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1] [2] [3]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6-10-24 23:48
[정보] [26R] ‘권수현 환상골’ 강릉, 홈에서 경주 꺾고 유종의 미
 글쓴이 : 바람의하루
조회 : 279  

원문

PC버전

http://www.n-league.net/n_report/396246

모바일버전

http://www.n-league.net/mobile/sub/nreport_view.html?idx=396246&page=1&keyfield=&keyword=


리뷰1.jpg

[내셔널리그=강릉 김지훈] 강릉시청 축구단(이하 강릉)이 내셔널리그 정규시즌 마지막 홈경기에서 유종의 미를 거뒀다.


강릉은 10월 22일 오후 7시에 강릉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인천국제공항 2016 내셔널리그’ 정규시즌 26라운드에서 경주 한국수력원자력 축구단(이하 경주)에 1-0으로 승리했다. 이 날 승리로 강릉은 최근 16경기에서 무패(내셔널리그 정규시즌-9승 5무, 전국체전-1승 1무)를 달성했다. 그리고 강릉에 패배한 경주는 승점 41점에 머무르게 되면서 불안한 2위 자리를 유지하게 되었다.


리뷰2.png



#선발라인업


홈 팀 강릉은 3-5-2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서형승과 김학찬이 투톱으로 출격했고 손현우, 양동협, 권수현, 주광선, 김민상은 미드필더진을 구축했다. 박성용, 남대식, 김연수는 스리백을 맡았으며 골문은 박민선이 지켰다.


원정팀 경주는 4-4-2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김형필과 김오성이 투톱에 포진했고 고병욱, 노연빈, 조주영, 조준재는 중원을 구성했다. 황규범, 안일주, 김민재, 김규태는 포백에 배치되었으며 골문은 김태홍이 지켰다.


리뷰3.jpg


#전반전-권수현의 환상적인 중거리 슈팅

 

강릉은 전반 시작 1분만에 김학찬의 슈팅으로 기선을 제압했다. 그리고 강릉은 전반 14분에 유기적인 패스플레이로 득점에 성공했다. 김학찬의 패스를 받은 주광선이 오른쪽 측면으로 날카로운 침투패스를 구사했고 김민상은 이것을 크로스로 연결했다. 그리고 왼쪽 측면에서 김민상의 크로스를 받은 양동협은 페널티박스 바깥쪽의 권수현에게 패스했다. 빈 공간에서 공을 잡은 권수현은 강력한 중거리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선제골을 허용한 경주는 김형필과 김오성을 중심으로 공격을 전개했다. 또한 전반 29분에는 황규범 대신 한상학을 투입했다. 하지만 경주는 문전 앞에서 세밀한 플레이가 이뤄지지 않으면서 공격에 어려움을 겪었다. 반면에 강릉은 빠른 역습을 이용하여 경주의 뒷공간을 공략했다. 전반 39분에는 주광선의 슈팅이 수비벽에 막혔고 전반 45분에는 손현우의 로빙 슈팅이 아깝게 골문을 벗어났다.


리뷰4.jpg



#후반전-치열한 공방전 끝에 승리를 거둔 강릉


경주는 후반전이 시작되자마자 김오성을 빼고 최용우를 투입했다. 그리고 경주는 후반 1분과 후반 2분에 김형필과 고병욱이 연이은 슈팅을 구사하며 강릉을 위협했다. 또한 후반 7분에는 최용우의 바이시클 킥이 아쉽게 빗맞기도 했다. 그러자 강릉 역시 공격적인 플레이로 경주에 맞섰다. 후반 9분에 김민상의 크로스를 받은 주광선의 오른발 슈팅이 골대를 살짝 비껴갔다


동점골이 계속 터지지 않자 경주는 후반 20분에 조주영 대신 김창대를 투입했다. 이에 강릉은 후반 22분에 서형승 대신 배해민을 투입하며 맞불을 놓았다. 하지만 치열한 공방전에도 1-0 스코어는 바뀌지 않았다. 후반 31분에 고병욱의 슈팅이 박민선의 품에 안겼고 후반 36분에 김형필의 헤더 슈팅은 골문 밖으로 벗어났다. 그리고 후반 38분에는 배해민이 드리블 돌파로 경주 수비수들을 제친 뒤 슈팅을 날린 것이 골대를 살짝 벗어났다. 결국 경기는 강릉의 1-0 승리로 마무리되었다.



글=김지훈 기자(asdike@naver.com)

사진=김영일 기자(koryoungil@hanmail.net)

내셔널리그 랩(nleague.sports-lab.co.kr - 경기영상분석 사이트) 

열정을 넘어 꿈을 향한 도약! ‘인천국제공항 2016 내셔널리그’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