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1] [2] [3]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4-10-19 02:02
[잡담] 근데 솔직히 저 또한 한 클럽이 리그 내 상위권 선수 독식하는게 나쁜건 아니라고 봅니다.
 글쓴이 : 지송팍
조회 : 351  

물론 부정적인 측면 또한 있겠다만 그게 막 크게 잘못되었기에 시정되야한다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뮌헨한테 괴체, 레반도프스키 등과 같은 톱스타들을 뺏긴 돌문 입장에서는

팬 입장에서 화가 날 수는 있겠으나

클럽 입장에서 전력보강을 위해 잘하는 선수를 영입하는건 지극히 지극히 정상적인 일입니다.

때문에 독식하는 클럽을 비판하는건 저는 우선 일차적으로 말도 안된다고 생각하며

그리고 독식이라고는 했지만 말이 그렇지 돌문에도 아직 훌륭한 선수들 많고

각 클럽별로 꾸준히 스타플레이어들은 나와주고 있음.

그리고 솔직히 분데스, EPL, 라리가 등과 같은 빅리그들은

각 클럽별로 스타플레이어가 나가도 꾸준히 계속 후임자가 나와주고 있기 때문에

리그 경쟁력이 떨어진다는건 또 해당 되지 않는다고 생각함.

그냥 이 사안에 대해서 비판할 수 있는 점은

선수 개개인들이 자신의 클럽에 대한 예우없이 동일 리그 내의 타이틀 라이벌 클럽으로 이적했다는

그런 도의적인 면에서의 질타만 가능하다 뿐이지

이 자체가 크게 잘못되었다고는 말 못하겠네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냉면 14-10-19 02:05
   
애초에 뮌헨이니 분데스서 지키지 아니면 뭔 꾸레알 EPL빅팀들에 뺐기죠
     
나이thㅡ 14-10-19 02:14
   
빙고 ㅋㅋ
     
쑤틀레오짱 14-10-19 02:15
   
근데 사실 분데스 선수뿐만 아니라 다른 리그선수들도 빅클럽에 다 흘러가죠.
쑤틀레오짱 14-10-19 02:13
   
분데스 악화된다는 말이 나오지만
지금 상황에서 분데스 떨어질꺼라는 것은 잘못보는거죠
현 상황에서 라리가, 이피엘 이외에 분데스 견제할만한 리그도 없음
세리에A는 망해가고 있고 리그앙도 알고보면 PSG의 독주가 뮌헨 독주보다 더 심하면 심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