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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4-03-27 01:24
[일본] 미쯔비시 중공업, 14년 3월 대형여객선으로 특별손실 600억엔 발생
 글쓴이 : vvv2013vvv
조회 : 9,515  

* 지난 2011년 11월 미쯔비시 중공업이 대형크루즈 2척을 수주했는데, 그당시 일본언론들은 한국,중국을 따돌렸다며 일본이 앞선 기술력을 보유했다고 자화자찬했습니다만 결국 얻은 결과는 600억엔(약6천억원)손실처리,,,재미난건 미쯔비시가 이 사업을 경상손익에 포함안시키고 천재지변, 자연재해등으로 발생하는 특별손실로 처리한건데요 이는 경영진들이 비난과 책임을 회피하려는 수단입니다. 이래놓고 경상이익이 좋게 발표되면 원숭이처럼 좋아하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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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츠비시 중공업은 24일, 2014년 3월에 여객선 사업 관련 특별손실600억엔을 계상한다고 발표했다. 세계 최대 크루즈 여객선 회사, 미국 카니발사 유럽법인 코스타·그룹의 크루즈용 대형 여객선 2척에 대해 설계 작업의 변경 등을 받고 비용이 당초 예상 이상으로 늘어나 있기 때문. 여객선은 2011년 11월 수주, 1번 배는 2015년 인도예정으로 지난해 6월부터 건조에 착수했다. 12 4500 t, 3300인승에서 국내 건조 여객선 역대 최대였다. 독자적인 에너지 절약 기술을 여객선에서 처음 채용하는 등 높은 건조 기술을 주장하고 있었다. 그런데 실제 건설 단계에서 가장 건조 어려움이 표면화. 호텔 부분 설계 작업도 방대하며, 설계 변경을 느꼈다. 결과 설계 작업의 지연이 생겨 설계비가 증가. 더욱 자재 조달, 건설 공정 에도 악영향을 미치며, 비용 증가로 연결되었다고 한다. (닛케이 QUICK뉴스(NQN)]
 

번역기자: vvv2013vv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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굿잡스 14-03-27 12:50
   
ㅋㅋㅋ
ckseoul777 14-03-27 20:33
   
바람직한 뉴스군요
진실의공간 14-03-27 22:23
   
바다 한가운데서 '피로파괴'로 완전히 꺾여버린 열도방숭이들이 건조한 컨테이너선 사건에서 이미 왜구들의 한계는 여실히 증명된셈입니다.
남은것은 우리 대한민국의 조선기술에 대한 부러움에서 출발하는 방숭이들의 열등감과 자신들의 비참한 현실을 울화통 터트리며 어떻게든 왜곡&날조질하는것 뿐인데 이번크루즈선과 관련된 내용이 가장 대표적인케이스일겁니다.
대답없는 14-03-28 11:28
   
미쓰비시면 현대급인데 잘가라 사요나라
자유생각 14-03-31 10:05
   
마냥 좋아만 할게 아닌게...
세계에서 크루즈선박을 건조할 수 있는 조선소는 몇 안되는게 현실이고, 우리나라 조선업체도
도전하려고 하는 분야지만 별다른 성과를 얻지 못하고 있으니까요.  일본도 크루즈선 건조는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취약분야지만 시도를 한다는 것 자체는 우리나라 조선사들도 간과하지
말아야 할 것으로 봅니다.
     
관성의법칙 14-04-01 10:21
   
한국은 유럽 대형크루즈선회사를 인수한걸로 아는디요?

세계에서 젤 큰 크루즈선만든곳...
          
참치 14-04-07 06:27
   
stx?
     
세상아힘내 14-04-01 19:07
   
우리나라도 크루즈계로 진출하려고 다각도로 노력중입니다.
객실디자인부도 따로 있던데요 뭘.
햄돌 14-04-29 17:08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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