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구)사회/문화 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사회/문화 해외반응
[WD] 美 유명 유튜버 "한국의 매운 떡요리, 떡볶이" 해외 반응
등록일 : 21-04-08 20:50  (조회 : 20,003)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구독자 871만의 유명 미국유튜버 Babish Culinary Universe 의 영상에 떡볶이를 만드는 내용이 올라왔습니다. 
떡볶이를 가장 간단한 버전부터 제대로 만드는 법까지 설명해주네요. 떡부터 만드는 사람은 처음봤습니다. 
영상 내용은 우리가 아는 요리방법이라 간단히 번역합니다. 한국인들의 댓글은 많이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떡볶이 (매운 한국 떡요리)
유튜버 베이비쉬 


<영상 내용>
- 광고 -
자, 가장 쉽게 떡볶이를 만드는 방법은 일단 떡볶이(tteokbokki) 떡을 사는 겁니다. 요리에 넣기 전에 10분 정도 찬물에 불려주세요. 

물에 넣고 10분 뒤에 돌아오면, 짠. 아까랑 똑같습니다. 솔직히 이거 왜 해야 되는지 모르겠는데 제가 본 모든 레시피에는 이렇게 하라고 되어있었어요.

일단 이렇게 꺼내서 물기를 제거하면 이제 소스 차례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떡볶이 소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세 가지 재료가 필요합니다. 
고춧가루(gochugaru) 또는 한국 고추 파우더, 고추장(gochujang) 또는 발효된 고추 페이스트, 약간의 다시(dashi)와 멸치 베이스의 육수입니다. 깊은 감칠맛과 가벼운 해물 맛을 더해주죠. 

물 3컵에 다시가루 1T. 떡 1파운드에 3컵의 육수가 필요합니다. 고추장 계량컵 가득, 고춧가루 1/2t 에서 2t 을 첨가해주세요. 이것들을 중강불에서 잘 저어주시고 뭉근하게 끓기 시작하면 떡을 넣을 겁니다. 한소끔 끓으면 중약불로 낮춰서 7분에서 10분 간 자작하게 끓여주세요. 



제가 떡볶이에서 제일 좋아하는 부분은 떡이 굉장히 쫀득하다는 겁니다. 그러니까 부드럽거나 죽 같은 상태를 기대하지 마세요. 그대로 먹거나 위에 파를 토핑하면 기본 떡볶이 완성입니다. 

하지만 정말 제대로 만들고 싶다면 떡에서부터 시작해야겠죠. 슈퍼에서 파는 떡을 구할 수 없거나 스스로 만들고 싶다면 원래는 전통적으로 찹쌀을 사용해야 할 겁니다. (*아마 일반 떡 레시피를 보신 듯.) 하지만 그건 찾기 힘들죠. 일반 묵은쌀 가루도 전통적인 방법은 아니지만 먹힙니다. 

내열 유리볼에 볼에 345그램의 쌀가루를 붓고 소금 반 t를 넣고 200에서 300그램의 끓는 물을 넣습니다. 가루 종류에 따라 흡수율이 달라서 어떤 쌀가루를 쓰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레시피는 인터넷 레전드 망치(*한국요리 유튜버)의 것을 차용했습니다. 

반죽이 공처럼 잘 뭉쳐지면 전자레인지에 넣어도 되는 랩으로 씌워주세요. 옆은 1인치 정도 뚫려 있어야 해요. 그래야 ‘상’으로 전자레인지를 2분 동안 돌려도 너무 뜨거워지지 않아요. 

다 돌리면 스패츌러로 반죽을 조금 치대줍니다. 별 거 없고 그냥 두 번째 전자레인지에 넣었을 때 골고루 열이 닿도록 하려는 거예요. 

자 이 상태로 모양을 만듭니다. 참기름을 조금 바르고, 무거운 팬이나 고기망치로 두들깁니다. 넓혀서 접고 넓혀서 다시 접는 과정을 10 - 15회 반복하면 전분성분이 쫄깃하고 밀도 높은 텍스쳐를 만들어줍니다. 그렇게 하고 나면 롤러로 펼 수 있을 정도로 말랑말랑해집니다. 부드러워질 때까지 롤링을 해주면 잘라서 모양을 잡을 때가 됐습니다. 사각으로 만들어 롤케이크처럼 맙니다. 최종적으로 1/4 인치 넓이가 되었습니다. 

이제 떡을 사선으로 잘라서 평행사변형으로 만듭니다. 이 평행사변형이 뭔 줄 몰라서 구글을 뒤졌죠. 학교 졸업한 지 꽤 됐거든요.

이제 집에서 만든 떡이 생겼습니다. 참기름을 조금 부어 떡을 굴려주세요. 서로 붙지 않게요.
이제 사용할 때까지 냉장하세요. 

떡볶이에서 최종 보스가 되고 싶다면 다시도 스스로 만들 수 있습니다. 마른 멸치 8-10개 준비하세요. 머리와 내장을 제거합니다. 이건 기분 나쁜 기름이 묻고 냄새가 나는 과정이지만, 뭐, 그냥 웃고 견디세요. 나중에 여러분의 미뢰가 이 작업에 감사할 겁니다.

다 끝나면 깊은 소테팬에 건새우와 다시마(kommu) 1/4 온스를 넣으세요. 뿌리를 제거한 양파 한 개. 파 2-3대, 통마늘 몇 조각을 넣으세요. 마늘을 자르고 넣기 전에 모든 적절하고 드라마틱한 자격증을 취득해 두세요.

이제 다 됐군요. 오, 한 가지 빠졌네요. 아마도, 잘은 모르지만 지구상에서 가장 중요한 물질인, 물이죠. 
이제 10분 동안 푹 끓입니다. 다시마를 제거한 뒤 20분만 더, 아니면 이웃들이 아파트에 누가 불법 생선가게를 차렸다고 신고할 때까지 끓이세요. 

건더기를 건져내고 아까처럼 3컵을 사용할 겁니다. 고추장 고춧가루는 아까와 같이, 한국 간장 1T, 물엿 1T 또는 설탕, 마늘 1-2개를 으깨 넣습니다. 

나머지는 아까와 같습니다. 그리고 떡볶이가 끓을 때, 옵션이기는 하지만 널리 사용되는 재료, 다양한 어묵을 첨가할 겁니다. 7-15분 끓여 졸아들면 향과 반짝임을 위해 참기름을 조금 넣습니다. 

이제 수북하고 자랑스럽게 플레이팅 합니다. 이번엔 흰깨 검은깨를 구운 걸 조금 뿌릴 겁니다. 맛도 좋아지고 바삭한 식감도 추가할 수 있죠. 파는 무조건 넣어주시면 제대로 된 떡볶이를 먹을 수 있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이죠. 아까와 비슷하지만 훨씬 깊은 맛이고, 그와 함께 떡볶이를 향한 제 마음도 깊어집니다.   
다음은 기름 떡볶이입니다. (*영어로는 stir fried, 기름에 볶는 떢볶이라고 되어있어서 의역합니다) 
이번에는 불 없이 소스 먼저 섞습니다. 떡을 먼저 소스가 아닌 끓는 물에 6분 익힙니다. 식물성 오일을 뿌리고 팬을 예열합니다. 떡에서 물기를 빼고 노릇노릇 바삭해질 때까지 3-5분 기름에 볶습니다. 겉면이 굉장히 바삭해지죠. 

떡이 준비되면 소스를 넣습니다. 소스엔 설탕이 들어있고 우린 이걸 태우기 싫으니까, 너무 가열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캐러멜화가 일어나면서 떡이 완전히 조리 될 정도면 충분합니다. 팬을 휘두르는 건 언제나 그렇듯 꼭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하고 싶잖아요.

불을 끄고 깨를 뿌린 뒤에 남은 소스를 뿌려줍니다. 파를 토핑해주면 쫄깃하고 바삭한 기름떡볶이 완성입니다.

일기장아. 오늘 내가 무척 좋아하던 것이 더 나아졌어. 


<댓글>


Oh no bro
음식은 내가 한국에서의 삶을 사랑하는 아주 큰 이유지. 


Michael Schaeffer
헤이, 난 팬데믹 기간 동안 한국요리를 만드는 것에 푹 빠졌어. 떡볶이는 내가 정말 좋아하는 음식이야. 부대찌개 다음이지. 혹시 땡기면 모짜렐라 치즈로 네 떡볶이를 덮고 토치로 구워봐. 더 맛있고 폭신한 식감이 돼. 단숨에 업그레이드 하는 거야.



퍼런안경_BLAS
낮선 이국땅에서 사는 한국인으로서, 그가 한국인들에게 친숙한 재료로 우리에게 익숙한 음식을 만들고 소개한 것이 정말 놀라웠어.  
떡볶이는 보통 사먹지만, 집에서 만들 때는 첫 번째 레시피가 정말 많이 쓰이지. 
더 많은 사람들이 떡볶이를 먹고 새로운 세상을 경험했으면 좋겠어.


∟Andrew Espinoza
질문이 있는데, 한국 간장을 쓰는 게 그렇게 큰 차이를 만들까? 난 간장을 먹어본 적이 없어서 중국, 일본, 한국 간장의 차이점을 모르거든. 


∟Paul Beverage
@Andrew Espinoza 
“아론과 클레어” (*아시안 유튜버)의 아론 말로는 약간의 차이가 있어. 게다가 한국인들도 여러 종류의 간장을 가지고 있어서 더 복잡하지. 난 5가지 다양한 국가에서 온 간장들을 가지고 있는데, 확실히 그 간장들 사이에는 차이가 있어.


∟grcfan
난 이 요리를 지금까지 몰랐는데, 정말 맛있을 거 같아! 빨리 만들어 보고 싶어. 어쩌면 이번 주말에 해볼 지도 몰라. 그때까지 어떻게 기다리지!


∟frcShoryuken
 @grcfan 나도 그래! 난 고추장이 들어간 건 다 좋아해서, 지금 완전 흥분했어 ㅋㅋ 다행스럽게도 집 근처에 한국 상점들이 좀 있어서, 모든 재료를 쉽고 즐겁게 살 수 있지.


∟Amelia Starlight
근처에 한국 식품점이 있어. 재료를 사서 집에서 해먹어봐야 할 것 같아.


∟SushiLord89
내 헤어진 애인이 한국 사람이었어. 떡볶이를 처음 만나게 해줬지. 난 완전히 중독됐어. 


Rob B
떡볶이는 너무 맛있어! 떡볶이가 너무 그립다 ;(


Alexander Johnson
세상이 다시 제대로 굴러가기 시작하면 망치랑 콜라보레이션을 요청하고 싶어. 그녀가 뉴욕에 오면 꼭 그녀와 만나줘. 내 영혼의 행복을 위해 그 일이 필요하거든.  


Monai -.-
재미있는 사실: 많은 사람들이 떡볶이에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 먹는 걸 좋아한다. 


∟Fluffy Sheep Falling Asleep
그거 무지하게 맛있을 거 같은데 (침)


∟rudeminnesotan
진짜야. 또 때로는 떡을 꼬치에 꽂아 먹기도 해. 가판대에서 볼 수 있어. 뭐, .. (*팬데믹) 전에는 그랬지.


CHEFPK
아마 내가 제일 좋아하는 집밥이야! 떡을 삶은 다음 팬에 튀기는 것도 정말 좋아해. 


∟NoteSpellingOf
난 소스를 넣기 전에 종종 저렇게 튀겨. 그러면 삶은 떡으로도 그 재미있는 다양한 식감을 살릴 수 있거든. 


∟Stuti Bhatnagar
나도 그거 해! 난 그 위에 치즈더미를 올려서 뚜껑을 덮고 몇 분 기다리지. 


scodes77
세상에, 베이비쉬가 떡을 반죽부터 해서 만들었다는 걸 믿을 수 없어. 그는 그저 놀라울 뿐이야. 


Yuki Rabbit
떡볶이와 함께 한국식 핫도그를 떡볶이 소스에 찍어 먹으면 = 천국.


Javalotl
아무도 안 물어봄:
거의 모든 에피소드에서 베이비쉬: “내가 제일 좋아하는 요리 중 하나야.”


Gracie Noble
그가 떡볶이와 재료들을 말할 때의 발음이 정말 끝내주네. 떡볶이는 아마 내가 가장 좋아하는 한국 음식 중 하나일 거야. 베이비쉬가 만드는 것을 보게 되어 행복해. :)


Lizzythekid
안녕!! 만약 이것을 채식주의자 버전으로 개조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멸치와 마른 새우 대신 말린 표고버섯 한 줌을 사용하고 어묵을 빼! 그리고 가게에서 파는 대부분의 고추장에는 멸치가 들어있어. 하지만 우리 동네 아시아 식료품점에서는 실제로 라벨에 "비건"이 붙어있는 것을 발견했으니까 찾을 수 있을 거야.


Rae Rohan
난 베이비쉬가 이렇게 반죽부터 만들어줘서 좋아. 왜냐면 내가 사는 곳에서는 "이색적인" 재료를 찾는 것이 불가능하거든. 내가 미리 만들어진 떡을 사는 건 꿈에서나 가능한 이야기야. 고추장과 고추가루도 찾기 어렵겠지. 하지만 내가 그런 것들을 찾을 수 있는 외국으로 갈 기회가 온다면 벌크로 사서 오래 쟁일 수 있겠지. 


∟Pema Peterson
너희 나라에 미리 만든 떡이 없으면 만들어야지 뭐. 난 심지어 쌀을 가루로 만들어야 했어.


sundaecentral
떡볶이에는 더 많은 것을 추가할 수 있어! 인기 있는 재료는 어묵, 소시지, 삶은 달걀, 치즈 같은 것들이야. 또 볶음버전은 "떡꼬치"라고 불리는데, 보통 떡볶이에 비해 약간 달콤한 소스를 써 :)


∟Free1c0nic
난 떡볶이에 치즈를 왕창 올리는 걸 좋아해. 그 치즈를 위에서 (*토치로) 굽는 거야. 개인적으로는 그게 지구상 최고의 음식이라고. 


∟Melody Park
정말이야! 근데 팬에 튀긴 건 그냥 기름떡볶이라고 해. 떡꼬치는 꼬치에 꽂아서 튀기는 거거든.


∟Natalie Grace
나도 라볶이 좋아해 ㅋㅋㅋ 특히 신라면으로 만든 거 (침)


∟RomanNumeral04
 @Melody Park  게다가 떡꼬치는 떡을 겉이 바삭바삭해질 때까지 튀겨서 달달하고 매콤한 소스/글래이즈를 바르는 거야. 


∟The Walrus Queen
난 떡꼬치를 떡볶이보다 더 좋아해 :D 난 사실 떡볶이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 하지만 거기 넣은 어묵을 좋아해. 김밥을 찍어먹는 것도. 


∟sundaecentral
 @Melody Park  오, 그래. 너희들 말이 맞아! 난 그걸 만들기만 하고 실제로 꼬지에 꽂지 않아. 그러기엔 너무 게으르거든. 


∟John Vasey
소시지를 언급해줘서 고마워. 갑자기 대구에서의 기억이 물밀 듯이 밀려드네. 가장 매우면서 가장 맛있는 배달 떡볶이를 먹었었지. 만두 튀김도 맛있었어.


That Cheshire Smile
전에 만들어본 적은 없지만 소세지와 달걀, 그리고 치즈? 완전 찬성이야. 이번 주말에 해볼게!


Michellaneous Me
이 영상을 보고 코멘트들을 보니 미친 듯이 배가 고파졌어. 


Daniel R
우리 동네에 있는 큰 슈퍼마켓에서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봤지만, 쌀 가루는 없던데?! 젠장 난 소스나 마셔야겠군. 


AtomicGummyGod
한국인인 우리 엄마에게 이 비디오를 보여드렸는데, 엄마는 요리법이 맞다고 했지만, 왜 양파, 양배추, 당근 같은 야채를 넣지 않았냐고 했어.
 

∟Arreyn Grey
세상 모든 엄마들이 야채 먹으라는 말을 하나봐 ㅋㅋㅋ 어떤 건 어딜 가도 똑같구나. 


David Paik
이건 정말 여러 가지 면에서 대단한 거야. 흥해라!


GG99
이 비디오에서 내가 배운 한가지:
뭐든 튀기면 더 맛있어진다. 


Shadra
믿을 수가 없네. 이걸 3가지 버전으로 만들어놓고 치즈를 소개하지 않다니. 


∟Erica Zeh
내 최애 조합 (하트)


∟Yun Ah Nam
그리고 인스턴트 라면 ... 


∟Margriet Maart
치즈 라볶이...(하트)


∟Valerie Pallaoro
확실히 치즈는 별로 한국적이지 않으니까?
내 말은, 아시아인의 유전자는 우유를 마시기에 별로 적합하지 않으니까 말이야. 


∟kiemas arryasa
@Valerie Pallaoro  하지만 한국에 가면 떡볶이에 녹은 치즈를 함께 주는 경우가 많아. 진짜로 있는 거라고. 


∟co0kii
@Valerie Pallaoro  그게 우릴 막을 수 있을 거 같아? 


∟viddergrapho
@kiemas arryasa  
어제 한국의 노점상 음식 영상을 봤어. 여러 가게들이 같은 요리를 김밥, 여러 가지 다른 튀김, 떡볶이, 라면과 함께 만드는 것을 보았는데, 그 중 최고는 치즈였어.


∟Nmoetoe
나도 그 생각 했어! 떡볶이+치즈=천국


∟***
@Valerie Pallaoro 
많은 한국 음식에 치즈가 들어가. 떡볶이는 녹인 치즈를 얹어주는데, 인기가 많지. 치즈 라볶이와 오뎅도 마찬가지야. 베이비쉬는 이 요리에 전통적인 어묵을 사용하지 않았지만, 그게 어떤 건지는 알 수 있지. 


Scytheria
마침 떡볶이를 먹을 핑계를 찾고 있었어... 고마워 유투브 알고리즘 : ,)


Really Now
어렸을 때, 친구네 엄마가 한국사람이었어. 떡볶이를 만들어 주셨는데, 그 녀석의 친구들 중 그걸 좋아한 건 나뿐이었어. 정말 맛있는 요리야. 몇 년 동안 못 먹었네.


David Stickles
마른 새우를 찾을 수 없다면, 시나몬 토스트 크런치 한 상자를 써봐. 훌륭한 대체품이 될 거야!


∟Kate Hohn
노오오오오오.


∟Brianne Stendardo
이런 게 내가 찾던 댓글이야 ㅋㅋ


Savannah Poole
오 노오오오오 ㅋㅋㅋㅋㅋㅋ


white victor
한국사람으로서 100% 이 떡볶이를 완벽하게 인정하겠어. 우리의 가장 상징적인 분식을 인터넷에 공유해 줘서 고마워!! 한국에서 사랑을 보내! 
추신: 한국 인스턴트 라면 가루(특히 신라면)를 조금만 사용해봐. 궁극의 떡볶이를 위한 비밀 치트 코드야.
(* 누가 자꾸 기밀 누출하고 다님...)


∟Glaaki13
내가 좋아하는 게 이런 거야. 그 요리를 아는 사람들이 힌트를 주는 거.


J Lee
떡을 직접 만든다고? 난 한국에서 자랐는데, 떡볶이를 떡부터 만든 사람은 만난 적도 없어. 완전 대박 존경이다. 



번역기자:kalamoo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어떠한 형태로든 가생이닷컴 모든 번역물의 2차 가공,편집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노골적인 인종차별성 댓글 및 부적절한 글은 통보없이 삭제 합니다.(또는 댓글 금지조치)
-운영팀-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kalamoo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서냥 21-04-08 20:52
   
떡만 있으면 심심하니깐 어묵이 필요한데 ㅎㅎ 요즘은 아예 어묵이 메인인 떡볶이도 있더라구요~
     
우뢰매 21-04-09 00:38
   
떡볶이도 보면 떡을 좋아하는 파와 어묵을 좋아하는 파로 나뉘는 듯..
마치 탕수육 부먹 찍먹,짜장이냐 짬뽕이냐처럼..
여성들은 주로 쫀득한 떡을 좋아하고 남성들은 양념이 안배인 떡보다 주로 어묵을 더 선호하는 것 같은.
저도 떡볶이 양념이 잘 배인 어묵을 좋아하는 어묵파~
     
ckseoul777 21-04-10 21:32
   
정확합니다  떡볶이가 먹고싶은데 못난이 달걀 가마보코 오뎅 
어릴적에는 참 떡볶이을 좋아해서 마포떡볶이 아차산 신토불이
떡볶이들이 언론에 노출되면서참 별희한안것을 다 넣어요
비알레띠 21-04-08 20:55
   
떡볶이는 집에서 해먹는게 젤 맛있음 ㅋ
     
밥주세요 21-04-08 21:06
   
레시피좀 알려줘요 저도 해먹는데 영 아니네요
          
소프트쿠키 21-04-09 11:13
   
육수를 내야 맛있어집니다.
길거리 떡볶이  맛의 비밀은 어묵국물육수라고 보기에...
어묵국물도  여러가지 재료로 국물을 내죠
          
안알려줌 21-04-09 11:44
   
간단하고 쉽게 하자면

간장과 설탕과 다시다류의 조합으로... 약간 짭조름 단맛이 나는 어묵 국물.... 육수 베이스를 끓이고

파의 흰부분과 매운 청양고추 반개 이상 넣어서 시원 칼칼함도 내고. (무와 다시마를 조금 넣고 푹 끓이면 고급스런 맛) 

어묵과 떡을 추가해 넣고 끓이다 말랑해지면... 고추장, 다진 마늘 넣어서 만들면... 비슷해짐..

위에가 최소 기본 조건.


양념 빨리 달라붙고 끈적임을 위해 후반에 올리고당같은 물엿 넣으면 더 좋고

사카린 포도당....극미량으로 단맛 확끌어 올릴 수도 있고.

마지막 익기전에 파의 파란 부분쪽을 얇게 썰어 넣어도 되고




유튜브에 많은 영상있으니 그 중 하나만 따라해도 실패는 없을 듯
          
sunnylee 21-04-10 07:42
   
육수내기 힘들면..
라면 스프가루 좀 넣어 보세요.. 댓글에도..누가썻내요..ㅎㅎㅎ
               
ckseoul777 21-04-10 21:33
   
진짜 라면스프는 마약스프에요 어디에넣어도 맛있으니까요^^♡
     
우뢰매 21-04-09 00:31
   
떡볶이 위에 블루래빗을 살짝 얹어서 먹으면 더 맛있음~
오 물론 거기에 비알레띠를 살짝 뿌려서 먹어도 맛있음~

또 거기에 비아그라를 살짝 뿌려서 먹으면 밤에 힘이 남~
     
ckseoul777 21-04-11 23:50
   
죄송하지만 손이 ㄸ ㅗ ㅇ손이라서 잘못합니다
예랑 21-04-08 21:05
   
예전엔 떡의 식감때문에 대부분의 외국인이 싫어한다고 들었는데
이제 한국의 문화가 널리퍼지니 떡볶이도 많은 외국인들이 좋아하는군요
확실히 국력과 문화는 따로 생각할 수 없나봐요
     
소프트쿠키 21-04-09 11:14
   
싫어한다기 보다 낯선거였죠
그런 식감은 처음 느껴 봤을테니....
컴백우디 21-04-08 21:29
   
떡볶이를 찹쌀로 만든다고???
     
우뢰매 21-04-09 01:28
   
떡볶이 떡에 밀떡,쌀떡이 있듯이..
찹쌀로 만들면 웬지 더 찰지고 맛있을 것 같지않음??
근데 찹쌀이 너무 비싸서,떡볶이해먹을려고 찹쌀가루사서 반죽까지해서 만들어 먹기란 참~
그 정성이 정말 대단한~~
          
왓더 21-04-09 16:56
   
떡볶이는 찹쌀로 만들지 않아요..절대...
왜냐면 찹쌀로만들면 열가하는 순간 모짜렐라 치즈마냥 늘어지거든요..

가래떡에 누가 찹쌀을 쓰나요..맵쌀이지..
그냥 몰라서 한소리라고 이해하고 넘어가는거죠
               
우뢰매 21-04-09 19:34
   
뭣도 모르면서 그저 태클걸고 싶어가지고.
찹쌀떡볶이가 왜 없어요?
https://m.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m_image&mode=column&sm=mtb_img&query=%EC%B0%B9%EC%8C%80%EB%96%A1%EB%B3%B6%EC%9D%B4&nso=so%3Ar%2Ca%3Aall%2Cp%3Aall#imgId=image_sas%3Ablog22018360%7C23%7C10042114096_1667418206
찹쌀수제비,찹쌀새알심도 있는데. (멥쌀이랑 섞어서 만들기도 하고.)
좀 찰지고 늘어지더라도 조리방식에 따라,만들려면 얼마든지 만들 수 있죠.
시중엔 찹쌀이랑 멥쌀이랑 감자전분도 섞어서 만들기도 하고.
그리고 한글이나 제대로 알고 써야죠.
맵쌀이 아니라 멥쌀이것죠.
맵쌀은 쪄서 말린다음, 찧어서 껍질을 벗겨 말린 메밀을 뜻하고 멥쌀은 메벼를 찧은 쌀,우리가 보통 밥을 지어먹는 쌀을 말하는 건데.
멥쌀,맵쌀 구별도 못하면서 그저 태클걸고 싶어가지고.
저도 어려서 뭣몰라서 그런거라 생각하고 넘어갈게요~
                    
뭐팍씨 21-04-10 08:35
   
찹살떢볶이 만들려하면 만들겠지만 왓더님 말이 맞음 그리고 링크는 걸어 놓고 죄다 찹쌀순대에 그냥 떡볶이임 반박을 할려면 최소한 자기가 거는 링크는 확인은하길 뇌절하는거 보기 안좋음ㅋㅋㅋ
                         
우뢰매 21-04-10 17:39
   
이 눔아~ 아디 바꿔서 카버치면 모를 것 같지?! 왓더님?!
떡볶이를 절대? 찹쌀로 만들지 않는다고 해서 링크단 건데..
처음엔 찹쌀로 떡볶이는 절대 만들지 않는다고 했다가..
이젠 또 한발 빼서 "만들려(하)면 만들겠지만?!" 이 말에서 같은 사람이란 게 확 느껴지는..
위에는 찹쌀로 절대 떡볶이는 만들지 않는다고 했는데..근데 밑에서 "만들려면 만들겠지만?"하고
갑자기 "왓더님 말이 맞음?!" 그게 왜 맞지?! 절대 만들지 않는다와 만들려면 만들 수 있다는 말이 같은 뜻인지? 어찌보면 서로 모순이고 반대 의미인데.
일본애들처럼 날조할려고..
링크보면 찹쌀떡볶이라고 몇 개나 나오는데..그거만 쏙 빼고 말하는 것 보니까..
링크를 건 이유도 찹쌀호떡,찹쌀이 들어간 순대,찹쌀수제비,찹쌀새알심,찹쌀꽈배기 등 많이 쓰인다는 걸 보여주려고 첨부한 건데.
링크에 있는 찹쌀떡볶이는 쏙 빼고 스스로 카버칠려고..
옛날같으면 손자 뻘도 안되는..국어도 잘 못하는 초등생들 상대할려하니까 참 기가 막히넴.
또 같은 놈이라고 확신하는 이유가..띄어쓰기만 봐도 둘 다 똑같이 엉망인 걸 보면.. 
"한 소리","넘어가는 거죠.", "뇌절하는 거","걸어놓고","열 가하는" 이게 맞는거지..(그 외에도 많지만.)
특히 "넘어가는거죠"랑 "뇌절하는거" 똑같이 "거"에서 틀린 거 보니..한 사람인 것..
저리 글쓴이가 중고등학생이면 땅을 칠 노릇임..국어교육을 어찌 받은 건지~
붕가붕가도 아니고 열가하는? 열가? 열거하는? 열(을) 가하는?
몰라서 한소리? 몰라서 하는(한) 소리?
"한소리"라 하면 잘못이나 실수에 대해서 꾸짖는 뜻으로 하는 짧은 훈계를 말하는 건데.
"선생님께 한소리(를) 들었다."
한글을 배울려면 제대로 배우지 않고선..그 선생이 문제인가?!
국어 배운지 수십 년이 지났어도 습관으로 다 기억하는데..
띄어쓰기 잘못하면 위처럼 그 의미가 틀려지는 것도 있는데,요즘은 한글을 너무 뭣모르고 쓰고 있는 것 같은.
학창시절에 시험도 치고하며 국어를 10년 이상 배우고,그 때 배운 습관이 평생가는 것인데.
저런 식으로 "떢"? 맞춤법도 틀리고 띄어쓰기도 엉망이고.저래가지고 어디 장문의 글을 쓰고 댓글이나 제대로 달련지. 쪽빨려서?!
머가 틀린 지도 모르고 부끄러운 줄도 모르니까, 저리 똥을 싸고 다니는 거겠지만.
                         
ckseoul777 21-04-12 00:08
   
개인적으로 일본인친구들이 오면 진짜로 광장시장의
안에 먹거리시장 양쪽으로되어있는데  찹쌀떡볶기기있어요
좀 보통떡보다는는 작고 통통해요  한번가서 직접 드셔보셔요!!
     
ckseoul777 21-04-11 23:52
   
찹쌀떡볶기를 처음들어보는것같은데 찹쌀떡볶기있어요
두무지 21-04-08 21:33
   
과거엔 떡을 라이스 케이크 어묵을 피쉬 케이크 라고 외국인들에게 소개해서
외국인들이 생각했던 맛과 비주얼이 전혀 다른 선입견 때문에
처음 보는 외국 요리를 외국인들이 순수하게 즐기기가 어려웠죠. 
번역을 하지 말고 그냥 떡볶이 ,어묵이라고 했으면 외국인들이 음식에 적응하는데 오히려  쉬웠을거라고 생각하네요.
사대주의, 혹은 쓸데 없는 과잉친절이 한식을 외국인들에게 소개하는데 오히려 방해가 됐었죠.
과거에 어느 정부에서 한식 세계화라고 떡볶이를 외국에 소개하는데, 그 발음이 어렵다고 
외국용 음식 이름 공모 하는걸 보고 참 쓸데 없는데 예산 소모한다고 생각했던 기억이 납니다
외국음식은 발음이 어렵고 기억하기 어려울수록 더 외울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말이죠.
ㄴㅇㅀ 21-04-08 22:06
   
인싸라면 명칭을 제대로 알고 발음해야  허세 좀 부리겠죠 라이스뭐시기 피쉬어쩌구 이렇게 불러봐야 안 멋있으니.. 격세지감이네요 떡종류는 츄이하다는둥 이에 달라붙는다고 질색했는데 그걸 즐기는 사람들이 생기다니.
     
반메흠 21-04-08 23:12
   
이상한 영문이름 탓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라이스 케잌이라고 해서 폭신한 식감을 기대하며 한입 먹었는데 질겅질겅한 식감이 느껴지니 기겁할 수 밖에요. 고유의 이름 그대로 불러야 하는게 이때문입니다. 생소한 이름을 듣고서도 시식해볼 용기를 가진 사람만이 새로운 맛을 즐길수 있는 법이죠. 새로운 음식을 시도해볼 생각도 없는 사람을 듣기좋은 이름으로 꼬셔봐야 악평밖엔 안나옵니다. 그런 사람들은 자기입에 익숙한게 아니면 모두 괴식취급을 하는 사람들이거든요. 그런사람들이 자신들의 경험만으로 나쁜 소릴 하고다니면 새로운 맛을 찾는 사람까지도 쫓아내게 되죠.
     
ckseoul777 21-04-12 00:11
   
개인적으로는 걍 한국어로 가르쳐쥐요 떡볶이라고^^
기성용닷컴 21-04-08 22:42
   
번역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가요~
netsisgun 21-04-08 22:53
   
잘 봤습니다~
골드에그 21-04-08 22:56
   
잘봤습니다.
Tobi 21-04-08 23:05
   
잘 봤습니다....
대당 21-04-08 23:16
   
잘봤습니다
바두기 21-04-09 00:22
   
잘봤습니다.
     
우뢰매 21-04-09 02:12
   
이거이거이거~ "잘봤습니다~" 어뷰저있는 거 아님? 아님말구~
          
ckseoul777 21-04-10 21:38
   
제일 짜증났던 떡볶이는 엽떡인거같네요? 제일순한맛을 시켰는데도
이건 맵다못해  아주 쓰더군요  그리고 치즈를 왜그리 많이 넣는지
쿨피스인가? 같이왔기에? 왜 클피스?그냥 학교앞에서 먹던 떡볶이가
제일 맛있는것가네요
ashuie 21-04-09 00:24
   
겁없이 덤볐다간 피똥싼다
     
ckseoul777 21-04-12 00:17
   
피똥 안쌌다 감히 초면에 어디서 반말이야!( º дº)( °ᯅ° )<キエェェェエエェェェ‪O̤̮K̤̮‬ˊᵕˋ‎
     
ckseoul777 21-04-12 00:17
   
피똥 안쌌다 감히 초면에 어디서 반말이야!( º дº)( °ᯅ° )<キエェェェエエェェェ‪O̤̮K̤̮‬ˊᵕˋ‎
우뢰매 21-04-09 00:33
   
요즘엔 엄청 매운 엽기떡볶이 같은 건 호불호가 많이 갈려서..거의 사라졌죠?
     
잘살아보아 21-04-09 10:49
   
엽떡은 비싸서 ㅋㅋ예전에 엽떡 유행이라고 하길래 큰맘먹고 치킨 사먹을 돈으로 사먹었는데 치즈도 올라가고 맛있었음 하지만 떡볶이 주제에 너무 비싸서 그냥 치킨 사먹고 떡볶이 먹고 싶을땐 다른 가성비 떡볶이집에서 시켜 먹습니다. 엽떡 아니라도 싸면서 맛있는 떡볶이집 있는데 비싼 엽떡 안사먹게 되더라는 ㅎㅎㅎ
          
우뢰매 21-04-09 20:23
   
아 그래서 잘 안보이는건지^ ^
요즘은 또 치즈떡볶이가 유행하니..
     
ckseoul777 21-04-12 00:14
   
시켜먹은지 꽤 되는데 솔직하게 엽떡먹으면 스트레스가
플릴줄알았는데  엽떡먹고 스트레스만 쌓였네요!!! 맛이 써요!!!
가출한술래 21-04-09 00:39
   
잘봤습니다
인왕 21-04-09 02:41
   
잘봤어요.
재즈커피 21-04-09 03:15
   
한국 요리가 이렇게 유명해지는 것이 대단합니다.
     
ckseoul777 21-04-12 00:24
   
기네스 팰트로 보면 한국김치 한국 김치전 잡곡밥 홍삼 부황 한국싸우나
인스타가보면 전부 한국음식뿐이더군요
자기자신 21-04-09 03:20
   
잘 보았습니다
carlitos36 21-04-09 07:59
   
잘 봤습니다...
김원장 21-04-09 10:09
   
잘봤습니다
잘살아보아 21-04-09 10:46
   
중국이 떡볶이도 자기들 꺼라고 우겨서 개망신좀 당했으면 좋겠네 ㅋㅋㅋㅋ
소프트쿠키 21-04-09 11:10
   
아니 떡꼬치는 어떻게 아는거지 ㅋㅋ
떡볶이 사리나 라볶이는 신라면은 별로고
오뚜기 라면사리로  해야지...
해외에  없으려나?
크레모아 21-04-09 11:11
   
댓글에 한국인 어머니가 지적했듯이 떡볶이이에 양파, 양배추와 어묵이 들어 가야 제대로죠
A한빙결1 21-04-09 15:04
   
잘봤습니다
DarkAngel 21-04-09 22:45
   
잘 봤습니당
레미르 21-04-09 22:47
   
해외에서 떡볶이를 먹는 가장 쉬운 방법은 냉동식품으로 나온걸 주문하는거일텐데...
잔잔한파도 21-04-10 03:51
   
잘봤습니다
ckseoul777 21-04-10 21:40
   
그냥 떡볶이라고 말하게끔 하면안되나???
글봄 21-04-11 22:50
   
외국인들이 정말 환장할 떡볶이는 궁중떡볶이지. 매워? 아니 당신들이 좋아할 맛이야. 매운 맛 없어. 미치겠지? 글만 봐도 군침 막 돌지?
어비스 21-08-21 06:38
   
잘 봤습니다.
redshark 21-09-01 19:33
   
잘 봤습니다.
ㅇㄹㄴ 23-01-10 00:37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