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16-06-27 07:53
아덴만 청해부대 준장 2명구속..
 글쓴이 : 하이눈
조회 : 5,998  

배에 300명정도 인원이 있는걸로 압니다,
부식비 횡령이라 ㅋㅋ 준장이 그것도 같은 부대 준장 2명이??
아덴만에 6개월넘게 처박아두고,
출항과 귀항에 각각 한 달씩 소요되고, 배 안에서 6개월을 버텨야하는데,이런 예산은 반영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보니 부대장들은 대원들의 부식비 일부를 전용, 오만 현지에서 저녁식사를 하거나 현지 대리인을 통해 격려용 술을 사게 하는 등 편법을 사용했습니다.  설마 배안에서 6개월 있으면 대는것 아니냐 하는 분들은 없겟죠?

이런정도 횡령으로 구속대면 우리나라 부대장중에 감방 안갈사람 몇이나 있겠습니까?

군대 다녀오신분들은 아시겟지만 부대 회식때 부대장이나 간부들이 돈 보태는게 전부 자기주머니에서 나온다고 생각하십니까?

준장이 그것도 부대원들 부식비 횡령으로 구속.당나라 부대도 웃을 일입니다.

근데 그런일이 버젓이 일어나고, 기사화대고  웃기는 정부 입니다.

방산비리로 몇십억씩 처먹은 넘들은 기사 보고 웃겟죠.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가랭이닦어 16-06-27 08:30
   
저 군대있을때에도 무슨 카드 찍으면 추가근무수당 주는데 그걸 부대 간부들이 주말에도 나와서 당연하다는듯이 찍고 갔어요. 안받으면 ㅄ되는 분위기라 간부들이 다했었는데, 거기 앞에서 근무하던 헌병 하나가 제대하면서 찌르고 가서 부대가 발칵 뒤집혔었죠. 겉으로 보이는것만 해도 이정돈데 속을 까보면 어마어마할 거 같네요
하이눈 16-06-27 08:34
   
한마디 더 하자면 저 구속된 준장 두명은 미끼 거나 꼬리자르기 로 짤린게 아마 맞을듯합니다.
더큰거 엮이기전에 잘라 낸거라고 생각 됩니다.
아마 짜잘한 비리로 계속 군부대비리 엮어 나올듯 하구요.  물타기 전형이죠.
아무리 똥별 천국 대한민국이지만 승진이 보장된 아덴만 까지 갈 능력이면 윗선도 빵빵 할건데,
애들 밥값 횡령으로 구속이라니 냄새가 아주 구리게 납니다..
무얼원해 16-06-27 08:54
   
별까지 달고
먹는거 가지고 뒷 주머니 차다니
Tenchu 16-06-27 09:09
   
저건 해군만이 아니라.. 민간 해운사들도 저럼
덜 해먹는 선장경우라면 부식비 받은걸로 식자재에 제대로 사용하구 15%정도 할인받은거 먹는정도..
욕심많은 선장이라면.. 이중영수증으로.. 식자재에 원래 쓰는거만큼 썼다고 조작해놓고 실제는 반정도밖에 안쓰고 나머지는 혼자다먹고..
웅구리 16-06-27 09:38
   
매제가 중령인데 요즘 군대는 최소한 장교입장에서는 절대 불법행위는 안하는 분위기라는 군요. 진급에 가장 타격이 크기 때문에 소탐대실이라 여겨지는 분위기라는 군요. 대대장이라 하더라도 사병을 개인적인 용도(골프나 테니스 교습 등등)로 쓰는 것 조차 사병이 찌르면 타격이 크다고 합니다. 비리는 없어 졌으면 합니다.
아날로그 16-06-27 10:20
   
방탄복 관련된건....결과가 어떻게 됬어요?,,,

뉴스를 잘 안찾아봐서.....못 본건지....놓친건지...안나온건지......모르겠네요.
sky하늘 16-06-27 11:07
   
중형 군연금자격박탈하고 횡령액의 30배를 물어라~
페닐 16-06-27 15:08
   
첫째 ....더 큰 비리가 있다고 해서 저게 비리가 아닌건 아니며....

둘째....군대에서 지금까지 해온것들을 보면.....저걸로 걸린거 아닐 가능성이 99.8%쯤 됨...
          대충 더 큰 비리에서 대가리는 빠지고 도마뱀 꼬리자르기일 확률이 49.8%쯤 되고.
          저 냥반들이 다른 큰 비위사실이 걸렸지만, 파문이 크니....이정도로 덮어주는 것일 확률이 50%쯤 됨
          물론 정말 저게 다일 가능성도 0.2%쯤은 있음,..,,,,- -a
긴이야기 16-06-27 15:55
   
준장의 횡령이 술마시고 놀았다고 구속이 잘됐다고 적은글이야? 그정도는 봐주라고 게시한 글이야?...이 섀꺄 글을 게시할땐 자기의 입장이나 견해부터 확실히 한다음 글을 게시하는거야...적고 나서 "아 괜히 글올렸나 이정도면 봐줘도 괜찮은거 아니야? 더 나쁜넘들이 많은데 말이지..."이런 두둔하지 말고...
     
하이눈 16-06-27 16:03
   
왼만하면 욕까지 써가면서 어그로글은 먹이 안주는데...
글을 읽었으면 이해하고 글 쓰십시오. 한글 안다고 자랑하십니까?
횡령 한 부대장들 두둔글로 이해했으면 그게 당신 뇌 수준입니다.
     
농가무테 16-06-27 16:24
   
척봐도 지금 군관련 시스템이 잘못됐다는걸 얘기하는걸로 보이는데 아닌가요?
준장이 잘못한건 있지만 그래도 상황을 고려하면 단순 부식비만 배정하고 원정보낸거에 문제가 있다 이런 뜻으로 해석안되나요? 결국 꼬리자르기..

그 꼬리자르기가 군부대 사기 저하, 윗놈들에대한 분노로바뀔텐데 결국은 우리나라 군기강에 저해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이런것 같습니다.

나름 준장들은 군장병 사기를 위해 부식비 전용하여 사용한것 같은데..물론 그걸 지가 먹었으면 할말없고요....
깰라깰라 16-06-27 17:43
   
울나라 시스템이,
작은 도둑은 끝까지 쫓아가서 감방가두고 나와도 쫓아다니고,
큰 도둑은 유야무야 세금으로 빚까지 갚아주는 상태죠.
푸컴 16-06-27 18:56
   
군인에 대한 대우 및 사회적으로 명예로운 직업군으로 안착을 시켜야 하는 부분에 대한 고려 이것은 분명 필요한것이며,

지금까지 늘상 어느곳에서나 아무렇지도 않게, 행동해왔던 "군바리"로 비하할만한 내용에 대해서는
개선하고 반성하고 고쳐야죠. 철저하게 처벌해야 합니다.

대신, 그와 함께 포상과 처우, 사회적 대우도 함께 해야죠.

비리에는 엄중처벌하고, 잘하고 노력하는 군인이 있다면  승진시키고, 그만큼 대우해야죠.
"군바리" 가 아닌 자랑스런 대한민국 군인이 되야죠.
아무로레이 16-06-27 19:02
   
일단 불명예 제대부터 시키고, 민간인으로 만든 후 검찰에서 조사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