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tvreport.co.kr/320958
2013-03-13 한중합작 프로젝트 M4M(이하 엠포엠)이 데뷔 쇼케이스
중국 샹티엔과 한국의 큐브엔터테인먼트가 3년 전부터 함께 준비한 그룹인
엠포엠의 첫 미니앨범 타이틀곡 ‘Sadness’가 공개
큐브엔터테인먼트 홍승성 대표(현 회장)는
“큐브에서 시작했던 국제화 전략과 현지화 전략의 첫 스타트가 바로 엠포엠이다.
이제 ‘아시아 스타가 월드스타다’ 라는 생각으로
케이팝이 이제 세계 속에서 공유될 때라고 생각한다."
https://www.hankyung.com/finance/article/2013111488916
2013-11-14
한·중 합작 그룹 '엠포엠(M4M)'이 박 대표가 말하는 진화된 K-POP의 형태다.
엠포엠은 중국인 멤버로 구성됐다.
여기에 한국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덧입혀 현지공략을 꾀하고 있다.
노하우 수출, 현지화 전략을 수행할 수 있는
프로젝트 가수 그룹의 지속적인 데뷔도 추진할 계획.
"1차적으로 국내 아이돌그룹이 현지에 나가 활동하면서 좋은 성과를 거뒀잖아요.
이제부터는 좀 더 진화된 K-POP을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http://www.mediasr.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542
2018.11.23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유니버설뮤직재팬과의 합작법인
‘U-CUBE’ 레이블 설립식을 개최, 글로벌 시장 공략 의지를 천명
음원, 음반 유통을 비롯해 음악 산업 전반에 걸친 사업 다각화를 꾀한다는 계획.
유니버설뮤직재팬은 세계 최대 음반사 유니버설뮤직의 일본 법인이다.
전 세계를 공략 가능한 시장으로 보고 음원과 공연, 영화 등 여러 사업을
구상하는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