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방송/연예 게시판
 
작성일 : 19-06-17 18:52
[잡담] 만약 아이즈원이 연장 되더라도 일본인들은 뺐음 좋겠어요....
 글쓴이 : 또복이
조회 : 4,109  

아이즈원이 잘되고 있어서 기쁩니다.

그래서 많은 팬분들이 연장을 바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동감하는데 개인적으로 다시 연장할때 일본인 멤버들은 뺏으면 합니다.

어차피 돌아갈 소속 그룹도 있는 애들이고.[가서 졸업을 하고 안하고는 본인들 맘이죠...]

한국멤버들로만 계약연장해서 딱 케이팝 아이돌로 꾸준히 나가면 훨씬 더 성장할 수 있다고 봅니다.

일본멤버들도 계속 가게되면 또 한국활동 끝나마자 퀄리티 떨어지는 일본활동 할거 같고

수익도 한국회사 일본회사 계속 나눠야하고, 

유튜브 뮤비 조회수만 봐도 알겠지만 케이팝 가수로 나올떄와 제이팝 가수로 나올떄의

반응 차이는 확연하죠. 솔직히 말해 아이즈원이 된 일본인 멤버 셋이 큰 행운을 얻었던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멤버가 된것은 본인들의 노력과 매력과 실력이라고 봅니다.]

아이즈원이 일본과 합작해서 시작되었기에 계속해서 조금씩 일본과 엮이고, akb그룹과 엮이는데

솔직하게 말해서 별로 좋질 않고 그냥 한일합작 아이돌말고 딱 한국인들로 케이팝 그룹이 됐음 합니다.

또 냉정하고 못되게 들릴수도 있겠지만 굳이 일본인 멤버가 절대 빠지면 안된다 할것도 없지않나여?

한국친구들로만 연장해서 깔끔하게 케이팝가수로 꾸준히 활동하면 해외에서도 더 인기 끌거라고 봅니다.

일본에서 인기도 일본 친구들보다 오히려 한국 몇몇 멤버들이 더 높다고도 하는데 뭐 그거보다는

제 개인적인 생각은 이렇습니다. 물론 다같이 해야한다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솔직하게 말해서 한국멤버들로만 연장하는게 제일 깔끔하고 좋은거 아닌가요??

굳이 계속 일본그룹과 연관되고 다른나라가서 한국어 일본어 두개 하고 그럴 필요 있을까여....

트와이스는 일본인이 세명 있지만 그래도 케이팝 그룹이잖아여. 저같이 생각하시는 분은 없나요?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안녕하세요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두유노킴치 19-06-17 18:54
   
연장 하는게 유일한 살 길이겠지만 워낙 소속사들도 많고 생각이 달라서 아마 힘들걸요
     
또복이 19-06-17 18:55
   
그렇군요...한국멤버들로만도 소속사가 다르고 해서 쉽진 않게쬬??ㅠ
갓라이크 19-06-17 19:01
   
소속사들이 ㅂㅅ들이 아닌 이상 연장쪽으로 가겠죠.
김세정, 강미나가 멤버인 구구단도 허덕이는 판에..
겨우리 19-06-17 19:12
   
지금 아이즈원을 응원하는 사람들 중에 일본인 빼고 9명만 응원한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나요?
뭘 주장하는 건지 이해할 수 없네요.
     
또복이 19-06-17 19:20
   
아이즈원을 일본인 빼고 응원하자고 하는건 아니구요
글에 써놔도 뭘 주장하는건지 이해할 수 없다는게 더 이해가 안가네요...
단순히 일본인들이 싫으니까 빼자!이런게 아니구요
시작이 일본과 엮여서 시작된 그룹이잖아여
그리고 일본에서 소속그룹을 가지고 있는 멤버들이 아이즈원 멤버로 있으니까
akb랑도 조금씩 엮이는 부분이 있고 한국활동 끝나고 일본활동 해야하고 그러잖아여
일본인이 싫어서 빼자보다 일본인 멤버가 빠지면 일본과 그렇게 엮이는게 사라질테니까 그점이 낫지않냐 그렇게 말하고 싶은거에요
          
노답감별사 19-06-17 20:45
   
일본인 멤버 3명이 졸업하고, 합류하면 akb와 관계하지 않아도 되죠.

마지막 줄은 확실히 아이즈원은 케이팝이 아니라는 느낌이 있긴합니다.
               
랑쮸 19-06-17 22:34
   
헐 축계에서만 노시는줄 알았는데 ㅋ
여기서도 뵙네요 ㅋ
               
키드킹 19-06-18 13:38
   
맞음 AKB는 졸업하기 쉬우니까
일본에서 계약해지하고 오면 됨
사쿠노키 19-06-17 19:13
   
트와이스는 케이팝 그룹이고 아이즈원은 제이팝 그룹입니까?

한국인도 아이즈원에 더 많아요 비율로 따져도

그냥 깔려고 작정 하신듯
     
또복이 19-06-17 19:19
   
아이즈원이 제이팝그룹이라고 한적 없어요
글에 적어놨잖아여 한일합동그룹이라고
트와이스는 시작을 케이팝그룹으로 했고 데뷔도 그렇게 했지만
아이즈원은 일본 akb그룹과 엮여서 아키모토쪽 회사와도 엮여 있잖아요??시작부터.
그렇기에 한국활동 끝나면 일본가서 또 바로 활동해야하고 그런거잖아여
일본회사랑 엮어서 계약이 되어있으니까
일본멤버가 빠지면 일본회사랑 계약도 빠지니까
그렇게 안되고 그냥 딱 한국그룹이 될 수 있어서 좋지않냐고 그렇게 생각한건데요
왜 깔려고 작정했다고 생각하는거죠?
스랜트 19-06-17 19:19
   
일본인이 있냐 없냐 보다도
akb 프로듀서가 일본 활동시 프로듀싱에 간섭하는게 더 문제로 봅니다.
재연장할 때,, 일본 간섭만 없앨수 있다면 같이 계속가도 되는데
아니라면, 일본인 빼야함..
     
생각한대로 19-06-17 20:08
   
스랜트님이 정답
프로듀싱뿐만 아니라
일본멤버 소속사 결별 >> 한국소속사나 개별참여
코리아ㅎ 19-06-17 19:19
   
연장이 될 일은 희박하지만 만약 되면 일본 출신들은 소속사 퇴사해 합류하면 그만~
지압발판 19-06-17 19:19
   
아이즈원은 진짜 특이하고 강력하게 올팬기조가 만들어진 여아이돌 팀입니다.
프류자체가 올팬기조를 만들기 어려운 구조임이에도 불구하고 그게 만들어졌고 유지되는 것은 이 그룹에게 축복이라고 봐도 될만큼 엄청난 행운입니다.
그런 팀에게 특정 멤버들만 제외해야 한다는 주장은 굴러들어온 복을 발로 차버리라는 주장이랑 같다고 봅니다.
설령 그게 먼훈날에대한 가정이라도 말입니다.
만약에 실제로 그렇게 된다면 팬덤의 최소 2~30%이상이 떨어져나가는 것을 감수해야 할 것입니다.
물론 일본 저질 프로듀싱에 의해서 팀의 위상이 매번 반복적으로 하락하게 만드는 것이 이 팀에 더 큰 손실이긴 하겠지만 말입니다.
그리고 일멤버들 때문에 일본 프로듀서가 아이즈원을 맡고 있다는 주장은 논리적으로 틀린 것이고
자칫 엉뚱하게 일멤버들에게 화살이 돌아 갈 수 있게 만드는 위험성이 있습니다.
또한 그런식으로 특정 멤버에게 화살을 돌리기 시작하면 팀과 팬덤은 갈기갈기 찢겨 나가는 거 금방일 것입니다.
망하는 지름길이겠죠.
오히려 아키모토 때문에 일멤버가 거기 있는 것이고
극단적으로 말해서 프듀48에서 일멤버가 한명도 안뽑혔다고 하더라도 일본 프로듀싱은 아키모토가 맡았을 것입니다.
그러니 일멤버를 제외시켜서 아키모토를 제외시킨다는 논리는 잘못된 측면이 있습니다.
가능만하다면 현재 올팬기조를 유지하면서 일본 프로듀서만 교체하는 것이 최상의 길일 것이라고 봅니다.
다만 아키모토는 절대로 아이즈원에서 자기 지분을 포기할 생각이 전혀 없을테니까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 것이 안타까운 일이겠죠.
연장안이 제안된 상태에서 프로듀싱에서 손을 떼라고 한다면 100% 아키모토는 일멤버 데리고 원래 팀으로 복귀시키겠죠.
그럼 결국 본문에서 주장하신 것처럼 되기야 하겠지만
순서상 일멤버를 제외시켜서 아키모토를 축출해야 한다는 것과,
단순하게 아키모토를 제외 시키고, 그에 따라서 일멤버들은 아키모토의 지시에 의해서 빠진다는
전혀 다른 의견일 수 있다고 봅니다.
때문에 전자와 같은 주장을 벌써부터 하는 것은 논리적으로나
이 팀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쉽게 해서는 안되는 주장이라고 생각됩니다.
     
또복이 19-06-17 19:26
   
님 말씀을 듣고보니 제가 간과한 부분들도 분명히 있었네요
근데 저는 여초커뮤니티도 하고, 남초커뮤니티도 하는데요
akb그룹들에 대한 전반적 인식이 여초에서 안좋은 경우도 있거든요[모두 그런건 아니에요.]
예를들면 몇몇 멤버들의 신사참배나, 전범기나,아키모토 우익관련설 같은거 떄문에요...
뭐 워낙 akb그룹에 멤버가 많으니 병크도 많기에 그런거 겠지만,
아이즈원이 시작될떄 akb랑 관련되있는거 때문에 안좋게 보는 시선들도 분명 있었거든요.
저는 한국멤버들로만하면 오히려 여덕은 훨씬 늘어날 수 있다고 보거든요.진심으로요.
그치만 확실히 팬들이 갈라지고 그런걸 바란건 아니긴해요....
쉽게 생각하고 말할 문제가 아니였군요.....
          
지압발판 19-06-17 19:34
   
만약에 일본 우익과 관련한 논란 때문에 일멤버가 없는 게 낫다면 애초에 일본과 합작을 할 필요가 없었을 거 같네요.
일본과는 어떻게하던 역사적인 논란이 안 생길 수가 없으니까요.
더군다나 여초쪽에서 그런식으로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비방하기 좋아하는 부류들은 여돌쪽에 코어 팬덤으로 남아줄리도 만무하다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논란과 비방을 즐기는 쪽은 다음 타겟이 생기면 거기로 옴겨 갈 뿐인이겠죠.
그리고 일본 멤버에 대한 반감을 가지고있는 한국의 잠재적인 팬덤의 숫자보다
일본 멤버가 있고 덕분에 일본에서 활동하기 쉽고, 그로인해 얻어지는 일본 활동에서의 팬덤의 숫자와 수익이 비교 안될 정도로 어마어마하게 크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것 때문에 cj가 일본과의 합작을 계속 시도하고 있는 것이고요.
어쟀든 전 지금같은 올팬 기조가 아이즈원에게 엄청난 축복이라고 봅니다.
그렇게 소중한 것에 조금이라도 금이가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허까까 19-06-17 19:22
   
이런게 바로 갈라치기죠. 솔직히 개인적으로 일멤들 차애는 커녕 차차차차애도 안 돼서 한국멤으로만 꾸려도 찬성입니다. 다만 이건 어디까지나 정 안 되면 이렇게라도 지속했으면 하는 바람일 뿐이지 일멤들 버리고 연장하는게 좋다는 게 아닙니다.

이유야 어찌되었건 프듀는 오래전에 끝났고 이 12명은 이미 한 팀이 되었습니다. 이런 마당에 한/일 프레임 들고 나오는 건 악개랑 별반 다를 거 없어요.

그리고 '한국멤버들끼리 깔끔하게' 어쩌고 하셨는데.. 한국 회사들도 다 야망이 있고 이해관계가 다릅니다. 어차피 연장논의 나오면 뭐가 되었든간에 진흙탕 될 수밖에 없어요. 설마 이걸 모르고 하신 말씀은 아닐테고..
허투루 19-06-17 19:27
   
팬덤도 일본 멤버 빠지는건 결사 반대일뿐더러 샄낰히 모두 소속사 없어서 딱히 장애도 없고요,
(샄낰히만 빠져도 백퍼 팬덤 아작납니다)

일본에서 성공도 아키의 광푸시덕분에 가능한건데 일본 멤버를 빼자고요?
일본에서의 앨범 굿즈 판매량에 콘서트 규모가 얼만데 그걸 버린다는게 말이나 될 얘기라고 하나요.

앨범사고 콘서트 가는데 돈 안아끼는 위즈원 아니면 얼마나 강고한 올팬 기조인지 모르니 나오는 얘기라 생각합니다만 단순하게 밖에서 보는것처럼 안돌아가요.
     
지압발판 19-06-17 19:43
   
그런데 일본 성공은 아키모토의 광푸시 때문이 아니라
7~80%는 프듀48과 멤버들의 힘이라고 봐야한다고 봅니다.
일본에서 앨범, 데뷔쇼케, 팬미팅, 굿즈를 소비하는 층은 거의 대부분이 일본 엠넷의 프듀48을 보고 아이즈원의 코어팬덤이 된 케이스로 파악됩니다.
그걸 가능하게 만든 것은 아키모토가 아니라 프듀48이라고 봐야 하는 것이..
만약 아키모토의 공중파 출연시키는 능력으로 걸그룹 하나를 혼자서 띄워줄 능력이 됐다면
아키모토는 cj와 공동 협업하지 않고 혼자서 투자하고 혼자서 온전히 수익을 다 챙겼을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 아이즈원과 케이팝을 소비하는 젊은 일본 여성층은 아키모토 혼자서 어떻게 할 수 없었기 때문에 프듀48에 참여한 것일 겁니다.
그러니 아키모토 덕분에 일본 성공이 가능했다고 말하는 것은 상당부분 헛점이 있는 주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분명 공중파에 출연시켜주는 효과는 어느정도 있겠지만
그런 지원이 없이 일본 활동을 시작 했더라도 지금 일본 아이즈원 팬덤의 6~70%는 가지고 활동 시작했을 것이라고 봅니다.
다만 아키모토의 그런 푸쉬가 있으니까 좀더 쉽게 일본 활동이 가능했던 것일뿐이지.
아키모토가 없다고 일본 활동이나 성공이 불가능했다고 보이지는 않습니다.
          
허투루 19-06-17 19:47
   
가정은 의미없어요.
아키가 프로듀싱하고 푸시 엄청나게 해줘서 온갖 잡지 방송에 다 나오고 여기저기 광고 빵빵하게 때렸고 결과적으로 초고속으로 팬덤이 쌓였습니다.
트와이스를 훨씬 뛰어넘는 속도입니다. tt같은 초대박 대중적인 곡도 없는데도요.

아키가 없었다면?
해봐야 알죠.
세상사 무슨일이든 현실은 생각처럼 잘 안돌아갑니다.

솔직히 저도 일본 타이틀곡은 별로 안좋아 합니다만, 뭐 어쨋든 좋은 성과를 내고 있으니 그저 잘되길 응원할 뿐입니다.
               
지압발판 19-06-17 19:53
   
네 가정은 의미 없긴 합니다만
여전히 아키가 혼자서 프로듀싱에 마케팅 다해서 초고속으로 생긴 팬덤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네요.
애초에 그런 게 가능했다면 아키모토 혼자서 투자하고 혼자서 수익 다 가져갔겠죠.
아키모토에게 프듀48과 한국 멤버정도의 효과를 낼 수 있는 카드가 없기 때문에 협업을 한 것이고
아이즈원의 초기 팬덤은 온전하게 프듀와 한국 멤버들의 지분이 훨씬 크다고 생각합니다.
단순히 아키모토가 아이즈원의 데뷔전에 공중파 방송 2번 출연 시켜준 것으로 일본 1집 초동이 그렇게 나올 수가 없었을 것입니다.
때문에 일본 성공에 대해서 곧바로 아키모토가 밀어줬으니까 가능했다고 말하는 것은 다리가 3개 달린 의자를 두고 1개의 다리만이 이 의자를 넘어지지 않게 해주고 있다고 주장하는 것과 같다고 봅니다.
               
허투루 19-06-17 19:57
   
프듀48 생방송 나간것만 해도 아키힘인데 아무것도 없이 일본 kpop 팬덤만으로 이런 성과가 어떻게 가능하다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kpop 아이돌 그룹이 일본을 씹어먹듯이 다 잘나가는것 같아도 제대로 팬덤 만들어서 잘나가는 그룹은 몇 안됩니다.
너도나도 일본문 열심히 두드리고 있지만 별 성과 못내고 있어요.
                    
지압발판 19-06-17 20:00
   
프듀48 생방송은 일본 엠넷 채널로 나갔는데 그게 왜 아키힘인가요?
그리고 아키모토의 마케팅 파워에 대해서 부정하는 게 아니라
그건 의자 다리 3개중에 하나지, 그거 하나로 의자가 서있는게 아니라는 이야깁니다.
나머지 다리 2개를 계속 간과하고 오직 다리 1개가 전부인냥 착각하게 만드는 주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분명 2개쪽이나 1개쪽이나 서로가 필요한 것은 맞지만 말입니다.
                    
허투루 19-06-17 20:10
   
프듀 방송 자체가 아키덕분이란건 제 착오고,

퓨듀48이 일본에서 일정정도 성과를 낸게 akb그룹이 참가하고 일본 프로듀싱은 아키가 맡기로 하면서 관심도가 높아졌다고 하는게 맞겠습니다.

멀리 갈 것도 없이 일본에선 별다른 반응이 없었던 워너원이 충분한 지표가 될거라 생각합니다.
                         
지압발판 19-06-17 20:25
   
처음 주장에서는 오직 아키모토의 마케팅 파워에 대해서만 언급되어 있으니
사람들이 보면 일본 성공은 마치 아키모토 혼자서 이뤄낸 것처럼 착각하게 만들 공산이 크다고 봅니다.
댓글로 프듀48에 대해서 언급하니 이제서야 프듀48을 똑같이 언급하고,
더군다나 프듀48의 일본 잇슈화가 아키모토 덕분이라고 말하는 것도 너무 아키모토에게 공을 돌리려는 주장처럼 느껴지네요.
일단 cj가 일본 엠넷에 10년간 투자해서 일본 시청자층을 포섭해 놓은 것이 아주 기본적인 전제죠.
일본 엠넷이 유료 채널일텐데, 단순히 아키모토와 akb멤버가 출연한다고 새로 유입될 시청자층은 소수라고 봐야 할 것입니다.
당연히 지금것 케이팝을 소비하면서 생성된 엠넷 시청자층의 지분이 훨씬 크겠죠.
그리고 아키모토에 대한 인식은 일본측에서 오히려 부정적인 인식을 가진 부분도 있을 것이구요.
네 워너원이나 여타 한국 그룹들이 일본에서 큰 성공을 거두기 힘든 것 때문에 당연히 cj가 아키모토와 협업 했고 그 효과를 봤다는 것을 부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계속해서 언급하듯이 반대로 아키모토도 혼자서 지금의 아이즈원 소비층을 포섭할 수 없었기 때문에 엄청난 투자금액을 남에게 주고 수익을 나눠먹는 선택을 했다는 것입니다.
그런 구조를 완전히 무시하고 일본은 아키모토 덕분에 성공 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은 완전히 부분적인 것을 전체적인 것으로 오해하게 만든다고 봅니다.
                         
지압발판 19-06-17 20:49
   
그리고 또다른 예를 들어서
아키모토가 프듀 같은 아이돌 서바이벌 방송 프로젝트를 2~3회인가 했었고
또는 아예 케이팝을 모방한 그룹도 만든적이 있습니다.
다만 그팀들에 어느정도 마케팅에 힘을 쏟았는지 몰라도 결과적으로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즉 아키모토의 마케팅만을 절대 성공의 요인으로 분석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계속 말하지만 그게 가능했으면 위의 시도들이 성공했고, 굳이 경쟁사인 cj에게 돈주고 프로젝트에 끼워달라고도 안했을 겁니다.

그리고 초반 마케팅 파워 때문에야 아키모토가 필요하지
계약이 끝나는 시점에서 아키모토와의 재개약 따진다면 그만큼의 필요성이 있을까 싶네요.
오히려 저질 프로듀싱 논란을 없애기 위해서라도 정상적인 프로듀서를 찾는 게 더 낫겠지.
                         
허투루 19-06-17 21:03
   
뭔가 착오가 있는것 같은데, 제가 온전히 아키의 힘으로 아이즈원 일본 성공을 이뤄냈다는게 아닙니다.
프듀없이 아이즈원 한국멤버 없이 당연히 아키가 손댄다고 무조건 이마만한 성공을 못이뤄내죠.

일본내 프로듀싱 조건을 내걸고 akb멤버를 프듀에 참여시키면서 새로운 멤버간 캐미나 스토리가 만들어졌고, 중간 순위에 말이 많았지만 최종 멤버는 환상적인 조합이 만들어지면서 열광적인 팬덤이 만들어진 바탕위에

아키가 일본에서 푸시를 해줘서 효과를 극적으로 끌어올렸다는 얘기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 효과가 충분히 주효했다고 보는거고요.
cj가 없었다면?
그거야 당연히 아이즈원 존재 자체가 없었을테니 더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아키가 뭐라고 천지창조를 합니까.
그러나 아키가 없었으면 프듀48도 성립안되고, 당장 눈앞에 성과를 냈는데 아키가 어쩌고 저쩌고 폄하하면 또 뭐해요. 

앞서 얘기했듯이 아키 프로듀싱한 곡도 개인적으로 맘에 안들지만 성공시켰으니 그저 일본에서 더 성과를 내주길 그저 바랄뿐이에요.
                         
지압발판 19-06-17 21:20
   
아키모토가 프듀48에 참여로 일본 참가자들에 의해 생겨난 방송지분과 그에 따라 반응한 일본 시청자층이 상당부분 차지하고 있긴 하겠죠.
다만 위에서 말했듯이 첫 댓글이나, 그 이후로 제가 언급하지 않았으면 여전히 프듀와 멤버들의 지분은 전혀 언급이 없으니 보는 사람들에 따라서 오해를 살만한 부분이 있다고 봅니다.
또한 이 게시글의 맥락은 처음부터 아키모토를 배제했어야 했다는 것이 아니라
계약이 끝나는 시점에서 아키모토와 재계약 할 필요가 없다는 주장에 대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더이상 아키모토의 초반 마케팅 파워에 대해서 언급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다고 봅니다.
그리고 아키모토에 대한 비판은 있지만, 비판이나 폄하가 목적이 아니라 그의 존재가치가
재계약 시점에서 정말 필요하냐 그것에 대한 것입니다.
아이고난 19-06-17 19:28
   
일멤을 뺄 이유는 없고 질적 향상을 위해서는 아키를 1순위로 프로듀싱에서 빼야쥬.
이견의 단위가 한국 일본단위로 나뉘었는데 한국측이 연장 의지가 강하다면 그때서 고려할 일인 것 같네유.
변수로 일멤들이 졸업같은거 하고 들어올 수도 있겠쥬.
억덩 19-06-17 19:31
   
연장을 안하면 안했지 한국멤버들로만 연장하면 팬덤 날아가죠
내말은팩트 19-06-17 19:33
   
저도 굳이 더 눈이가고 애정이가는건 한국멤버들이긴하지만

상황이 그렇게 흘러서 어쩔수없는 상황이면몰라도 12명 다같이 연장이 가능한 상황이라면

12명 다같이 연장하는게 맞죠. 한국멤버만하면 퀄리티가 좋아져서 해외에서 인기가 더 좋아지고

이런거는 말도 안되는 소리...  그룹활동이라는게 꼭 퀄리티만 좋다고 인기가 정비례하고 그런건 아닙니다 .
꼭 일본멤버에 포커스를 맞추는게 아니라 한국멤버가 3명빠져도 12명일때보다는 결속력이나 팬충성도가 떨어질수 밖에 없음.

오히려 팀으로 하나로 뭉쳐서 계속 활동하는게 팬덤은 더 단단해지죠.
또복이 19-06-17 19:37
   
솔직히 한국멤버들이 좀 더 좋긴 하지만
일본멤버들을 배척하려고 글을 쓴건 아니에요
그냥 이래저래 뭔가 자꾸 akb나 일본쪽과 연관되는게 맘에안들고
일본쪽 프로듀싱?아키모토인가 그사람이 하는거도 결과물도 맘에 안들고해서
근데 제가 좀 쉽게 생각하고 글쓴거 같기도 해요
다른분들 의견을 들어보니 연장을 한다면 다같이 하는게 맞을거 같긴 하네요
어그로 끌려고 했다던가 그런건 아니었고 그냥 그런 생각이 들어서 말해본거였는데
혹시 많이 불쾌하신 분들이 계셨다면 사과드립니다
이그젝스 19-06-17 19:40
   
근데 하도 일본놈들 개뻘소리 하는 거 보기 싫어서라도 만약에라도 연장하게 된다면 일본인 멤버는 다 뺐으면 좋겠습니다. 근데, 각 소속사의 입장이나 사정이 다 달라서 연장은 안될거라 봅니다.
해체 시기에 맞춰서 데뷔 준비중인 그룹도 있을테고...역시 어른들의 사정엔 어쩔 수 없을 듯...
     
아이고난 19-06-17 19:43
   
한가지 가능성이라면 아이오아이가 그룹은 전부 상황이 안좋고 청하 솔로 하나만 잘 나갔쥬.
그래서인지 워너원이 대부분 자기들 원래 팀 놔두면서 솔로로 나오기 시작했고유. 아이즈원이 생각 이상으로 잘나가고 워너원 멤버들이 딱히 안나간다면 고려를 해보긴 할거예유.
          
이그젝스 19-06-17 19:51
   
오...그렇다면 가능성이 크겠네요.
베말 19-06-17 19:43
   
연장된다면 최대한 멤버를 많이 가져가는게 유리한거죠
누구는 이러니 빠져라라는 말자체가 이상합니다.
그리고 아이즈원은 kpop그룹입니다 해외 kpop팬들은 당연하게 kpop그룹으로 보고 있습니다
수호랑 19-06-17 19:43
   
솔직히 akb랑 합작한 것 자체는 지금도 맘에 안들지만...
아에 처음부터 일본이랑 합작을 안했다면 모를까 이미 합작하고 한팀으로 만든 상황에서 이제와서 일본인 3명만 빼고 연장하면 그게 무슨 연장이에요
일본인 3명만 탈퇴시키는 개편이죠
그리고 일본인 세명 빼고 일본으로 활동하러 가면 일본에서 참 좋다고 하겠습니다
아이즈원이 아에 국내 활동만 염두에 두고 개편한다면 또 모를까 그게 아니라 지금처럼 한일을 오가며 활동을 염두에 둔다면 일본인 세명만 속 빼고 나머지 한멤들만 일본 활동하러가면 내가 일본인이래도 속 보여서 싫어할거 같네요
따라서 아에 첨부터 일본 빼고 한멤들만 팀을 만들었다면 모를까 애초에 이미 일본인 3명이 들어와 원팀이 된 상황에서는 그 멤버들이 일본인이든 중국인이든 아님 한국인이든 국적기준으로 특정 멤버들을 배재시키고 개편한다는 것은 개편 당한 멤버들의 해당 국가 팬들은 그냥 포기하겠다고 선언하는 거랑 같은 거죠
해당 국가의 팬들 입장에서는 감정이입이 안될수가 없음
구라쟁이 19-06-17 19:50
   
아이즈원 태생이 한일합작 그룹이고 12명이 함께 데뷔했으며
아이즈원 소개멘트가'하나가되는 순간 모두가 주목해"인데
일멤 3명빼고 연장하자구요 아이즈원 정체성이 흔들리는 상황입니다
아이즈원이 탄생 배경과 지금의 정체성이 있기에 인기가 있는거지
한멤들만 연장하면 잘 될까요?
딴떼쭈룽 19-06-17 20:03
   
이름자체가 프듀48에서 나온 그룹인데 일멤버 빼면 뭐가 되겠습니까.
Tarot 19-06-17 20:13
   
워너원에게 제안했던 것처럼 프로젝트로 일년에 3개월 활동 뭐 이런식이겠죠.
그렇게 되면 AKS의 노래활동은 없는 겁니다. 어차피 AKS측에서 뭘 하기 힘들어요. 시간없어서 아마 AKS측과의 협업은 끝나겠죠. 2년반후 회사끼리의 계약도 끝나니까요. 수익만 나누는 회사관계로 재정립하겠죠.
각 기획사마다 그렇게 프로젝트 그룹으로 진행하면 차후 자신들의 그룹도 일본에서 홍보할 수 있고 좋은 부분도 있죠.
지니1020 19-06-17 20:20
   
그룹에서 멤버가 나가는 건 굉장한 부담이죠
인기도 생각보다는 많이 떨어지고..또 팬들의 충성도가 빨리 떨어지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누굴 제외한다기 보다는 활동을 어떻게 해야 하나로 생각을 하시는 것이 그룹을 위해서는 더 좋을 겁니다
스스787 19-06-17 20:21
   
아이즈원이 연장한다는 전제하에....사실 연장이 유일한 해결안이라 생각합니다.
일3인의 무대위에서의 존재감이 솔직히 떨어집니다만..
세계무대를 염두한다면 한9 체제로 해야하고
일본시장이 우선이면 12인 체제겠죠
관건은 아이즈원 후반기까지 서구권 시장을 뚫을수 있을지가 숙제임.
하지만 서구권 시장은 현재로선 가능성 별로 없어보이네요
결국 연장한다면 12체제로 가겠죠
노답감별사 19-06-17 20:37
   
졸업을 하고 아이즈원에 합류하는 조건으로 하면 되는데....
가장 좋은 그림은~~~
일본 멤버 3명이 모두 한마음으로 졸업을 해버리고, 이이즈원에 합류한다면 최상이겠죠.
akb 엮일일도 없어지구요.
아현동질롯 19-06-17 21:00
   
장원영. 안유진 데리고 있는 스타쉽이나

쌈무. 은비 데리고 있는 울림이..

가만히 있을까요?..

절대 연장 안하죠.. ioi나 워너원과는

또 달라져요..

이미  예전 사례 참고해서 로드맵 그리고

있을겁니다..

시기상으로도.. 우소. 러블리즈 후속 나올 시기에요~
구달이 19-06-17 21:16
   
12명이 하나가 되는순간~~~ 아이즈원
그러나 , 9명은 아이즈원이 아니죠.... 
아마 연장은 힘들겠지만 뿔뿔이 흩어진다면 어느팀도 크게 성공 할 가능성은 없다고 봅니다.
신비루 19-06-17 21:27
   
최초 그렇게 결성된 이상
11명에서 한명이라도 빠지면 진짜 IOI가 아니듯
일본인 포함 12명이 있어야 아이즈원입니다.
해충박멸 19-06-17 21:29
   
아이즈원(IZ*ONE)이 왜 아이즈원인지 망각하신 듯...
도나201 19-06-17 21:39
   
오히려 일본애들이 문제가 없습니다.

aks는 계약종료기간이 없이
그냥 나오면 그만이니까요.

일본돌아가서 아니다 싶으면 바로 졸업하겠다 하고 나오면 그만.

문제가 있는 것은 바로 소속사가 있는 한국애들
드림케스트 19-06-17 21:42
   
이거 머냐 어떻게 읽어...ㅠㅠ
안개비 19-06-17 21:53
   
애초에, 아이즈원이 연장 되는게 가능하긴 한건가요?
제 생각에는 연장 자체가 불가능하고, 말도 안 될것 같은데... 무슨 그 다음일을 논 하나요?
그리고, 일 멤버들 빼고 9명으로 활동 한다면 그게 아이즈원인가요?

솔직히, 세정이랑 미나 소속된 구구단 같은경우, 두 멤버가 인기도 많았고... 전 정말 잘 될줄 알았거든요?
하지만 지금 어떤가요?  ioi에서 청하빼고 누구 제대로 버프 받으면서 활동하는 멤버가 있나요?

12명이 함께 활동할게 아니라면, 애초에 계획대로 깔끔하게 해체해서, 각자 소속사에서 새로 데뷔하는게
훨씬 이득일듯 하네요.
태권부인 19-06-17 22:08
   
올팬기조로 뭉쳐진 그룹에서 일멤 3명이 빠진다면 팀붕괴는 당연한 수순이고, 설사 진행된다 하여도 일본쪽 활동은 브레이크걸릴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그리고 연장 가능성은 오로지 수익관계와 연관지어질 수 밖에 없는데 그런점에서 아레나투어이후 돔투어진행여부에 따라서 결정지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걸그룹의 수익창출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게 일본내 콘서트와 활동이기 때문에 각 소속사에서 새로이 런칭할 그룹여부와는 별개로 돔투어진행이 된다면 해체할 이유가 없어지기 때문에 해체여부는 더 지켜봐야 알 수 있을듯 합니다.
예낭낭 19-06-17 22:52
   
연장은 되기 힘들듯..
호뱃살 19-06-18 01:58
   
- 아이즈원이 연장했으면 좋겠다 (단, 한국멤버로만)

갠적으로 봤을때 이 주제에서는 크게 2가지가 걸립니다

1. 일본멤버보다는 오히려 한국멤버 쪽에서 연장 불가능 상황이 나올 가능성이 더 큽니다
2. 일본멤버 셋이 나가면 최소한 아이즈원 지금 팬덤수 및 인기의 3분의 1은 줄어들겁니다
푸른마나 19-06-18 02:24
   
아이즈원 연장하려면 멤버들 그대로 해야 됩니다...
과거의 예로 봐서도 멤버일부를 빼게 되면 그상황 자체로 잡음이 심해지고 빠진 개인팬덤은 그대로 적대팬덤이 되서 걸그룹의 모든 행사에 물고 늘어집니다.. 즉 선플보다 악플이 많이 달리게 되죠..그러다 보면 인기가 빠지는건 순식간이구요..
 
 
Total 181,930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공지 [공지] 게시물 제목에 성적,욕설등 기재하지 마세요. (12) 가생이 08-20 455525
공지 [공지] 품번 공유자 강력조치 가생이 03-13 468713
181929 [걸그룹] 아일릿 'Magnetic' 안무연습 (Moving Ver.) 디토 17:13 70
181928 [걸그룹] 본의 아니게 연예계 3대 단발좌에 등극해 해명한 … 컨트롤C 16:46 186
181927 [방송] 놀뭐에 나왔던 “유재석이 제일 싫어요” 통화 사… (1) 컨트롤C 16:32 275
181926 [방송] 윤서령, ‘하늬바람’ 타고 쏘아 올린 ‘MZ 트로트 … (1) 동도로동 15:48 156
181925 [배우] 차은우 여권이 필요없는 공항패션 (1) 틱타알릭 15:03 669
181924 [걸그룹] 그룹 분위기랑 찰떡인 컨셉으로 돌아온 아이돌 컨트롤C 14:31 250
181923 [걸그룹] 뭔가 약간 평행이론인거 같은 SM 여돌 메인보컬…jp 컨트롤C 14:10 218
181922 [솔로가수] "우정인듯 썸인듯"…방예담·윈터, 듀엣곡 콘셉트 … 컨트롤C 13:15 290
181921 [솔로가수] 거친 목소리의 하동균이 되기까지는 김현식이 있… 하피오코 12:00 160
181920 [방송] 최근 관리하는 남자가 곧 섹시한 남자라고 발언한 … (1) 컨트롤C 11:22 440
181919 [걸그룹] 에스파 지젤이랑 꼭 만남 성사 됐으면 좋겠는 한 … 컨트롤C 10:53 571
181918 [방송] 동묘로 간 여돌 디토 05:55 1285
181917 [걸그룹] 유니스[UNIS], 2년 6개월간 함께할 SBS의 걸그룹 (2) 코리아 01:21 498
181916 [걸그룹] [티저] 키스오브라이프 벨 - DoN't be Afraid to love 디토 00:14 256
181915 [걸그룹] [티저] 베이비몬스터 - SHEESH | BABY I'mma MONSTER 디토 00:12 337
181914 [영화] 이번에 나온 킹콩-고질라 소감 (2) getState 03-27 735
181913 [걸그룹] [주간신곡] 아일릿 - 마그네틱 | 주간아이돌 | EP.656 디토 03-27 287
181912 [걸그룹] [쇼챔직캠] 영파씨 - XXL | 240327 (1) 디토 03-27 236
181911 [걸그룹] 아일릿 마그네틱 MV 비하인드 디토 03-27 220
181910 [걸그룹] 스테이씨 버블 선거송으로 등장 (1) getState 03-27 339
181909 [방송] JYP 퇴사하고 회 파는 아이돌 디토 03-27 1184
181908 [걸그룹] 뉴진스 SKT 광고촬영 비하인드 디토 03-27 378
181907 [걸그룹] 아일릿의 마그네틱 MV 리액션 디토 03-27 354
181906 [걸그룹] [MV] 캔디샵 - Good Girl 디토 03-27 287
181905 [걸그룹] DOOM DOOM TA 부터 Diamond 까지 TRI.BE 무대 몰아보기 | TRI… 코리아 03-27 251
 1  2  3  4  5  6  7  8  9  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