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1] [2] [3]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8-04-24 20:32
[잡담] 수비를 조율하는 리더’…히피아, 반 다이크 극찬
 글쓴이 : 사나위해
조회 : 545  

1999년부터 2009년까지 리버풀에서 주축 센터백으로 활약한 히피아는 “반 다이크는 리더의 자질을 갖춘 선수다. 경기 중 주변 모든 동료와 끊임없이 대화를 주고받는 걸 보면 그렇다”고 말했다.

지난 1월 반 다이크 영입 후로 리버풀의 수비력이 개선됐다고도 평했다. “반 다이크가 합류한 뒤로 수비수들의 개인 실수가 줄었다. 모든 선수의 수준이 동반 상승한 것 같기도 하다”고 엄지를 들었다.

실제 반 다이크가 정상 컨디션을 되찾은 뒤로 파트너인 데얀 로브렌이 실점으로 직결되는 치명적인 실수를 범하는 장면을 쉬이 찾아볼 수 없다.

PFA 올해의 선수에 빛나는 모하메드 살라에 다소 가려졌을 뿐, 최근 반 다이크를 향한 칭찬 행렬이 끊이질 않는다.

레전드 스티븐 제라드는 앞서 리버풀이 맨체스터시티를 2-1로 제압한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을 마치고 “리버풀이 반 다이크 영입이라는 큰 조각으로 퍼즐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최근 경기에서 반 다이크가 포백을 조율하는 장면을 볼 수 있다. 로브렌을 북돋고, 두 명의 풀백과 심지어 골키퍼까지 돕는다. 매우 중요한 선수”라고 극찬했다.

----------------
솔직히 이정도면 천억 값어치하는거임..

뭔가 반다이크는 훔멜스에서...  스피드랑 높이가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 듬..

공중볼 10번중에 8번이상은 따내고...
참 매력적인 센터백임..  역시나 클롭이 선수보는 안목은 대단하다는걸 다시한번 느낌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바람날ㄴ 18-04-24 22:01
   
세계에서 가장 비싼 수비수인데, 최근 이적 시장 수준 보면 그 값하는듯
디프스 18-04-24 22:44
   
뇌피셜 오지네 오늘돜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