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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8-06-25 13:37
[자동차] '수소차' 원조 한국, 일본과 초격차 벌린다...
 글쓴이 : 스크레치
조회 : 5,230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831089







지난 2013년 세계 최초로 수소차 양산에 성공한 현대자동차 

현재도 수소전기차 기술력으론 세계 최고라고 평가를 받고 있는데 


수소차 후발주자인 독일차 업계가 현대차와 적극적으로 수소차 협력관계에 나서는 모양입니다. 


올해 현대차가 출시한 넥쏘가 609km 주행거리로 현재 양산한 수소전기차 가운데 가장 긴 주행거리이고 

넥쏘에 사용된 부품 99%를 국산화에 성공한 만큼 



(특히 수소 전기차에서 산소와 수소의 화학적 반응을 전기에너지로 변환하는 가장 핵심부품인 MEA를 

이전까지 수입에 의존했으나 국산화에 성공했다고 하는군요) 



수소전기차 후발주자인 독일의 아우디도 이같은 현대차의 기술력에 주목했다고 하네요 



세계 최고 수소차 기술력을 가진 대한민국이 

일본과 격차를 더 벌려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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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레치 18-06-25 13:37
   
스테판 18-06-25 13:46
   
이건  칭찬~!
베렉투스 18-06-25 13:59
   
MEA는 어디서 수입해왔었나요??

미국??

여튼 대단하네용
     
즈믄다솜 18-06-25 16:06
   
MEA는 일본 고어, 미국 3M등에서만 생산 가능한 부품 였었네요. 이번 개발된 MEA가 기존 회사들 것보다 1.5배 정도 성능이 향상된 제품 이라네요.(8만키로)
          
스크레치 18-06-25 21:53
   
좋은 추가 보충설명 감사합니다.
페레스 18-06-25 15:21
   
그런데 대세는 전기차 아닌가요
수소차 밀어붙인다고 뭔 의미가 있을지...
     
차르부룸바 18-06-25 15:39
   
전자차도 대세는 아닙니다.
아직 수소차보다 낫다고 할만한것도 없어요.
     
스크레치 18-06-25 21:59
   
차르부룸바님 말대로

전기차도 대세인건 없습니다.

고작 몇만대 팔아도 현재 전기차 세계 상위권에 올라올만큼 시장규모가 작은건 매한가지입니다.


세계 최고의 자동차 강국인 독일이 괜히 대한민국, 일본 수소차 양산업체들과

현재 손을 잡는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독일은 수소차 기술이 많이 부족하거든요


거기에 미국의 GM도 일본 수소차 업계와 손을 잡기 위해 뭉친 상황입니다.



이렇듯

현재 세계 수소차시장은 크게 3개의 동맹으로 묶여졌습니다.



1. 현대자동차(대한민국) - 폭스바겐그룹 아우디 (독일)


2. 도요타 (일본) - BMW (독일)


3. 혼다 (일본) - GM (미국)




세계 5위권 안에 드는 자동차 강국중 대한민국, 미국, 일본, 독일이 이렇게

3개의 큰 덩어리 수소차 동맹으로 묶여진 상황
     
미데카아 18-06-26 11:20
   
전기차가 대세인건 가능성으로 대세 인거지. 아직 대세가 확정 된건 아닙니다.

많은 부분 기술 발전으로 내연기관을 대체할 새로운 원동장치로 각광 받고 있는건 사실이지만.
아직 충전시간 해결 못하고 있죠. 이부분을  인프라와 전기차 대중화를 기다리다 보면. 이 기술도 해결 할거라 예상했었는데.  아직 해결 못하고 있습니다.
몇가지 신기술이 나오고 있으나 상용화 되지 않고 있죠.  그래서 특정 부분엔 사용 가능하지만. 내연기관 처럼 어떤 상태나 다 주행할수 없죠. 장거리 여행을 다닌다 하면 하루에 몇시간을 충전하는대 시간을 써야 합니다.
하지만 수소차는 현재 충전소가 부족해서 그렇지 충전소만 어느정도 확보되면. 전기차의 장점과 내연기관의 빠른 연료충전 장점까지 가지죠.
가격또한 기술 개발로 다운 되겠죠. 문제는 수소가격이 그리 싸지 않다는는것.

전기차가 충전시간 해결 못하면. 수소차의 거센 도전을 받을께 뻔합니다. 그래서 미리 투자 하는거죠.
abwm 18-06-25 17:47
   
미세먼지로 인한 국민들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전기차보다는 수소차가 훨씬좋죠.
구급센타 18-06-25 18:48
   
언제쯤 차가 떠다닐라나

타이어에 의한 미세먼지도 좀 줄었으면
프리홈 18-06-25 22:28
   
정부가 제대로 하는 것 같네요.
정말미친뇸 18-06-25 23:57
   
차가격이 문제임. 내생각에슨 전기차, 수소차 공전할거라 생각함. 전기차 코나가 400키로 임. 전기차도 나름 매력이 있음. 아마도 출퇴근용.시내 영업용 전기차. 화물.버스. 택시. 페밀리카는 수소차 예상해봄
친구야 18-06-26 09:40
   
현대가 땅산다고 10조이상을 쓴거에 대해 실랄하게 깠었는데.
그 돈으로 전국에 하이브리드 (수소+전기) 충전소 1000개이상 할 수 있는데
땅사는데 미쳐서 기본적으로 제조업은 땅에 몰빵하면 항상 망조가 드는 경우가 많았죠.
그돈으로 충전소 만들면 전세계 상용화에 가장 먼저 선두주자가 될 수 도 있고
그만큼 생산량이 많아지면 가격경쟁력도 좋아지는데
지금도 현대가 땅산데 10조와 그 이상의 돈을 거기에 쓴거에 대해서는
욕을 안할 수 가 없네요.
현대가 망해봐야 좋을건 없지요. 오히려 왜 삼성처럼 일인자가 되지 못하는 현대를 보며
윗대가리 마인드를 보면 아직도 혁신의 선두가 아니라 남하는짓 따라하며 요리조리 눈치보며
그런마인드라.. 절대 1인자가 될 수 없는 기업이라 봅니다.
기업마인드 바뀌지 않는한은..
     
좋은비 18-06-26 15:23
   
수소인프라인 충전소는 정부에서 주도적으로 하겠다고 신문기사가 났습니다

2020년까지 전국에 300여곳에 수소충전소를 짖는다고 했답니다

알맹이는 까봐야 알겠지만 저위에 정말미친뇸님 말씀처럼 될거같네요

그나저나 싸게 수소를 생산하는 기술이 나와야 할텐데요 지금처럼가격이 휘발류와 비슷하다면

친환경이란말로 타는거지 경쟁력이 없으니깐요
          
친구야 18-06-26 15:56
   
제가 현대가 정신머리가 틀려먹었다는게.. 수소 인프라에 결국 정부가 하는걸 기다렸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보조금도 그렇고..그래서 선두가 못된다는거지요.
전국에 1000개를 현대가 하이브리드충전소 만들면 그것만해도 수익모델이 엄청납니다.
게다 그런 충전소가 있으면 차를 구매하겠다는 수요층도 많을테고 당연히 차값도 경쟁력을 갖는겁니다.
현재 수소차 2천만원한다고 해도 안살겁니다. 충전소가 없으니.
그래서 충전소가 먼저 선투자라 생각하고 현대가 했어야 하는데 그리고 수소가격도 현재 대량생산체제를 안하기떄문에 가격이 비싼편입니다. 이 또한 수요가 없기때문에 그렇게 대량생산체제를 못한거고.
결국 기업이 땅산다고 10조이상을 퍼부으면서 최우선 다음 먹거리에 대한 투자보다는
정부가 해주는 보조금 받아먹고 정부가 충전소 지을때까지 눈치만 본거다 이거지요.

현대차가 강남비싼땅에 그것도 삼성전자와 쨉도 안되는 경제력으로 삼전보다 3배이쌍 비싸게 불러서 땅을 산게 한마디로 윗대가리 지 희망사항 실현하고 싶어서죠.
그리고 수소차가 전기차보다 가격 더 낮출수있는 여력이 충분히 있습니다.
밧데리가 워낙 현재 고가이다 보니 수소차는 밧데리 용량은 많이 줄일수 있기에
생산단가도 그리 올라가진 않으리라 봅니다.
               
발랔 18-06-27 12:42
   
기반을 닦아놓고 차를 판매해야하는데 차를 먼저 만들어놓고 충전소를 만드니 ... 아직 많은 시간이 필요할것입니다. 전기차도 홍보에 보조금 얹어 줘놓고서는 턱없는 충전 시설에 터무늬없는 충전시간이란 ㅋ. 시골 어르신집에 방문했더니  그 큰 읍내전체에 읍사무소에 달랑하나있더군요.
예전 뉴스에서 본 포스코 건설하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생각나네요. 공장을 짓기전에 노동자들 숙소를 먼저 지었다는...
멀리뛰기 21-01-02 14:32
   
[자동차] '수소차' 원조 한국, 일본과 초격차 벌린다... 잘 봤습니다.
멀리뛰기 21-01-08 14:21
   
[자동차] '수소차' 원조 한국, 일본과 초격차 벌린다... 멋진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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