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유머/엽기 게시판
 
작성일 : 14-11-24 18:51
[기타] 막상 그 상황이 되면 뜻대로 안되는 군중심리
 글쓴이 : 암코양이
조회 : 9,296  

엘리베이터 실험







주스 실험



나중에 실험카메라였다고 밝히자 울먹울먹 거림 ㅋㅋㅋ

'내 미각이 잘못된 게 아니였어 ㅠㅜ'  ㅋㅋㅋㅋ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나이thㅡ 14-11-24 18:56
   
나나 엘리베이터 타면 다른 사람 신경 아에 안쓰는데...내할일만 하는데..
     
도리키 14-11-24 19:07
   
222
          
봄꽃춘 14-11-25 04:22
   
333
달의아이 14-11-24 18:57
   
대표적인게 대구지하철 참사 사건이죠
거참 14-11-24 19:07
   
난 별 신경 안쓰는데...
암코양이 14-11-24 19:15
   
난 무지 신경쓰는 편이여유 ㅎㅎ
베말 14-11-24 19:31
   
이상하게 따라하고싶어짐
우주대항해 14-11-24 19:38
   
저런건 개성이 강해보이는 사람으로 하지말고

남이목에 조또 신경을 안쓰는것같음 사람을 대상으로 했어야됨

오타쿠라던가 오타쿠라던가 오타쿠라던가
     
가생이만세 14-11-24 21:42
   
ㅋㅋㅋㅋㅋ
게놈 14-11-24 19:45
   
어린 친구들 말고 그냥 일반인 말고 30대 후반 이상 이이제이 이작가 같은 사람들 대상으로 하면 분명 결과는 다르게 나올것임

세상에 대해 어느정도 파악하고 자기 주체가 뚜렷한 사람들은 저런 동조현상이 없음
총명탕 14-11-24 19:50
   
난 신경 안쓰는뎅...니들은 니들 알아서 해라 난 그냥 내맘데로 할테니~성격이라..ㅋㅋ 참고로 B형임.
무황 14-11-24 20:26
   
전 아는것이라면 제뜻대로 관철하는편인데 모르는것이나 새로운곳에 갔을때는 군중심리에 따라 행동하게 되죠
이니 14-11-24 21:07
   
지금도 똑같잖아요 허니버터칩 먹겠다고 우르르
한식뷔폐 14-11-24 21:14
   
어느 상황이나 예외는 있을겁니다.
제가 예전 저도모르게 실험을 당한적 있는데(주위에 아는사람 한명도 없었어요)
주위사람들은 맛이 어떠네 마네 비슷한말 하는데 난 전혀 안그렇게 느껴져서 그냥 내생각대로 말했더니 주위사람들이 특이한 눈초리로 처다보니까 쪽팔린다기보단 조금 흥분해가지고 빡빡계속 말했더니 실험이었다고 말하더군요..ㅋ 지금 생각해보니 한편으론 주위에 녹아들줄도 아는 사람이 되야겠다는 생각이 듬..
seolyung 14-11-24 21:57
   
저런거 보면 왠지 여러번의 실험 끝에 군중심리에 편승되는 사람만 편집해서 보여주는 것 같다라는 생각이.
개인적인 생각으로 보통 엘리베이터 타고 올라가다 많은 사람들이 벽보고 탄다고 해서 그걸 의식하고 벽으로 돌아서는 사람이 더 소수 아닌가 싶네요.
엘리베이터 숫자판 처다보거나 스마트폰만 처다보지 누가 다른사람을 그렇게 의식이나 하나 싶은.
마지막 실험도 끝나고 울먹거릴 정도로 극도로 내성적인 분을 대려다가 실험을 하셨으니.

재대로 군중심리를 실험하려면 오랜시간 사회적인 작용을 실험하거나
화재나 시위같은 자극과 흥분을 유발하는 상황에서 해야지,
고요한 엘리베이터 자세나 인터뷰로 군중심리를 실험한다는 것 부터가 군중심리라는 타이틀을 쓰기에 좀 그런.
그냥 소극적인 성격과 눈치보는 것이지 군중심리라는 말을 쓸만한 것인가;
멍게 14-11-25 00:37
   
어짜피 요즘은 핸드폰으로 시선처리가 가능한 세상이라서 궂이 뒤돌아볼 필욘 없죠
바라미 14-11-25 07:26
   
별로 신경안쓸거 같은데 막상 실험하면 모르겠네요.

아무리 스마트폰 만지작 거린다 그래고 정면으로 마주보면 불편할듯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