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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1-23 16:29
가덕도 신공항에 대해 오해하는것
 글쓴이 : 소리넋
조회 : 2,068  

현재 김해공항의 현문제와 확장불가 라는건 크게 두가지
- 포화상태로 미어터짐
- 24시간 불가


그래서 부산시가 이걸 해결 하기 위해서 가덕도 신공항을 내세운건

1. 김해공항 통째로 옮기는거 아님
- 국내선+군공항 = 현재 그대로 김해공항
- 국제선만 가덕도로 옮김

2. 인천공항 같은 대형허브공항 아님
- 우선 1개 활주로만 건설



물류/국제선 이것만 가덕도로 옮김에 따라서

- 물류는 가덕도에서 다리만 건너면 나오는 부산신항과의 연동으로 시너지 기대함
- 국내선은 24시간 돌릴 일도 없고, 가덕도에서 국제선 24시간 가능해지면 해결 됨
- 포화상태인 김해공항은 안정화 가능해 짐
- 차후 다시 수요가 증가하면 (인천공항 처럼) 확장하면 됨
- (TK에서 이야기 했던) 밀양은 이런것들이 전혀 해결이 안됨



그리고 울나라는
전세계에서 몇손가락에 꼽히는 공항/항만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천공항과 부산항의 연동이 불리 하다 보니
세계적인 물류회사가 없음

"인천공항과 인천항이 연동하면 안되냐?" 
라는건 부산의 항만 물동량을 거의 모르고 하는 소리
(현재도 항만 컨테이너 물동량의 70~80%는 부산에서 처리함)
(현재도 국내항공물류의 8~90%는 김포-김해 노선에서 처리함)
출처 : 해외 네티즌 반응 - 가생이닷컴https://www.gaseng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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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치킨 20-11-23 16:33
   
활주로 두개로 국내선과 국제선 다 가지고 가는게 맞지 않을까요?;; 현행 김해공항은 군 공항으로만 사용하구요.

국내선만 그냥 두면 국내선 이용객들은 위험성을 그대로 가지는거라.;;;;
     
소리넋 20-11-23 16:38
   
워낙 가덕도 신공항 소요 비용으로 말이 많다 보니
부산시에서 2개활주로에서 1개활주로로 줄여서 이야기 했던겁니다.
차후에 수요/안전 등에서 필요하면
그때 가서 가덕도를 확장하면 된다는거죠.
창천일성소 20-11-23 17:08
   
바보 같은  말이네    국내선  국제선 분리하면  누가  이용하냐 

일본 공항  하네다 와  나리타  공항 현실 보면  둘다  망한다  국네선에서  국제선으로  이동하면  추가 물류비는

그냥  바로  인천공항으로  날라가지  인천공항이 왜  일본 공항 허브인줄 모르는 사람
     
소리넋 20-11-23 17:25
   
물류허브와 여객허브를 구분도 못하고
김포공항이 국내선 분리한건 생각도 못한거 맞죠? ㅋㅋㅋ
     
나루터기 20-11-24 06:31
   
김포공항은 조빤다고 있냐? ㅉㅉㅉㅉ
가생이닷껌 20-11-23 17:40
   
인천공항은 드럽게 밀려도,
김해공항 가봐도 밀리는지 모르겠던데.. 그냥 체험상요.
     
소리넋 20-11-23 18:00
   
수용한계비율로 보면
수도권 사람들이 그렇게나 밀린다고 하는
인천,제주 등등은 100% 수준인데 반해

김해공항은 150% 입니다. 미친거에요 ;;;
     
나루터기 20-11-24 06:33
   
비좁게 안느껴지는게 당연하지
 착륙을 몬해서 다른공항가야되니깐

 ㅉㅉㅉㅉㅉㅉㅉㅉㅉㅉ
     
ysoserious 20-11-24 08:08
   
진짜 김해공항 여름에 30분인가 도로 비행기타고 돌았어요.
탑승은했는데 활주로가 없어서 ㅋㅋ
비행기로 탑승구비켜줘야하는지 빙빙빙 도로 돌았음.
덕분에 비행기 드라이브하는 쇼킹한 체험함
트랙터 20-11-23 18:20
   
MB때부터 진짜 신공항은 많이도 나오네요. 대선도 아직 아닌데 벌써 신공항 타령인가?
그나마 부울경에 인구좀 되서 적자아닌 김해까지 이제는 적자 만들 생각들이신지...
가덕도에 신공항 만들면 쓸모가 있습니까? 일본하고도 가깝고 10조 들여서 국내 수용인구로 국제공항이 유지 됩니까? 어는세월에 투자비 회수합니까?
김해공항 확장안이 받아들여지지 않는다면 신공항은 백지화가 정답입니다.
가덕도가 아니더라도 국내 신공항건설은 하지말아야 될 상황입니다.
     
소리넋 20-11-23 18:38
   
6줄 글이 죄다 잘못알고 있어서
뭐부터 이야기 해야 하나 난감하지만

- 위험하고 확장도 안되고 (물류등) 돈도 안되는 김해 확장안 =  8조 이상

- (물류등)돈 되고, 확장되고, 24시간되는 가덕 = 7조 이상

더 이야기 할려고 하다가 어그로 같아서 그냥 패스
     
맙소사 20-11-23 19:02
   
https://youtu.be/ZnwAEn19Ivs    2002년 중국민항기 김해공항 인근 산 충돌 사고

이명박그네 빠돌이가 교묘하게 말하네..ㅋㅋㅋㅋㅋㅋㅋㅋ대구로 가져봐라 얼레리 꼴레리 가덕도에 국제공항 생긴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배아파 죽겠지롱 ㅋㅋㅋㅋ
          
꽃피는 20-11-23 23:19
   
재밌네요 ㅋㅋㅋ
크레모아 20-11-23 18:26
   
가덕도 신공항이 동남권관문공항으로서 역할을 제대호 할려면
국제선과 국내선을 같이 유치를 해야 된다.
부산에 국내선 따로 국제선 따로 하는 것은 삽질하는 낭비다.
김해공항 부지는 신도시 건설로 주택 공급을 늘려서 부동산 안정화시키는데 활용하면 될듯....
솔고개 20-11-23 18:28
   
전에 부산시에서 내놓은게 김해공항은 공군이 사용하도록 하고  군내외는 가덕도로 옮긴다고 하는데
굳이 국내외를 분리운영할 필요가 있을까요??
     
소리넋 20-11-23 18:36
   
2개활주로로 한다고 하니
당장 돈 많이 들어간다고(10조 드립이 여기서 나옴)
이 글의 댓글에서도 난리잖아요 ㅋ

그래서 부산시에서도 '그럼 우선 1개 활주로만 할께.' 라고 한거죠.

2개활주로로 한다고 한들 지금의 김해공항의 국내+국제+물류
수요를 도무지 감당할 수가 없고요.

괜히 김포에서 국제선+물류를 떼내서 인천으로 분리한게 아니죠.
음악대장님 20-11-23 20:05
   
가덕도에 짓든, 밀양에다 짓든
그닥...
별명이없어 20-11-23 21:58
   
TK에서는 대구공항이 도심에 있어서 이전계획이 있는데 돈도 절약하고 위치도 다소 가까운 밀양에 국제공항 생기는걸 당연히 찬성하죠..

이런것도 지역감정 꺼내어서욕하고 지역갈라치기하는사람들보면 이해가 안되네요..

TK뿐만 아니라 울산에서도 가깝고 밀양 주변 경남지역 사람들도 밀양공항이 접근성이 좋아서 찬성하지않나요? 검색해보니 대구 경북 울산 경남 4개지자체가 밀양찬성하네요..

부산에서도 신대구부산고속도로 이용하면 도심에있는 김해공항이나 교통체증이 빈번할것으로 예상되는 가덕도신공항가는것보다 빨리갈수있죠..

신항쪽으로 가는길은 현재도 출퇴근아닌시간에도 밀리고 사고차량이나 고장차량이 없음에도 평소에 엄청 정체되는길이라 교통문제도 있죠..

가덕도나 밀양이나 서로 장단점이 있으니 지역이기심을 내려놓고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방향을 잘 고려해서 선택했으면합니다.. 
김해공항 확장은 장점이 별로 없는것같아서 저도 반대입니다.
     
찍수니 20-11-24 22:22
   
밀양 알프스 지도나 함보소!
그리고 김해공항 이용객 70%가 부산 창원 울산쪽입니다.
경북 승객 별루 없구요.
가장 중요한 부산 승객이 우선이에요.
그렇게 따지만 인천 공항은 왜 서울만 가까운 인천에 짓나요?
차라리 경기도나  내륙 중간쯤 짓지!
김해공항 확장도 답은 아니지만, 밀양은 제2의 김해공항 또 짓는거임.
대륙 국가나 내륙 국가 아니면,  모든 해안 매립형태의 공항이 안전이나 확장면에서 유리한겁니다.
인천 공항 경기도 내륙에 지었으면 지금처럼 확장 못해요.
벌레잡는냥 20-11-24 07:58
   
그냥 가덕도하면 돼  대구는 쓰레기야
봉야숙희 20-11-25 11:10
   
TK와 좆선일보에서 기를 쓰고 반대하는 거 보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인거 같네요.
 과거 김해신공항이 동남권 관문공항으로 결정되면 대구경북은 모든 국제선 폐기하고 김해공항으로 대체한다는게 합의사항이었는데, 2주만에 합의 깨뜨리고 503이랑 짜고 타당성 조사도 없이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을 결정했죠. 그후, 아무도 모르게 김해신공항은 원안보다 대폭 축소시켜 버림...
 쟤네들도 아는거죠. 가덕에 공항이 만들어지면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은 고추나 멸치 말려야 되는걸...
 애초에 김해공항이 포화상태이고 확장이 어려운 상황이라 가덕으로 이전할려고 했던건데, 갑자기 영남권 신공항 어쩌고 저쩌고 하면서 김해공항 이용률 5프로로 안되는 대구경북이 숟가락 얹고 들어온겁니다. 그 이유는 대구시내에 있는 지들 군공항 이전 때문이었죠.
 무려, 20년을 TK 이익 때문에 이용해 먹고 또 발목 잡고 늘어지는거 보면 저것들은 사람 3끼들이 아님...