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새 잡담게시판으로 가기
(구)잡담게시판 [1] [2] [3] [4] [5] [6]
HOME > 커뮤니티 > 잡담 게시판
 
작성일 : 17-01-21 02:43
트럼프 취임 연설 전문
 글쓴이 : 스테판커리
조회 : 1,177  

[도널드 트럼프 / 美 45대 대통령 취임 연설]
로버츠 대법원장님, 카터 대통령님, 클린턴 대통령님, 부시 대통령님, 오바마 대통령님, 친애하는 시민 여러분 그리고 전세계 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미합중국의 시민은 이 자리에 함께 모였습니다. 국가적인 동참의 노력에 함께하고 있습니다. 나라를 재건하고 약속을 실현하고 모두의 꿈을 이루기 위한 대장정의 첫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우리의 노력을 통해서 미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궤도와 여정을 앞으로 결정하는 중대한 중차대한 시기에 있습니다. 우리는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많은 여건과 시련에 부딪히겠지만 반드시 시대적인 과업을 완수할 것입니다.

4년마다 미국 시민은 이 자리에 함께 모여서 평화적인 정권 이양을 두 눈으로 직접 지켜봅니다. 그 점에서 오바마 대통령과 미셸 오바마 영부인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정권 인수 과정에서 두 분이 보여주셨던 따뜻함과 관용과 자비에 대해서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의 취임식은 대단히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의 취임식은 평화적인 정권 이양, 민주당에서 공화당으로의 정권 이양일 뿐만 아니라 워싱턴DC로부터 시민 여러분의 손에 정치인으로부터 유권자 여러분의 손에 권력을 되돌려주는 행사이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너무나도 오랜 기간 동안 소수의 기득권 정치인들이 모든 특권을 독점했습니다. 대다수의 유권자들은 막대한 부담에 신음했습니다. 정치인들만 배를 불리고 시민들은 비탄에 빠졌습니다.

부의 혜택을 전혀 보지 못하고 정치인들만 이득을 보고 수많은 일자리가 사라지고 공장이 문을 닫았습니다. 기득권 정치인들은 자신의 기득권만 지키고 시민들의 자유와 권리를 지키는 데는 무관심했습니다. 정치인들의 승리였지, 여러분의 승리가 아니었습니다.

여러분에게는 패배와 고통과 시련의 시간이었습니다. 정치인들은 스스로 샴페인병을 따면서도 시민들의 어려움에는 무관심했습니다. 길거리의 수많은 가정이 고통의 삶을 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현실은 애써 외면했습니다.

이제 오늘의 맞아 이와 같은 현상이 바로 이 자리에서부터 바뀔 것입니다. 이 순간부터 그러한 불평과 부조리가 이제 바뀔 겁니다. 이 순간과 이 자리는 미국 시민을 위한 행사입니다. 이 자리에 계신 모든 여러분을 위한 행사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TV를 통해서 미국 전역에서 이 행사를 지켜보는 시민을 위한 자리입니다. 여러분의 날입니다. 미국 시민의 날입니다. 미국을 위한 날입니다. 그리고 미국은 시민 여러분의 국가입니다.

미국에게 진정으로 중요한 것은 어느 당이 집권하느냐가 아니라 현 정부가 과연 국민에게 봉사하느냐입니다. 2017년 1월 20인 오늘이야말로 역사상 가장 위대한 날로 시민이 정부 위에 군림하는, 시민이 주권을 되찾는 날로 영원히 기록될 것입니다. 그동안 소외된 잊혀진 그늘 속의 모든 시민들이 이제 한목소리를 내게 될 것입니다.

그러한 시민들을 잊는 일은 앞으로 결코 없을 것입니다. 모두가 여러분의 목소리에 경청하고 있습니다. 수백만명, 수천만명 이상이 이와 같은 역사적인 순간에 동참하기 위해서 섰습니다. 이 밝은 희망의 등불이 활활 타오르고 있습니다. 그 어느 순간보다도 밝게 타오르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위대한 정치적인 움직임의 중심선상에는 바로 확고한 신념이 서 있습니다. 국가가 존재하는 목적은 바로 시민의 이익에 봉사하기 위함이라는 그러한 신념 위에 서 있습니다. 학생들 학교에서 공부를 하고 지역사회를 활성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은 모든 시민을 위한 시대적 과업입니다.

정의와 합리와 모든 시민들을 위한 공공 복리를 위한 시대적 사명입니다. 하지만 수많은 시민들은 어려운 현실에 처해 있습니다. 상당수 어머니와 우리 아이들이 도심에서 어려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공장이 녹슬고 기계가 방치되어 있습니다. 수많은 미국 전역에서 공장이 멈춰섰습니다.

미국의 교육 시스템은 수많은 돈을 그동안 쏟아부었음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이제 지식을 전수받을 교육을 박탈당하고 있습니다. 범죄가 창궐하고 조직폭력배가 기승하고 범죄 때문에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고 미국이 수많은 기회를 잃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꿈을 제대로 실현하지 못하는 것이 우리의 현실입니다. 국가적인 수준에서 일어나는 이와 같은 참상은 바로 이 순간부터 이 자리에서부터 종식될 것입니다. 미국은 하나로 뭉친 나라입니다.

한 시민의 아픔은 모두의 아픔이자 한 시민의 꿈은 우리 모두의 꿈입니다. 한 시민이 성공하는 것은 미국 전체 국가로서의 성공입니다. 미국은 하나의 마음을 가지고 한 지붕 밑에서 이와 같은 영광스러운 여정을 향해서 운명을 향해서 같이 걸어가고 있습니다. 제가 오늘 취임선서를 하면서 국민 모두를 위한 대통령이 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시민 여러분을 위한 취임식입니다. 지난 수십년간 외국 기업들만 배를 불리고 미국 기업들은 제대로 성장하지 못했습니다. 다른 국가의 군부만 지원하고 정작 미군의 전력은 점점 약화되어 갔습니다. 미국은 다른 국가의 국경을 지켜주고 정작 우리의 국경은 제대로 지키지 못했습니다.

미국은 수조달러를 지출해서 해외 파병에 썼습니다. 그동안 미국의 인프라는 제3국가 수준으로 썩어서 녹슬어서 방치되어 가고 있습니다. 미국 때문에 다른 국가들은 부자가 되었지만 미국의 저력과 부와 힘은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이제 저 지평선 너머로 사라졌습니다. 공장이 하나씩 문을 닫고 기계가 녹슬고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었습니다. 수백만 미국의 근로자와 서민들이 얼마나 고통을 받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누구도 관심을 가지지 않았습니다.

중산층의 부가 사라졌습니다. 중산층이 산산조각났습니다. 그리고 중산층이 잃은 집을 부가 전세계로 빠져나갔습니다. 하지만 이는 과거의 일입니다. 미국는 다를 것입니다. 보다 밝은 미래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이 자리에 우리가 모인 목적은 간단합니다. 바로 새로운 선언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전세계 모든 국가에, 모든 도시에, 모든 시민들에게 다음과 같이 엄숙히 선서합니다. 미국은 새로운 비전과 새로운 이상과 새로운 염원을 가슴에 품고 미국을 위한 미국 제일의, 미국 우선의 국가가 될 것입니다.

미국의 국익을 최우선을 할 것입니다. 무역이든 조세든 이민이든 아니면 외교관계든 미국의 국익을 최우선으로 미국의 근로자를 염두에 두고 미국의 가족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정책을 펼 것입니다.

다른 국가의 모든 공격으로부터, 공격적인 수출로부터 우리의 장벽과 우리의 일자리와 공장을 지켜서 일자리가 없어지는 일이 다시는 없도록 할 것입니다. 무역장벽, 무역보호를 통해서 보다 부강하고 번영하는 국가가 될 것입니다.

나는 대통령으로서 모든 노력을 다하여 미국을 지킬 것입니다. 저는 절대를 시민들의 기대를 실망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절대로 시민을 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미국은 다시 승리하는 나라, 이기는 나라 그 어느 때보다 힘차게 도약하는 국가가 될 것입니다.

미국은 일자리를 되찾아올 것입니다. 미국 시민은 국경을 다시금 강화할 것입니다. 미국 시민들은 부를 되찾아올 것입니다. 미국은 꿈을 다시 찾아올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새로운 도로를 건설하고 고속도로를 건설하고 교량과 공항과 터널과 교량 철도를 미국 전역에 걸쳐서 다시금 건설할 것입니다.

미국을 진정 아름다운 나라로 만들 것입니다. 시민들에게 부를 돌려주고 모든 시민이 일자리를 가지는 그리고 권력이 시민에게 있는, 모든 근로자가 일할 수 있는 그러한 나라를 만들 것입니다.

미국은 두 가지의 규칙을 따를 것입니다. 미국산 제품을 사고 미국인을 고용해야 한다는 그러한 대원칙입니다. 미국은 모든 나라와 우호, 친선 관계를 강화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다른 국가들은 이 점을 분명히 주지해야 합니다.

바로 모든 국가는 자국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미국은 자국의 생활 방식이나 국력이나 국익을 다른 나라에 절대 강요하지 않습니다. 미국은 모범적으로 다른 나라에 본보기를 보임으로써 다른 나라와 우호, 친선 관계를 강화할 것입니다.

미국은 동맹을 강화하고 새로운 동맹관계를 결성함으로써 새로운 문명을 탄생시킬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이슬람 국가, ISS를 격퇴할 것입니다. 지구상에서 반드시 ISIS를 격퇴할 것입니다. 정치의 기반은 바로 미국합중국의 이익입니다. 그리고 모든 시민에 대한 이익에 봉사야말로 정치의 기본이 돼야 합니다.

미국은 가치의 기본을 다시금 깨달아야 합니다. 미국의 애국심이 얼마나 중요한지 자각해야 합니다. 이기심이나 자기만 생각하는 마음은 이제 뒤로 해야 합니다. 편견을 청산해야 합니다. 성경을 보십시오. 지금 이 순간을 축복해야 되고 하나님 밑에서 함께 사는 것이 얼마나 기쁜 순간인 것임을 성경은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서로 간의 차이를 솔직히 인정하고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개진을 하되 서로 간의 의견이 다르다는 점을 존중해야 합니다. 미국이 함께할 때 모든 미국 시민이 뜻을 모을 때 그 누구도 우리를 막을 수 없을 것입니다.

미국은 두려워할 것이 없습니다. 미국은 세계 최강의 군대에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세계 최강 장병 그리고 관련 사정기관, 공권력 기관의 모든 헌신적인 경찰관과 공무원의 수호를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신의 가호를 받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강조하겠습니다. 큰 꿈을 꾸고 원대한 포부를 품어야 할 것입니다. 미국은 살아 숨쉬는 현재진행형의 국가입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발전을 이룩할 것입니다.

이제 말만 앞서고 행동을 하지 않는 정치인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야 합니다. 시민을 위한 정치인이 되어야 합니다. 이제 공허한 수사는 그쳐야 합니다. 이제 수사를 행동, 실천에 옮겨야 할 때가 왔습니다.

그 누구도 이제 더 이상 이룩할 수 없을 것은 없다라고 낙담해서는 안 됩니다. 미국인이 결의와 의지를 가지고 현재의 도전에 굳건하게 맞선다면 이루지 못할 것은 없을 것입니다. 미국은 다시금 강한 부강한 국가가 될 것입니다.

번영하는 국가가 될 것입니다. 새로운 밀레니엄의 시대에 이제 사람을 다시 우주로 보내고 우주의 수수께끼를 풀고 질병을 퇴치하고 모두의 저력과 산업기술을 활용하여 보다 밝은 미래를 열어갈 것입니다.

다시금 자랑스러운 국가를 건설할 수 있을 것입니다. 상처와 갈등을 치유하고 과거의 차이를 극복하고 이제 보다 현명하고 슬기롭게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해야 할 것입니다. 인종에 상관없이 피부색깔에 상관없이 백인이든 흑인이든 히스페닉계이든 모두가 함께 애국심을 갖고 미국을 사랑해야 할 것입니다. 모든 시민들은 이제 자유를 누리고 축복받는 시민이 돼야 할 것입니다. 위대한 성조기 밑에 깃발의 기치 아래 함께 모여야 할 것입니다.

아이가 태어날 때마다 디트로이트든 아니면 네브라스카의 설원이든 도심이든 아름다운 밤하늘을 바라보면서 똑같은 원대한 꿈을 품고 풍요로운 삶을 누리고 모두가 동등한 기회를 누리는 모두가 신의 가호를 받는 그런 국가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조물주의 창조물입니다.

모든 시민들에게, 모든 전 세계 국가의 시민들에게 산과 강에 걸쳐서 미국 전역의 모든 시민들에게 다음과 같이 엄숙히 선서합니다. 두 번 다시 시민 여러분이 외면받는, 버림받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목소리에 겸허하게 경청하겠습니다. 여러분이 품는 꿈이야말로, 여러분의 목표야말로 미국의 꿈과 목표이기도 합니다. 여러분의 사랑과 여러분이 보여주는 굳건한 의지야말로 미국을 이끌 숭고한 가치가 될 것입니다.

모두가 함께 노력해서 다시금 미국을 위대한 국가로, 부강한 국가로 자랑스러운 국가로 만들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미국과 다시금 안전한 국가로 만들 것입니다. 모든 시민이 합심하여 다시금 전세계에서 가자 위대한 국가로 만들 것입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에게 신의 가호가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zum.com/?af=ay#!/v=2&tab=home&p=0&cm=newsbox&news=0042017012135619481


한줄요약 하자면


보호무역 미국 우선주의군요 ㄷㄷㄷ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귀염둥이 서준이 ㅎㅎ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헬로가생 17-01-21 02:46
   
미국! 미국! 미국! 미국! 미국! 미국! 미국! 미국!
     
스테판커리 17-01-21 02:47
   
트럼프 손짓할때마다 느끼지만 김구라 같음 ㅋㅋㅋㅋㅋㅋ

오케이 손짓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헬로가생 17-01-21 02:48
   
               
스테판커리 17-01-21 02:51
   
트럼프 재선하면 웃길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크레치 17-01-21 02:47
   
현재까지 넘사벽 세계최강 미국이었다.

앞으로는 우리미국의 동맹국과 함께 더욱더 넘사벽인 미국을 만들겠다.
     
스테판커리 17-01-21 02:48
   
오바마가 너무 신사적이었죠 ㄷㄷㄷ

양아치 중국 북한 아이시스 긴장 타야죠 ㄷㄷㄷ
몽키헌터 17-01-21 02:48
   
엄청난 부를 축적한 트럼프가 할 소리는 아닌거 같은데..
     
스테판커리 17-01-21 02:50
   
가난한 백인 노동자 때문에 당선 되었으니

럼프는 근데 사업가 출신이다 보니 경제 환율 무역 이쪽 부분에 민감하더라고요 ㅋㅋㅋㅋㅋ
아기토끼 17-01-21 02:49
   
한쥴요약 알랍>ㅅ<♥
     
스테판커리 17-01-21 02:52
   
지구대장 트럼프 ㄷㄷㄷ
서울뺀질이 17-01-21 02:56
   
America first. America for everyone ,not for establishments , and God bless America!
     
스테판커리 17-01-21 03:02
   
10년전에 wwe에서 프로레슬링 하던 트럼프가 지금은 지구대장 ㄷㄷㄷ

부와 명예를 이룬 사나이 ㄷㄷㄷ 미국밖에 모르는 바보 트럼프 ㅠㅠ
가새이 17-01-21 03:05
   
미국에게 진정으로 중요한 것은 어느 당이 집권하느냐가 아니라 현 정부가 과연 국민에게 봉사하느냐입니다
이게 포인트
한국언론도 트럼프를 까는데 혈안이 되있지만
정작 한국에 필요한 대통령은 트럼프같은 사람이죠
자국민이 역차별받는데도 좌우를 따지는 지금 정치권은 쓰레기
     
스테판커리 17-01-21 03:07
   
미국 블루칼라 입장에서 보면 트럼프의 정책과 트럼프가 말하는거 보면 최고죠..
     
헬로가생 17-01-21 03:13
   
맞는 말이십니다.
미국도 마찬가지죠.
문제는 자기가 한 말을 실천하느냐죠.
          
스테판커리 17-01-21 03:20
   
공약 다는 못 지켜도 아이시스 격퇴나 보호무역은 지킬듯 싶군요 ㄷㄷㄷ

미국은 원래 전쟁으로 사는 나라라는 말 있을정도니

재선 하기전인 내년이나 늦어도 2019년에는 아이시스랑 전면전 가겠군요

그리고 트럼프 최대표밭인 블루칼라를 위해서 보호무역강화 할듯 싶고요
전쟁망치 17-01-21 04:13
   
무역장벽, 무역보호를 통해서 보다 부강하고 번영하는 국가가 될 것입니다.
//
여기부분이 무섭군요 우리에게는
모래니 17-01-21 11:00
   
미국이 완전고용상태라는데..
연설문을 보면, 실업율이 엄청 높은 줄 -_-;

공장이 멈췄고, 기계가 녹슬고..
나무와바람 17-01-21 12:11
   
덕분에 잘 봤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