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유통 마진 즉 중간마진이 높은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로 유통업계의 독점이죠
그러다보니 산지에서 싸게 나오든 비싸게 나오든 중간에서 조절하면서 비싸게 파는것입니다
대기업 3~4세 넘어오면서 혁신보다 안정적인 영업이익에 목숨 걸었죠
그리고 내수에 더 올인합니다 자금력과 정관계 인맥이 강하니 하나 점령 하는거 손쉽습니다
예를 들어보죠 대주주가 일본인 l사의 경우 유니xx 전부다 자기네 유통에서 컸습니다
근데 이거다 일본이 2대주주고 1대주주와 별로 차이도 안납니다
그런데 유니xx 옷값 많이 올랐습니다 즉 유통과 자금을 쏟아부어 시장을 점령한뒤 가격을 올리는
정책이고 대기업 보호아래 있으니 건들지도 못하지요
문제는 결국 서민 가처분 소득이 줄어들면 한국 경제 발전에 악영향을 끼친다는거죠
그리고 중소기업부터 중견기업까지 크면 밝아버리죠
언론사들은 돈받느라 이야기 안하고 괜한것에 딴지 걸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