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구)사회/문화 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사회/문화 해외반응
[WD] 해외네티즌 "우울할때 먹을수 있는 한국음식 알려줘!" 해외반응
등록일 : 22-09-26 09:51  (조회 : 15,429)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안녕하세요 ^^
레딧 한국음식 커뮤니티에 우울한 기분 일때나 힘이 없을때  쉽게 복잡하지 않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추천해 달라는 포스트가 생겼는데 유저들이 알고 있는 한국음식을 하나씩 하나씩 풀어놓고 있습니다, 초 간단한 음식부터 복잡한 탕/찌게  까지 총출동 입니다. 사람들은 귀찮고 우울할 때 먹을수 있는 비장의 음식들이 하나, 둘씩은 있나 봅니다.  관련된 댓글들을 번역해 봤습니다. 


2.jpg






우울한 기분일때 좋은 한국요리 레시피 알려 주세요~~~ 



안녕하세요. 제목이 말해 주지만 나는 한국 음식을 좋아하고 가끔 특정한 요리법이 어려워서 만들지 못하기도 합니다.  저는 지금 우울증 때문에 일을 시작하지 못하고 있어요. 그래서 내가 찾고 있는 것은 별로 어렵지 않게 30분 정도안에, 냉장고 안에 재료가 보관되어 있으면 쉽게 준비할 수 있는 한국 요리 레시피에 대해 말해 보려고 해요. 

저는 사온 것을 깜빡 잊어버려서 상할 수 있는 부패성 식품을 가끔 사는데.... 쫌 문제가 있습니다.  채식 요리법이라면 보너스 두배 겠지만.... 제가 채식주의자라서가 아니라 그냥 식재료를 정리하는데 게을러졌기  때문입니다. ㅠ 

전기 밥솥이 있어서 다행인데, 그것 으로도  쉽게 요리하지 못하는 상태가 되어 버렸어요. 지금까지의 제 기준에 맞는 레시피는 김치찌개와 된장찌개 두 가지가 전부입니다. 멸치 육수를 우려내고, 익은 김치/풀을 넣고, 두부를 넣고, 빨리 상하지 않는 야채(양파, 감자, 버섯)를 넣으면 됩니다.  저는 이 요리들을 정말 힘들게 재료를 씻고 준비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좋아합니다, 단지 껍질을 벗기고 끝을 잘라내고 완성할수 있어요.  다른 쉬운 요리 제안은 없나요? 듣고 싶어요!





<댓글 반응>


mobile_hermitage  97  up
김밥이랑 김치,  가게에서 반찬 샀어요. 파전이랑.


ㄴ chinchila5  19  up
나는 가끔 스팸과 달걀을 거기에 추가해요.


ㄴ 2dodidoo  15  up
우울증이 심할 때 전기 밥솥에 밥을 해서 김치, 참치캔을 열어 먹으며 살아왔다. 고추장이 있으면 고추장을 넣고 골고루 섞어서~


ㄴ wavemango23   6  up
참치! 그거 굉장할 것 같아!  이제 내가 점심으로 무엇을 먹을지 알았다!. 


ㄴ 2dodidoo  1  up
또한, 여러분이 갈수 있는 아시아 식료품점이 있다면, 소금에 절인 오리알이나 보존된 오리알도 곁들이기에 매우 좋습니다. (한국요리보다 중국식인 건 알지만 오리알은 정말 맛있다)


ㄴ mobile_hermitage  2  up
친구!   마약달걀 좀 만들어 봐! 준비하기 매우 쉽고, 많은 것을 섞어서 양념장으로 사용할 수 있고, 그 요리가 우울증에서 벗어나게 해줄지도 몰라욧. 
(달걀을 삶아 장조림 처럼 만든 밑반찬)
 

smartid  72  up
쉽고 편안한 음식 :  밥, 버터, 중간정도 익힌 계란 후라이, 간장과  큰 그릇, 이렇게 비벼 먹으면 행복을 몸으로 느긋하게 느낄 수 있는 방법이 될 거임!.


ㄴ Frazzledhobbit  10  up
난 적어도 하루에 한 번은 이것을 먹어 ㅋㅋ  우리 아이들도 제일 좋아해.
 

ㄴ Careful-Wasabi  2 up
이것은 나에게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게 해! 버터가 아니라 항상 마가린이었다는 것을 제외하고 ㅋㅋㅋㅋㅋㅋ


ㄴTileFloor  1  up
 간장맛이 어떤거야?? 
 
 
ㄴ smartid  1  up
레시피의 모든 재료는 쌀을 제외하고 선택 사항인데, 난 노른자랑 버터가 쌀에 충분히 코팅되어서 천천히 소화되어 맛있고 살찌는 식사가 한동안 지속된다고 생각한다.


ㄴ EZMANIAC  1  up
여기에 김치 사온 가게도 추가 했어요. 정말 좋아합니다.


ㄴ ssunnyridgeoc 1 up
이거 대학 다닐 때 먹었는데 계란 빼고 먹었거든요. 가난한 대학생에게는 달걀이 없어요.


ㄴ smartid  1 up
가난한 대학생 이라니  ....   눈물나네 


ㄴ e34udm   -12  down 
그거 하와이안 음식이야 ! 


redoralive   32 up
부대짓개는 냄비에 스팸, 김치, 육수, 고추장, 간장, 버섯, 라면 등을 넣고 홍차와 같이 먹는데,  하지만 요리 할 기분이 아닐 땐 콘치즈 한 접시를 먹는 것도 좋다.  항상 옥수수, 치즈, 마요네즈, 파를 넣기 때문에 (맛을 위해 고추가루도 추가) 준비/조리하는 데 시간이 걸리지 않아서 좋다(게다가 접시에 담아 먹을 수 있으므로 기본적으로 한개의 접시와 한개의  숟가락만 사용하고 씻을 수 있다)
옥수수 통조림과 얇게 썬 파 마요네즈 위에 모짜렐라 치즈와 떡 몇 개를 얹어 구워 먹어도  맛있어요. 


ㄴ TileFloor  2 up
옥수수 치즈는 얼마나 익혀야 해요? 


ㄴ avocadoughnuts  1  up
부대찌게 찬성이야 !!!! 


Samuhhh   24  up
고추장, 고추가루, 약간의 옥수수 시럽이나 설탕과 약간의 참기름으로 고기 양념장을 만드어서 재빨리 볶을 수 있다. 카레가루, 간장, 미림도 넣는 것을 좋아한다. 어떤 비율이든 당신에게 맛있을 겁니다. 그냥 다 섞어서 돼지고기 갈비와 양파랑 섞고, 기운이 없을 때는 다음 날까지 냉장고에 재워놨다가 볶아서 먹어요. 이건 내가 만든 우울할때 먹는 식사이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고 야채를 곁들이는 것도 정말 쉽고 멋져요. 


 Alchaeologist  19  up
내 우울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일은,  좋은 하루를 보내고 반찬를 만들 동기를 느낄 수 있지만 주 후반에 나는 슬픈기분이 들거나 하면 저녁은 냉장고 반찬과 잘게 썬 상추 그리고 계란으로 비벼 만든 비빔밥이다.


Ok-Cable7970  18  up
찜닭을 먹어 보세욧 !!!!

재료 :
-감자, 양파, 마늘, 닭고기(저는 허벅지살 사용)
-옵션재료 : 당근, 생강, 세라노 페퍼, 파
(나는 항상 납작한 넓은 유리 국수를 추가합니다)

소스 : 간장 2/3c, 흑설탕 1/2c, 청주 1/2c, 물 1c
모든 것을 자르고 소스와 섞고 끓일 때 저어줍니다(저는 웍 스타일 팬을 사용)
대부분은 껍질을 벗기고 자르는 것만으로도 매우 간단합니다. :)
생강과 마늘의 경우 냉동 큐브를 시도해야합니다!! 한국 음식은 마늘과 생강을 너무 많이 사용합니다. 나는 생강을 싫어하지만 가끔 필요할 때가 있어서 이 큐브를 삽니다. 미국에 계시다면 대부분의 식료품점의 냉동 야채 구역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또한 튜브에 얼지 않은 것을 만들수 있지만 나는 냉동 큐브를 더 선호합니다. 파의 경우, 잘라서 지퍼백에 냉동 보관합니다, 이렇게 하면 한동안 지속됩니다 :)
피곤해서 멋진 저녁 식사를 떠올리고 싶지 않을 때 만드는 나의 요리입니다. 찜닭을 좋아하면 좋겠어욧!


ㄴ Damnychan  8  up
얼린 생강 큐브들은 정말 훌륭한 시간 절약처럼 보이고, 오래 보관할수 있네!! 나는 파가 얼릴 수 있는지 몰랐어, 알려줘서 감사. 


ㄴ joonjoon  1  up
고추장이 있다면 닭도리탕, 닭볶음탕은 기본적으로 찜닭과 똑같은 맛이지만 매운 맛이다. 아마 한국 음식에서 최고의 가격대 중 하나일 것이다.


ㄴ wavemango23 1 up
찜닭말인데욧, 감자는 얼마나 작게 썰고 어떤 종류를 사용하나요?


ㄴ Ok-Cable7970  1  up
 2cm 정육면체 모양요 :) 나도 내 닭고기를 비슷한 크기로 썰었어요 .


genevieveoliver  10  up
순두부가 가장 쉽고 맛있다.


ㄴ earlyatnight  3  up
완벽한 우울 할때 먹는 식사입니다. ㅋㅋ  신선한 밥과 함께 따뜻하고 위로가 되는건 찌개보다 더 좋은 것은 없어요.


avocadoughnuts  8  up
계란찜 ! 
즉석 육수 가루를 섞은 후 계란을 넣고 잘 섞으면 전자레인지로 만들 수 있다. 여러분은 냉장고에 냉동 채소나 대파 또는 다른 어떤 것을 첨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계란이 완전히 익고 푹신해질 때까지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세용 ~~~ 


compassionfever  21 up
김치볶음밥. 나는 잘게 썬 핫도그를 넣는 것을 좋아한다. 또는 김치, 참기름, 밥, 계란(선택사항)만  넣어서 만들어 먹어요.
 

ㄴ Damnychan  8  up
오 그래 좋아, 핫도그 아이디어가 좋아! 저는 계란만 써왔는데, 상상력이 부족해서 그래요.


ㄴ compassionfever  3  up
엄마는 항상 스팸 대신 볶음밥에 핫도그를 넣으셨다.
 

ㄴ Irishtigerlily  2 up
제가 좋아하는 H-MART의 냉동 통로에서 이 작은 소시지를 팝니다. 만약 다 떨어지면,  대신 폴란드 키엘바사를 사용한다.



ApologeticSquid  7  up
치즈 불닭은(혹은 치즈도 생략가능) 빠르고 쉬운 것을 만들고 싶을 때 만듬. 치즈버전으로 필요한 것은 오븐용 안전팬이나 프라이팬뿐입니다 닭고기와 치즈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는 유통기한이 짦은것들은 냉동시켜 보관하면 됨.

 
ㄴ Hairy_Aspect_284  1  up
맞아요, 진지한 식사 레시피도 좋아요.


jeannelysy16  7  up
백종원의 춘천식 닭갈비 !! 
백종원의 양념장/소스는 모든 종류의 볶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장 : 미림 : 다진마늘 : 설탕 : 고추장 : 고추장 : 고추장 = 1:1:1:1:1:1(개인적으로 설탕을 적게 쓴다)만드는 데 몇 분밖에 걸리지 않고 원하는 만큼 또 적게 만들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도 잘 보관됨(한 달 넘게 만들었는데도 여전히 좋다). 더 자세한 내용을 듣고 그가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고 싶을 경우를 대비하여 비디오에 대한 링크가 있습니다. 그는 많은 훌륭한 요리법을 가지고 있습니다(간단한 요리와 요리하는 법을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이게 도움이 되길 바래!

https://youtu.be/HI8DlDs1gko



AgileOwlet   6  up
짜장면을 소개해 ! 
꽤 만들기 쉽고 먹을 때마다 내 영혼을 치유해 준다. 돼지고기나 애호박과 같은 부패하기 쉬운 음식들이 포함되어 있지만 딴걸로 넣어도됨 온라인에는 많은 튜토리얼이 있다. 
두번째 추천 : 김밥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지만, 상하기 쉬운 음식(채우는 것에 따라 다름)이 포함되어 있다. 
세번째  : 파전,  기본적으로 팬케이크, 다양한걸 넣을수 있습니다. 이것이 당신에게 영감을 주기를 바랍니다.


Damnychan  3  up
짜장면, 즉석요리 말씀하시는 건가요? 매일 먹으면 얼마나 안 좋을지 항상 궁금해요...파전은 프리믹스로 판매되나요? 밖에 하나 있는데  내가 해야 할 일은 채소를 넣고 부치기만 하면 됨. 


ㄴavocadoughnuts  2  up
여러분은 아주 적은 재료들로 짜장면을 처음부터 만들 수 있고 30분도 채 걸리지 않습니다! 야채도 있지만 당근, 무, 양파 같은 덜 상하기 쉬운 것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전자레인지에 감자를 요리해서 그것을 첨가할 수도 있다. 그리고 나서 신선함을 더하기 위해 냉동 완두콩이나 다른 냉동 채소를 첨가하세요. 진짜 소스는 짜장, 기름, 설탕만 있으면 된다.



jochi1543  3  up
삼계탕! 당신은 말 그대로 쌀과 모든 양념과 함께 패키지를  마트 선반에서 얻을 수 있고, 닭- 콘월산 암탉을 사면 된다.


StellaEtoile1  3  up
떡볶이 !  난 야채와 두부 등 냉장고에 있는 모든걸 넣어요. 로제 떡볶이도 좋아욧 


ㄴ marsjunkiegirl   2  up
추가하면... 나는 보통 기본을 꽤 유지하고 많이 추가하지 않기 때문에 육수를 끓이고, 단단하게 익힌 달걀을 좀 까고, 매운소스풀을 준비하고, 대파를 썰고, 이미 준비된 떡을 넣기만 하면 된다.


starrygayz  3  up
김치볶음밥. 나는 지금 슬픈 일을 겪고 있는데 요리하기가 힘들어. 나는 남은 쌀로 몇 분 안에 겨우 만들었다. 


BugsBunny140   2  up
김치찌개의 스팸을 잊지 마세요! 우린 모든 것에 그걸 넣었어요 ㅋㅋㅋ


airinmylung  2  up
만두 볶음밥 :) 간편하고 최소한의 설걷이!  맛이 단조로워지면 다른 만두와 야채로 바꾸셈


NoAnimator3838  2  up
된장찌개. 발효된 된장찌개인데, 말 그대로 여러분이 필요로 하는 것은 물과 채소뿐입니다. 가장 편안한 음식! 밥 한 그릇으로 배부르고 정말 맛있다.
https://www.koreanbapsang.com/doenjang-jjigae-korean-soy-bean-paste/


Maka_Oceania  1 up
쌀 또는 라면과  달걀과 반찬들 !!  XD


created2upv0te  1  up
저는 북어탕을 좋아하는데, 사람들이 북어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잘 보지 못합니다. 온라인에서는 많은 레시피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북어를 20-30분 동안 불리고, 담근 액체를 육수로 쓰고, 재수화된 생선을 참기름에 튀기고, 마늘과 감자 또는 무와 함께 필요에 따라 액체와 물을 더하고, 야채가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인다. 깍두기 두부를 넣고 달걀을 푼 후 간장이나 생선소스, 소금으로 간을 하고 대파를 곁들인다. 밥이랑 같이 먹어요.


mentaikooooo   1  up
비빔국수 — 소면을 끓이고, 찬물에 씻고, 잘 익은 김치와 참기름, 고추장을 넣는다. 고명으로 양상추, 삶은 달걀 등을 넣을 수 있다. 여름 최고의 빠른 식사!


YeunaLee  1  up
나는 수프와 스튜를 대량으로 만들어서 개별 인분으로 얼린다. 내가 지금 가장 좋아하는 것은 수프 베이스를 다시 데우는 동안 냉동 만두를 넣는 것이다.  내가 더 할 수 있는 힘이 있다면 계란과 파를 넣을 수 있고,  또 큰 그릇의 밥, 김치, 그리고 어떤 종류의 단백질(계란/두부/통조림 생선)을 함께 섞어 먹는건 정말이지 쉽다



번역기자:ChocoFactory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ChocoFactory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바두기 22-09-26 09:54
   
초 간단식이 최고죠. 밥 스팸 김치 ㅋㅋㅋ
잘봤습니다.
체사레 22-09-26 10:31
   
잘봤습니다
영원히같이 22-09-26 10:43
   
예전에 우울할때 먹은 음식이 분식인데 ㅋㅋ
잘 봤습니다.
발자취 22-09-26 10:48
   
잘 봤습니다~
우쿠쿠아 22-09-26 10:55
   
기분 우울할때  갓 담은  김치에  수육에  달큰한  쌈장  알배추
골드에그 22-09-26 11:19
   
잘봤습니다.
제플린 22-09-26 11:43
   
우울할때는 무교동낙지 같은 매운거!!!
잘살아보아 22-09-26 12:29
   
생막걸리에 해물파전. 해외에선 생막걸리 못구해서 못먹을듯.ㅋㅋ
한이다 22-09-26 12:52
   
이제 슬슬 외국에서도 나같은 국밥매니아들이 출현할 때가 되었다.

맛있고 영양많고 가격도 싼....가성비 최고의 음식!!!!
푸르뎅뎅이 22-09-26 13:22
   
홍어무침과 막걸리.
ChocoFactory 22-09-26 14:13
   
엄청 매운 짬뽕 먹고 바로 샤워하고 ... 맛있는 커피 !
이젠 22-09-26 14:28
   
외쿡인들은 불닭 같은 걸 먹으면 우울함을 분노로 이겨낼 수 있을 것
굿잡스 22-09-26 14:30
   
실제 우울증이나 불안등을 완화시켜 주는데에

좋은 유산균이 긍정적 역할을 한다는 연구들이 있더군요.

우리가 일상에서도 뇌에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장이 꼬인다거나 통증 복통등을 유발하는 경험을 보이듯 역으로

이 장내에 좋은 유산균이 많을수록 뇌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는군요(인체 내의 뇌와 장이 서로에게 상호 작용)

달콤한 성분이 기분을 전환하는데 일시적 효과도 있지만

한국의  김치나 다양한 발효음식등을 적절히 먹는다면 체내 좋은 유산균 활동과 비타민등을 공급, 체질 개선에도 도움.
ㅇㄹㄴ 22-09-26 16:28
   
잘봤습니다.
Tobi 22-09-26 17:08
   
잘 봤습니다.
가출한술래 22-09-26 19:22
   
잘봤습니다
내손안에 22-09-26 20:14
   
우울하고 짜증나고 천불날때... 우리 다같이 냉장고를 털어봅세다
archwave 22-09-26 22:15
   
이거 한국인 자취생들도 필독해야 할 글이네요. ^^;

얘네들 뭐 이리 잘 알아.
자기자신 22-09-27 01:05
   
잘 봤네요
매니툴박스 22-09-27 13:37
   
잘봤습니다
carlitos36 22-09-28 08:40
   
잘봤습니다
에페 22-09-29 15:54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