은 자국문화와 정체성을 가지지 않기때문에 그것을 못한다
손쉽게 외국식으로 한다. 그래서 더욱 문화가 성숙하지 않는다 (공감 2081, 비공감 22)
 
 
확실히<(__)>중국에도 제대로 된 문화는 조금있다...
그걸 버리고 버리면 무엇이 남는가? 야만성밖에 남지 않은 거야(-.-)y-~ (공감 1506, 비공감 33)
 
 
한국의 경우 자기들이 얼마나 뛰어난 나라인가 , 또 반일을 비롯한 조작을 실시하기위해서 2가지 의미로 한자를 버린것이다 
첫번째는 우리 한글이 나타났기 때문에 둘째는 국민이 한자를 읽어버린다면 지금까지 사실이 알려져 조작을 못하기 때문이다 ( 공감 712, 비공감 9)
 


번역회원: vvv2013vvv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모든 번역물 이동시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vvv2013vvv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