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1] [2] [3]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7-11-20 10:43
[잡담] [인터뷰]이승우를 밀어줄수 밖에 없는 이유
 글쓴이 : gjzehfdl
조회 : 2,182  

골닷컴 : 아마도 지금 이 질문이 한국 축구팬분들이 가장 많이 느끼시고 또 궁금해하는 대목일 것 같습니다. 교체로 경기에 나설 때마다 충분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계속 교체로만 나오거나 결장하는 경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 많은 팬들이 답답해 하고 있고, 본인도 답답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요. 그에 대한 이승우 선수의 현재 마음가짐이 궁금합니다. 

이승우 : 저는 지금 상황이 당연한 거라고 생각해요. 열아홉살의 선수가 새 팀에 온지 한 달 만에 주전을 꿰차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하고요. 그래도 그 사이에 이미 데뷔전을 치렀고, 교체지만 계속 경기에 나서고 있기 때문에 저는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저를 응원해주시는 팬들께서 제가 선발로 나서길 바라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요. 하지만 그건 제가 결정할 수 있는 아니기 때문에 제 자리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이탈리아에서 나온 한 축구 기사를 봤는데요, 지금 세리에A 전체 중에 1군에서 뛰고 있는 20세 이하 선수는 10명 정도 밖에 안 된다고 하더라고요. 게다가 저는 이탈리아에서는 외국인이기 때문에 그런 측면에서는 조금 더 어려운 상황인 것 같아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베로나에서 용병을 기용하고 또 기회를 주면서 정말 잘 대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선발로 뛰거나 교체로 뛰거나 그런 것이 중요한 게 아니라 경기에 뛸 때 제가 얼마나 팀에 도움이 되는지, 제가 감독님이 원하시는 모습을 얼마나 보여줄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후반전에 출전하더라도 계속 좋은 모습 보이고 또 훈련에서도 좋은 모습 보이다보면 언젠가 선발 출전의 기회도 올 거라고 생각하고요. 그래서 저는 교체로 투입되는 것에 대해서 불만이 있다거나하지 않고요. 그런 부분에 대해 불만을 갖는 것도 좋지 않다고 생각해요.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도록 평소에 제가 늘 준비를 잘 하고 있어야겠다 그런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열아홉살에 세리에A에서 뛸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저는 충분히 좋은 일이라고 생각하고요. 이곳에서 충분히 많이 배우면서 앞으로 가면서 점점 더 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골닷컴 : 사실 지금 이 질문이 어쩌면 지금 시점에 가장 중요한 질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 축구팬분들의 입장에선 의외라고 느끼실 수도 있는 답변인 것 같아요.

이승우 : 가끔씩 저는 아직 열아홉살인데 축구팬분들께서는 저를 스물다섯 정도 되는 선수로 느끼시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들어요. 제가 어릴 때부터 지켜봐주셔서 그런 것 같기도 하고요.

그만큼 저에 대해서 많이 기대를 해주시고 계신 것 같아서 감사하고요. 그래서 저도 그렇게 기대해주시는 만큼 더 잘해야겠다 늘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http://m.sports.naver.com/wfootball/news/read.nhn?oid=216&aid=0000091823


항상 느끼는거지만 인터뷰를 정말 잘하는거 같아요 자신하되 자만하지 않는 멘탈. 그리고 어느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게 구단과 한국팬들의 생각에 맞춰서 말하되 과장하거나 축소하는것 없이 조율하되 본질을 정확히 캐치하는거,

저 나이때 연령에서 보기힘든 말주변이네요

재능과 노력, 그리고 멘탈이 있으니 걱정되던 마음이 싹 사라집니다.

신태용도 저 인터뷰의 반만큼이라도 했으면 이렇게 까이지는 않았을텐데 너무 내키는대로 내뱉어서 어느정도 있었던 쉴드층마저 돌아서게 만들었으니..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Mr리 17-11-20 11:49
   
혼자 유럽무대 도전한 석현준이나, 어린 나이에 온갖 스포트라이트를 받다가 피파의 황당한 2중 제재에도 불구하고 계속 노력하는 이승우나...멘탈로는 어느 선수보다 단단할거라 봅니다.
영원히같이 17-11-20 12:07
   
그러고보면 흥민이는 대단했었네 ㅎ
차웽 17-11-20 17:17
   
석현준 기량 회복하고 좌우 흥민 승우 돌리면 공격진은 적어도 10년은 믿구갈수있을텐데요...
     
크림카츠동 17-11-20 18:50
   
지금 국대 젊은 공격수 라인인 손흥민, 석현준, 권창훈, 이재성이 더 노련해질 쯤....
이승우, 백승호, 조영욱, 이강인, 뮌헨의 정우영 등이 기대대로 성장해준다면 말씀대로 10년은 걱정없을 듯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