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구)사회/문화 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사회/문화 해외반응
[US] 미국인의 한국 의료관광(라식 수술) 후기, 해외반응
등록일 : 23-01-25 14:16  (조회 : 22,918)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매년 650,000명의 미국인들이 의료적 치료를 목적으로 미국을 떠나곤 한다. 그 중 한국은 의료 관광하기에 완벽한 곳이기도 하다. 라식 수술이 약 2000달러 정도니 말이다.

[의료 관광은 안전한가?]
병원도 정말 멋지고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네요. (검사)테스트를 정말 많이 하네요. 다 영상에 담을 순 없었어요. 눈이 멀지 않은 한 모든게 건강하다고 나올테니 괜찮을 것 같아요. 코 높이 때문에 약간 문제가 있었지만 통역사도 있었고, 지금 무엇을 왜 하는지 자세히 알려줘서 모든 과정이 스무스하게 이루어졌네요.

[안과 의사가 최종 검진]
양쪽 눈에 난시가 심하다. 추가 수술이 필요할 가능성은 적다.
의사는 내 눈이 수술에 어떻게 반응할진 알 수 없을 거라고 했다. 
비율은 낮다고 보지만 위험성이 없는 건 아니다. 다만 수술이 성공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

[라식 수술-수술 회복]
처음엔 좀 뿌옇게 보였지만 시력이 많이 향상된거 바로 확인했고, 한 달 후엔 안경 없이 지낼 수 있게 되었다.





<댓글>


PiKappEL251
수술이 잘 되서 정말 다행이야!


Erica
나도 10년 전에 라식 수술을 했어. 요즘 의료 기술들은 전보다 더 발전하는 것 같아.


Nate and Katrina do the world
내 남편도 10년 전에 라식 수술을 했어. 그리고 지금도 "내가 쓴 돈 중에 최고의 돈"이었다고 말하고 있어. 그리고 멀리 있는 걸 읽을 수 있을 땐 이제 "레이저 시력"을 갖게 됐다며 농담을 하곤 해 ㅎㅎㅎ


Dan Yul
수술 전 후 모든 불안함마저 보여줘서 고마워!


Free Wheeler
이 얼마나 전문적인 과정인지. 통역사 영어도 완벽하고 한국에선 저 정도 수준의 영어르 구사하는 사람을 보기도 힘든데 말이야.


Mario
나도 안경 때문에 짜증나서 라식을 받았어. 지금 문제는 눈이 좀 건조하다는 건데 한때는 수술을 솔직히 후회할 정도였어. 다행히 지금은 많이 좋아지고 있어.


Ikemi Zyn
아니, 거짓말을 못하겠어. 너무 즉흥적으로 일을 해낸 것 같아서 좀 놀랐어. 나라면 수술 과정과 병원을 한 달 가까이 찾아보고 나서야 결정을 내릴 것 같거든
 

Dan Rodrigues
난 많은 사람들이 내게 괜찮다고 하지만 여전히 라식 수술이 두려워. 눈에 마취제를 넣는다 해도 수술 중에 내가 눈을 움직여서 손상을 입을까봐 무섭거든. 그럴 일은 없겠지만 난 그런 걱정이 항상 들어..


epik89
영상 고마워! 덕분에 나도 한국으로 라식하러 가는데 관심이 생기네!


G S
해외로 의료 관광을 하러 간다는 생각은 전혀 못했었는데, 이 영상을 보고 달라졌어. 아마 몰랐었다면 언제나 집 가까운 곳에서 하려고 했을 거야.
나는 눈 검사를 받고 라식을 했는데 라식은 5000달러 사이, 렌즈 교체엔 10,000 달러였어. 그런데 이 영상을 보니 눈이 번쩍 떠지네. 여행 비용이 들더라도 한국에서 받는게 더 저렴하니 말이야.


Jb Lee
영상에서 부인이 새 남편을 얻은 것 같다고 한 말에 웃음이 터졌어 ㅋㅋㅋㅋㅋ 한국은 의료관광도 좋지만 치과관광도 하면 좋을 거야. 더 싸고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거든. 정말 농담이 아니야.


Ben Hoad
수술 잘 했네요. 인생을 바꾸는 수술이 되었을 거예요.


tewkewl
와우, 미국 라식 수술보다 200000배는 더 나은 것 같아. 한국은 정말 기술력이 좋네.


innercent
궁금한 게 있어. 수술 전에 받은 처방전은 뭐였어? 나도 평생 안경을 써와서 수술을 생각중이거든. 그리고 총 비용은 얼마 들었어? 난 호주인데 한 번 가격 비교 좀 해보고 싶어서.


BluePurplePink
와, 통역사 짱이다. 진짜 도움 엄청 주는구나. 여기 인도에도 최고의 병원에서 라식을 받을 수 있어. 가격은 1500~1700달러 정도야. 여기 테크니션들도 영어를 잘 하는 사람들이야.


Jamie Mccallum
수술비 전부가 얼마였는지 궁금해요, 여행 경비도 다 포함해서요.


John Hudgins
잘했네요! 정말 용감하시고요. 부인분이 "새로운" 남편분을 즐기셨으면 좋겠네요 ㅎㅎㅎㅎ 좋은 정보와 이야기 공유해줘서 고마워요.


J
한국 의료 시스템은 미국보다 훨씬 훨씬 좋죠. 보다 환자에게 중점을 두니 말이야. 다만 병원도 비즈니스라 잘 골라서 가야해. 돈이 많지 않으면 선택에 제한이 많아질 거야.


Joanna Mojanora
의료 관광을 망설이게 되는 건 무엇보다 수술 후 관리 때문이야. 난 영국에서 라식 수술을 받았고 몇 달 간은 매 2주 마다 한 번씩 수술 후 눈을 검사하러 가야 했어. 시술을 받고자 잠시 여행하지만 이후에 문제가 있거나 하면 어쩌나 싶어..


echo J
나도 같은 안과에서 8년 전에 라식 받았어. 내 시력은 아직도 무척 좋아. 내가 보기엔 수술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수술 후 관리가 더 중요한 거 같아. 어디 나갈 땐 꼭 선글라스 쓰고 다니길 추천해!


Shane
와....저 직원 너무 너무 친절하다. 얼마나 친절한지 나도 가서 수술 받고 싶다고 생각될 정도야.


Liberty
한국 의사들은 특히 라식 분야에선 완전 탑이야. 일단 수술 경험이 엄청 많고, 무척 정교하거든.


ㄴCoz131
근데 유령 의사 문제도 종종 나오더라


ㄴDeniz
미국과 달리 낮은 정책과 규제로 저런 나라엔 훨씬 더 복잡한 사례들이 발생하곤 해. 그런 리포트들도 있어. 그 리스트엔 중국, 한국, 대만, 터키, 콜롬비아가 있었지.


skyguy935
라식 수술을 받았는데 이 영상이 추천으로 뜨네요! 성공적인 의료 여행이 되었다니 다행이에요. 강아지도 너무 귀엽네요.


SoSheree
통역가가 너무 친절하고 잘한다. 통역사 덕분에 걱정도 훅 줄어들겠어. 


John and Cara Retired Travellers
축하해요! 이젠 선명하게 세상을 볼 수 있게 되었다니 정말 행복하겠어요. 어떻게 저런 멋진 안과 의사와 병원을 찾은 건가요?


Jay
저도 2000년에 한국에서 라식 했어요. 10살 때부터 안경을 쓰고 살았는데 시력이 너무 나빠서 안경 없이는 신발도 신을 수 없었거든요. 수술 직후엔 안경을 안 쓰고도 신발을 찾을 수 있었죠. 이젠 잘 보이냐며 곁에서 엄마가 울던게 지금도 생각나네요. 여전히 잘 보입니다. 가끔 눈이 피곤해지곤 하지만, 라식은 제가 한 결정들 중 최고였어요.


Emily C
저는 15년 전에 한국에 살았어요. 2022년의 한국은 미국보다 더 발전했네요.


le th
오마이갓, 시력이 20/16이 되었다는 소리에 내가 울 뻔했어. 난 평생 난시로 살았기에 어떤 느낌일지 그저 상상만 할 뿐이야. 정말 축하해요!


Rim Namkoong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한국에서의 의료 경험이 얼마나 대단한지 모르죠. 마치 이코노미 항공권 요금만 내고 퍼스트 클라스에서 VIP 대접을 온전히 받는 것과 같죠.


T McD
나도 한국이라면 믿고 내 몸을 맏겨도 될 것 같아.


itsjustjess1
나도 -7 시력이라 라식을 최근에 받았어. 수술 후 케어와 약을 포함해 3650달러를 지불했어. 내 동료도 수술을 3200달러에 받았는데 에프터 케어 용품은 또 따로 사야했죠. 


aceofspades
저 병원의 통역사가 신이 보낸 선물이네. 정말 전문적이고 세심해. 영어도 완벽하고 말이야! 10시 39분 경에 나온 라식 애니메이션도 너무 좋았어요.


Jessamine's Room
한국에서 수술 받는 사람 영상 보는 건 이번이 처음이야. 


Joy
아! 저도 같은 병원에서 15년 전에 라식 수술을 받았어요. 지금까지 결과가 아직 좋네요. 


Jeffrey Chan
와, 진짜 멋지다. 여행 중 하기 좋은 옵션 같아. 근데 한국은 다들 되게 친절한 것 같아. 수술 전 처방전은 뭐고 난시가 어땠는지도 물어봐도 될 까요? 전 라식이 좀 무서웠는데 수술 영상 공유해줘서 고마워요!


Lucas DeLosh
정말 좋겠어. 나도 안경쓰는 사람으로서 이해되거든. 


Jenn Nahrstadt
안과에서 일해본 사람으로서 당신이 시력표를 읽을 수 있는 장면에서 저도 미소 짓게 되네요. 수술 성공 축하해요!


June L
눈 수술이 잘 되었다니 정말 다행이에요. 이 영상은 한국 의료 관광에 관심이 많은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네요. 


lili benavides
라식을 받아야 겠다는 생각은 했지만 여전히 무서워요. 그래도 올려주신 영상으로 자세한 과정을 보니까 조금 도움이 되네요. 고마워요.


Steve Yost
정말 멋진 의료 시설인게 보이네요. 수술이 잘 되서 무엇보다 다행이고, 수술 후 어땠는지도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근데 아직 안경 없이 보려면 적응이 더 필요하지 않을까 싶어요.


Kim Kabaliero
내 회사 상사 가족들(미국 시민권자들)도 한국 병원에서 라식을 ㅎㅆ어요. 같은 통역사 같아요. 무척 친절하고 착하죠. 그 병원은 서울에서 꽤 유명한 곳이고, 외국인들도 많이 오더라고요. 좋은 곳을 잘 골라 가신 것 같아요.


Hemphilly Ever After
영상 보는 내내 흥미로웠어요! 안경 없이 볼 수 있게 됐다니 조금 어색하게 느껴졌지만요!


J & J
저도 15년 전에 같은 병원에서 라식 받았어요. 그 당시에도 여러모로 놀라운게 많았죠. 수술 후에 눈이 많이 건주하니까 인공 눈물을 많이 써줘야 해요. 저는 6개월 정도 그러더라고요.


SWG Slatt
라식 기술은 제가 한국에 어릴 때 이미 승인되었다고 들었어요. 가격도 그렇지만 세계 최고의 기술력도 있다고 들었어요.


skindepth
한국에서 라식은 별 게 아니죠. 가격도 싸고, 빠르게 수술하고요. 제 친구들 중 60~70프로 이상도 라섹이나 라식을 받았어요.


JaretKade
저도 한 달 전에 라식 했어요. 지금도 얼마나 놀라운지 말할 수 있답니다! 근데 16/20 시력은 정말 부럽네요. 저는 그 정도로 완벽하진 않거든요.


Ty San
병원 직원들이 수술 과정을 자세히 설명해주고 번역해주는게 참 좋네요.


WingManDK
한국에는 최고 수준의 의사들이 정말 많죠. 말 그대로 월드 클래스에요.



번역기자:애플사이다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애플사이다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유니언츠 23-01-25 14:20
   
잘봤습니다.
자기자신 23-01-25 14:33
   
잘 봤어요
텍스북 23-01-25 14:36
   
미국병원가본사람은 모두알듯  서비스랑 간호사나 의사들의 태도자체가 다름
우리나라 간호사분들 진짜 친절함  대학병원같은 큰곳 간호사들도  진짜 많은사람많나고 정신적으로힘들텐데도
항상 친절이 몸에 뱀  미국은 최악이고
     
앨리 23-01-25 15:42
   
워 미국은 진짜 보험없는 제 경우 감기로 약 13만원 진찰비에 약값 오만원 가까이 나왔던 기억이 나네요 한국에서 코로나 검사 3700원 내고 음성 나와서 감기약 3500원인가 지불했네요
체사레 23-01-25 14:37
   
잘 봤습니다
골드에그 23-01-25 14:37
   
잘봤습니다.
발자취 23-01-25 14:38
   
잘 봤습니다~
Balzac2 23-01-25 15:07
   
잘봤습니다
지구만세 23-01-25 19:49
   
군대면제 받은정도의 고도근시라(13디홉터..뭐 80년대 인구최고많을때라 가능한 일이기도 했죠)생활하기에도 안경으론 거의 불가능해서(플라스틱 압축렌즈 없던시절이라 너무  안경이 무거움) 소프트렌즈,하드렌즈 갈아끼며 고생하다가 2000년 라식,라섹 소식을 듣고 하늘이 내려준 선물이다 생각하고  알아보기 시작.당시 늘 다니던  종로에 있던 공안과에선 그딴거 하지말라 했지만 그래도 알아보다 점점 실망. 수술하는 병원 가보면 원장들포함 간호사까지 안경쓴 사람들이 많더군요.아니면 최소 렌즈를 꼈던가.본인들은 왜 수술을 안하며 저러나..싶어 진짜 서울을 헤집고 다니다 드디어 전 직원 모두 정상시력이며 대부분이 본인들 병원서 수술한곳을 발견.유레카~~~~ 외치며 바로 수술했고 라식이 아닌 M라섹을 2000년 5월에 했습니다. 3개월후부터 나온 기적의 양안 2.0..23년 다되가는 지금도 그대로 나오네요.2002년엔 마눌도 시켜줬고 2005년엔 동생, 2018년엔 아들도 시켰줬습니다. 병원만 잘 고르시면  안구건조증 빛번짐 1도없이  평생    잘 지낼수 있습니다.안타까운건 그 병원이 잘되서 연예인들포함 프로선수들도  하더니  2008년쯤 원장밑의 닥터들이 각자  같은이름으로 개업해서  같은 이름의 병원이 3개나 되지만 본 원장님은 근처 다른곳에서  아직 하고 계심 ㅎ 광고가 될까봐 이름공개는  못하겠네요
가출한술래 23-01-25 20:05
   
잘 보고 갑니다.
부산시민 23-01-25 20:55
   
라식후 10년. 다시 안경 낌.
눈도 건조하고... 후회막심.
아마도 시력은 환경이 바뀌지 않으면 지속적으로 나빠지는 듯.
     
승리만세 23-01-26 05:26
   
라식 , 라섹 하고 후회하는 사람들이 많은것 같아요.
시력을 위한 안구 수술은 아직은 획기적인 기술이 더 나와야 할것 같아요.
수염차 23-01-25 21:14
   
주진료 병원이 신촌세브란스라
자주 가는편인데.....인터내셔날 부스에 외국인들 바글바글^^
Tobi 23-01-25 21:58
   
잘 봤습니다..
ㅇㄹㄴ 23-01-25 22:32
   
잘봤습니다.
바두기 23-01-26 00:44
   
잘봤습니다.
LoveKo 23-01-26 05:23
   
10년전에 강남에서 150인가 주고했는데 한쪽시력이 다시 떨어져서 재수술하러가야하는데 귀찮아서 미루는중;
좋은건 재수술 무료라는거.. 그당시 최신기계로했는데 역시 기계는 계속해서 발전하고 계속해서 신제품이 나오기때문에 요즘은 더 좋아졌겠지요
병원안에 카페도있어서 커피랑 다 공짜고 엄청 넓어서 좋음
벽골재 23-01-26 06:47
   
잘봤습니다
굵은다리 23-01-26 09:43
   
잘봤습니다.
carlitos36 23-01-26 10:28
   
잘봤습니다
에페 23-01-30 16:46
   
잘봤습니다
에페 23-01-30 16:46
   
여전히 무서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