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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17-11-15 15:00
中광군제서 한국 제품 '불티'..작년보다 43% 늘어
 글쓴이 : veloci
조회 : 2,1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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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징 지하철 광고에 등장한 한류스타 전지현 [베이징 지하철역사 내 촬영]

(베이징=연합뉴스) 심재훈 특파원 =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불리는 중국의 '광군제'(光棍節·독신자의 날) 할인 판매 행사에서 한국 제품이 선풍적인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중국 알리바바 그룹에 따르면 지난 11일 광군제 행사 기간 티몰 글로벌(Tmall Global)을 통한 한국 관련 제품의 총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3% 늘었다.

...........

업계 관계자는 "전통적으로 인기있는 한국 제품인 화장품이 광군제 기간 중국인 소비자들의 판매 욕구를 일으켰고 사드 문제가 해결되면서 전반적인 한국 상품 구매에도 일부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president21@yna.co.kr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훈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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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피자너 17-11-15 15:35
   
중국은 절때 믿으면 안된다. 중국은 시장경제가 아니다. 국가가 주도해서 상품을 사고 팔고를 조절하는 나라다.
무라드 17-11-15 15:47
   
뭘 믿고 자시고 하나요 미국도 적자누적되면 FTA 재협상 운운하는 마당에

물들어올때 노 저을 능력만 있으면 되지
지나가는이 17-11-15 15:59
   
이름 제대로 확인해봐... 진짜 한국산인지 이름만 비슷한 중국산인지...
이 소리부터 나오네..
왜라면 17-11-15 22:53
   
솔직히 중국에서 소비하는 한국산 소비재는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착시 현상이에요. 저거 다 한국 연예인이 광고하는 중국 상품입니다.

대중 수출의 대부분은 중국을 통한 한국 기업의 우회 수출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