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간과할 수 없는 잘못입니다. 왜냐하면 이런 일이 용인되면, 언제든 자의적 판단만 가지고, 다소 흠 있는 발언을 핑계 삼아, 얼마든지 특정대상을 괴롭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축구중계짱에게 조금이나마 입장을 바꾸어서 생각해볼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 글을 올리며 반성을 촉구합니다.
다음은 축구중계짱에 관한 몇몇 분들의 '댓글모음'입니다.
-------
그런데 이분은 싸우는 사람이 왜 이렇게 많음?
매일 이러고 계시던데 직업이 싸움꾼이신가
[mem****]
늘 시비털고 다니시면서 'A그룹'팬은 다 쌈닭처럼 보이게하시는 거 모르시나봐요
[사쿠**]
저 사람 제대로 쌈닭인듯
여러 게시글 봤을 때 뭔가 쌈질 하는게 인생의 낙이란 느낌이 들음
약간 사람들이 더러워서 피한다는 느낌도 있고, 이 구역의 미친넘은 저놈이구나라고 딱 감 옴
[쌈무**]
님도 훈계질 적당히 하세요 아주 유명하더만 싸움꾼이라고 ㅎㅎㅎ
[100렙***]
'A그룹' 좋다가도, 이런 사람 보면 정이 뚜욱..
이런 말 아쇼? 태산은 흙을 가리지 않고, 큰 바다는 물을 가리지 않는다.
자기랑 다르다 하여 배척하는 태도는 늘 싸움만 가져오죠.
[tiger****]
말 잘했시다..바로 댁같은분이 입 좀 다물면..여기도 어느정도 조용해질거여.
아주 안티 양성하시는구먼..ㅎㅎ
[태강**]
------------
댓글란을 어지럽혀, 글 작성자 및 보는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무슨 이유 때문인지 축구중계짱은 댓글만 답니다. 하여 이런 방식을 취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축구중계짱은 저를 포함하여 저기 인용된 6개의 댓글을 작성한 회원들까지 모두 어그로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저는 태강즉절님이나 사쿠노키, 쌈무사나, 100렙가즈아 이런 분들이 어그로라는데 동의하지 않습니다. 나머지 두 분(tigerpalm, memtoos)에 대해서는 잘 모르나, 그 분들 또한 큰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못 봤습니다.
누구나 흥분해서 감정적으로 바뀌었을 때는 실언을 합니다.
100렙님도 그렇고, 축구중계짱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 감정적 발언을 핑계삼아 20회나 어그로로 몰아가는 것은 큰 잘못입니다.
같이 어울려 지내는 것을 거부하고, 마음에 안드는 누군가를 축출하려는 행동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은 묵시할 수 없는 행동입니다.
어떤 잘못된 내용에 대하여, 그 내용을 비판하는 것은 얼마든지 가능하나, 계속 따라다니며 20번이나 어그로로 몰아가며 괴롭혀선 안된다는 말입니다.
님이 위에 링크 건거보고 하는 말이에요 저 사람이 하는 댓글 보면 저게 정상입니까?
상대방 기분 나쁘게 반말조에 살살 약올리는 댓글이 어그로가 아니면 뭐가 어그로에요?
차라리 욕 하는게 낫죠. 누구 하나 동조 하는 사람 없다는건 한번 생각해보시죠.
위에 나열한 다른분들은 모릅니다. 하지만 저 100랩가즈아 라는 사람은 제 생각엔 어그로가 맞습니다. 댓글은 더 안 달겠지만 글 길이라도 줄여줘요 ㅡ.ㅡ
'누구 하나 동조 하는 사람 없다'고 하셨는데요.
저는 그냥 제 의견을 말할 뿐입니다.
남이 동조를 하건 안하건 그건 그분들이 결정할 일이지, 제가 생각할 일이 아닙니다.
혹시 100렙님이 20회나 어그로로 몰릴 때 '적당히 하자'고 한 적 있으신가요?
축구중계짱이 터무니없이 긴 글을 작성했을 때, 글 길이 줄여달라고 한 적 있으신가요?
님은 저에게만 엄격한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축구중계짱이 저에게 행한 비아냥과 어그로 몰이에 대해서는 침묵하고 계시구요.
저는, 축구중계짱-100렙님 사이의 잘잘못을 얘기하고 있는 게 아닙니다.
그건 정확히 가리기 힘들 겁니다. 저는 쌍방과실로 봅니다. 그러나 100렙님은, 축구중계짱을 20회나 어그로로 몰아가지는 않았습니다. 반면, 축구중계짱은 100렙님을 끝없이 어그로로 몰아갔죠. 거기에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축구중계짱은, 비판의견을 낸 저와 다른 이들까지 모두 어그로로 몰아갔습니다.
그건 마음에 안들면(또는 의견이 다르면), 아무나 함부로 어그로로 몰아가는 현재의 행동이, 계속 이어질 위험이 크다는 걸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