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9-05-16 23:21
[잡담] 손흥민 보완점이 있다면???
 글쓴이 : 째이스
조회 : 1,358  

퍼스트 터치를 얘기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지금은 많이 개선된거 같고...

개인적으로 언젠가 얘기한 적이 있는데.... 바로 빠른 슈팅 입니다. 

최근에도 슈팅이 수비에게 종종 걸리는게 보이던데...수비나 골키퍼가 대비하기 전에 반박자 빠른 슈팅. 
메시의 슈팅타이밍은 정말 빠르더군요. 

손흥민도 최근에 한번 반박자 빠르게 슈팅시도 하는걸 봤는데... 턱없이 빗맞아버리더군요. 

상황에 따라 강하게 차는거보다 타이밍을 뺏는 슛을 했으면 좋겠어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Azd2onbk 19-05-16 23:28
 
터치 정말 많이 개선됐죠.

근데 아직도 터치는 컨디션 영향을 너무 많이 받는 느낌이 듭니다.  물론 어떤 선수든 컨디션 나쁘면 경기력 나빠지는게 사실이지만 손흥민같은 경우엔 터치가 컨디션 영향을 크게 받는 느낌이네요. 그 부분만 조금 더 개선했으면 더이상 바랄게 없을거 같네요.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손흥민 프리킥골도 보고 싶어요 ㅜㅜ
     
째이스 19-05-16 23:30
 
특히 왼발 프리킥은 지금 손흥민만큼 찰 사람이 없는데... 왜 안시키는지 모르겠어요.
          
소이족 19-05-17 00:34
 
왼발 아마 라멜라 트리피어 일겁니다 ...그리고 얼마전 한번 찬거 같은데 아약스전인가요 ? 무회전시도 실패 했던거로 기억하는데
봄소식 19-05-16 23:33
 
1.수비 등지는 포스트 플레이요.
케인과 요렌테가 잘하니까 배웠으면 합니다.

2.칩슛이요.
     
째이스 19-05-16 23:35
 
등딱도 하면 좋은데.... 부상위험이 좀 있어 보이더군요.

본인이 자신있는 걸로 차는게 맞다고 보는데... 칩슛도 활용했으면 좋겠네요.
세트 19-05-16 23:36
 
pk 멘탈...
     
째이스 19-05-16 23:37
 
슛이 좋으니... 맘먹고 다시 차면 잘 찰듯 하네요.
     
ncser 19-05-16 23:40
 
이번 시즌 토트넘에서 승부차기로 한 번 찼는데 부담 많은 1번으로 나와서 성공
노리d 19-05-16 23:45
 
헤딩
짱또리 19-05-16 23:48
 
저도 만약 개선해야 할 점이 있다면 빠른 슛팅 타이밍과 칩슛,헤딩 좀 개선했으면 좋겠음
바비용 19-05-16 23:50
 
그렇게 아부지랑 연습했는데도 컨디션 안좋을때 퍼스트터치가 안좋은거 보면 퍼스트 터치 재능은 떨어지는거 같음. 다른 능력이 커버쳐주지만 ᆢ
영원히같이 19-05-16 23:54
 
손흥민의 장점: 양발,다양한포지션활용,강력한슈팅,친화력
손흥민의 단점: 헤딩을 거의안함
간고등어 19-05-16 23:59
 
키? 기성용만큼만 되면 좋겠는데
꽤빙 19-05-17 00:02
 
손흥민 터치문제는 멘탈에서 기인한다고 봅니다
멘탈이 유약하다 패닉이다 이런게 아니라, 약한팀 만나면 신나서 불타오르고 스탯욕심 부리는게 아니라 반대로 느슨해진달까
스프린트 체력, 다음경기 컨디션 조절 보는지 자꾸 걸어다니고 있더라구요
터치도 공을 항상 눈으로 쫓고, 오겠다 싶은 타이밍에 예측해서 땅 박차고 자세 낮춰두고 해야 좋게 나오는 건데..
보면 강팀이랑 할땐 많이 움직이면서 3~4단에서 5단 이렇게 간다면, 약팀 만나서 동료들 욕심부리는거 지켜볼때, 진짜 컨디션 별로일때 이런 경기들은 1~2단에서 갑자기 5단으로 훅 올리니까 자세가 못따라가면서 공이 퉁퉁 튀는 경우가 많은듯..
본인이 주변 신경쓰지 말고, 양학 모양새 안나온다or 쫌 걸어도 90분 내에는 우리팀이 넣고 이기겠지 이런것도 버리고. 경기마다 일관된 텐션 유지를 좀 해야 한다고 생각..
     
영원히같이 19-05-17 00:09
 
흥민이는 얼굴에 멘탈이 드러나는 스타일이죠
포커페이스가 안되는듯 하던데요
치달충 19-05-17 00:12
 
칩슛,공중볼 경합
도배시러 19-05-17 00:29
 
손흥민의 약점은 부상이 드물다는 것.
좀더 적극적인 공중볼 경합을 한다면 잦은 부상이 가능할듯요. 케인처럼 시즌 1회정도... 1~2달 부상 가능함
랑쮸 19-05-17 00:37
 
단점
1.너무 착해서 이걸 악용하는 상대 선수들 있음
2.탐욕 너무 없음
3.슈팅수 부족(너무 완벽함 추구)
4.철저한 부상관리-- 너무 안 다치고 쌩쌩해서  차출도 자주되고.. 머슴모드
5.치달이 너무 좋아서 집중수비 당함
6.감아차기를 너무 잘해서 상대 키퍼가 손이 공 잡으면 집중 너무 잘함
7.득점력이 너무 좋아서 보는 사람을 너무 기대하게 만듬.. 그래서 골 못 넣는날은 마치 당연히 골 넣어야 하는 선수인데 못 넣었다고 실망하게 만듬
8.일취월장 해진 오프더볼로 인해  알리,에릭센을 당황시킴
소이족 19-05-17 00:39
 
다른건 오래걸려도 헤딩은 맘만 먹으면 할거 같은데 .. 하기 싫은거 같아여 로즈 모우라도 헤딩 많이 하는데 손은 걍 안하는거 같네요
우허허허 19-05-17 00:43
 
헤딩요. 날두처럼 헤딩만 보완되면 신계 문을 두드릴 수 있을 것 같음
darkbryan 19-05-17 00:46
 
칩슛, 헤딩, 프리킥이요
원숭이쪽국 19-05-17 07:03
 
알리가 잘하는건데 .. 뛰어달려들어가며 그대로 사뿐하게 한방에 슛하는 모습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거의 골문 상단 부분으로 멋지게 들어가죠.
손흥민 슛은 잘 넣긴 하는데 ... 거의가 무릎아래쪽으로 낮게 들어가는 골이라 골이 파워풀하지는 않게 보이더군요 .
벌래가쿵쾅 19-05-17 11:26
 
손흥민 슛이 많이막히는데 타이밍문제도 있지만 근본적으로 모션이 읽히는것 같습니다.
강슛을 선호해서 모션이 커지고 웅크렸다 발사하는 느낌인데 이때문에 걸리는것같습니다.
강슛뿐아니라 가볍게 코스를 노리는 테크니컬한 슛을 좀 보여준다면 수비수가 페인트모션에 걸려들고
자연스레 강슛코스도 열릴겁니다.
야구에서 변화구와 직구를 섞어쓰듯 손흥민도 예상치못한 타이밍에 툭하고 올려주는 패스나 슛이필요해보입니다.
경불자조 19-05-17 16:33
 
개인적으로...
그 동안 치달이나 드리블 ,슛팅 모션을...
보자면은..
무게중심이 높앗는데..
무게중심이 높은 상태에서
무회전이나 감아차기 파워킥..
오른발 사용시에 무게 중심이 높은거 같구요..
왼발 사용시에는 무게 중심이 낮은거 같습니다...(순간적으로 낮아지면서...나오는 중거리슛)
개인적으로는..
무게중심의 높고 낮음..
이 두가지를 완벽히 터특하여..
드리블과 치달 슛팅 모션의 발전을 기대하겟습니다.
다음 시즌 부터는
밀집 지역에서..무게중심이 낮은 드리블 돌파와..(상대가 내려앉은 팀이 많으므로..)
무게중심을 높게 가져가다가..
순간적으로 낮아지면서 나오는 중거리 슛과
빠른 침투패스 받는 것...그리고 퍼스트 터치...
이 부분 발전이 잇기를 희망 합니다.
이 부분 잘 발전하여서...이제 시즌 30골을 넘기는 선수가 되엇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