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경제 게시판
 
작성일 : 21-03-06 14:22
[전기/전자] "LG폰 빈자리 노린다"..30만원대 저가폰 '우르르'
 글쓴이 : 스크레치
조회 : 4,357  

https://news.v.daum.net/v/20210305213129244







삼성전자가 빈자리 노려... 




뭔가 그냥 안타깝네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스크레치 21-03-06 14:22
   
darkbryan 21-03-06 15:15
   
스마트 폰 시장에서 먼저 스카이가 떠나가더니 이제 LG마저 떠나버렸고 남은 한국 스마트폰 기업은
삼성전자 혼자 남았네요.
     
스크레치 21-03-06 15:31
   
뭐 기왕에도 대한민국 스마트폰 시장은

70을 삼성이 나머지 30을 LG와 애플이 나눠먹는 구조였으니

이제 LG가 사라지면 그 나머지 파이를 삼성과 애플이 나눠서 가져가겠죠
          
bananafish 21-03-06 16:51
   
전년 4분기 실적과 올초만 보면 .. 아이폰 판매량이 삼성 판매량 넘어섰습니다 . 엘지는 안중에도 없구요. 삼성으로선 국내에선 플래그쉽 판매량이 좀 팔린다고 해도 .. 해외에선 s1 시리즈가 어떤 성적을 거둘지 기대와 의문이 드는건 사실이네요. 사실상 냉정하게 보자면 현재 스마트폰 시장은 애플에 거의 독주라고 봐도 무방 합니다.혼자 이익점유율 70% 이상이니.. 저도 A90 쓰고 있지만 그게 현실입니다
               
스크레치 21-03-06 16:54
   
죄송한데 대한민국 스마트폰 시장 얘기하는데

뭔 아이폰 판매량이 삼성을 넘어섭니까?


애플 찬양하고자 하는 절절한 심정은 충분히 이해를 합니다만

때와 장소를 좀 가려가면서 얘기합시다.


물불 안가리고 삼성과 애플 얘기 나오면

애플 찬양좀 그만하시고
                    
bananafish 21-03-06 19:47
   
중고개임 / ?? 말도 안되는 모함하지 마시구요.. 현실이 그렇다는 겁니다 . 앱부심? 전 애플제품 쓰지도 않는데 와이프는 몰라도 무슨 앱부심인가요?? 그리고 s21이 해외에서 대박낫다는 자료는 출처를 좀 남겨주시겠어요??
                         
스크레치 21-03-06 20:05
   
저기요 한글 이해를 잘 못하십니까?

제 댓글에 댓글다신게 님 아니세요?

(뭐 기왕에도 대한민국 스마트폰 시장은

70을 삼성이 나머지 30을 LG와 애플이 나눠먹는 구조였으니

이제 LG가 사라지면 그 나머지 파이를 삼성과 애플이 나눠서 가져가겠죠)


바로 이 댓글입니다.

대한민국 스마트폰 시장을 전 이야기하고 있는데

뭔 생뚱맞은 소리를 하고 있는겁니까...


말도 안되는 모함이니 뭐니 하기전에

자신이 쓴 댓글과 지적한 댓글을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어디에서 S21이 해외에서 대박났다고 떠들어댔는지

좀 들을수 있을까요?

제 본문, 그리고 님께서 다신 제 댓글 어디에도 S21은 커녕 S 이니셜도 적힌게 없습니다만
                    
bananafish 21-03-06 20:32
   
본인한테 애기한게 아니라 밑에 써놨듯이 중고인생 님한테 한 애기입니다 . 댓글은 님한테 잘못달았지만 난독증은 좀 고처주세여 . 조금만 읽어봐도 뭔 애긴지는 알거 같은데요?
                         
중고인생 21-03-06 21:20
   
http://www.business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263

해외쪽에 판매량 기사는 안나왓군요

저위에 스크레치님이 국내 라고 애기한거 보이죠

국내용 기사 올립니다

전작보다 30% 상승
                         
스크레치 21-03-06 21:38
   
댓글을 잘못 달았으면 그냥 죄송합니다 하고 넘어갈 일이지

잘못 댓글을 달아놓고도 마치 적반하장식으로 상대방에게 난독증이니 뭐니 타령하면

뭔 내가 당신 머릿속에 들어가 있습니까?


떡하니 나한테 댓글 달아놓고

"제가 잘못달았네요... 당신은 난독증 고치세요"라고 이 황당한 반응은...
               
포케불프 21-03-06 17:33
   
앱등 부심 돋네 ㅋ

이익점유율 타령하는 거 보니 맞는 듯

그래서 어쩌라고  냉정하게 봐서 뭐하게 ㅋ
               
중고인생 21-03-06 17:43
   
이분은 무조건 대한민국에 대한건 까던데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사상이 의심스러움

올해 삼성S21 해외에서 대박나서 영업이익 3조가 넘음

아직까지야 애플이 영업이익에서 압도적이지만
               
신서로77 21-03-06 17:59
   
님은 사실 돈은 없지만 폼은 잡고싶은 부류임...가격생각 안하고 아이폰사는 부류면 이런글 적지도 않을것이인데 말이죠...솔직하게 갤럭시가 성능 가격 편리 전부 가져갔는데도 아이폰 쓴다는건 아직 정신이 애기라는 증거임...
                    
bananafish 21-03-06 19:48
   
성능은 아이폰이 우위죠.. ap 성능 차이가 2세대 쯤 애플이 위인데..그런 애기 할려면 제대로 좀 아시고 댓글다시길..갑갑합니다
                         
중고인생 21-03-06 21:30
   
이바요 아이폰 에서 AP 빼고는 머가 삼성보다 낳은가요???

카메라가 낳은가요???

머가 낳은지 님도 출처를 남기세요

아이폰 사는사람들 은 대부분이 여성분들 과 게임유져들입니다

삼성보다 낳은건 AP 와 GPU가 좋아서 겜하기 좋고 그리고 중고가 방어가 좋아서 그런거에요

증강현실???ㅎㅎ<--- 이거 어따 써먹나요 요세는 이소리 쏙 들어갓던데 ㅎㅎ

아니면 최고의보안??? <--- 이부분은 삼성도 이렇게 하면 절때 못풉니다 자기 OS가지고 잇으면요

안면인식???<---- 안면 인식 은 이제 안드로이드폰에도 다합니다 거기에 지분 홍체 인식

다 넣어줍니다 삼성껀

그리고 머가 있나요?? 아이폰이 삼성 갤럭시S시리즈 보다 좋은거???

작년에 4분기때 아이폰 12 가 나오면서 잠깐 반짝한거에요 삼성판매량을 넘은건

인건 어느년도나 마찬가지엿어요

그게 바로 팬덤현상때문이기도 하고 메니앜적인 폰이기도 하기때문에 충성심이 강한

유저들이 많이 삽니다 한마디로 시리즈별로 뫃으는 사람들이죠 ㅎㅎ

그리고 아이폰에 자사 5G모뎀칩 들어갑니까??? 퀄컴꺼 갓다 쓰죠???

내년이나 되야 자사 5G 모뎀칩 들어갈거라고 하고 잇는마당인데 ㅎㅎ

아이폰을 쓰는사람 종류는 딱 4가지 부류가 사용한다고 생각됩니다

1. 메니아들
2.명품으로 위장한 허영심으로 사는 여성분들
3.당신같은 무조건적인 잡스찬양으로 인한 앱등이들
4.게임하는 분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중고가 방어가 좋타는점

이거 빼고 어디봐서 삼성갤럭시S시리즈보다 기술적으로 낳은지 도저히 못찻겟는데

님이 그 진실을 알려주실려면 출처정도는 남겨주세요
대한사나이 21-03-06 15:25
   
엘지가 빠진 빈자리의 최고우선순위가 애플견제이겠지만 샤오미등의 차이나치기업들이 치고들어오는걸
막겠다는것도 있겠지요
하루빨리 엘지가 입장정리를 해주어야 소비자들도 판단할텐데 말입니다
뜬금없이 베트남의 빈스마트가 들어오면 웃기긴하겠네요
     
스크레치 21-03-06 15:33
   
대한민국 스마트폰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뚫기가 어려운 시장입니다.

바로 세계1위 스마트폰 기업인 삼성이 버티고 있고

외국산은 딱 애플 정도만 소비자들이 선택하는 굉장히 까다로운 시장이기 때문입니다.


중국산 싸구려 쓰레기들도 호기롭게 들어와서 다들 얼마못가 나가 떨어졌으니까요...


베트남은 진입도 힘들겁니다.
          
대한사나이 21-03-06 15:48
   
네 한국소비자들이 차이나치하고 뱉은콩의 폰들을 선택할리가 없다는건 잘알지만
이건 삼성도 잘알텐데 그래도 저렇게 움직이는게 작은틈도 허용하지 않겠다는 강력한 의지로
보여서 하는말이었습니다
생각해보니 비단 한국만 이런게 아니라 선진국시장인 북미와 유럽에서도
삼성과 애플의 양강이 더욱더 고착화가 될듯합니다
개발도상국시장인 동남아등은 차이나치폰이 활개치겠지만 말입니다
               
스크레치 21-03-06 16:59
   
구매력에 차이가 있으니....

그거까지야 뭐 어찌할수 없겠죠...

그래서 삼성도 인도나 동남아 시장에는 보급형 스마트폰 위주로

많이 출시하는것이구요
bananafish 21-03-06 16:40
   
근데 사실 해외에서 많이 팔리는 갤럭시는 20~30만원대 저가폰입이다 .
     
스크레치 21-03-06 16:58
   
스마트폰으로만 삼성은 한해 11조원 넘게 영업이익 잘만내고 있으니 걱정마세요...

2만원대를 팔건 20만원대를 팔건 말이죠


정작 현재 시중에 나온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비싼

폴더블 스마트폰은 해외에 삼성만 판매하고 있는건 모르는듯...
     
중고인생 21-03-06 17:46
   
근거를 제시 하라고요~~~

님의 뇌속에서 나오는데로 글을 적지말고~~~

이 빠나나 인생아 ㅎㅎ
     
신서로77 21-03-06 18:05
   
애플은 장기적으로 삼성에 질수밖엔없는 구조임...기술자체가 삼성이 넘사벽임..차이는 벌어지고 아이폰이 후지다는게 들키면 끝장나는거임..ㅋㅋㅋ  ..그러니 애플차니 뭐니 기웃거리는거임 ..
     
bananafish 21-03-06 19:53
   
조금만 찾아봐도 자료가 나올텐데 귀찮으신건가요?
작년 기준 판매량 4~6위 한 폰이 삼성폰인데.. A51
A21s A01 입니다 . 각각 269달러 192달러 110달러 입니다
. 순위권 안에 삼성 플래그쉽 모델은 없습니다
          
bananafish 21-03-06 20:35
   
마찬가지로 중고인생님 글에 답글입니다
          
중고인생 21-03-06 21:33
   
이봐요 님이 좀 찾아서 출처 남기면 안되요???

그래야 훨씬 님의 의견을 받아들이기 좋치 않나요???

내가 보기엔 님이 적은거 그냥 님 뇌피셜같은데요 ㅎㅎ
     
carlitos36 21-03-07 10:47
   
이 인간 거짓말을 생각없이 씨 부리네
중고인생 21-03-06 17:48
   
엘지가 스마트폰을 아에 없앨순 없을겁니다

바로 가전제품과 연동이 앞으로 중요해지거든요

그렇게 되면 제생각엔 애플처럼 스마트폰 설계하고 부품구매만 하고 OEM으로 만들가능성이 큽니다

11년간 적자만 내는 스마트폰 공장을 접고 그냥 펩리스처럼 설계만 한다는거죠

이렇게 해야만 엘지가 폰시장에서 살아남을거라고 봅니다

저위에 중국저가폰이 치고온다고 하신분이 게신데요

한국은 소득이 높아서 무조건 삼성플레그쉽 내지 애플입니다

그러니 애플이 이제 한국시장을 중요시 해서 1차출시국으로 승진시킨거겟죠 ㅎㅎ

그리고 나머지 노인들이 쓰는폰은 전부 갤럭시 플레그 하위모델들 씁니다

엘지 껀 울아부지 두번이나 쓰다가 성질나서 삼성껄로 바꿔드렷네요

아직까지는 삼성의 스마트폰 최적화에는 엘지가 비비질 못하는거 같아요
Architect 21-03-06 19:23
   
애플이 이익률이 훨씬 큰 상황인건 맞지만, 언제나 출하량보다 이익률이 중요한건 아닙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중요성은 전기차 연동, 가구 연동, TV 연동 등 일상생활의 연계와 생태계 형성에 필요한 필수 디바이스로서도 각광받고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더 넓은 수요층을 확보한게 데이터 확보와 생태계 조성 면에서 더 유리하죠. 애초에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애플 프리미엄은 처음 스마트폰을 시장에 출시한 대가로 얻은 절대적인 강점으로 후발주자였던 삼성이 넘어서기는 어렵습니다. 삼성이 애플과 중국 저가폰 공세 상대로 이만큼 하고있는것도 저는 참 대단하다고 생각.
     
중고인생 21-03-06 19:45
   
티비 연동 하는거 보고 번뜩떠오르는게

앞으로 삼성 이나 엘지 티비에는 리모컨을 안줄거 같네요

바로 스마트폰으로 하는 앱을 깔으라고 할듯 ㅎㅎ
     
bananafish 21-03-06 19:56
   
오해하시는게 있으신데 작년이나 2019년부터 삼성폰은해외에성 거의 저가폰 위주로 점유율을 지키고 있습니다 . 평균 판매가 218달러죠 . 점유율도 보면 최근 미국에선 12%까지 떨어젔고
중남미나 아프리카에서 아마 50%이상이였던 걸로 압니다 .
한마디로 10~20만원 저가폰으로 점유울 유지하는중이고
미래도 밝아 보이진 않네요 .
          
Architect 21-03-06 20:08
   
작년말 아이폰12 초대박으로 인해 판도가 바뀌긴 했겠지만 이전 3분기까지 스마트폰 판매로 인한 이익 점유율 보면 애플이 60%, 삼성이 33%였습니다. 삼성이 이익점유율 30% 상회했던건 2014년 이후 처음이었고요. 실질적으로 스마트폰 판매로 이익보는 회사는 삼성과 애플 외에는 아예 없는 수준이나 마찬가지였다는 겁니다. IM사업부 흔들린다는 말 예전부터 끊임없이 나왔는데도 매년 변함없이 영업이익 11조씩 찍어내주고 있고, 그래서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미국에서 점유율 12%까지 떨어졌다구요? 글로벌 스탯카운터 보면 꾸준히 24% 내외 유지중입니다만.
               
bananafish 21-03-06 20:40
   
최근 자료 조사로 보면 애플이 이익 점유율 70%이상인걸로 나옵니다 . 어느게 맞는지는 모르겠네요 .. 물론 안드폰중에서는 선방중이지만 .. 애플과 격차가 더벌어지면 벌어젔지. 뭐 곧있으면 삼성이 이긴다. 이런 근거 없는 유튜브나 기사 보고 그걸 믿는게 안타까워서 애기 해봤습니다 .ㅎㅎ 그래고 대화가 되시는 분리 있네요
                    
Architect 21-03-06 21:01
   
전 국까들 국뽕들 둘다 싫어해서 그런 유튜브는 그냥 거릅니다. 글고 제가 말씀드린건 2020년 3분기 자료고 아마 최근에는 애플이 이익점유율 70% 넘겼을거에요. 가로수길 애플스토어 지나가는데 사람들(특히 젊은인구)이 골목 따라서 몇겹으로 줄 길게 서서 기다리는 보고 저건 이기기 어렵겠다 싶더라고요.. 애플 프리미엄이 너무 강합니다. 그래도 위에서 말씀드린 대로 앞으로도 스마트폰은 어떤 형태로든 생태계 조성과 각종 사업 연계에 필수적인 아이템이기 때문에 이익률에 대한 욕심은 버리더라도 점유율은 사수해야 한다고 생각하고요. 제 생각에 삼성전자가 집중하고 또 집중해야 할 미래는 결국 반도체입니다.

또한 삼성은 갤럭시를 통한 생태계 구축을 적극적으로 시도하고 있고 디스플레이, 이미지센서, AP, 파운드리, 기기생산 등 스마트폰 생산에 필요한 모든 주요 부품과 과정들을 수직계열화 완료한 상황인데다가 압도적인 R&D로 꾸준한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극적인 역전은 없어도 극적인 몰락 또한 없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중고인생 21-03-06 21:48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봐요 삼성이 무조건 이긴다란 국뽕영상 보다 애플 스마트폰 찬양하는 유투버가

더 많아요 ㅎㅎ

외냐구요 바로 조회수가 많이 나오거든요

이분 머리가 약간 모질라 보이네요 ㅎㅎㅎㅎㅎ

잘생각해봐요 삼성폰최고라고 하는 유투버 보다 애플폰찬양 유투버가 조회수가 더 많이

나옵니다 그거나 알고 그런소리 싸질르세요 ㅎㅎ
               
bananafish 21-03-06 20:46
   
다시 찾아보니 4분기 기준 삼성이 16프로네요 12프로가 아니고..애플이 21프로
                    
PTYPTY 21-03-07 12:36
   
분기점유율을 왜가져오죠? 딱 기레기들이 어느 파트의 팩트를 들고와서 선동하는 방식을 쓰시네요
애플은 신제품 나오면 그 분기는 쓸어갑니다, 삼성도 그러는 경우가 많고요
년간 점유율을 들고오셔야죠
                         
Architect 21-03-07 13:35
   
선동하려고 가져온 수치가 아니라 스마트폰 이익점유율 관련 언론에 가장 최근에 발표되어있던 수치를 가져온겁니다. 연간으로 종합적으로 고려하면 애플이 70~80% 내외에서 진동하고 있는걸로 보이고요.
          
carlitos36 21-03-07 10:49
   
삼성이 무슨 저가폰 위주라는 거지 ?
bananafish 21-03-06 20:04
   
플래그쉽이 팔려야 애플하고 경쟁을 하져.. 폴더블폰도 당초 시장발표 예상치에 판매량 절반 수준이고..물론 삼성이란 회사가 스마트폰 부진하다고 휘청일 회사도 아니지만 .. 작년 s20 판매량 부진을 코로나 영향이라고 했는데 4분기에 나온 아이폰12는 역대급으로 팔렸죠 . 그게 현실입니다 . 마치 지금도 삼성이 이기고 있는데.. 아이폰은 사과마크만 달리면 구린대도 산다 . 아직도 이렇게 잘못생각하는 분이 너무 많다는게 놀랍네요 . 하간 싸이트 특성상 저도 개소문 가생이 둘다 있을때 누구보다 국뽕이였기 때문에 이해는 합니다만.. 현재로선 삼성 스마트폰도 위기라고 봅니다
     
대한사나이 21-03-06 21:51
   
아이폰이 많이 팔릴수록 돈버는건 삼성인걸 알았으면 좋겠네요
아이폰의 디스플레이와 반도체가 삼성제인데 결국은 삼성의 OEM밖에 더 됩니까
엘지의 디스플레이패널을 장착한 소니티비나 마찬가지죠
애플이 소프트웨어로 돈벌어먹는 기업이지만 그 소프트웨어를 담는 하드웨어는 삼성한테 전적으로 의지하는데
갤럭시보다 많이 팔린다고 그렇게 찬양질해서 뭐가 좋다고 그리 열변을 토하시는지
이러니 앱등이라고 무시받는거 아닙니까
폴더블로 넘어갈려는 이시기에 삼성이 폴더플패널을 공급안하면 어떻게 될거같나요
애플도 결국은 폴더블이니 롤러블이니 새로운 폼팩터로 넘어가야하는데요
5G폰도 삼성보다도 한참 늦게 출시했는데 뭘 그렇게 애플이좋다고 바득바득 우기시는지
     
중고인생 21-03-06 21:57
   
위기란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이봐요 갤럭시S시리즈 도 플레그십이지만 폴더블폰는 초플레그십입니다

삼성이 혼자 폴더블폰을 내놓으면 비싸서 그게 많이 팔리겟어요 삼성도 그래서 예약제로 파는거고

지금은 대중화가 안되서 부품이 비싸기 때문에 그런거에요

외 애플은 그럼 삼성보다 기술적으로 진보햇는데 폴더블폰 작년까지만 해도 애기 안하다가

올해 내년에 폴더블폰을 내보겟다고 애기를 하고 있나요??? 님 위에 적은거 보면 애플이

굉장한 기술력이 잇기때문에 잘팔린다고 햇는데

내년에 애플이 폴더블폰을 내놓으면 애플 엄청 돈 벌겁니다 님말대로 외냐???

바로 애플의 팬심 메니아 님같은앱등이 여성분들 이 비싸도 사주거든요 ㅎㅎ

애플에서 내놓게 되면 전부 삼성에서 수입해다가 조립만 할게 뻔한데 먼 기술이 잇어요???

애플이 폴더블폰을 내놔야 삼성으로써는 그게 대중화가 된다는 계산을 하고 잇는겁니다

삼성도 알아요 애플에게 플레그십모델에서는 안된다는걸 그걸10년이나 해오는데 그걸 모르겟어요

바로 애플을 이용해서 애플은 애플대로 팔고 외냐??? OS 자체가 틀리다는데서 나오는거에요

삼성은 안드로이드에서는 1등업체이고요

바로 애플이 많이 팔렷니 삼성이 적게 팔렷니 이런말은 소용이 없단애기에요

추구하는 OS자체가 틀리기 때문이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삼성은 애플과 옛날처럼 척을 지기 보다는 애플을 이용합니다

OLED 디스플레이도 그렇고 내년에 내놓는다는 폴더블도 그렇구요

애플이 해야 세계 스마트시장에서 대중화가 된다는걸 삼성이 누구보다도 아는겁니다

어느회사가 최고고 많이 팔앗다는거 자체가 무의미하다는겁니다
 
알겟스요???

그나저나 저위에 내 댓글에 애플이 삼성보다 기술좋타는거에 대한 출처나 올리시요~~~
우야야야야 21-03-06 20:11
   
ㅋㅋㅋㅋ  어그로는끌고 싶어서 이리저리  날뛰고  주제를 자기쪾으로 넘길려하는데
뜬금 없는 이야기에 빵터지네요  이래서 얻는 이득이있긴한건가
애플만세는 알겠는데  기사랑  먼상관있고 댓글은 먼연관성이 있는지  논리가짱국급ㅋㅋ
놀구먹자 21-03-06 22:29
   
엘지폰 아쉽네.
그래도 싼 맛에 잘 썻는데.....
할게없음 21-03-07 06:41
   
엘지가 갤럭시A 시장을 먹었어야 했는데 플래그십은 집어치우고 단순 저가형은 중국 공세 못 이길 거 같다 판단 했으면 진즉에 중상급 라인을 먼저 치고 들어갔어야지. 어차피 해가 지날수록 고가 라인들보다 그 아랫단계 라인들의 판매량이 늘 수밖에 없었는데.. 진즉에 좀 수요 예측하고 뛰어들지
모를뿐 21-03-07 10:59
   
안냐세요
+5
멀리뛰기 21-03-07 13:37
   
애플은 결국 삼성에게 집니다.
 
 
Total 12,504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공지] 경제게시판 분리 운영 가생이 01-01 66453
12504 [기타경제] 한화그룹, 플라잉카 기업 ‘오버에어’ 인수 (1) 굿잡스 12:25 1649
12503 [기타경제] "삼성은 다 계획이 있구나"..10년전 산 ASML지분 가치 9배됐… (7) 굿잡스 12:06 2483
12502 [기타경제] BTS 부러운 日 "소국의 기획사" 비아냥 (16) 스크레치 01:56 4787
12501 [과학/기술] 한국이 여전히 뒤쳐져 있는 공작기계 컨트롤러 - 일본 화… (19) 마리치 01:45 3528
12500 [기타경제] 선진국 라이벌 이탈리아와 대한민국 경제성장률 전망치 … (4) 스크레치 04-17 2253
12499 [자동차] 현대기아 전기차 유럽질주..1분기 판매 68% 급증 (3) 스크레치 04-17 1294
12498 [잡담] 귀요미의 쉬운경제 (29) - 촬스의 투자일기 (8) 귀요미지훈 04-17 465
12497 [전기/전자] "中 반도체 뿌리 뽑아야"..격해지는 미국의 중국 때리기 (3) 스크레치 04-17 1636
12496 [기타경제] 동남아에 부는 K-소주 바람..수출 최대 5배 ↑ (5) 스크레치 04-17 1124
12495 [잡담] 삼성이 ASML의 EUV장비를 싹쓸이 하던 시절 (9) 포케불프 04-17 1880
12494 [전기/전자] "중국 못따라와!" 삼성 폴더블폰의 진화 (3) 스크레치 04-17 1964
12493 [자동차] 현대차그룹 국내시장 점유율 90% 육박 (7) 스크레치 04-17 1085
12492 [과학/기술] 한화큐셀 작년 美 태양광 시장 점유율 1위 (5) 스크레치 04-17 802
12491 [기타경제] 의료용 3D 프린팅 (1) 스크레치 04-17 524
12490 [잡담] 미일 정상회담 공동성명 요약 (9) 븅아 04-17 965
12489 [전기/전자] 구글·테슬라도 삼성에 칩 설계·생산 맡긴다 (5) 스크레치 04-17 2323
12488 [기타경제] 대박난 말레이시아 CU..열흘간 1만명 몰려 (10) 스크레치 04-17 1943
12487 [전기/전자] 삼성·애플·퀄컴 '5G 통합칩' 삼국지 (2) 스크레치 04-17 1083
12486 [기타경제] [단독] 이마트 "김치 중국식 표기 '파오차이' 와 … (2) 스크레치 04-17 1947
12485 [과학/기술] TSMC 따위는 삼성한테 발톱 때입니다. (17) 메흐메르 04-17 1693
12484 [전기/전자] 삼성 평택 파운드리 생산라인 6월 조기가동 (1) 스크레치 04-17 953
12483 [전기/전자] 쌀알 250분의 1 삼성, 스마트폰 필수품 '초소형 MLCC'… (1) 스크레치 04-17 797
12482 [기타경제] 또 '자살골' 넣은 남양유업 (4) 굿잡스 04-17 1136
12481 [기타경제] 1분기 수출 1465억달러 '역대 최고' 의약품·승용차… (1) 굿잡스 04-17 539
12480 [기타경제] 위기 뚫은 우리 농산물..녹차·유자·고구마 수출 활기 (1) 굿잡스 04-17 289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