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23-01-24 00:15
BC 5,700–4,500 Vinca culture of Old Europe 태극문양 도자기
 글쓴이 : 조지아나
조회 : 2,911  

현존 하는,  현재의 태극문양과 유사한  가장 오래된 태극 문양이 아닐까? 추정합니다. 

https://youtu.be/N9a3FeYryog?t=758


VINCA(태극문양).jpg

VINCA(태극문양2).jpg
VINCA(덧띠무뉘).jpg


vinca(다뉴세문경).jpg



국내 관련기사 
 2009-01-11 17:50:13

- 일부 인용 -

유럽 신석기 문명 중 하나 '소녀상' 신라 토우와 비슷

빈카 문화(Vinca Culture)를 아시나요? 빈카 문화는 유럽의 유명한 5개 신석기 시대 문화의 하나였다. 기원전 6천~3천 년 다뉴브 강을 따라 현재의 세르비아 루마니아 마케도니아에 걸쳐 있던 문화였다.

최근 조사에 의해 빈카 문화는 유럽 최대의 선사문명으로 밝혀지고 있다. 그들은 아주 세련된 큰 도시를 형성했고 예술과 패션에 대한 감각을 지니고 있었다.

- 이하 생략 - 
끝.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오케이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조지아나 23-01-24 03:00
   
베이징 소재  사이트에서  유럽의 신석기 문명일부,  중국 관련성 측면에서    중국남부, 남서부 일대 폭넓게 영역지정 하고    중간기점이 없는  (설득력 부족한?) 사선으로  관련성을 이야기 하고자 하는  맵을 보았습니다.    해당 자료를  인용하려고 하니,  사이트 주소를 까먹어서  찿고 있는중인데 ..  쉽지가 않네요.

 한국 고고학계에서 참고할만한 내용이라 판단되며,  해당 사이트 재발견시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중국의 유럽의 신석기 문명 관련성이 아닌,
 민족이동의 관점에서  중국내 해당지역  한국고대사 관련성을 주목합니다.

 그외 관련 자료 인용 -  영국,프랑스, etc  태극문양
 https://m.blog.naver.com/yyduk/221737288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