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1] [2] [3]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8-02-19 13:10
[정보] 선임 조건에 맞는 U-23 감독 후보, 최용수·김학범
 글쓴이 : 쌈장
조회 : 591  

김판곤 국가대표감독선임위원회 위원장은 23세 이하(U-23) 대표팀 새 감독 선임 기준으로 여러가지 요건을 제시했다.

1. 프로 클럽 경험이다. K리그에서 팀을 이끌며 성과를 낸 경력이 필요하다. K리그는 물론이고 단기 대회인 토너먼트에서 결과를 낸 사령탑은 좋은 점수를 받는다. 

2. 아시안게임, 올림픽을 목표로 뛰는 만큼 국제 대회 경험도 있어야 한다. 뚜렷한 지도 철학도 요구한다. 자신만의 색깔로 팀을 만드는 노하우가 있어야 짧은 시간 내에 조직력을 갖출 수 있기 때문이다.

3. 정신적인 부분도 본다. 자신감, 애국심, 희생정신, 열정도 평가에 포함된다. 김 위원장은 이 조건들을 바탕으로 후보 3~4명을 엄선해 검토한 후 선임 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가장 유력한 후보는 최용수 전 FC서울 감독이다. 최 감독은 앞서 열거한 조건들에 모두 부합한다. 서울에서 K리그(2012년)와 FA컵(2015년) 정상에 섰다. 장기, 단기 대회에서 모두 정상에 선 경력이 있다.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ACL) 경험도 풍부하다. 우승하진 못했지만 2013년 준우승을 이끌었다. 철학도 확실하다. 선수 관리에도 능숙하다. 스타들이 많은 서울에서도 ‘밀당’ 리더십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실용적이고 성과를 내는 축구를 한다. 상대 스타일에 따라 스리백 같은 전술도 유연하게 구사한다. 국내 감독들 중 가장 자신감이 넘치는 지도자이기도 하다. 늘 여유롭운 태도로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김학범 전 광주FC 감독이 후보가 될 수 있다. 최 감독과 마찬가지로 K리그, FA컵에서 챔피언에 오른 적이 있다. 2014년에는 강등권에 있던 성남FC 사령탑에 올라 FA컵 우승을 견인해 찬사를 받았다. 2015년에는 성남의 ACL 16강 진출을 이끌었다. 짧은 시간 내에 팀을 만드는 데 누구보다 능숙하다. 지금 U-23 대표팀에 가장 필요한 지도력이기도 하다. 많이 뛰는 축구, 수비 조직력을 중요하게 여기는 철학 등 색깔도 뚜렷하다. 비시즌에는 유럽이나 남미를 꾸준히 방문해 선진축구 흐름을 따라가려는 노력을 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김 위원장이 꼽은 ‘현대축구에 대한 이해도’ 조건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상대적으로 운신의 폭이 넓다. 산전수전 다 겪은 베테랑으로 쉽게 말하면 잃은 게 없는 입장이다. 최 감독과 달리 ‘위험한 자리’를 마다할 이유가 없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캐스 18-02-19 13:12
   
둘다 나쁘지 않네요
fc서울지단 18-02-19 13:19
   
정정용은 아니네 그럼
     
아뭉 18-02-19 13:27
   
정정용감독도 좋지만
정감독 쓰면 또 돌려막기임...
유소년 연령대는 좀 한감독이 쭉 끌고가면 좋을듯
신태용도 그렇고 윗연령대 공백나면 항상 밑에서 올려다쓰니까
연쇄효과로 계속 올려다쓰고 빵꾸나고
정정용감독은 그리고 올10월에 인도네시아 본선있음..
정감독은 전세진 김정민 이강인 연령대랑 쭉같이가고 10월 호성적냈으면..
난 그나마 이상황에서 최용수가 제일 나은데
계속 대표감독은 고사했던분이라..
리차일드 18-02-19 14:50
   
김학범은 글쎄... 현대축구를 떠나 k리그에서조차 트렌드에 밀리는느낌
Mentor 18-02-19 15:02
   
선수 폴도 좁다 좁다 그러는데 .. 감독은 고를 사람이 있지도 않음 ㅋ
인맥축구를 누가 안하냐를 정할뿐..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