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반응
HOME > 해외반응 > 사회/문화 해외반응
[WD] 日, 韓 살모넬라 균 비아냥에 해외네티즌 "일본 니들이나 잘해!"
등록일 : 14-09-29 18:37  (조회 : 46,909) 글자확대/축소 확대 축소 | 프린트

아시안게임 음식에서 살모넬라가 발견됐다는 내용이 일본네티즌(야후재팬과 2채널)에게 알려지면서 온갖 악플이 올라온 내용을 해외 영어권 사이트에서 그 내용을(일본 번역) 번역해서 오히려 해외네티즌들에게 된서리를 맞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디 앞에 ㄴ이 붙은것은 ㄴ이 안붙은 글의 댓댓글입니다.
오늘 가생이 잡게에 올라온 글을 읽다가 번역하게 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론 일본에 일침을 가하지만... 언제나 미꾸라지는 한마리 있기 마련이지요..

 
 
003.jpg


 
출처: http://www.japancrush.com/2014/stories/salmonella-scare-at-asian-games-netizens-unsurprised.html#disqus_thread

현재 한국의 인천에서 벌어지고 있는 아시안게임에서 한국은 많은 문제를 겪고있다. 선수들은 에어컨으로 배드민턴 경기가 망쳐졌다고 불만의 목소리를 내고있고 어떤 실격 사유에 대해선 논란이 일고있다.
이번 주 초에는 선수들이 질병의 불안에 떨었어야 했는데 선수들에게 지급될 예정이었던 점심에서 살모넬라균이 검출된것이었다. 음식은 모두 폐기처분이 됬지만 선수들은 배고픈채로 경기를 계속해야만 했다.

일반적으로 한국에 대한 모든것들을 깎아내리기 좋아하는 일본의 네티즌들은 올해의 아시안 게임에 대해 많은 의문을 갖고있다. 많은 수의 일본인들은 한국이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을 개최 할 자질을 갖추고 있는지 의문을 제기했다.
(재팬 크러쉬의 기사에 야후 재팬과 2ch의 기사가 첨부되있어서 같이 번역해 올립니다.)
 

이하 야후 재팬 댓글

- 아시안 게임이 아시아에만 국한되어있다 하지만 이건 너무한데... 이게 3 세계에서 발생했다면 이해라도하지만 이건 아니잖아...

- 오히려 이런 일이 안생기는게 더 이상한거야. 조기에 발견한건 잘한거지만 살충제 위험도 있잖아? 그래서 나같으면 안가.

- 오히려 이런게 없었다면 더 걱정했을듯.

- 이런일이 국가 전체로 발생할거라는 예상을 하는건 나 뿐인가?

- 문제들이 계속 발생하는군. 저기 참가하는 선수들이 불쌍하다.

- 음식은 기본 중 기본인데. 음식 하나 제대로 장만 못하는거야? 선수들한테 무슨일이라도 생기면 누가 책임지는데? (평창) 올림픽에 대해서 말인데... 건설이라던게 뭐 이런게 제대로 되긴 하는걸까?

- 올림픽은 괜찮은거야? (-。-)y-゜゜゜

- 걱정때문에 경기에 집중하지 못하는 선수들도 있을걸?

- 조용한 날이 없구나. 이런일이 있을 줄 알았어. 하지만 예상대로 끔찍해. 선수들이 안먹었다니 다행이네. 물론 그렇다고 마음을 놓는건 아냐. 저놈들이 만드는 음식은 믿을수가 없어.

- 4년 후에 올림픽 개최는 괜찮은거야?

 

이하 2ch 반응

- 뭐 이런게...

- 별 일 없었다니 다행이네.

- 위험한 나라군.

- 테러 행위는 그만해요

- 말도안돼

- "따라서 집단 식중독은 막았습니다". 엄청 자랑스러운듯이 말하는것같네.

- 그만해! wwwwwwwwwww

- 이거 살인 미수 아냐?

- 왜냐하면 개발도상국이니까. 어느정도의 비위생적인면은 봐줘야해.


 

해외 영어권 유저(재팬 크러쉬) 반응


Living in Japan
905명의 일본 학생들이 학교 급식을 먹고 쓰러지다
http://edition.cnn.com/2014/01/17/world/asia/japan-food-poisoning/

오염된 라멘을 먹고 1000명이 쓰러지다
http://rt.com/news/japan-poisoning-food-pesticides-331/

삿포로 식품에서 만든 배추가 들어간 음식을 먹고 4명 사망
http://www.businessinsider.com.au/sapporo-food-poisoning-debacle-2012-8
그리고 리스트는 계속 이어지지...


ㄴnip @ Living in Japan
저건 포함될수가 없는거야. 저 급식들은 외국인들이 만들었고 삿포로 식품은 재일이 세운 회사라구.


ㄴRutim @ Living in Japan
그리고선 국제 경기에서 있었던 일로 들고일어나는거야? 일본 너네들도 할 수 있는거잖아!


ㄴyou dont understand @ Rutim
만약 이런일이 일본에서 일어났다면 점심에 살모넬라균을 섞어먹는건 일본의 전통이라고 우길걸


ㄴLRT @ Rutim
비교를 해봐야겠는데, 일본이 마지막으로 아시안 게임을 주최했을때가 언제지? 어쨌던간에 이게 왜 이슈화되는지 난 잘 모르겠어. 누가 먹기전에 찾아서 처리했다는거잖아? 아무도 먹고 병에 걸리지도 않았는데말야. 만약 이런일이 일본에서 일어났다면 자신들의 이미지를 지키기위해 아무말도 안하거나 이상한 변명거리를 만들어냈을걸. (후쿠시마를 생각해보라구) 그리고 아무도 무슨일이 있었는지 몰랐겠지.


ㄴChucky3176 @ LRT
틀렸어. 만약 일본에서 이런일이 있었다면 그 누구도 상관안했을테고 악플이 달릴일도 없었고 그 누구도 몰랐을거야. 단지 이게 한국에서 일어난일이라 이렇게 이슈화가 된것뿐이라구. 일본 언론과 네티즌들은 한국에 대한 작은 잘못이라도 찾아서 크게 부풀리려는거야. 이것에 대해 더 말하고싶은게 많지만 이쯤하지. 일본애들 보고 그냥 열폭하라 하자구.


ㄴSet @ Chucky3176
틀렸어.
모두가 흥분좀 가라앉여야해. 한국 언론은 이미 이번 아시안 게임에 대해서 생겨난 불미스러운 일들을 보도하구있다구. 언론들이 다 그러듯말야.
http://www.koreatimes.co.kr/www/news/sports/2014/09/207_165017.html
http://www.koreatimes.co.kr/www/news/sports/2014/09/207_164960.html
http://www.koreatimes.co.kr/www/news/sports/2014/09/207_165096.html
난 뭐 지금 크리켓 경기나 기다리고있지.


ㄴYou Don't Get It @ Set
일본 네티즌들한테나 흥분을 가라앉히라 말해야하는거 아냐? 걔네들이 누구보다 더 이 일을 부풀리고 있는데?


ㄴSet @ You Don't Get It
아니.
너네들의 글에 단체로 좋아요를 누르는 애들이나 너네들이나 일본 언론에서 나온 기사에 달린, 누가 썼는지도 모르는 댓글들을 보고 일본 언론을 까는데 너네들이 흥분을 가라앉혀야지. 일본 언론만 저러는게 아니라구. 내가 위에 첨부한 기사를 봐봐.
여기 코리아 타임즈에서 나온 기사 하나 더 줄게.
'인천 아시안 게임이 많은 야유를 받다'
http://www.koreatimes.co.kr/www/news/sports/2014/09/207_165295.html

이번 아시안 게임이 중국, 인도네시아 카타르 그리고 일본에서 많은 비판을 듣고있다는걸 이 기사에서 다루지. 너네들은 (일반적으론 검열이 매우 심한) 한국 언론들이 이런것들을 기사화 하는것에 감사해야해. 잘못된것은 지적해야 올바르게 돌아가는 법이잖아? 이번 행사를 개최하기위해 많은 돈을 쏟아부었어. 세금을 포함해서 말이지. 그러니까 그런 세금을 낭비하지 말아야지.


ㄴDon't Understand Still @ Set
일본인들은 후지산에 배변이 가득한것도 한국인들과 중국인들이 배후에 있다고 믿어. 여기에 있는 댓글들을 읽어봐. 진짜 웃겨.
http://www.debito.org/?p=12688


ㄴDon't Understand Still @ Set
그리고 누가 내 글에 좋아요를 누르는지 나도 몰라. 게다가 엄청 많은것도 아니고 끽해봐야 십몇개 라구. 넌 아직도 이해를 못하고있는것같네. 경기를 비판하는건 하나지만 일본 언론과 네티즌들은 이걸 너무 부풀려서 한국인은 일본인보다 열등하다 라는 선전을 하고있는거야. 일본인들이 정말 이런걸 해야하는거야?


ㄴSet @ Don't Understand Still
당연히 '이해'하고있다. 난 그저 게임에 대해서 말하고 있었을 뿐인데 왜 갑자기 인종에 관한 말이 나오는거야? 난 그저 전자에 관해서만 관심이 있는데 말야. 내가 그래서 기사를 뽑아다 줬잖아. 너가 언론 자체에 대해서 말하고싶다면 (너가 말하는 투를 보니 그런것같다) 뭐, 그래. 좋아. 하지만 인종 차별과 선전에 대해서 말하고싶은거라면 새로운 댓글을 너가 써.
그리고 아이디좀 바꾸면서 쓰지마라?


ㄴLet's Play Dumb @ Set
야후 재팬에 달린 2500개의 댓글이 정말 아시안 게임이 걱정되서 달린거라 생각해? 양심에 손을 얹고 생각해봐. 난 지금 일본이 아직까지 한국이 에어컨을 사용해서 배트민턴 경기를 이겼다 라는 소설을 안쓰는지 궁금해 죽겠어. 하지만 조금만 더 기다려보자구.. 아마 나타날거다 ㅋㅋ


ㄴSet @ Let's Play Dumb
너 또 이름을 바꿨네. 그런거 원래 하면 안돼. http://www.japancrush.com/faq
관리자분들께. 이 사람좀 어떻게 하면 안될까요? 누군지도 모르는 이 사람하고 계속 한 주제로 토론하기 참 귀찮네요. 감사합니다.


ㄴLRT @ Set
좋아. 아이디들을 바꿔가면서 하는게 공지위반이란거 몰랐네. 이젠 아이디를 하나로 쓰지.
그런데 그게 너 수준이야? 단지 내 댓글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관리자를 부르는거 말야.


ㄴSet @ LRT
난 그냥 이 대회에 대해서 나온 많은 기사들에 대해 말하고있었는데 너가 갑자기 '이걸보아 일본인들은 한국인들을 싫어한다' 라는 주제로 바꿔버렸어.
그거때문에 그런거야. 잘있으라고.


ㄴGuest @ Set
너 지금 논쟁을 엎을수가 없어서 아이디 바꾸는걸로 걸고넘어지며 관리자한테 매달린거지? 어쨌건간에 이런일들은 일본인들이 잘하는게 맞아. 자신들이 우월하다는걸 입증하려고 한국인들이나 중국인들이 잘못한건 그 규모가 어떤지간에 물고 늘어지는거말야.
일본 대표팀이 "개발 도상국"이라고 표현한건 외면하고 에어컨이 꺼진걸로 항의하는데다 기자의 카메라를 슬쩍하질않나. 충고하나 해주고싶네. 한국인과 중국인에 대해 좋은말을 할게 아니라면 입 다물고 있어라.


ㄴSet @ Guest
"충고하나 해주고싶네. 한국인과 중국인에 대해 좋은말을 할게 아니라면 입 다물고 있어라."
뭐냐? 난 내가 말하고싶은거 다 말할건데?
여러가지 문제와 비판에 대해서 토론하는건 남들을 모욕하는 행위가 아냐. 하지만 너처럼 그걸 이해못하는 종자들이 있긴하지.


ㄴquest @ Guest
굉장히 덜떨어진 생각을 하네. 일본과 한국의 마찰에 관해선 그 누구도 이기거나 지는일은 없을거야. 너가 어떤 글을 얼마나 써도 상황이 뒤집어지는 일은 없을거다 이말이야. 그리고 너의 병적인 그 행동이 사라지지도 않을거고. 그러니까 그만해라 ㅋㅋ


ㄴreality check @ Set
아니.
잊지마라..
일본과 일본인들은 매우 특별해! 그들에겐 잘못이란 하나도 없지! 모든 사회적 문제는 외국인들이 만든거고 너가 그 생각에 부응하지 않으면 넌 일본인들한테 곧바로 불순종자로 찍혀... 간단하다구...


ㄴGuest @ reality check
reality check 너말에 100% 동감이야. 이건 매우 일상적인 일본 네티즌들의 행동이지. 트위터, 페이스북, 야후 재팬 뉴스, 야후 미국 뉴스 그리고 한국과 중국을 아주 작은것도 물고 늘어지며 흠집내기 바쁜 2ch까지. 누군가가 어떠한 잘못을 하면 그 사람이 속한 국가를 매도해버려. 일본엔 심지어 이런걸하는 atoma_sinobu2라는 트위터 봇까지 있어. 정말 안타까운 일이야. 왜냐하면 저 우익들이 하는일이란 자국과 주변국에 있는 감정의 골을 더 깊게 하는것밖엔 없으니까. 너가 누군가를 싫어한다면 인생에서 차버려. 다신 보지 마. 대신 그들에게 감정적인 말이나 욕은 하지 말라고.


ㄴreality check @ Set
아니.
Set 너같은 애들이 자신의 글에 좋아요를 눌러주는 군단과 함께 등장하며 한국 (혹은 중국)을 익명의 이름으로 까면서 한국을 (혹은 다른 모든국가들을) 개발 도상국이라 지칭한다는건 생각 안해봤나? 정말 역겹고 흥분을 가라앉혀야 할 사람은 너다. 내가 말했듯 이런일들은 일본 언론과 네티즌들이 한국인에 대한 열등감을 폭로하는거라고.
(실제로 이 댓댓글들 중 Set이란 사람의 좋아요 숫자가 다른 유저들보다 비교적 높았음)


ㄴSet @ reality check
숨을 크게 들이쉬고 마음을 편안히 해. 잘있어라.


 

mark
'오염된 76인분의 음식들은 전부 다 발견되서 성공적으로 회수가 되었고 이번일로 불미스러운 일을 당한 사람은 없다'

이건 오히려 저번에 1000명 가량의 일본 학생들과 선생들이 식중독에 걸렸던 일보다 훨씬 더 나은건데?
http://www.japantoday.com/category/national/view/905-students-41-staff-suffer-food-poisoning-at-hamamatsu-schools
만약 한국이 이번일로 "위험한 제 3 세계"이라는 소리를 들어야한다면 일본은 뭐냐?
죽음을 무릅써야하는 제 4 세계?


Living In Japan
일본이 벤토나 학교 급식 프로그램으로 인한 박테리아 성 식중독의 제왕이란것을 감안할 때 난 몇몇 댓글들이 무지 웃긴걸?
http://fukushima-diary.com/2012/12/1052-people-had-food-poisoning-like-symptom-in-hiroshima-city-patients-will-increase-more/


 

Delicious Ttongsul
이런! 한국이 '또' 제 3세계란게 들어났네! 난 이때까지 한국이 소녀시대같은 아이돌들과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가득 찬 줄 알았는데말야!


ㄴKpopForever @ Delicious Ttongsul
ㅋㅋ... 너 열폭하는것같은데....


ㄴDelicious Ttongsul @ KpopForever
열폭이라니? 성형으로 덕지덕지 한 창녀들이 미국 음악에 춤추는걸 좋아하냐? K똥 (KPOOP)은 철없는 십대들이나 미치광이들한테나 어울리는거야. 넌 둘 다 지?


ㄴ reality check @ Delicious Ttongsul
열폭 맞지... 한번 보자구...
너의 행동이 왜 열폭인지말이다. 넌 한국을 3 세계라고 부르는 등 그냥 한국에 대한 열등감이 폭팔하는 중인거야.
너의 돌머리가 슬슬 굴러가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는구나. "열등감이라고? 다시 말해봐라?" 그래. 열등감 말야... 너 아이디가 딱 그걸 보여줘. 똥술.... 일본이 만들어 낸 거짓말이지... 그냥 바이스인지 뭔지에서 발췌한걸로 그러는거 다 안다고. 왜 일본인들만 하필 그걸 "발견"한걸까? 내 주위에 한국인들은 들어본적도 없다는데. 심지어 의사인 친구조차 말야. 하지만 경이롭게도 일본판 바이스는 (아마 잡지인듯) 그걸 발견해냈지! 흠.... 생각해보니 일본 여자의 엉덩이만 빨아댄 너의 입술과 냄새가 비슷하겠네 ㅋ
----
근거는 없지만 하나 더 알려줄게. 인구 비율로 따지면 말야, 일본은 한국보다 성형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 2010년엔 110,000명이나 됬지... 그 이후에 나온 기사들은 2009년에 실시된 설문에서 수를 따오는거고.
장난이고 너같은 바보가 하는것처럼 한번 해봤다 ㅋ 너는 이 글을 수용못할걸? 왜냐하면 너가 하는 행동을 내가 똑같이 따라해봤는데 결국 너만 바보되는거잖아?
어쨌든 지금은 한국이 숫자로 따져서 상위를 달리는건 맞아. 왜냐하면 일본같은 다른 순위권 국가들보다 싼값으로 좋은 성형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수의 동남아인, 러시아인, 미국인 그리고 일본인 등등이 수술받으러 가니까.
설마 이런것에서도 조차 질투심을 느끼는건 아니겠지? ㅋ


ELT @ reality check
금요일마다 이 사이트엔 각종 병X들이 모이는것같아. 너 괜찮아? ㅋㅋ 하나만 물어보자. 한국어로 "똥술"이란 단어가 진짜 존재 해? 만약 그렇다면 무슨뜻이야? 그냥 만들어진 말이야?


ㄴreality check @ Delicious Ttongsul
너 말이 맞아!
모두다 잊지말라구!!!!
일본과 일본인들은 매우 특별해! 그들에겐 잘못이란 하나도 없지! 모든 사회적 문제는 외국인들이 만든거고 너가 그 생각에 부응하지 않으면 넌 일본인들한테 곧바로 불순종자로 찍혀... 간단하다구... ㅋㅋ


Set
Living in Japan 넌 좀 열좀 식혀야할것같다. 그래 일본에서 식중독이 많이 일어나는건 사실이지만 한국을 깔수 있는 기회를 이렇게 없애고 일본으로 화살을 돌려줘서 고마워!
이번 아시안 게임이 서투르단건 안타깝지만 많은 언론에서 다루는게 사실이야. 티켓 판매나 경기장을 채우는데에 좀 문제가 있는것같긴한데 어쨌든 내가 본것 중 가장 재미있는건 중국 수영 감독이 기자회견에서 일본의 하기노 선수를 비난했다는거야.
http://www.japantoday.com/category/sports/view/hagino-swim-treble-sparks-china-rant
변명도 참! 하하


ㄴYour Sexy Cousin Rex @ Set
ㅋ 난 그 사람이 아직도 중국에 있는 줄 알았는데.


ㄴ reality check @ Set
흥분좀 가라앉혀. Living in Japan은 자기가 쓰고싶은걸 쓸 권리가 있어. 그의 견해니까... 이 포럼을 너가 관리하려하지마라. 사람들이 한국을 까던 일본을 까던 솔직히 너가 사람들을 관리할 권한은 없잖아? 사람들한테 흥분 가라앉히라는 말은 하지마.


 

Non-Japanese
일본인들이 언제 잘못한적은 있나? 가만보면 얘네들은 모든것들을 다 외국인들한테 돌리려는것같애. 마치 자기네들은 잘못한게 없다는듯이.
http://www.debito.org/?p=12688#comments

ㄴreality check @ non-Japanese
이제 알았어?!
일본과 일본인들은 매우 특별해! 그들에겐 잘못이란 하나도 없지! 모든 사회적 문제는 외국인들이 만든거고 너가 그 생각에 부응하지 않으면 넌 일본인들한테 곧바로 불순종자로 찍혀... 간단하다구! 반론하려 들지도 말고 그냥 끝!
ㅋㅋㅋ


FYIADragoon
잠시동안 아시안 게임이 중국에서 열리는줄로 알았네.
정말이지 말야, 가면 갈수록 점점 더 가관이야.


ㄴtakasar1 @ FYIADragoon
정말 그렇게 생각해? 그들이 (한국) 연 올림픽은 전설적이었는데.


ㄴRaymond @ FYIADragoon
중국은 자국민들만 중독시켜. 국외 거주자나 부자들이나 올림픽 참가자들은 100% 안전할거야.


ㄴcantonizi @ Raymond
이런말 해서 미안하지만 국외 거주자나 서양인들 그리고 덩치 큰 여자들이 중국발 독에 반응을 일으키기 전까지는 매우 긴 시간이 필요해. 하지만 몇년이 지나면 간에 먼저 탈이 나겠지.


 

sss_
"올림픽 참가자들은 괜찮을것인가?"
하! 일본 너네들은 너네들 문제나 신경써라.



LRT
아시안 게임에서 일본인 수영선수가 한거 봐 ㅋㅋ 8000달러짜리 카메라를 훔치다가 CCTV에 걸렸다잖아. 결국 한국 경찰에 잡혀서 강제추방됬대. 일본인들이 어떤 반응을 보이냐고?
'저 사람이 일본인일수가 없다, 일본인은 저런 짓 안한다, 일본인들은 완벽한 사람들이다, 한국인이다 등등' ㅋㅋ...
왜 일본인들은 한국에 와서 범죄만 지르고가지?


 

Markus P
한국한텐 안된일이네. 이런 대형 행사에는 그만큼 준비를 했어야하는건데.


 

bumfromkorea
여기에 있는 대부분의 댓글들은 선동질이 아냐. 여기저기 박혀있는 얼간이들을 제외한다해도 여기 많은 댓글들의 반응이 한국 기사 댓글에 쓰인것과 같다고.
평창 사람들이 단합해서 인천시청의 바보들을 더 바보처럼 만들어주길 기대하자.


ㄴChucky3176 @ bumfromkorea
너 그거 확실해? 거기에 있는 2200개의 댓글들을 다 읽어봤다고?


ㄴbumfromkorea @ Chucky3176
난 그저 번역된 댓글들이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았을것이라 추정하는것 뿐이야.


 

cantonizi
히잡 (이슬람 여성들이 쓰고다니는것) 금지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해서 경기를 안하겠다 한건 카타르의 여자 농구팀이야. 서양화 된 아시아 국가들을에게 한방 먹여줄려고 그랬고 음식을 좋아하지도 않았대.


 

Xio Gen
몇몇은 남한을 북한하고 햇갈려하는것같네.


forest
부실한 개최에 대한 불만은 일본인들보단 중국인들이 더 강하게 나오는것같다.




번역회원: 백미호
해외 네티즌 반응
가생이닷컴
www.gasengi.com

모든 번역물 이동시 위 출처의 변형,삭제등은 절대 허용하지 않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Creative Commons License
번역기자 : 백미호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오시리스 14-09-29 18:43
   
창피하다...
     
wpzp 14-09-29 20:40
   
사전에 검출되서 다행이네... 일본에 식중독 사건처럼 큰일날뻔 했음
오리훈제 14-09-29 18:46
   
인천...
우승 14-09-29 18:47
   
이해가 안돼는게 먹고탈난 사람도없는데  누가발견했을까요 ?? 수시로검사하나요 ??
     
카르마이즈 14-09-29 21:04
   
이런 국제대회에 있어서  선수단 집단 식중독은  테러만큼  큰일이기때문에
그것하나만큼은  만반의 검사를 하고 있나봅니다.    어쨋든  철저한 조기검사로
차단한건  잘한일이네요. 
http://sports.news.naver.com/sports/index.nhn?category=sports_general&ctg=news&mod=read&office_id=410&article_id=0000186614
허바기 14-09-29 18:50
   
위에 창피하다는 사람은 머니 각국민족이 모여있으니 얼마든지 균은 전파될수 있는거고
조기발견을 못하고 배식된거라면 창피한거지만 조기 검출된건데
창피할께 머있노
     
퀸스 14-09-29 18:56
   
식당이아니라 도시락에서 검출되었는데..무슨..그러니제조과정에 문제가 있던거죠.
그리고 도시락폐기되고 빵등으로 대체했답니다.
먹고 탈난사람이 없는건 다행이지만 분명 부끄러운일건 맞죠
          
잘땐잔다 14-09-30 13:39
   
부끄러울 일이 아니라 오히려 자랑스러워 해야 하지 않을까요? 조기에 검출해서 아무도 배탈 나거나 문제된 사람이 없잖아요.
그 만큼 철저하게 검사하고 있다는게 자랑스러워야죠.
음식이 상할 수 있는 일은 언제든 일어 날수 있는 불상사죠. 하지만 그걸 조기에 찾아내고 차단한건 분명히 잘 한 일이고 잘한 일은 자랑스러운 일이죠.
               
가생아놀자 14-09-30 14:21
   
아뇨 자랑스럽다고 말할 만한 일은 아니죠... 부끄러운 일이 맞아요.
품질 변질되지 않도록 하는 것도 관리이고 일단 배포에 이를때까지 무슨일이 생겼다면 일단은 관리소홀입니다.
자랑스러운일이 아니고 다행스러운 일이죠.
               
퀸스 14-09-30 19:41
   
답답하네 이분 저게자랑스러운일이라뇨
사회생활전혀해보지않았으셨나보네요
저따구로  일처리하면 일거리 끊어집니다.
               
미호 14-10-05 15:51
   
이게 어떻게 자랑스러운 일인가요;
미리 처리한건 잘한건 맞지만
애초에 도시락을 그렇게 만든게 우리인데요.
다행인 일이지 결코 자랑스러운 일은 아니죠
햄돌 14-09-29 18:51
   
먹고 탈난 사람이 없다는데, 언제 검출 된겨?
불멸의혼 14-09-29 18:54
   
일본인들은 한국이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을 개최 할 자질을 갖추고 있는지 의문을 제기했다.
==========================================================
몇년후면 일본 올림픽 열리는데 일본 방사능은 괜찮은지 자기들 국가부터 걱정해야 할텐데..
배신자 14-09-29 18:56
   
그나마 미리 발견해서 다행이지요
금가루 14-09-29 19:01
   
이야 일본은 도쿄올림픽에서 방사능에 잔뜩 오염된 음식이 제공될 것으로 사실상 확정된 상황인데 개뻔뻔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FrostXenon 14-09-29 19:08
   
방사능 범벅된 너네땅이나 걱정해라 잘하면 다른나라가 보이콧하면 재네들 큰일이지ㅋㅋ
햄돌 14-09-29 19:10
   
확실히 방사능 올림픽이 열릴 국가에서 지적 할 일은 아닌듯
가출한술래 14-09-29 19:11
   
잘 보고 갑니다.
레모니아 14-09-29 19:12
   
일본 올림픽때는 방사선 측정기 가져다가 매번 검사해서 유투브에 올려야겠네.
수정과 14-09-29 19:17
   
앞으로 국민 혈세나 나가고 욕이나 듣고있는 올림픽경기나 아시아게임  유치 절대 하지 말아야합니다. 그걸로 공약 걸고 나오는  정치인이나 시장들도 뽑지 말기를
LuxGuy 14-09-29 19:18
   
저거 방숭이들이 혹시 조작한거 아님? ㅋ 방숭이들이라면 충분히 가능한 일인데...
오시리스 14-09-29 19:18
   
허바귀//왜 반말이실까...짜징시럽게 ㅡㅡ
국제대회인 만큼 좀더 준비를 철저히 하는게
당연한건데 별것도 아니라는듯 말하는 꼼새가
웃기시네요...킁
     
혜안 14-09-29 19:22
   
오시리스//혼잣말 한건데. 짜증날거 까지 머있나요.
가생이에 저런댓글 수도없이 많은데.
혼자 과민반응.
님이 더 웃긴듯. 근데 짜징은 어디 사투리 인가요
          
디펜더 14-09-29 20:56
   
님이나 ^^;;
웃기시네요...
               
doosie 14-09-29 21:48
   
님두요^^;;
웃기셨어요... ^^
레떼느님 14-09-29 19:23
   
일본인들은 한국의 특이한 단점을 기가 막히게 찾아내서 그 나라 전체를 매도하는걸 좋아해.
그러면 일본의 위상이 더 올라간다고 생각하지. 껄껄껄
조직적으로 그런 행동을 하는 놈들은 일본 말고는 없을거다.
용가리통뼈 14-09-29 19:23
   
mark
'오염된 76인분의 음식들은 전부 다 발견되서 성공적으로 회수가 되었고 이번일로 불미스러운 일을 당한 사람은 없다'
이건 오히려 저번에 1000명 가량의 일본 학생들과 선생들이 식중독에 걸렸던 일보다 훨씬 더 나은건데?
.
.
말 잘하네요...
음식먹고 탈나기전에 76인분 회수...누~가 봐도 잘한 일...
음식먹고 1,000명 식중독 걸린 쪽국...ㅎㅎ
 뭐가 잘했고 잘못됐는지... 인정을 절~대 안하는 쪽국...
오시리스 14-09-29 19:28
   
혜안//어딜봐서 혼잣말임??반말로 훈계하듯 글쓴거안보임?
이상한사람일세...
     
푸르른하루 14-09-29 19:44
   
창피하다 방숭종자 보는거 같아서 ㅋㅋ (혼잣말임)
버프홀릭 14-09-29 19:57
   
일본인들이 노리고 까는것은 열받지만 자국내 비판같은것들은 잘 받아들여야죠,
사전에 걸러내는 시스템은 좋았지만, 밥같은 식사를 못먹고 빵과 음료수 먹고 게임을 치룬다는것은
그들에게도 마음 편한일은 아니였겠죠 , 특히 선수들에게요 ,,
걸러내는 시스템이전에 업체선정이나 보관같은것을 더 잘했어야 되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NASRI 14-09-29 20:06
   
보건상식 없는분이 의외로 많네요...

1년중에 여름 보다 오히려 지금 시기가 식중독균이나 살모렐라균 관리하기 더 힘든 때입니다.

충분히 발생 가능성 높은데 미리 발견해서 전량 회수 폐기 했다는건 실제 일처리를 제대로 하고 있다는거죠.

거기다 이런 문제점이 은폐나 누락없이 정상적으로 언론에까지 보도된다는건 정상적인 선순환이 이뤄진다는 겁니다.

정작 부끄러운건 취재 기자 카메라 훔쳐서 태연하게 자기 숙소에 숨겨둔 국가대표 절도사건 같은거죠.

국가대표 선수 이전에 기본적인 인성 조차 제대로 안된게 부끄러운겁니다.
카르마이즈 14-09-29 20:24
   
일본인들이  저러는거야  하루이틀도 아닌데
저 일본인들보다  일부 한국인들이  훨씬 심하게  이런일들을
일반화해서    자국을  매도하고  비하하는데  열을 올리죠.
더 재미있는건  외국에서  부정적인들이 생기고  국내까지 알려지면
"외국 욕할것없다"  "우리나라도.."  로  말을 시작하면서,
어떻게 가든  한국이  제일  문제 있는 나라로  결론이 남
     
그라믄안돼 14-09-29 20:36
   
그렇죠. 어차피 한국인은 항상 자기비판에 강한 민족이니깐요.
그런데 한국인과 일본인의 그런 성격은 정 반대죠. 한국은 우리의 잘못된 점을 강하게 비판하고 일본은 남(물론 한국)의 잘못만을 강하게 비판하죠. 위에서 외국네티즌들이 일본을 비판하는 것도 일본의 '똥묻은 개가 겨묻은 개 나무란다' 행동때문이죠.
          
카르마이즈 14-09-29 20:50
   
선을 지키는 이성적인 비판은  결국에는  우리에게  긍정적으로 돌아올테죠.
하지만  자기비판이 아니라  비하나 저주 수준의 악담을 하고있는 사람들이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것 같은 느낌입니다.
처음에는  그런 댓글들을 보면서 한글을 쓴다고  전부  한국사람들은 아니겠지 했지만
점차  그런 댓글들이  많은수의 추천수를  받고 베플이 되는걸보면서  비록  댓글은 
한국사람이 쓴게  아닐수도 있겠지만,  그런  저주섞인 악담에  동조하는 한국
사람들도  상당수 존재한다고 여기게 되었습니다.
저 댓글속의  일본인들과  비슷한  관점으로  그냥  망해라는식으로 방관자적인
비하에 열을 올리는 삐뚫어진  한국네티즌들이  점점  많아지는것 같은데,
이런 풍토가  도를 넘게 되면  절대로  긍정적인 효과로 돌아올것 같지는 않아요.
말씀 하신대로  정반대로  일본은  일본대로  문제고  한국은  한국대로  문제인게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환승역 14-09-29 20:26
   
먹고 문제가 된게 아니라 조기에 발견해서 회수를 하고 문제 제기까지 했으니 제대로 돌아가고 있는 겁니다. 적어도 잘못을 쉴드치고 남 탓만 하는 것보다는 낫죠.
그라믄안돼 14-09-29 20:26
   
일본은 언론통제는 그냥 공산국가수준이죠. 무슨일이 일어나도 지들 국가나 정부에 조금이라도 해가 될 내용이라면 보도를 금지하거나 축소시키려고 발광을 합니다. 지금 일본에서 벌어지는 후쿠시마 사태.. 몇몇 양심있는 일본인들은 진실을 여론에 공개하기 위해 별 짓을 다하지만 일본정부는 법으로까지 이걸 막으면서 사실을 감추려 하고있습니다. 물론 착한건지 아님 바보같은것인지는 몰라도 일본국민들은 그냥 정부말만 믿고 따르고 있구요. 만약에 후쿠시마사태같은 상황이 한국에서 발생했다면??? 제일 먼저 발광dog ji랄 하고 맨날 자기 나라에 끼칠 악영향을 박사들까지 동원해서 뉴스에서 보여주고 할 겁니다. 본인나라에서 발생한 안좋은 뉴스는 숨기려고만 하고 있고 다른나라(물론 대부분은 한국이겠지만)에서 발생한 안좋은 뉴스는 몇날 몇일이 지나도 보도하죠.ㅋㅋ 이게 일본언론의 현실입니다. 그리고 일본국민특성상 이걸 쉽게 받아드리구요. 남(한국)의 불행은 나의 행복인게 바로 일본인이라는 겁니다.
kuijin 14-09-29 20:33
   
ㅉㅉㅉ인천.....음식이랑 교통준비 좀 제대로 하지....그리고 아시안게임이야기가 나온김에  수영협회나 축구협회같이 부패한 협회들이 넘쳐나는데 게임이 제대로 돌아가겠나.......
싸대기 14-09-29 20:43
   
에혀.... 미숙한 운영이 아쉽긴 하지만 반토막들이 씹어돌릴일은 아니다 카메라 도둑아....
김삿갓삿갓 14-09-29 20:46
   
아시안게임이나 올림픽같은건 평창을 끝으로 그만해야한다.
재대로 준비도 못하는데 하면 뭐해 귀중한 가치가 있는 자연환경이나 그외 이것저것 중요한 것들을 싸그리 다 깎아먹고 경기장 지어봤자 윗대가리들 돈 먹고 허술하게 만들어놓을게 뻔함. 고로 올림픽 시작하면 경기장에서 비 줄줄 샐게 뻔하고 숙소같은 것 도 비루할게 뻔하고 그래도 겨울이니 식중독은 안걸리겠네.
어쨋던 우리나라는 윗대가리들이 바뀌지 않는 이상은 해봤자 욕만 얻어먹을게 뻔하니 안하는게 좋다
세발이 14-09-29 21:03
   
ㄴ reality check @ Delicious Ttongsul
열폭 맞지... 한번 보자구...
너의 행동이 왜 열폭인지말이다. 넌 한국을 3 세계라고 부르는 등 그냥 한국에 대한 열등감이 폭팔하는 중인거야.
너의 돌머리가 슬슬 굴러가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는구나. "열등감이라고? 다시 말해봐라?" 그래. 열등감 말야... 너 아이디가 딱 그걸 보여줘. 똥술.... 일본이 만들어 낸 거짓말이지... 그냥 바이스인지 뭔지에서 발췌한걸로 그러는거 다 안다고. 왜 일본인들만 하필 그걸 "발견"한걸까? 내 주위에 한국인들은 들어본적도 없다는데. 심지어 의사인 친구조차 말야. 하지만 경이롭게도 일본판 바이스는 (아마 잡지인듯) 그걸 발견해냈지! 흠.... 생각해보니 일본 여자의 엉덩이만 빨아댄 너의 입술과 냄새가 비슷하겠네 ㅋ
근거는 없지만 하나 더 알려줄게. 인구 비율로 따지면 말야, 일본은 한국보다 성형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 2010년엔 110,000명이나 됬지... 그 이후에 나온 기사들은 2009년에 실시된 설문에서 수를 따오는거고.
장난이고 너같은 바보가 하는것처럼 한번 해봤다 ㅋ 너는 이 글을 수용못할걸? 왜냐하면 너가 하는 행동을 내가 똑같이 따라해봤는데 결국 너만 바보되는거잖아?어쨌든 지금은 한국이 숫자로 따져서 상위를 달리는건 맞아. 왜냐하면 일본같은 다른 순위권 국가들보다 싼값으로 좋은 성형을 받을 수 있으니 많은 수의 동남아인, 러시아인, 미국인 그리고 일본인 등등이 수술받으러 가니까.설마 이런것에서도 조차 질투심을 느끼는건 아니겠지? ㅋ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주장하고 싶은 말을 다해주네 ㅋㅋ
서미놀 14-09-29 22:17
   
그러니까 도대체 똥술이 뭐냐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쪽바리들만 계속 똥술똥술거리는거 보면 똥술이란게 진짜로 일본에 있긴 있나 보네
한국 일뽕들도 똥술얘긴 절대 못꺼낸다ㅋㅋㅋㅋ지들도 똥술은 개씹소리인거 알거든
     
커크 14-09-30 09:12
   
일본인이 개발한 똥고기는 실제 있습니다.
자국 AV에 똥을 바르고 처 먹고 하는 것도 있죠.
왜구들은 똥술도 먹고 싶었나 봅니다.
크하하하하 14-09-29 22:41
   
난 사람이 똥 먹는건 일본야동에서 밖에 못봤는데...
그거 여파로 한동안 야동 끊었었는데...
크리스탈과 14-09-29 22:42
   
ㄴDelicious Ttongsul @ KpopForever
열폭이라니? 성형으로 덕지덕지 한 창녀들이 미국 음악에 춤추는걸 좋아하냐? K똥 (KPOOP)은 철없는 십대들이나 미치광이들한테나 어울리는거야. 넌 둘 다 지?



전세계에서 KPOOP라는 단어를 쓰는건 일본 원숭이들이 개압도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죠
하여간 방사능 쳐 맞아서 그런지 핵열폭을 해대네요 ㅋㅋㅋ

열등감에 꽉찬 방사능 원숭이 새뀌들 ㅋ
일본 원숭이들아 너희들은 무식한게 나 일본 원숭이라고 유튜브에서
너무 티를 쳐 대고 돌아 다녀서 이제는 해외 유저들도 너희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거짓말 같지? ㅋㅋ
     
커크 14-09-30 09:24
   
그런 원숭이들도 아직 있지만 4~5년전에 비하면 별로 없습니다.
예전에는 국적도 바꾸고 작업을 하다가 누가 끼어들면 바로 한국인이라며 쌍욕을 하며 무안을 줬죠.
한국인이 아닌 경우도 있었고 한국인이라고 말하면 gook sister 이 지럴하면서 농락했죠.
교포 여자애들이 좀 낚여서 골탕 먹었죠.
끊임없이 지속적으로 작업을 했습니다 (젤 심한건 역시 성형, 창녀)
실제 그 당시만 해도 성형은 일본이 더 많았지만 그런 작업 했죠.
그래서 제가 몇번 끼어들어서 일본 니들이 성형을 더 많이 한다고 자료도 보여주고 하면 도망가곤 했는데.
암튼 지금은 일본인만 그러는게 아닙니다.
동남아쪽도 많아 졌습니다.
한류 때문에 한국관련영상들이 인기가 높은데 한국 관련이라면 진짜 도배라고 할 정도로 댓글만 보면 바로 볼 수 있게끔 작업(특히 영어제목으로 된 한국 관련 영상)을 해서 그 댓글의 효과가 나타난다고 봐도 되겠습니다.
그 정도로 작업하는데 한국은 진짜 별 대응도 없는걸 보면 참 ㅡㅡ;;
그나마 대응한 게 후크필름인가 그 분이 김연아 안티잽들 때문에 올려 놓았던 게 가장 큰 대응이라고 볼 수 있겠죠.
이미 지난 예기지만 쩝.
jeondeoksoon 14-09-29 22:50
   
직전대회 금메달 리스트가 도둑질 했다 걸리고
어휴 저 노략질 유전자 새끼들
삼한통일국 14-09-29 22:58
   
우리도 식중독 도시락이나 정전문제, 한류콘서트 개막식에 대해 자성하고 있다
그치만 왜구의 평창 개최 걱정이나 비아냥 따위 받을 처지가 아니라고 본다
고프다 14-09-29 23:47
   
식중독균 발견되서 전량 폐기처분했다는데 뭔 난린지 원..

그것보다 니네 올림픽 방사능이 더 걱정이다 이것들아..
내손안에 14-09-29 23:48
   
저 사단을 낸게 하청받은 도시락업체라는데 지들 잘못을 떠넘기는거
아샨겜이 명색이 국제대회다보니
식음료는 무조건 정석대로 검사하도록 강제를 하니까 마지못해 검사하다가 대박터진거지
그냥 울동네 운동회같앗으모 우찌댈뻔햇는교
수백명이 설사하고 그중 심신이 미약한 논네 몇명은 사망하고...개판됫을거란 말이오
아,,물론 저 균을 한숟가락 퍼먹어도 본시 건강한 사람은 야구르트 한병 마신거매로 표띠도 안나요
그저 장날에 한그릇이라도 더 팔끼라고 니가아나 내가아나 국밥을 씹까치 끓인거지
2차 3차 하청내려갈수록 개판되는거
2차 3차 하청내려갈수록 세분화 전문화되는거............이런건 꿈인교?
아기건달둘 14-09-29 23:53
   
잘보고가요...
폭스원 14-09-30 00:13
   
사전에 발견된게 정말 다행이죠
다만 이후 준비된 식사가 없어 빵과 바나나를 먹었었다하니 준비위원회가 욕먹을만 하죠
국제대회인 만큼 더욱 철저히 준비해서 잘 마무리했으면 합니다
김대현 14-09-30 00:58
   
창피하다 창피해 인천 문제가 한두가지가 아니군
골룸옵퐈 14-09-30 01:31
   
일본인이고 뭐고를 떠나서 정말 쪽팔린다,
아시안 게임 같은건 크게 신경쓰지 않는 목표 의식이 사라진 나라가 된 느낌.
자기자신 14-09-30 02:18
   
일본은 방사능세슘이나 걱정해 ㅋㅋㅋㅋㅋㅋㅋㅋ
션이 14-09-30 02:30
   
일본 올림픽때는 식단에 방사능 검사는 네가지 이상하겠죠?
아돌프 14-09-30 04:11
   
저 인천 사는데... 인천 상황이 미묘하죠. 전전 시장이 재정파탄내고 후임 시장이 뒷 수습했는데 개발건 엮여서 걍 내쫒김. 재정이 후달리니 준비도 영향을 받은거 같고...
 근원적으로 시민들의 잘못도 있어요. 이건 뭐 앞으로 누가 인천와서 뒷수습 해주겠습니까. 팽당할텐데. 에휴.
스즈메낭자 14-09-30 09:36
   
어느 일본 다큐에서 본것 같은데 일본여성 엄청난 인원이 av찍은것을...남편에게 만족못해 찍은 아줌마들만도 엄청 많다고 그런 일본이 창녀 타령하네
그리고 14-09-30 09:56
   
왜구 : 부들부들
세슘원숭이 14-09-30 17:23
   
잘보고갑니다
세슘원숭이 14-09-30 17:24
   
잘보고갑니다...
0칠 14-09-30 22:08
   
첫댓글에대한 생각...
창피한거 아니죠... 먼저 발견해서 무마시켰으니...잘 한거죠..
그게 창피한건지는 쫌 그렇네요....
아시안게임 관계자들중 제일 잘 했고마 .
♡레이나♡ 14-09-30 22:49
   
잘보고갑니당~
주님요 14-10-01 01:08
   
잘보고가네요
대꼬 14-10-01 01:39
   
근데 제조 하는 사람과 검사하는 사람을 착각 하고있는것 같군요.
만든 사람은 만든사람이고 검사한 사람은 검사일을 한겁니다.
왜 그런걸 착각을 하고 창피하다느니 잘못햇다느니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만드는 사람이 검사하는 사람이 아니므로 만들고 검사로 자기 책임을 다했으니
창피할일도 잘못된 일도 없는 겁니다. 그것이 통과 되었으면 자기일을 못한것이고
그것은 창피한 일이죠. 모든일은 그렇게 하는 겁니다. 만든다고 다 되는게 아니고
검사를 통해 합격을 받아야 한다구요. 어느직장 무슨일이든지.
본인이 쓴 글이라도 잘못된걸 고쳐서 퇴고를 하는건데 왜 잘못을 논합니까?
만든대로 출고해서 나중에 문제가 된다면 이건 미개한 것죠.
철저히 직무를 수행했다면 충실한 것이므로 자랑거리가 될수도 있어야 합니다.
웅넴이 14-10-01 14:14
   
ㄴyou dont understand @ Rutim
만약 이런일이 일본에서 일어났다면 점심에 살모넬라균을 섞어먹는건 일본의 전통이라고 우길걸

이거 진짜 웃기면서도 맞는말 같음 ㅋㅋㅋㅋ
가생아놀자 14-10-02 20:23
   
자랑거리라고 하는 사람들 몇분 계신데.......
일단 자랑거리가 될려면 처음부터 이런일이 생기게 만들었으면 안 되죠.
제조와 검사만 본다면 검사하는 쪽이 잘 한 일이 맞지만 자랑거리는 아니죠.
유통->배포-> 수신로 본다면 절대 자랑할 수 없습니다. 물론 검사관은 유통 쪽의 사람일 수도 있고 배포쪽일 수 도 있지만 유통되는 과정에서부터 문제가 났으니 수신인에게 피해가 온 거지요.
단순화 해보면
"주스를 사들였는데 유통기한이 지난걸 나중에서야 알게되서 사람들에게 수돗물을 마시게 했다. 유통기한이 자난것을 배포 전에 알게 되어서 다행이다."
<- 이게 어디가 자랑스럽습니까? 준비해둔 것은 망치고, 비용은 비용대로 나가고, 대접해야 할 사람들에게는 수돗물을 마시게 했죠.
최소한 자랑할 수 있는 비슷한 레벨로 올리려면 처음 준비한 물품과 동급대에 상응되는 준비가 있었어야 하죠.
깜찍이뽀앙 14-10-03 20:59
   
왜 일본을 들먹이지 이건 그냥 우리가 창피해야할일아닌가 일본과 비교해서 우리보다 일본이 잘못했다라고하고싶을까 2ch넷우익이랑 가생이랑 다른게  뭔지 모르겠네
미호 14-10-05 15:53
   
그래도 미리 찾아내서 처리했기때문에 선수들한테 피해가 가지않아 다행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