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포츠
토론장


HOME > 커뮤니티 > 이슈 게시판
 
작성일 : 21-09-21 18:33
빛의 속도로 증가한 중국철로총공사의 부채
 글쓴이 : Dedododo
조회 : 2,561  


중국이 현재까지 고속철 건설로 떠안은 빚의 규모는 어마어마하다.
중국 국유 철도업체인 국가철로그룹(國鐵集團)의 지난해 3분기
기준 총 부채는 5조7000억 위안(약 982조원)에 달한다.

이는 전체 자산의 약 66%에 달하는 수준이다.
국가철로그룹이 해마다 갚아야 하는 이자도 800억 위안이다.
더 큰 문제는 부채의 가파른 증가세다.
2013년 1분기 2조8000만 위안이었던 부채가 7년 만에
2배 이상 폭증했다.

지방정부의 숨겨진 고속철 관련 부채 규모는 상상을 초월한다.
앞서 홍콩 사우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지방정부의 고속철
건설로 인한 부채가 2조 달러(약 2300조원)에 이른다고
보도한 바 있다.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가생이닷컴 운영원칙
알림:공격적인 댓글이나 욕설, 인종차별적인 글, 무분별한 특정국가 비난글등 절대 삼가 바랍니다.
Dedododo 21-09-21 18:34
   
냐웅이앞발 21-09-21 19:43
   
ㅉㄲ국과 북괴, 쨉, 그리고 대한민국을 병들게 하는 윤짜장 국민부패당 지지자  매국 토왜들은 다 박멸되야 함.
사이공 21-09-21 20:02
   
더 큰문제는 저걸 유지해야하는 유지비죠.
천문학적인 관리비가 감당이 되려는지...
일본이 저걸로 지방이 거덜나고 있죠.
곰탕면 21-09-21 20:45
   
빨리 좀 망해라
할말할일 21-09-21 20:58
   
부채 생길만하지 철도 저거 만들어봐야 중국이 얼마나 큼 ㄷㄷ
대팔이 21-09-21 21:57
   
저것들이 타당성검토같은걸 했을리 만무...
인프라구축을 사회, 경제적 필요가 아니라 정치적 목적으로 강행시킨 결과...
Dedododo 21-09-21 22:01
   
첫번째,중국이 땅덩어리가 넓죠 그래서 장거리 이동은  고속철도
보단 항공편이 비용과 시간을 줄여주는 효율성의 측면에서 유리함

두번째, 2009년 리먼사태 즉 세계 금융위기 이후 중국의 경제 성장은
대부분 사회간접자본의 투자, 주택건설, 수요를 예측하지 못한 국영, 민영
기업들의 투자로 성장했고 대부분의 투자는 양적완화 정책 즉 막대한 부채로중국의 경제가 성장했음

결국 중국의 총부채는 중국정부 공식발표는 중국 지디피의 285%
그러나 미국을 비롯한 서방국가들은 숨겨진 부채 포함 중국 지디피 320%가
넘는것으로 추정, 최근의 중국부동산 1위 기업 헝다의 부채만 한화 355조
약 3000억 달러가 넘음 이제 중국의 경제성장률이 정체되면 그동안 수면아래서 보이지 않던 중국 내부의 불만과 구조적인 갈등요인이 터져 나올거고 ...
Dedododo 21-09-21 22:19
   
지방정부와 고속철도 건설업체의 유착과 비리는 어느정도 
였을지 눈에 안보여도 그림이 그려지네요
지방정부의 관리들의 캐시 카우가 고속철 유치와 인허가 문제
그리고 얼키고 설킨 비리 커넥션 ...음 ㅋㅋ 누군가 연상이 됨
방랑기사 21-09-22 08:04
   
중국 욕할것 없습니다.
우리나라도 희대의 예타면제로 SOC사업 벌이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