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20-05-23 20:57
[잡담] K리그 내일 두 경기 대박이군요.
 글쓴이 : 봄소식
조회 : 382  

16시 30분 : 전북vs대구
19시      : 울산vs부산

간단 프리뷰해보면요.

전북vs대구
올시즌 전북은 두 가지 약점이 있었는데, 하나는 측면 공격이고 또 하나는 수비형미드필더 자리였습니다. 그런데 현재 수비형미드필더 자리의 약점은 해결되어 가고 있고 측면 공격은 한교원으로 살짝 회복된 상태, 즉 전북은 점점 팀이 좋아지고 있는 과정인데, 어차피 측면 공격문제는 여름이적시장 때 브라질출신 윙포워드를 사 와야 완전히 해결 될 듯 합니다.

대구는 시민구단의 한계인가요? 돈이 충분치 않아서 감독을 팔던가 선수를 팔던가 둘 중 하나를 팔야하는 상황에서 감독을 팔아치우는 선택을 했죠. 그 덕분에 스쿼드가 약해지지는 않았으나 과연 예전의 대구 전술이 그대로 나올 것이냐?는 의문스러운 상태.
과거 1위팀 전북을 가장 잘 공략하는 팀이 대구였습니다. 그래서 내일 경기도 꿀잼 경기가 될 가능성 높습니다.

울산vs부산

울산은 용(이청용)을 얻어 승천하는 기세죠.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수비형미드필더 자리에 신진호or원두재 둘 중 누구를 쓸 것인가? 입니다. 둘 중 누구를 쓰냐에 따라 팀컬러가 확 바뀌는데요. 신진호를 쓰면 키핑력과 활동력이 좋은 신진호로 인해 점유를 많이 하는 축구를 하게되고요. 원두재를 쓰면, 수비력이 강력한 원두재를 이용하는 축구를 하게 됩니다.

부산은 사실 승격팀 답지 않게 이번 시즌 인상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데, 하필 초반에 만난 팀들이 전북, 울산 같은 너무 센팀들이라 지금 성적은 좋지 않지만 지든 이기던 굉장히 재밌는 인상적인 축구를 하는 것이 부산입니다. 부산이 전북을 상대로도 움츠리지 않고 공격적인 경기를 선보였죠.
그래서 울산vs부산 경기도 엄청 재밌을 것 같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