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7-10-06 01:04
혐주의)) 학살하면 우리도 뒤지지 않는데..
 글쓴이 : 열무
조회 : 4,844  

   보도연맹 학살 사건  이승만 정권

   한국 역사상 최대 학살 사건 ..  

   빨갱이에게 협력할지도 모른다~  라는 관심법으로  

   예비검속으로 잡아들여서 그냥 빨갱이에게 협력할지도 모르니 사형 ~ 해서 

   죄다 죽였음..  살아남은 사람들은 나중에 2차 학살때 또 잡아 와서 죽였으니..  
 
   아마 보도연맹 가입 했다고 하면 거의 살아 남은게  기적일 정도.. 

   당시 보도연맹 가입자가  30만명 -35 만

   피해자수도 거의 그 가입자수에 따라 추정.  20 -40 만명으로 보고 있다. 

  얼마나 심각했으면 ...  바다에 끌고 가서  수장시킨 시체들이... 대마도에

   발견되서  거기 사람들이 묻어주고 제사 지내줌..

   (도대체 얼마나 바다에 던져버렸으면...; ;)   나중에  땅에 묻은건  발견해서 알려지기라도 하지

  바다에 던져 버린건 증거도 남지 않음..;  

   광주학살은  영화로 만들 스토리가  있으니.  많이 다루지만..  

   이 대한민국 흑역사는 ㅋㅋ  그게 너무  그지 같은 전개 양상이라서. 챙피해서 못다룸.. 

   아마도 이와 관계된 영화는  영원히 못나올듯..;  

   
2009081700385_0.jpg

art_1460360919.jpg

Bodo_League_Massacre_at_Daejon,_South_Korea,_1950.jpg

images.jpg

South_Korean_soldiers_walk_among_dead_political_prisoners,_Taejon,_South_Korea.jpg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안녕하세요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웅컁컁컁 17-10-06 01:06
   
그러하네. 전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도 한 번 다루는 걸 본 적이 있는 것 같은데.
꾸륵꾸륵 17-10-06 01:08
   
아닙니다. 이승만 각하는 대한민국 국부입니다. 이글 내려주세요~ 빼액~~
성현의말씀 17-10-06 01:14
   
저 사진들을 보니...너무 슬프네요 ㅜㅜ
문삼이 17-10-06 01:17
   
태극기 휘날리며 이 영화에서도 나오긴 했죠.
쌀준다고해서 가입했다는 보도연맹....
     
열무 17-10-06 01:18
   
사실..  강제로  패서 가입한 사람들 부지기수에..  꼬셔서 가입한 경우도 있고 그런데..  더 웃긴건  가입비가 있어요..ㅋ    가입하고 돈내야 했습니다. 

완전 가난해서 그 돈 낼 여력이 없던 사람은  되려 살기도 했다고 하더군요.

한마디로 강제로 가입하고 돈까지 냈는데.. 나중엔 끌고 가서  죽이고... 역사적 블랙 코메디.
버섯머리 17-10-06 01:26
   
하아...... ㅜ
plsmania 17-10-06 01:31
   
중요한 것은 그런 과거사를 어떻게 다루냐의 문제겠지요. 우리 나라는 그래도 스스로의 잘못을 밝혀 반성을 해나간다는 점입니다. 당시의 권력 강화나 보존을 위해 할 수 밖에 없었다라는 논리가 현세대나 미래에는 반복되지 않도록 배워 나가는 자세가 더욱 중요합니다.
깡통의전설 17-10-06 01:44
   
태극기를 휘날리며 대충 보셨구만... 거기 보면 여자가 수시로 불려다닌다고 했던 대사 나옴.
그게 집회인데 인민재판이요. 지주들 붙잡아 놓고 빨간 완장 찬 늠이 죽창들고 죽이자고 우르르 달려들던 걔들이 보도연맹이오. 물론, 상당수가 살기위해 가입했겠지만서도 보도연맹 자체가 아무런 해악이 없던게 아니란 말이오. 전시라 더욱 엄격히 적용되서 이름만 적혀 있어도 사형되서 무고한 희생자가 많았기는 합니다만 보도연맹 자체는 이적단체가 맞습니다. 북한 얘들 청년 연맹, 여성 연맹 등등 그렇게 표던 하지 않더이까. 그중하나가 보도연맹이요
     
Banff 17-10-06 02:02
   
대한민국 법에 의해 조직된 반공 단체를 이적단체라고 하는 패기.. ㅎㅎㅎ
     
개구신 17-10-06 02:24
   
보도연맹은 물론 한국사에 대해 전혀 모르는 틀딱이신가 보네요.

보도연맹은 이승만정권의 주도로 당시 좌익단체에 가입한 이력이 있던 이들을 전향시키는 목적으로 만든 단체입니다.
즉 정권에 의해 만들어진 친정부세력이었죠. 당시 북괴와 뜻을 함께하던 남로당의 세를 약화시키는것이 주된 목적이었고, 일종의 선전효과를 위해 강압적으로 가입실적을 올리게끔 했습니다.
그래서 댓글에서도 보이듯 깡패들을 동원해 눈에 보이는 족족 가입시키는 등 실제 좌익과도 상관없는 단체가 되어버렸습니다. 심지어 시인이나 화가 등은 의무적으로 가입케 했습니다. 몇몇 지역은 아예 학교에 할당량을 내려 학생들을 단체가입시키기까지 했습니다.

그런데, 일부 보도연맹원이 이적행위를 했다는 이유로 실상 좌익과 관련없는 절대다수의 보도연맹원들을 모조리 잡아다 학살한게 보도연맹학살사건입니다.
심지어 그 이적행위도 전쟁 중 북괴군에게 국군이나 경찰가족을 밀고한 전쟁 중 반란행위이지 깡통님이 말씀하신 죽창들고 지주들 인민재판한게 아닙니다. 명백한 허구죠.

자유당 등 쓰레기정치집단에서 만들어낸 소설을 철썩같이 믿고 살아가는 깡통님을 보니 마음이 아픕니다.
          
archwave 17-10-06 02:36
   
단순 밀고뿐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좀 더 알아보세요. 그리고 단순 밀고는 별 죄가 안 되는건가요 ?

보도연맹원중에는 인민재판에 나선 사람도 있고, 적극적으로 군인, 경찰들을 추적, 살해했던 자도 있었습니다.

물론 오히려 국군을 도운 사람들도 있었고요.

625 전쟁 와중에 옥석이 가려지기 힘들었다는 것도 생각해보세요.
               
개구신 17-10-06 02:57
   
국군을 도운 사람들도 있었고요
라고 표현할게 아닌게,

동란이 터지자마자 보도연맹은 정부에 동원되어 서울시내 포스터 부착에 동원되었고, 철수과정에서는 단체로 국군에 자원입대하고, 후방에서는 물자공급에 동원되었던 국가단체였습니다.

그런데 인천상륙작전 이후 수복과정에서 일부 보도연맹원의 이적행위가 적발되었고 이것을 빌미로 대규모 학살이 자행된것이죠.

전쟁와중에 옥석을 가리기 힘들었다는 표현은 매우 부적절합니다.
최고위 권력자의 말 한마디로 낙인을 찍어 학살한,
그냥 전쟁범죄일 뿐이에요.
               
4번째정지 17-10-06 17:44
   
29넘었다고 퇴물배우 운운하며 쉴드 칠때 알아봤지만 구제불능이군요.
               
검푸른푸른 17-10-06 23:41
   
그러니까 이 승만이 쓰레기 라는겁니다.

단체의 성향파악도 제대로 안하고 전향할 우려가 있다는 논리 하나로 이념조차 모르던
일개 양민들까지 싸그리 잡아다 죽이는건 미친놈이라 봐야죠.
     
식쿤 17-10-06 02:28
   
공허한 골통 속이 아니면 들을 수 없는 무지의 메아리 소리도 이쯤하면 예술의 경지라 칭하기 가하다.
     
개구신 17-10-06 02:33
   
이미 이승만 정권 퇴진 이후 장면내각에서 보도연맹사건에 대한 정부의 책임을 인정하고 배상을 논의하기까지 했는데,
그 학살의 책임자들인 군의 쿠데타로 군사정권이 들어서면서 오히려 피해자들의 가족들까지 처벌하는 등 우리 역사의 최악의 암흑기가 되어버리고 말죠.

그런 쓰레기들의 짓거리를 옹호하고자 만든 논리에 뇌가 잠식당하신 것입니다.
정신 좀 차리세요.
     
libero 17-10-06 08:41
   
역사를 뉴라이트 관점이나 일베에서 배우니 이런 허무맹랑한 말을 하는거지.
이승만 얘기 나오니 벌레들이 하나 둘씩 몰려오겠구만.
서클포스 17-10-06 01:49
   
독일 나치 여론 선동 에 나오죠

허위로 여론 선동 할때는 단 1줄이면 되지만..

그것을 반박 하기 위해서는 수십줄의 글과 엄청난 노력이 필요하다고..

보통  개인은 똑똑하지만.. 대중은 어리석다라는 말이 있는데.. 이런 것을 의미 하는 것임..

물타기 같은 수법
 
95프로 진실에 5프로 거짓말을 섞어서 퍼뜨리면 100프로 진실인것으로 믿는 다는 것이죠..
담배맛사탕 17-10-06 02:35
   
죽고 죽이고 서로를 믿지 못하는 당시 전쟁 상황을 두고 보면,
안타까운 학살 사건이지만, 여러모로 고려해 봐야 하지 않나 싶네요;.
참고로 개인적으로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제일 싫어하는 독재자.
     
Banff 17-10-06 03:03
   
이건 저도 생각해봤지만, 역사를 보면 내전때 잠재적 적군이라고 다 몰살시키는 것은 중세봉건사상의 잔재로 봅니다.

민주주의를 하던 미국이 남북전쟁때 전선이 옮겨졌다고 남아있는 사람들을 가상 적군으로 몰아 몰살시킨 얘기를 들은바 없네요.  오히려 남북전쟁내전후 승리한 북부군이 남부군 장군들을 기리고 국가통합에 힘썼죠. 반면에 중국 베트남 내전을 보면 내편아닌놈들은 다 죽여도돼 그렇게 진행했고.  한국도 그 미개함에 영향을 받아 해방후 겨우 5년만에 생각이 다르다고 그렇게 죽고 죽였는데, 현 시대 사람으로서 참 이해가 안가네요. 

결국 반란이면 무조건 죽이던 왕조사상에 찌든 당시 정치인들이 대통령이 된것을 왕이된것으로 착각하고 내편아니면 다 죽여도돼 그런 식으로 진행된 아주아주 미개한 사건이었던 건데.  지금도 그 미개함을 가진 사람들 있죠. 북한이야 아직 미개한 왕조국가이니 말할것도 없지만, 현대 민주주의를 한다는 한국에서도 얼마전 빨갱이는 다 죽여도돼 푯말들고 친박시위하던 왕조사상에 찌든 미개한 할배들 있었죠.
류현진 17-10-06 02:49
   
물론 당시에 빨갱이도 있었겠지만 빈대 한마리 잡자고 초가삼간 태운꼴이죠 무수히 많은
평범하고도 무지한 문맹 또는 이장이 도장 찍으라거나 쌀이나 소금 준다는 말에 혹해서
가입한 사람들이 대부분이죠
이토 17-10-06 02:53
   
시골무지랭이들에게 이름 석자 적으면 쌀준다고 해서 사돈에 팔촌이름까지 대충 적어서 올린 사람도 태반

죄다 끌려가 죽음 ㄷㄷ
Pelorus 17-10-06 03:01
   
수십만 죽은 사건을 두고 옥석을 가리기 힘들었다거나 여러모로 고려해봐야한다는 분들이 계신걸보니 답답하네요. 사고방식이 호탕하신건지 대륙적 기질이 있으신건지...
산너머남촌 17-10-06 04:14
   
저희 어머니 말씀으로는, 제 외조모님께서도 남들 말만 듣고 보리쌀 몇 되 얻으려고 저기 가입하실 뻔 하였다고...
마데카솔 17-10-06 04:32
   
당시 시대상황이 남북이 완전히 갈라지고 2년정도 되었을때입니다. 일반인들은 조선인민공화국(북한)에 별다른 적대감도 없었고 사실 전쟁초기 대부분 평범한 사람들은 피난도 안갔어요.
그런 상황에서 점령군측의 요구대로 노동당 가입서 내고 이런게 이상할게 없어요.(불이익 받을수도 있다고 생각할테니..) 또 보도연맹이라는게 원래 좌익인사들 교화목적으로 이승만이 만든 단체입니다.
더구나 학살을 주도한 서북청년단같은 경우 아무런 법적 권한도 없는 단체입니다. 세월이 흘러서 그냥 잃혀진 역사가 됐는데..대한민국 최고의 흙역사죠.
마데카솔 17-10-06 04:39
   
503정권때 심지어 서북청년단이라는 이름의 수꼴 단체까지 등장할때는 등꼴이 오싹하더군요. 나라가 미쳐 돌아가는거 아닌가 하는 두려움..
마데카솔 17-10-06 04:49
   
가장 튼튼한 안보는 보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겁니다. 70~80년대에 일부 학생들이 북한을 추종하기도 했는데..요즘은 없죠. 왜냐..한국을 헬조선이라고 하지만 지금 북한사회의 모습은 참으로 암담 그 자체인게 눈에 보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런 법적권한도 없는 단체가 마구잡이로 수십만을 학살한 사건인데.. 전쟁중이니 어쩔수 없었다는식의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니..놀랍기만 합니다. 저런자들이 북한에서 태어났으면 전 인민 김정은을 위해 총폭탄이 되자고 선동하고 다녔겠죠. 일제 시대였다면 악질 고등계형사가 되었을 것이고요.
모라카노 17-10-06 05:42
   
......
SpearHead 17-10-06 07:16
   
자기 이름 석자가 들어가봐야 뭐가  잘못된건지  깨닫는 무식하고 이기적인 종자들이 많습니다
SpearHead 17-10-06 07:25
   
그런 인간들이 남들 억울하게 죽는거엔  무관심 하죠 1명이든 1000명이든...
아이구두야 17-10-06 07:40
   
걍 간단해요
저 사람들은 자기들이 좋아하는 이승만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 이명박 박근혜로 이어지는 라인이 욕먹는게
싫은거예요
무조건 저 사람들은 좋은사람이고 그런 자신을 반공사상이 투철한 애국자로 스스로 세뇌해버린거죠
그러니 그들에게 불리한 아무런 죄도 없는 세월호 사건에도 빨갱이 들이대고 수십만이 억울하게 죽은 사건도
빨갱이 기승전 빨갱이로 결론내버리는거죠
ibetrayou7 17-10-06 08:11
   
민주국가에서 이런 짓을 한 것을 쉴드치는 인간들이 있네.
boomboom.. 17-10-06 08:24
   
is를보는듯
하지마루요 17-10-06 09:14
   
ㅋㅋㅋ. 이걸 쉴드치는 인간들이 있네요. 빈대 몇마리 잡자고 집 태울 사람들이네.
아무 잘못도 없는 무고한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는데 뭘 다각적으로 쳐봐야 되나?
승만이는 양아치정도가 어울리는 녀석이죠.
자칭 독립운동가인데 독립운동 한것도 없고 그냥 안전한 미국에서 교민들 성금 받아다 편하게 쳐논게 다죠.
승만이 녀석이 가진 강점은 끝모를 권력욕과 잔인함 두가지 뿐이죠. 반면에 겁은 졸라 많아서 독립운동(?)도 안전한 미국에서 주둥이로 했었고 전쟁나자 마자 제일 먼저 토꼈죠.
G마크조심 17-10-06 09:17
   
우리도 뒤지지 않는데.. 라.
좀 세긴 하지만 비교대상이 아닙니다. 취지가 어떨지 모르겠는데 ㅈ족으로 오해받을 수도 있겠네요.
오해가 아닐지...읍읍. 아닙니다.
yoee 17-10-06 10:54
   
"학살하면 우리도 뒤지지 않는데.. "

이 제목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아시는지? 반성하자는 말이 맞는거지요?

일본이 한국 위안부, 식민지배 역사를 왜곡 정당화 할때 단골로 쓰이는 논리입니다. 너희는 깨끗하냐?
그리고 이런 수작에 대한 답변도 똑같지요. 우리도 잘못했지만 그렇다고 너희의 잘못이 정당화되지 않는다.
잘못된건 우리가 깨끗하던 깨끗하지않던 비판해야 되는거지 우리도 안깨끗하다고 입다무는게 더 더러운거지요.
한국이 보도연맹등으로 학살했던 과거가 있으므로, 타국의 범죄에 말할자격 못된다 라는 의미가 아니였으면 합니다.
     
열무 17-10-06 11:45
   
* 비밀글 입니다.
     
iharu 17-10-06 14:46
   
원문에서 읽어야 할 것은 우리는 반성하지 않고 있다는 겁니다.
타국 범죄를 말할 자격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4번째정지 17-10-06 17:55
   
짱깨랑은 비교 불가라... 모택똥의 무식한 말에  참새 잡다가 농사 망쳐서 기아로 얼마를 쳐죽인건지....
사계영희 17-10-07 18:32
   
국뽕국뽕 거리면 국까라고 싫어하시는분들이 이런건 '한국이 뒤쳐질게없다' 는 소리를  하면서 국까짓을 하네 4.3 보도연맹 그외 한국전 중 민간인살해 전부 잘못됐고 욕먹어야될일 맞습니다. 근데 이게 벨기에  레오폴트의 식민지 아프리카인 학살 처칠의 학살 유대인학살 중국러시아의 학살에 '뒤져질게없다?' 화교나 조선족이세요? 저사건이 어딜봐서 해외의 학살사건에 뒤쳐질게없다는거에요? 잘못된역사고 겨묻은개 똥묻은개 비교하는격이긴하지만 강도로보면 훨씬더약한대
사계영희 17-10-07 18:40
   
그리고 개인차겠지만 빨갱이 vs 친일중에 더나쁜놈 고르라면 그래도 친일이 빨갱이보다야낫죠 북한사람들은 차라리 지금까지 일본치하에있었으면 그게 오히려 더나을지경이니까요. 군바리 반란군들이야 전부 친일에 인간백정 쓰레기들이지만 친일경력있는사람은 좌우에 골고루 분포하고있고. 그렇다고 절대 4.3 보도연맹 희생자분들을 빨갱이니 그당시에는 어쩔수없니 하는 말같지도않은 개소리로 옹호하고싶진않습니다. 저는 권력에 의한 개인억압이나 자유의지의 제한을 정말 혐오하고 학살은 그런행위의 정점에 있는짓이니까요
SpearHead 17-10-08 11:49
   
핵심은  독재자는  인명을 경시한다는거요
자기와 가족외 타인.  국민들의 목숨을  파리목숨  정도로  생각한다는거라고.

30만이냐  300만이냐  중요한게  아니라  단 1명이라도 절차를  무시하고
자신의  오만한  명령으로  죽여버리는  처분을 너무  쉽게  실행한다는거야

이런인간은 빈도의 차이가  있을 뿐이지  같은  부류라고
민주절차를  경시하는  자는  범죄자가 될 소질이  다분하지.  독선적인  판단에서  나아가  혐의 조작 가공까지  서슴없이  진행하지  국민이라는 이름으로.

유치하게 유럽식민지나  중국보다  낫네. 빨갱이보다 친일이 낫네  하는 ㄱ ㅐ 소리는 뭐가  잘못인지  기본도  모르는  소리니 아닥하시길...

그리고  오래전부터  빨갱이보다  친일이  더 죽일넘이야. ㄷㅅ아
일제에서 독립운동 할때  무기라도 지원받기  위해서는 타의로  빨갱이가  되야 했던  적도 있었다.
SpearHead 17-10-08 12:03
   
빨갱이는  한민족국가라는  자주성을 인정하는 상태에서 자본주의냐  공산주의냐를  선택하는 경제체제를  선택한  운영방식 선택의 결과일 뿐이지만  친일파는  지들  이익에 따라  한민족 국가를 부정하고,  일본  국민이  되기를  희망하는 매국노이기 때문에 아무리  시대가  흘러도  친일파가  더 나쁜버러지야  알겠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