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1] [2] [3]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7-02-27 13:26
[잡담] 레알과 바르샤 유스 차이가 날까요??
 글쓴이 : VanBasten
조회 : 1,689  

요즘 유망주 이강인 선수의 레알 이적얘기가 제법 뜨겁네요.

이강인 얘기가 나와서 하는 말인데 바르샤 유스 시스템이 엄청 좋다...레알은 바르샤만 못하다...이런 얘기들 사실일까요? 솔직히 아니라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레알 유스도 바르샤 못지않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을 거슬러 과거를 둘러봐도 레알 유스들이 라리가의 여러 팀들에서 활약한 경우가 많았죠.
제가 언뜻 기억나는 것만 해도 에투, 캄비아소, 솔다도, 마타, 네그레도, 발레로 등 엄청 많습니다. 유스 잘 키우고 좋다는 발렌시아도 레알 유스 출신들 데려와서 잘 써먹고 스타로 키워서 이적료 두둑히 챙겼죠.

레알 유스가 바르샤 유스보다 자기팀 1군 데뷔가 훨씬 어렵다...이건 사실이지만 레알보다 바르샤 유스 시스템이 더 좋다라는 건 절대 아니라고 봅니다.

성인이 돼서 프로 생활했던 선수들 보면 알 수 있듯이 시스템적으로나 환경적으로나 레알 유스가 바르샤보다 못할건 없다고 봅니다. 오히려 다양한 팀, 타리그 진출 등 스펙트럼 측면에서 레알 유스가 나은 측면도 있죠.

결론은 레알 유스도 엄청나고 커서 프로선수로 활약할 가능성도 높다는 겁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Captain지성 17-02-27 14:34
   
1군기회는 발렌시아에서 더 빨리받을수있을것같은데, 좀더 좋은코치와 좋은환경이 있는 레알에서 뛰어야 기량발전이 더 빠를수도 있구요. 고민될만한듯
바볼랏 17-02-27 14:42
   
유스레벨차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단지 간다면 유명 팀이기에 셀링을 좀 더 잘해주겠지 하는 기대감으로 가는거지요
베타오이 17-02-27 15:21
   
바르샤 유스 시스템이 더 뛰어난건 사실이지만 뭐 큰 차이는 없구요

다만 바르샤는 자기네팀에 맞는 선수를 키워내지만 레알은 어느팀에서건 통할 수 있는 선수를 키워낸다는게 좀 다르죠
모란 17-02-27 17:06
   
최근 아웃풋을 보면 바르샤보다는 레알이 더 나은거 같네요.
하얀그리움 17-02-27 18:13
   
레알가서 경쟁력있는 애들이랑 붙어있어야 더 발전할거라 생각합니다. 바르샤는 유스 체계가 잘 잡혀있지만 누가 더 뛰어나다고 할수있을 정도는 아닌거같아요.
소년명수 17-02-27 20:07
   
솔직히 그리 큰 차이는 없다고 보지만, 바르샤는 바르샤 DNA를 심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티키타카에 최적화 된 선수를 육성한다는 차이점이 있긴 하죠.
똥을싸고 17-02-27 20:40
   
바르샤는 데뷔못한선수 사오면 대박치던 시대는 지난거같구  레알은 데리고있는 만큼 배출을 못하는게 단점이긴하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