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구)축구게시판 [1] [2] [3]
HOME > 커뮤니티 > 축구 게시판
 
작성일 : 18-09-19 07:31
[잡담] 황희찬선수 관련 댓글.. 이글을 보고 많은 생각가지게 되더군요.
 글쓴이 : 조지아나
조회 : 1,652  

황희찬.jpg

 


황희찬 선수 마무리 &상황 판단력 향상된다면 월드클래스 가능성 커보이는데 ....


훈련 방법론적인 부분에서

프리스타일러에게  배우는것이  가장 효과적인  훈련 방법인지 ?  고개가 갸우뚱 해집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도로롱 18-09-19 07:34
   
위에 언급하는 프리스타일러가 제가 알기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사람으로 알고있습니다
     
조지아나 18-09-19 07:36
   
예, 그건 저도 알지만..   

 프리스타일러의 훈련방법은    팀전술보다,  개인전술에  특화된 훈련 방법 아닐까요?
 포지션 특성상,    집중력과  상황 판단력이 요구되는 부분인데..  팀 동료와의 연계 패스 ,  팀전술도 고려해야  할 부분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도로롱 18-09-19 07:43
   
제가 황희찬 선수를 봤을때 드는 생각은 팀 전술 이해도는 높은데 세밀함이 좀 떨어진다고 해야할까요 위에 댓글 작성자도 그런 부분을 염두에 두고 한거 같습니다만
뭐 황희찬이 알아서 잘 하겠죠 ㅎㅎ 확실히 굵직한 대회나 이런데 나오는거보면  뭔가 점점 나아지는거 같아서 보는 사람 기분은 좋네요
               
조지아나 18-09-19 07:48
   
예 ^ㅇ^    ..    저는 개인단점 보완측면에서,    팀전술 상황 판단 능력 향상도 함께  생각해 봤습니다.
          
쭈녕 18-09-19 07:48
   
영상 보시고 말씀하시는게.. 종일 그것만 배우는게 아니라 당연히 소속팀에서 팀훈련 할테고 혼자서 팀훈련은 못 하니 다들 개인연습하지 않겠어요? 개인연습시간에 스타일러에게 배운거죠. 슛 강력하게 차는 법, 정확도 높이는 법등 배우고 숙달되게 익히는데 당연히 도움되죠.
               
조지아나 18-09-19 07:57
   
예 ^ㅇ^  ㄳ 합니다.

황희찬 선수가  포항유스팀에서 성장했다는것은 누구나 알지요.!
 
게시글 주제의 논점에서는  벗어난 이야기 지만,

 프로선수의  훈련과정을,ㅋㅋ  클럽팀에서  충족하지 못해서
 뒤늦게  개인전담,  개인전술 트레이너를 두는 상황    정상적이라고 보긴 힘듭니다.

 
 현재  K리그  우수 유스 상당수가,    클럽팀과는 별개로,  개인트레이너를  두고(사비로)  개인전술 훈련받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이  정상적인  프로선수 선수 트레이닝  형태인가요?    이부분은  클럽팀에서  지원 해줘야 할부분  인것입니다.

 프로팀 차원에서,  보다 전문화된  개인전술의 코치 보강,  훈련과정을 추가 해야 합니다.
돌돌맨 18-09-19 07:48
   
이분 영상보시면 호날도 무회전슛부터 기본개인전술까지 배울게 많다고 보여집니다.
     
조지아나 18-09-19 07:48
   
예 ^ㅇ^    ㄳ 합니다.
휴꿈 18-09-19 08:52
   
실제 경기에서 뛰는 것과 그렇지 못한 사람들에겐 차이가 있죠. 경험치를 따지자면 황희찬이 앞서나갈수 있죠.
황희찬은 유럽에서 경기를 뛰고 골을 넣었었고, 유로파에서 경기를 뛰었으며, 월드컵을 경험했죠.

조언을 할 수는 있지만 가르친다는 건 말이 안맞죠..하지만  오죽 했으면 저런 댓글 달았겠어요.
황희찬도 골을 못넣는 건 아니던데 골감각을 찾는 연습만 해도 될 듯 하네요. 슛때리며 감각을 잡아야죠.
심리적인 문제면 심리치료를 받구요.
9기파랑0 18-09-19 09:48
   
이글보고 웃겨서 회원가입까지해서 글씁니다. ㅋㅋㅋ 황희찬은 이미 세계적인 레벨에서 뛰고 있고 유로파 대회등등에서 자신의 실력을 증명했습니다.  jk에게 기술지도를 받은건 황희찬의 선택입니다. 황희찬이 판단했을때 jk에게 배울점이 많아서 만난거고 트레이닝 받은겁니다. 프리스타일러라서 전문화된 트레이닝을 받을수 없다는건 그냥 뇌피셜이고 탁상공론입니다. 한국에서 누가 jk보다 기술이 좋을까요? 제일 잘하는 사람이 제일 전문적입니다. jk가 제일 잘합니다. 국가대표 어떤선수도 반박 못할걸요?
9기파랑0 18-09-19 09:57
   
더욱이 이글은 황희찬이 어떤 훈련을 했는지 영상도 안보고 쓴글 같습니다. jk랑 연습한게 잔재주스킬 같은게 아니었습니다. 인사이드 아웃 드리블 연습과 선수별 인프런트 감아차기 아웃프런트 감아차기를 연습했습니다. 전부 실전에서 엄청 중요한 기술들이고 jk 10개중9개는 엄청난 궤적으로 꽂아넣는 양반입니다.  뭐가 불편한가요? 그냥 글쓰신분이 꼰대라서 그런게 아닐까요?
     
조지아나 18-09-19 10:58
   
ㅎㅎ  그런의미 보다는,  k리그유스 과정에서  클럽팀에는  왜 이런 훈련과정이 없을까? 입니다.    개인전술 +  팀전술    시너지 측면에서  생각해 보게 되더군요.
          
구름속의해 18-09-19 11:28
   
당연히 어느정도는 다 있습니다. 하지만 훈련이라는게 똑같이 시켜도 받아드리는 정도가 제각각이고 이거에 대한 보충은 개인훈련에서 보충을 하는거겠조. 유스때는 특히 더 배울부분도 많고 밸런스도 유지하면서 피지컬을 완성해야되기 때문에 개개인의 난이도는 천차만별일거고요. 목표를 처음부터 너무 높게 잡으신거같네요. 게임처럼 훈련 딱딱 시키면 일정수치만큼 흡수되고 마스터하게 되면 모를까 유망주 10명있고 10명 다 성공가능성 높다고 해도 성장했을때 1명 성공하면 대박인게 현실에서 그렇게 간단한문제가 아닙니다.
모드리츼 18-09-19 11:26
   
ㅋㅋㅋㅋㅋㅋㅋㅋ예전에 바르샤3인방 인터뷰인가
바르샤에서도 선수들 개인기 프리스타일 교육은 없다더만
기승전 우리나라만 그런걸로 몰아가네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