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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9-07-17 20:14
[자동차] 日규제 느긋한 현대차 “반사이익 더 크다”
 글쓴이 : 스크레치
조회 : 4,054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366&aid=0000438702







최근 일본정부가 수출규제 품목에 수소전기차 핵심소재 검토중이라는 소식이 나오고 있다. 

그러나 현대자동차는 느긋한 입장이다. 








현대자동차 그룹은 현재 세계 빅5 자동차 기업이면서 

동시에 세계 최고의 수소전기차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고 

(수소전기차 핵심부품 역시 99% 이상 자체 개발 및 조달..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핵심부품은 독일 자동차 업계에서도 구매할 정도 수준) 


자신들 자동차 부품 95~99%를 스스로 조달하는 


전세계 거의 유일한 자동차기업인 현대자동차 그룹...


이번 사태로 현대자동차의 핵심 부품 대다수를 스스로 개발한 역사 등이 

다시한번 조명을 받고 있는듯 합니다. 


자동차 산업은 제조업 중에서 

가장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는 산업이니만큼


현대자동차 그룹의 이런 핵심부품 대부분 스스로 조달하는 모습은 

한편 정말 다행이란 생각이 듭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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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레치 19-07-17 20:14
   
검군 19-07-17 20:19
   
작년 일본 현대차 판매량 꼴랑 17대...일본의 비관세장벽은 유명하죠...
     
스크레치 19-07-17 20:20
   
독일차도 잘 안팔리는 시장이니 말 다했죠 뭐...

미국, 프랑스 자동차야 뭐 현대차와 비슷한 처지구요...


그래서 트럼프가 그 난리를 치는것이겠구요

일본차들은 미국에서 수백만대를 팔아먹고 있으니...
     
gorani 19-07-17 20:22
   
쟈들 모터쇼도 수입차 메이커들 참석 점점 않함
          
스크레치 19-07-17 20:30
   
모터쇼는 홍보의 장이기도 한데

어차피 일본차가 95% 이상 팔리는 시장에

모터쇼 나갈 필요가 있을까요?

그 홍보부스 차리고 하는 비용이 더 아까울듯...
     
아넬카 19-07-17 23:53
   
현대차 철수하지 않았나요? 이미 오래전에?...
gorani 19-07-17 20:20
   
엔진이나 미션 같은 핵심부품 다 만드는 회사를 건딜지는 못하지.. 다른 부품 분야도 한국이 전세계 탑급인데~
     
스크레치 19-07-17 20:33
   
게다가 자동차 강국들은

또 세계적인 자동차 부품기업들도 함께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계 10위권 안에 들어오는 세계적인 자동차부품 회사들을 살펴보면

현대모비스가 있고

또 독일의 보쉬가 수년째 세계 자동차부품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기타 미국, 프랑스 부품회사들도 있구요

이렇게 자동차 부품 같은 경우는 일본 이외 또 다른 자동차 강국인

대한민국, 미국, 독일, 프랑스에도 훌륭한 부품 기업들이 있어서

어느 한쪽이 독점적으로 가져갈수 있는 구조가 아닙니다.

(자동차 한대에 들어가는 부품만 해도 수만개니까요)
검군 19-07-17 20:20
   
하지만 미국차 독일차도 일본에서 힘 못쓸까? 그건 아니죠....그건 신경써서 체면치레는 해주죠..강자약 약자강 왜구들의 종특, 자동차분야에서는 사실상 왜구들이 큰소리 칠게 없죠....
검군 19-07-17 20:22
   
일본인 = 단결이 잘된다? no!no! 일본인 = 권력에 무조건 복종하는 개들이다
새콤한농약 19-07-17 20:31
   
노조놈들만 꼴통짓안하고 내수차량과 수출차량만 차별하지 않으면 칭찬받을텐데..
아.. 경영진놈들이 뜬금 비자금 만들지도 말아야 하고.. ㅅㅂㄹㄷ..
     
스크레치 19-07-17 20:34
   
현대차 노조도 정말 이런 상황에서는

일치단결하는 모습을 보여주길 강력하게 희망해봅니다.
Arang 19-07-17 20:37
   
일본이 꼭 필요로 하는 우리나라의 재료는 없을까요?
어후 아베시키 싸대기한대만 후리면 소원이 없겠네
siba18 19-07-17 20:39
   
모비스 세울때 다 해먹을거냐고 욕 먹더니
ㅋㅋㅋ
rozenia 19-07-17 20:39
   
애초에 일본은 차량 등급기준이 국내랑 다르고 선호하는 차량등급도 국내랑 차이가 나는데 많이 팔리는 경차가 우리나라 경차랑 등급이 달라서 사실상 우리나라 경차면 일본에선 경차이상 등급이 나버리면서

해당 등급안에서 오히려 경쟁력이 떨어지게 되고 일본의 경차등급은 다른나라보다 기준이 달라서

일본경차 시장을 뚫으려면 일본만을 노리는 차량을 개발해서 라인을 세워야하는데 그게 의미가 없기도 하구요. 반대로 고급차 시장에선 BMW나 폭스바겐을 비롯한 유수의 기업들과 경쟁해야하다보니

일본의 자동차시장 자체가 약간 국내차량이 진출하기에 어려운 시장입니다. 애초에 이름있는 국제적인 자동차회사들도 오르지 고급차량시장에서만 성과를 내는거구요
     
축산업종사 19-07-18 02:06
   
바로 그 일본만의 경차 기준이 무역 장벽이란 겁니다.
다른 나라와 같은 조건으로 바뀐다면 일본 저가 차량은 장담하건데 전멸합니다.

일본이 바꿔야 하는 법은 주차 관련, 수입차 세금 & 보험료(이하 세금), 경차 요건 등이 있습니다.

일본에서 현대차나 기타 차량이 판매되지 않는 이유는 (일본 기준으로) 경차가 아닐 경우와 수입차량일 경우 무지막지한 세금을 청구당하기 때문입니다.

*정확히 현대차가 일본에서 망한 이유는 바로 저 일본의 특별한 보호법때문입니다.
현대차는 외제차이기 때문에 세금 폭탄을 기본적으로 먹고 들어갑니다.
현대차는 소형 차량이 아니었기에 추가로 세금 폭탄을 먹습니다.
또한 소형차가 아닐 경우 저렴한 경차 전용 주차장에 주차를 하지 못하는 관계로 운행할 때마다 사실상 거의 주차비 폭탄을 맞게 됩니다.
그리고 현대차는 로고부터 혼다와 유사했는데 차량을 저가로 판매했기 때문에 짭혼다로 불렸습니다.
짭혼다인데 유지비가 독일 고급차와 같다면 그 어떤 미친작자가 현대차를 구입하겠나요?
17대 팔렸다고요? 저 상황에서 17대라도 팔린 것이 대단한 일입니다.

쉽게 체감되도록 비유하자면 중국산 차량을 타는데 페라리 세금을 내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맞습니다. 차 값은 싸게 팔지만 연 유지비가 페라리인데 구입하겠나요?

일본에서 수입차량을 끌고 다니는 부류의 사람들은 모두 갑부입니다.
집도 없이 고급차만 끌고 다니는 부류는 제로에 육박합니다.
차를 소유하기 위해선 먼저 자신만의 주차 공간이 있어야 하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법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수입차량의 세금은 어마무시하기 때문에 갑부 코스프레의 수입으로는 감당할 수 없습니다.

즉, 현대가 일본에서 서민을 대상으로 판매한 저가의 현대차는 어딘가의 갑부가 구입했다는 말이 됩니다.


각설하고,
따라서 일본의 자가용은 2가지 종류밖에 없습니다.
일본 경차 그리고 독일 & 이탈리아 고급차.

막말로 저따위 법이라면 한국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정확히 소나타의 크기를 지정해서 차량 크기와 배기량이 1이라도 작거나 크면 세금폭탄 따위의 병맛같은 법을 만들어 놓으면 전 세계 모든 차량은 사실상 한국 시장 진입할 수 없게 됩니다.

지금 일본에서 시행되고 있는 자동체 세금이 바로 그것에서 그다지 어긋나지 않습니다.

끝으로...
일본인들이 좋아서 장난감 같은 일본 경차를 타는 것이 결코 아닙니다.
자국산 경차를 탈 수 밖에 없도록 법이 되어 있으니 마지못해 타는 겁니다.
검군 19-07-17 20:40
   
현기차노조는 대한민국 공공의 적이 된지 오래...제 생각에 그게 과연 노조 만의 잘못일까? 애시당초 좋은게 좋은거라고 원칙을 지키지 않은 경영진의 과실도 큰 듯.
     
당나귀 19-07-17 21:20
   
이젠 노사할것없이 그나물에 그밥이라 쉴드쳐줄 수 없음
darkbryan 19-07-17 21:49
   
수소차 핵심소재라 일컬어지고있는 일본 탄소섬유로 만든 수소연료탱크는 괞찮은건가요?
     
귤쟁반 19-07-17 22:21
   
소재는 소재일 뿐입니다.
할게없음 19-07-18 04:43
   
꺼--억
멀리뛰기 21-01-02 17:12
   
[자동차] 日규제 느긋한 현대차 “반사이익 더 크다”  잘 보았습니다.
멀리뛰기 21-01-12 07:40
   
[자동차] 日규제 느긋한 현대차 “반사이익 더 크다” 멋진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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