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1] [2] [3]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8-10-17 08:01
[잡담] 우루과이 감독, "한국은 압박, 일본은 스피드" 극찬
 글쓴이 : 축구매냐
조회 : 2,736  

https://sports.news.naver.com/kfootball/news/read.nhn?oid=109&aid=0003883770&redirect=false

 

일본 언론에 따르면 타바레스 감독은 한국과 일본을 맞선 느낌을 전했다. 타바레스 감독은 "일본과 한국 두 팀 모두 좋은 팀이다. 한국은 인텐시티(플레이 밀도 등 강도 높은 플레이 집중력)가 높아 깜짝 놀랐다. 일본은 스피드가 빠르고 라인의 조합이 좋았다"고 평가했다.

이어 그는 "우리는 시간이 지나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해가는 단계에 있다. 한국과 일본은 우리와 비교해 명확한 팀으로 완성돼고 있다"고 칭찬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피터림 18-10-17 08:25
   
일본은 월드컵을 기점으로 자신들의 장점을 확실하게 찾아낸 모습이네요.

선수들이 빈 공간을 찾아들어가는 스피드가 확실히 좋고, 특히 2선 침투능력이 좋아진 점이 눈에 띄더군요. 무엇보다 어제 경기는 박스 근처에서 공간이 열리면 과감하게 슛을 시도하는 모습이 좋더군요. 그 슛이 세컨볼로 떨어지고 침투해 들어간 선수가 마무리 짓는 과정은 손흥민이 페널티를 쏘고 황의조가 후방침투로 줏어서 마무리 짓는 과정과 완전히 일치했습니다.

그런 점에서 보면 우리는 박스근처에서 슛을 시도하는 것 자체를 너무 아끼고 있는 느낌이죠. 수비수를 앞에 둔 상태에서 자꾸 선수를 제끼고 앞으로 들어갈려고만 하고, 아니면 2대1 패스로 자꾸 뭔가를 만들려고 하는데, 박스 근처에서 가장 중요한 건 과감한 슛 시도인 것 같네요.
     
산사의꿈 18-10-18 19:45
   
일본전 봤는데 스피드에 좀 놀랐네요;; 키는 작은 거 같은 졸라 빨라서 놀램 우루과이 수비수들이 못따라가던군요.
신비루 18-10-17 09:25
   
우린 이제 시작인데요 뭐.
좀더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하다보면 정상궤도에
오를수 있을거라 봅니다.
일본은 꾸준했고 우린 이제 시작입니다.
어제 결과보고 일본이 더 앞서있구나란 생각도
했지만 뒤집을수 있습니다.
챈둥 18-10-17 09:49
   
한국은 압박, 일본은 조직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