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F하고 요소수가 왜 엔진과 밋션에 고장요인이 없어요. DPF 자체가 배출되는 블로우바이 가스를 억지로 다시 포집해서 내연기관으로 우겨 넣었다가 재배출하는걸 2차로 포집해서 배출가스를 억제하는건데요. DPF로 발생되는 직접적 고장은 인젝터, 흡기밸브고장이고 이중 델파이 엔진은 거의 직격탄을 맞았어요. 이것보다 더 치명적인 DPF 직접고장은 DPF 재생이 제대로 안이루어져서 애쉬가 셀을 막으면 DPF + 연료라인 초토화되고 일반 승용도 연료라인 초토화되면 교체하는데만 수백이예요. SCR도 장기적으로 연료에 첨가된 황화물이 결국엔 문제가 된다고 연구결과가 나오고 있는데요. DPF 때문에 엔진룸 구조상 터보에 DPF까지 연결해야하는 공간을 빼느라 미션 체결방식도 달라져서 미션 클러치 마모율이 급상승해요. 알고서 이야기를 하세요. 그렇게 아무 생각 없이 디젤차 끌고 다니시다 1년에 수리비 폭탄 몇 번 맞아요.
착각을 하신게 아닌가 싶네요.
블로바이가스는 EGR 밸브를 통해서 흡기부 산소와 섞이고,
엔진 내부로 재 흡입시켜서 불완전 연소를 시켜서
엔진 내부의 온도를 줄여 질소산화물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이것때문에, 흡기라인이 오염이 되죠. 이럴꺼먼..
에어필터로 공기를 왜 거르나 싶음.. 날파리 들어가는거 막을려고 그카는걸로.. 마무리..
그리고 DPF는 배기라인에 설치되고,
마후라로 빠져나가는 매연을 포집해서 자체적으로 다시 태우는 역할을 합니다.
님, 제가 링크 드린 관련 논문은 보셨나요?
그 본문에 황산 암모늄이 촉매에 쌓인다고 나와있습니까?
요소수의 암모늄이 질소산화물을 잡아서 중화되어야 하는데 연료 황화물이 요소수 암모늄과 반응하면서 황산암모늄이 발생, 동력 계통, 연료라인, 매니폴드에 침착된다고 되어있죠?
그리고 세상에 황산암모늄이 무슨 가솔린차에서 나옵니까? 진짜 엄청난 소리를 듣네요. 황산암모늄 구성 화학식은 알고 하시는 말씀이세요? 가솔린 기관에서 황산암모늄이 배출된다는 근거 좀 가져다주시죠? 그거 제가 인포 아카이브에 보고할게요. 가솔린 차, 가솔린 기관에서는 황산암모늄이 나오는게 아니라 이산화황이 배출됩니다. 가솔린 기관에서 배출된 그 이산화황이 대기에서 반응해 황산암모늄이 되는거예요. 가솔린에서 배기가스로 배출되는 이산화황은 대기에서 황산암모늄으로 바뀌기 때문에 가솔린 기관 내부에 영향을 주지 않지만 디젤 기관에서 SCR을 거쳐 차량 내부에서 생성되는 황산암모늄은 소량이라도 시간이 지나면 차량 기관 내부에 쌓이기 때문에 문제가 된다는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