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8-05-18 04:47
남자 b형 여자 a형은 최악의조합인거 같습니다
 글쓴이 : 폭군
조회 : 1,392  

저희 아버지가 b형 어머니가 a형이거든요
근데 아버지가 폭력으로 엄마를 대하니까
그걸 보고 자란 저는 충격이 큽니다
B형 남자 a형 여자가 결혼하면 a형여자가 고생한다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닌듯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블랙커피 18-05-18 04:51
 
혈액형별 성격론을 믿는 나라는 일본, 한국이 유일합니다
그조차도 일본에서 한국으로 넘어와 유행한것이고
세계적 시각으로 봤을때 전혀 근거가 없어요
     
폭군 18-05-18 04:55
 
A형은 전두엽 b형은 측두엽 o형은 후두엽이 발달 했다는건 과학적 근거가 있는 말입니다 뇌가 발달한대로 성격이 좌우되는게 어느정도 있다고 봅니다
          
블랙커피 18-05-18 07:51
 
증거가 될만한 링크 좀 부탁합니다
제가 알기로 혈액형별 성격론은 연구결과가 나온게 전세계적으로 한건도 없습니다. 게다가 현대에 와서 혈액형의 종류는 우리가 아는 것보다 훨씬 더 다양하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단순히 A, B, AB, O만 존재하는게 아니라는 뜻입니다. 즉, 혈액형별 성격론의 근본이 되는 이론자체가 사라짐
               
러키가이 18-05-18 08:09
 
<미국 AIU 조사결과>
▲A형은 과속 조심▲B형은 잔사고 조심▲O형은 대인사고 조심▲AB형은 충돌사고 조심

<도로교통안전협회 조사결과>
국내에서도 도로교통안전협회 강원지부와 경북지부가 혈액형과 교통사고와의 관계를 분석한 결과 미국 AIU 조사와 비슷하게 나왔다.

경북지부도 교정교육자 6,227여명을 대상으로 혈액형에 따른 사고분포율을 조사했다. 이에 따르면 A형 28.5%, B형 24.7%, O형 31.8%, AB형 14.9%였다. 이를 한국인 전체의 혈액형별 인구분포(A형 34%, O형 28%, B형 27%, AB형이 11%)와 비교하면 교통사고 발생빈도가 높은 혈액형은 AB형과 O형으로 나타났다.

http://2dreamy.tistory.com/3041738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rmani0315&logNo=110109234792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unwoobus&logNo=100194997928
[ 기사제공 ] 오토타임즈
                    
블랙커피 18-05-18 08:15
 
이건 블로그에 올라온 거의 카더라 통신에 가깝잖아요. 게다가 논문이나 연구결과도 아니고.
이게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심지어 출처가 2005년 신문 -_-;;;

굳이 혈액형별 성격론 설파하고 싶으시면 현재까지 밝혀진 최소 수십가지 이상의 혈액형별로 성격 다 정해서 연구결과 다시 발표해야해요
                         
러키가이 18-05-18 08:19
 
미국의 국제보험업체 AIU가 2,000건의 자동차 사고를 혈액형별로 나눠 사고 유형을 분석한 결과 혈액형별로 운전자의 성격과 운전방법, 사고경향, 특징 등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보험업체가 한거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공신력은 있을거라 여겨집니다
한국 도로교통안전협회 에서도 발표했기 때문에

교통사고와 성격은 어느정도 상관관계가 있다고들 보는거 같습니다

뉴스

http://www.carisyou.com/magazine/NEWS/2198
                         
블랙커피 18-05-18 08:23
 
갖다끼워 맞추면 코에 코걸이, 귀에 귀걸이 됩니다
님이 말씀하시는건 미국보험회사와 도로교통안전협회가 단 4가지 케이스에 끼워맞춘 단순통계에 불과해요. 게다가 어떤방식으로 통계가 이루어졌는지 그 과정이 아무런 설명도 없어요. 심지어 성격자체에 집중한 것도 아니고 운전태도에 한정된 데다가, 연구논문 올려서 검증받은 공식결과도 아니라구요. 예를 하나들면, 페루인디언은 모두 O형이었습니다. 그럼 페루인디언 성격은 모두 같나요? 말도 안되잖아요

위에 댓글에서도 말했지만 혈액형은 과거와 달리 4가지가 아닙니다. 훨씬 더 다양한 혈액형이 밝혀졌어요. 굳이 혈액형별 성격론을 주장하고 싶으시면 이 많은 혈액형별로 성격 다 정해서 하다못해 과학잡지에라도 올려서 검증받은 후에 말씀하시는게 타당한 순서입니다. 예전 AIU기사내용 서로 배낀 카더라 기사 퍼오지 마시구요.. 아래 링크 보시고 미신수준의 이론에서 벗어나세요

< 혈액형별 성격론 관련 기사 (2017년 11월 ~ 2018년 5월)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11/07/2017110701156.html
http://www.insight.co.kr/news/145553
http://www.sisain.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31829

< YTN - 김범준 교수 (논문출판) >
https://www.youtube.com/watch?v=JHgNeZazOvE

< Seripro - 지식 플랫폼 (과학 콘텐츠) >
https://www.youtube.com/watch?v=8iDefQp2dZ4

< 채널A - 논리로 풀다 (인터뷰 및 실험) >
https://www.youtube.com/watch?v=N0Q53TlqPCw
https://www.youtube.com/watch?v=lvNo7tYLJ1k

< EBS - 지식채널e (이야기식으로 풀어냄) >
https://www.youtube.com/watch?v=UqtCU8DvuQo
아날로그 18-05-18 04:55
 
그냥...성격이 안맞는거예요.......
혈액형은 그냥 수혈체계일 뿐입니다.

"혈액형과 성격" 이란 책을 쓴 사람은
생물학에 기초지식이 없던....심리학자입니다.

ABO식 수혈체계에서 굳이 혈액형과 성격을 결부시키고 싶었다면.....
6가지 성격이 나와야....맞는겁니다....

OO  → O
OA
OB
AA  → A
BB  → B
AB

결국 지가 뇌피셜 굴린 프레임 안에다가 썰을 구겨넣은 것이고......
전 세계 어디서도 인정 못받는데....
한국에서만...유독 맹신하는 수준이죠....

이것 또한...일제잔재 라고 해야하는 걸지도....
     
폭군 18-05-18 05:14
 
Ao형을 a형 bo형을 b형이라고 하는 이유는 a유전자와 o유전자가 섞이면 a형이 더크게 드러나기 때문입니다 물론 정확히 따지면 ao형과 aa형의 성격이 조금은 다르겠죠
에테리스 18-05-18 04:56
 
케바케..
촌팅이 18-05-18 04:58
 
무슨 결론을 이리 급하게 내리세요?
더불어 혈액형과 폭력이 무슨 상관 인가요?

그걸 보고 자라셔서 충격이 있으시겠지만
인생은 각 자가 사는거에요, 영향 받는단 이야긴 마세요

제가 너무 쉽게 이야기 했다면 실례했습니다
샤발 18-05-18 05:25
 
님아 그건 혈액형 문제가 아니라 님 아버지가 잘못하신겁니다. 틀렸다. 그릇되다. 그냥 혈액형 문제로 치부되야하는게 아니란 말이죠.
삐이모 18-05-18 05:28
 
21세기가 되어서 아직도 혈액형이 어쩌고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도 신기함. 거의 원시신앙급ㅋㅋ
호태천황 18-05-18 05:30
 
혈액형별 뇌 발달 부분이 다르다는 과학적 근거가 있다는 소리는 처음이네요.
그저 유사과학을 진실이라고 믿으면 곤란합니다.
맥시멈 18-05-18 05:40
 
혈액형성격은 존재합니다 - 혈액형성격을 못믿는자는 혈액형성격믿는자에게 이용당합니다 혈액형성격을 알아야 상대에대한 존중을 할수있게됩니다
     
호태천황 18-05-18 05:46
 
저는 B형이지만 혈액형을 AB형이라고 하니 다들 "어쩐지~"라고 하데요.
또 다른 그룹애 A형이라고 하니 "어쩐지~"라고 하데요.

혈액형별 성격은 우리의 보편적인 인성과 두드러진 성격을 모두 포괄적으로 나열해 놨기에
자신의 실제 혈액형과 상관 없이 어느 그룹에 갖다놔도 그럴싸하게 보입니다.

마치 점쟁이가 "당신 어릴 때 사는 곳 근처에 큰 나무가 있었지?" 라고 묻는 것 처럼...
     
블랙커피 18-05-18 08:07
 
ㅋㅋㅋㅋㅋㅋ 그저 웃지요
수년동안 같이 붙어다닌 제 지인조차 제 혈액형을 맞히지 못했습니다. 고작 1/4의 확률인데도 전혀 다른걸 말하더군요. 혈액형별 성격론은 고정관념을 만듭니다. 그래서 그사람의 많은 행동중 유독 내가 생각하는 그 혈액형의 특정행동이나 말만 크게 다가 오는 겁니다. 스스로 내 믿음에 상대방을 끼워맞추는 행위인거죠. 이용당한다는게 대체 무슨 뜻인지 모르겠지만 정 불안하면 내 혈액형을 알려주지 않으면 됩니다. 그럼 마음의 위안은 얻겠죠. 그냥 그뿐임
처용 18-05-18 05:48
 
새로운 학설이군요 ㅎㅎㅎ

혈액형에 따라 뇌의 발달부분이 다르다니...
역시 뇌는 아직도 미지의 영역으로 봅니다. 이런 헛소리가 통할 수 있다니깐요.

b형이라 폭력적이라면 전 a형 여자와 만나면 위험하겠네요.
캣피 18-05-18 05:53
 
혈액형별 성격이란게 과학적근거는 없지만 성격보고 혈액형을 어느정도  맞추는거보면 참 희안하단말이야... 허나 오락거리 이상 맹신하면 안좋을듯
동혁이형 18-05-18 05:57
 
혈액형 관련 성격은 쪽바리들의 농간이죠..
남자 b형 , 여자 a형?..
그냥 성격차이와 각 개인간의 성격과 인성이 문제 입니다..
울 부모님도 아버지 b형 어머니 a형 이지만 흔한 말 싸움 한번 없이 아버지 돌아가시기 전까지 잘 사셨죠..
서냥 18-05-18 06:00
 
선풍기 틀고 자면 죽는다~ 는 말이랑 같은 레벨로 외국인들이 들으면 비웃어요 ㅡㅡ
길동61 18-05-18 06:00
 
혈액형 안믿지만 AB 진짜아님 어디로 튈지 모르겟음 ~~너무 오바함
     
역적모의 18-05-18 06:03
 
어쩌라구요 ㅡㅡㅋ
한류짱 18-05-18 06:11
 
전 o형(a+o)인데 오래된 친구들이 a형이 대부분, b형 셋 밖에 없음.
꼭 가끔 싸우는넘들은 b형이고, 뭔가 껄끄러운게 있음.
a형 애들은 편해서 나도 할말 다하고, 걔네가 쌍욕을 해도 쉽게 받아들임.

여친도 a형이 잘맞고, a형이나 a형 섞인 o형들이 날 좋아함.

b형은 좀 괜찮은데 뭔가 껄끄러움. ab형은 안맞고, o형도 b형이 섞이거나 부모가 둘다 o형이면
안맞음.
내 주변에 ab형 보기 힘든데 ab형 한명 만나면
그 주변 인간관계들이 ab형 천지인 경우가 많음.
파랑고양이 18-05-18 06:14
 
혈액형을 아직도 믿는 분이 계시네요 ㅋㅋ
F토레스 18-05-18 06:44
 
요즘에는 원조인 일본친구들도 혈액형 그런소리 안하던데...
물어봐 18-05-18 06:58
 
혈액형 그냥
신문에 운세보는 수준으로
즐기는거 아닌가요?
지해 18-05-18 07:24
 
아주 간편하고 좋네요 사람성격을 네가지로만 구분된다니
심리학자 뭘 먹고 살지  걱정됩니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헬로PC 18-05-18 07:50
 
그냥 B형이 끼어있으면 불편한 조합이 됩니다. 상대가 무슨 혈액형이든
러키가이 18-05-18 08:11
 
&lt;미국 AIU 조사결과&gt;
▲A형은 과속 조심▲B형은 잔사고 조심▲O형은 대인사고 조심▲AB형은 충돌사고 조심

&lt;도로교통안전협회 조사결과&gt;
국내에서도 도로교통안전협회 강원지부와 경북지부가 혈액형과 교통사고와의 관계를 분석한 결과 미국 AIU 조사와 비슷하게 나왔다.

경북지부도 교정교육자 6,227여명을 대상으로 혈액형에 따른 사고분포율을 조사했다. 이에 따르면 A형 28.5%, B형 24.7%, O형 31.8%, AB형 14.9%였다. 이를 한국인 전체의 혈액형별 인구분포(A형 34%, O형 28%, B형 27%, AB형이 11%)와 비교하면 교통사고 발생빈도가 높은 혈액형은 AB형과 O형으로 나타났다.

http://2dreamy.tistory.com/3041738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rmani0315&logNo=110109234792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unwoobus&logNo=100194997928
[ 기사제공 ] 오토타임즈
     
블랙커피 18-05-18 09:02
 
아래 링크 보시고 미신수준의 이론에서 벗어나세요

< 혈액형별 성격론 관련 기사 (2017년 11월 ~ 2018년 5월)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11/07/2017110701156.html
http://www.insight.co.kr/news/145553
http://www.sisain.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31829

< YTN - 김범준 교수 (논문출판) >
https://www.youtube.com/watch?v=JHgNeZazOvE

< Seripro - 지식 플랫폼 (과학 콘텐츠) >
https://www.youtube.com/watch?v=8iDefQp2dZ4

< 채널A - 논리로 풀다 (인터뷰 및 실험) >
https://www.youtube.com/watch?v=N0Q53TlqPCw
https://www.youtube.com/watch?v=lvNo7tYLJ1k

< EBS - 지식채널e (이야기식으로 풀어냄) >
https://www.youtube.com/watch?v=UqtCU8DvuQo
Collector 18-05-18 08:36
 
저희 가족은 반대로 아버지가 A형, 어머니가 B형입니다만, 지난 날 아버지는 폭력적이고 어머니는 고생을 많이 하셨었죠. 물론 세월이 지난 지금은 서로를 끔찍히 위하시지만요.

혈액형의 문제보다는 처한 환경이나 시대의 문제가 더 컸던 게 아닌가 싶습니다. 주변의 아버지들 중 생존을 위해 중노동을 해야 하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환경이었을 경우 예외 없이 폭력적이었던 게 생각나네요. 그 분들 모두가 B형은 아니었겠죠.
쇼생크탈출 18-05-18 08:37
 
저희 아버지는 b형 어머니 a형인데 어머니가 대장이신데요?  아버지 완전 내성적이고 소녀적이셔서 옛날부터 은하철도 999보면서 우시고 조금만 감성적인 드라마만 보셔도 우시는데...  10대 소녀도 아니고 혈액형 성격론을 맹신하시다니...
스텐드 18-05-18 08:44
 
그럼 b형 남편들은 다 폭력적이라는건가? ㅋㅋㅋ
수호랑 18-05-18 08:49
 
남자 b 형 여자 a형이 문제가 아니라 혈액형점을 이정도까지 맹신하는 것이 더 심각한 문제인거 같은데요 ㅠㅠ...
러키가이 18-05-18 09:05
 
뭐 결론을 내리고 반대를 하시면

블랙커피 님처럼 생각이 바뀌지 않겠죠

이미 머리안에서 결론이 나서

반론만 생각하는듯~!

미국 이익단체 보험사와 정부기관 단체의 통계 뉴스 이야기를 해도

일반 뉴스로 반론을 하면 뭐 더이상 할말이 없다는;;;

교통사고 같은 경우는 성격이 교통사고 유발 가능성이 있다는 사실~!

다른 부분은 연구자들이 연구해보면 나중에 드러날듯~!

교통사고만 해당될수도~다른부분도 해당될수도~!

열린 사고가 필요합니다~!
     
블랙커피 18-05-18 09:17
 
하.......;;;

결론을 내리고 반대를 하는건 님이겠죠. 정말 객관적으로 생각하시고 스스로를 돌아보세요
님이 내세우는 주장과 기사는 연구검증이 된게 아니에요. 심지어 전문가가 말하는 내용도 아니고.
미국보험회사와 교통기관이 내놓는 단순통계가 어떻게 혈액형별 성격론의 증거가 될 수 있습니까.
심지어 통계출처조차 명확하지 않은 카더라 통신기사잖아요.

게다가 혈액형은 최소 수십에서 수백개의 종류가 더 있다고 밝혀졌는데 지금 님은 단 4개 혈액형으로 성격을 분류하려는 거잖아요. 논리의 근본부터 무너져서 말이 안되는데 대체 누가 더 억지입니까;; 제가 링크 달아드렸는데 안보셨나요. 전문가가 나와서 동영상으로 설명까지 해주는데도 못믿는다고 하면 할 말이 없네요 진짜 -_-
담담이 18-05-18 09:18
 
그럼 이세상사람 성격이 4가지뿐이 없는건가요..?
이딴걸 믿는다니 무지의 극치네
구름을닮아 18-05-18 09:29
 
요즘같은  세상에  아직도  폭력적인  가장이  있다는게  놀랍네요.
자식들이  보는  눈  때문에라도  폭력적이기  힘들텐데...
특히  자식들이  큰데도  폭력적이라면  그  가장은  자식들에  의해    왕따당하던지  추방당할텐데...
Arthas 18-05-18 09:54
 
제발 혈액형 성격설 좀 믿지 맙시다. 샤머니즘이랑 다를 게 뭐가 있음
애니비 18-05-18 12:08
 
기사는 아닌 강의서, 이게 세계 학자적으론 일고의 가치도 없는 사안였는데
근래 특정 일부 국가...에서 워낙 요구가 많아 함 연구해 봤답니다.
결과는 역시 전혀 관련없음으로 나왔는데
그들도 타로점,별자리 성격 진지하게 연구하거나 하진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