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1] [2] [3]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7-04-26 11:00
[잡담] 엄청나게 성장한 슛돌이 서요셉선수
 글쓴이 : 축구매냐
조회 : 1,246  

이번에 안뽑힌게 아쉽네요..
 
2016년 10월 중등부 최우수선수상받음.
 
22d7e10dfa4f52d5c0e3ae0a18ac70f9_NtQsHoRBLNeXg5aYaCj.jpg

- 초등학교 3학년 때 발렌시아에 테스트를 받으러 갔어요. 당시 이강인은 남고 본인은 돌아왔는데 아쉽지 않았나요?
그런 생각을 해본 적이 없어서 모르겠어요. 그때는 어려서 발렌시아의 기숙사나 시설을 보면 신기하긴 했는데 조금 크니 별 것 아니라고 느꼈죠. 한국과 비교해서도 큰 차이는 없었던 것 같아요.
(서요셉의 어머니는 “당시 요셉이도 테스트에 통과했지만 우리가 같이 머물 수 없어서 돌아와야 했다”며 안타까운 듯 말했다)

- 초등학교(하남천현초)를 다니면서 스스로 어떻게 변화하고 발전했다고 생각하나요?
더 힘이 좋아졌고, 시야가 넓어졌어요. 그래서 스루패스를 할 때도 정확성이 좋아졌고, 중거리슈팅에도 자신감이 붙었죠. 활동량도 많아졌고요. 힘을 기르기 위해 팔굽혀펴기, 윗몸 일으키기는 꾸준히 했어요. 팔굽혀펴기를 하고 나서 아빠에게 항상 도장을 받았던 기억이 나요(웃음).
 
- 최우수선수상을 받았습니다. 최우수선수상은 많이 받아봤나요?
초등학교 때는 많이 받았지만 중학교 들어와서는 두 번째로 받았어요. 서울시장기 때 한 번 받고 이번에 받았는데 이번에 극적으로 우승해서 그런지 훨씬 기뻤어요. 

- 자신의 장단점을 설명해준다면.
공격형 미드필더를 맡고 있는데 장점은 경합 상황에서 볼을 잘 따내고, 수비수 사이에서 볼을 잘 받고, 중거리슈팅-킥-패스는 자신 있어요. 단점은 자세가 높고 순간 스피드가 부족하죠. 그래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새벽이나 밤에 나가서 줄넘기, 계단 뛰기, 드리블 등 개인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사커맨 17-04-26 14:24
   
서요셉선수~ 안그래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근데, 제가 볼때는 나이때문에 안뽑힌게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강인이는 실력이 대외적으로 검증된 선수이고(지금 후베닐에 월반하여 뛰고 있고)
2살정도 많은 형들과 지금 u-18 대표팀에 뽑힌거니... 소집멤버보시면 아시겠지만
고등학생, 대학생형들이랑 같이 뜁니다.
우리나라에는 월반개념이 없어서 실력 검증이 어려우니... 안뽑힌듯.
제 생각에는 그럴꺼 같습니다. 조만간 같이 뛰는 모습이 기대되는 아이입니다. 재능은 있어보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